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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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2
- 공격 속도 +4.5%x1
- 공격 속도+19.8%
- 방어+17.52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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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편된 스킬로 다시 공략 들어갑니다.
2016.2.25 정글몹에게도 도발이 적용됍니다!!! 개꿀버프!!!
1랩 무조건 q 찍고 정글링돕니다 인베같은 예외의 경우 찍고 시작하기도합니다만
별다른 상황 없을시 q 찍으시면됍니다
2랩 찍으시면 되는데 왜냐면 카정이 오거나 어떠한상황이 들이 닥칠지 모르기때문에 적챔프와 만날것을
대비하여 도발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를 찍어도 상관은없습니다 찍었을경우 피관리가 좀더 수월하다는점은
있죠.
3랩에 찍으시고 찍기전에 3개까지만 (수월한 정글링위해) 찍으시고 도발 선마 하시면 됍니다
여기서 잠깐 왜 를 3개까지만 찍느냐
를 제외한 이스킬들은 쿨이 18초입니다 (1랩기준) 그런데 패시브는 8초이죠 초반 피관리를 위해서 꼭! 를 3개까지만 찍어줍시다. 쿨될떄마다 사용하셔
셔 패시브 실드버프 꼭받으세요!
: 단결된 의지 쉔정글을 하는 2번째 이유 이기도 합니다.
정글쉔은 탑쉔보다 좀더 여유롭게 맵리가 가능하며 늦게탔다가 보호막 빠지고 챔프가 죽지않게 확실히 콜을하고 먼저타주는게 중요합니다.
이 공략에서 가장중요한 과 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과 의 가장 큰차이점은
도발 걸고자 하는 대상을 얼마나 확실히 도발을 거느냐입니다.
그리고 도발당하는 챔피언의 수도 차이가 나게됩니다.
이미지 파일과 함께 보시죠.
1. 도발 점멸을 쓸경우
쉔 1번 (도발) 점멸 2번 (도발x) 3번 (도발. 점멸을 사용해서 도착한위치)
위 파란색원이 쉔
빨간색원이 적 챔프라 했을시.
도발을 시전후 목표지점에 도착하였을쯤에 점멸을 쓰게돼면 도착하기전에 도발에 걸린챔프(1번) 와
점멸을 사용한뒤의 지점에 있는 챔프(3번) 만 도발이 걸리게됩니다.
즉 도발후 점멸 을 쓴 각지점 사이의 챔프 (2번챔프) 는 도발이 걸리지가 않습니다.
2.점멸 도발을 쓸경우.
저는 거의 점멸도발을 사용하지않습니다. 가장큰이유가 성공율이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점멸도발도 장점이있습니다. 도발점멸과는 다르게 더많은 챔프를 도발할수가있습니다.
쉔 점멸 도발 1 2 3
그림판 인데 손으로 그렸습니다 발로그린거 아닙니다 ..ㅠㅠ
수많은 상황이있고 적챔프가 꼭 저렇게만 있는법은 당연히 없지만 예를 드리자면.
위와같은경우는 먼저 점멸을 사용함으로써 적챔프들과 쉔이 일직선의 상태로 만들어준다음에 도발을 걸면
깔끔히 3명을 도발을 걸수가 있게됍니다.
3. 주관적인 생각
주체(쉔) 이있고 적챔프가 있을시 도발을 어떤방법으로 거느냐에서
점멸을 먼저 쓸것인가
도발을 먼저 쓸것인가는
주변 챔프의 상황도 따져야 하고 적챔프의 스펠등 고려할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
이상황에선 점멸도발을 써야하고 또 이상황에서 도발점멸을 써야된다.
딱 100% 이렇게 해야한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요약 하자면
1. 도발점멸을 사용시 성공율이 높고 한챔프를 집중공략할수 있는반면 (때에 따라 뭉쳐있는 여러챔프가능)
2. 점멸도발을 사용시 성공율은 떨어지지만 쉔과 적챔프들 간의 스킬 동선을 임의로 맞출수가있어 더많은 챔프를 도발
걸수있다. (여러대상)
이정도로 요약할수있겟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정대비 와드 설치 잘하시고 집에갈때마다 핑크하나 꼭사시고
정글에서 만나면 딜스킬 q하나있는 쉔이랑달리 무지하게아픕니다. 최대한 시야먹고
쉔궁을 통한 갱킹과 역갱 도발로 승부봅니다.
사실상 쉔카운터픽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
도발에 죽고 도발에 사는 쉔은 정글에서 모든챔피언을 만났을시
적절한 도발어그로와 추격자나이프의 시야싸움과 cc를 통한 포지션 우위를 가져가야 합니
다.
카정 리신과 마찬가지로 카정대비 와드꼭하시고
역갱에 취약한 니달리입니다 도발잘걸으시면 충분히 싸울만합니다.
요즘 추세가 탑미드 3랩갱킹보단 시즌6 원딜 상향에 따른 바텀 3랩갱킹이 게임의 판도를 바꿀수가있는대요.
블루팀일 경우 골렘>레드>칼날부리, 레드팀일 경우 두꺼비>블루>늑대
그리고 공통된 지역 바로 용앞에 바위게쪽으로 가줍시다. 바위게를 바로 먹으면 좋긴하지만
그것보단 먼저 바텀챔프들 간의 HP정도 를 파악하시고 뒤를돌아 갱킹 시도하시면 게임을 쉽게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만약 수비적으로 서로 파밍만한다고하면 칼날부리, 늑대 드시고 바로 다음정글캠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무난히 반대편 정글까지 다도셨으면 바론쪽 바위게 선점하시고 상대 정글러 위치파악이 안된 상황에서
무리하게 도발갱킹 하지마시고 천천히 HP유지하시면서 역갱 위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6랩 달성후 를 통한 슈퍼세이브와 상대편라이너도 생각치못한 갱킹이 가능하게됍니다 .
을 통한 갱킹은 시야가 어느정도 확보됐고 상대 정글러의 경로가 파악될시 확실한 갱킹으로 연결시킵니다.
* 쉔은 역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스킬이 빠진쉔으로 역갱을 맞게된다면 고기방패뿐이 안됍니다 ㅠㅠ...
로 통한 궁지원과 시야장악을 통해서 확실한 갱킹위주로 실행하면서 주로 바텀에 궁을 많이 써줍시다
시즌6에선 바텀이 정말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초반 카정타임을 제외하곤 중후반 쉔의 역활은 맵리를통한 궁로밍과 시야장악, 확실한 도발갱킹 이3가지만 기억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우리편이 더잘컷고 딜러들을 지켜야한다면 딜러한테 붙는 앞라인에 도발 긁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주로 상대 원딜이나 미드챔프 비교적 씨씨에 취약하고 몸이 약한 챔프를 상대로 필히 도발만 걸어주시고
어그로 끌어주시면서 아군 딜러들에게 궁타주시면 돼겠습니다.
첫 공략이고 미흡한점이 많지만 쉔을 사랑하는 유저로써 많은 비판 받아들일 준비돼있습니다
솔직히 쉔으로 꿀빠세요! 라고 말하고싶지만 여타 다른 더좋은 정글챔프가 많기떄문에..
하지만 도발에죽고 도발에 사는 쉔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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