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14.8% (4표)
59.3% (16표)
25.9% (7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3
7
0
16/27
(1차수정) 시즌6 최강기동력 [정글] 니달리

- 니달리woogi(2015-12-15, 조회수: 45781)

안녕하세요.

 

시즌5 8월 중순에 니달리가 너프로 인해 큰 타격을 입었었죠 주륵ㅠ..

 

그 이후 많은 대체공략과 새로운 룬, 운영방법이

 

소환사분들의 "우린 답을 찾을것이다. 늘 그랬듯이" 패시브로

 

문제없이 잘 극복해갔었죠.

 

그리고 한시즌이 끝나고 다음시즌 준비기간인 프리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준비기간이고 대대적인 패치이후이기 때문에 오점도 많을것이고,

 

그 오점을 수정할 기간이자 소환사유저분들의 적응기간이 프리시즌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수 많은 챔프들의 룬이나 운영법도 상당히 많이바뀔것이라 감히 예상합니다.

 

특성자체도 확 바꿔버렸더라구요. 

 

라이엇측에서도 오점을 찾고 수정하는 기간인만큼 시즌6시작하기전에 우리도 만들어준 환경에 적응

 

을 해야합니다!!

 

천천히 수정해가면서 같이 찾아보자구요 ㄱㄱ

 

 

 

 

      

 

 

           수정기록

 

 

 

2015 / 12 / 14  -  닉네임변경, 니달리미약한 버프, 룬수정, 마스터리수정, 인증스샷

 

 

 

 

 

                                        

 

 

 

 

 

 

 

 

 

 

                                                                    인증

 

 

닉네임 변경했습니다.

 

woogi - > 니달리잘합니다.

 

변은 아니고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죠 챔프연습겸 ㅎ

 

본계정 하이티어 D3

 

다이아4 ~ 플레2 구간 승률입니다.

 

필자는 15시즌 3월달에 롤을시작했습니다.

 

다른챔프들은 잼병인데 니달리만 전체승률이 70퍼를 넘네요!

 

니달리 어려운챔프 아니에요

 

화이팅합시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저만 느낀건가요?

 

니달리로 정글돌기가 상당히 힘들어졌습니다.

 

분명 정글몹은 약해졌다고 패치됬는데ㅅㅂ

 

특성의 중요성인가 봅니다.


체감을 떠나서 정글링도중 처형위기까지 당했던 필자입니다..

 

(점멸까지 사용해서 엄청난 피지컬로 레드를 압살했지요)


시즌5때는 니달리가 초반정글링을 할때 평캔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 당시에도 필자는 평캔을 사용하면서 정글링을 했습니다만, 굳이 쓰지않

 

 

아도정글링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시즌6때는 평캔을 무조건 사용해주셔야 정글링이 가능할만큼 정글링이


힘들어졌죠.


평캔.. 말로는 간단합니다.


어린나이에 니달리로 챌린저에 등극하신분..


마관룬을 들고도 하이브리드룬만큼의 초반강력함을 보여주시는분이 계십니다.


언급안해도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워낙 대중적으로 유명하신분이라


그분은 정글링뿐만 아니라 초반 소규모한타때나 갱 혹은 역갱교전이 일어날때

 

도 평캔을 사용십니다.


제가 마관룬을 언급해드리지않고, 하이브리드룬을 고집하는 이유는 정말 천상

 

계에서도 그분처럼 니달리평캔이 빠르신분은 없을거라생각합니다.


물론, 더 샤이님이나 웅플레이어님 두분은 제외하고 말이죠.


(제가 언급하지않은  다른분도 계실수도있습니다.. 여태 봐왔던 평캔중에 그분

 

들처럼 자연스럽게 나가는평캔을 못봤습니다 필자는..)


그정도의 숙련도에 도달하시면 마관룬을 들어줘도 초반딜로스가 크게줄어들겁

 

니다.

 

하이브리드룬을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하게, 초반딜로스를 줄여주기

 

위함이라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반니달리가 혼자서 무얼할수있는것도 없을뿐더러(티어가높으면 높을수록),

 

지원형 챔프이기때문입니다.

 

제 공략 읽다보시면 룬을 한번 더 언급하는 글이 나올겁니다.

 

읽어주시면 대충 이해하실거라 생각하고 나름(?) 조리있게 적어놨습니다.

 

그래도 마관룬이 좋다, 고집하시는 분들은 롤공략집에서 유행하는 단어처럼

 

룬은 취향이니 무관하다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도 평캔을 쓸려고 노력을 한다만, 그분들에 비하면 유치원생 뜀박질하는 수준

 

이라 그냥 하이브리드룬을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룬이나 마관룬 관계없이 평캔콤보를 빠르게 오차없이 사용

 

가능하다면, 3렙 리신도 이길수있는게 니달리입니다.


초반 하이브리드룬평캔은 감히 사기라 언급할수있죠..


평캔은 대충이렇습니다.

 

평(인간) - w(인간)퇴로방해, 창맞추기 수월하게 공간을 좁힌다 생각하시고 판

 

 

단하에 놔주시면 되겠습니다. - 평(인간) - q(인간) - r(쿠거) - 평(쿠거) - w(쿠

 

 

거) - e(쿠거) - 평(쿠거) - w(쿠거) 표식을남겼을시 w2번가능 - 평(쿠거) - q(쿠

 

 

거)


이렇게 반복해주시면되겠습니다.


이콤보는 최대한의 딜링을 뽑아낼수있는 콤보이고,



초반 유니크몹 혹은 맞다이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숙련되지않으신분들이나,  더 빠르고 자연스러운 콤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쿠거q 뒤에 평타


나 쿠거w뒤에 평타, 인간폼q 뒤에 평타는 쉽게할수있으니 그것만 해줘도 딜링에 도움이됩니


다.



 

 



룬을 보시면 두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첫번째 룬페이지 

 

 빨간룬 : 마법 관통력 x 9

 

 노란룬 : 방어력 x 9

 

 파란룬 : 성장 쿨감 x 9

 

 왕룬    : 고정주문력 x 3

 

 

 

두번째 룬페이지

 

 빨간룬 : 고정 공격력 x 9

 

 노란룬 : 방어력 x 9

 

 파란룬 : 고정주문력 x9

 

 왕룬    : 고정주문력 x 2, 방어력 x 1 (방어력대신 주문력들어줘도 무관.)

 

 

 

간단하게 첫번째, 두번째 룬페이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마관쿨감주문 룬페이지는 아시다시피 원조(?) 시초(?) 니달리룬입니다.

 

장점은 중후반 상대팀이 마방템을가도 딜이 박힌다는겁니다.

 

두번째 룬페이지랑 동일한 아이템이란 가정하에 체감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납니다.

 

단점은 음.. 창의 의존도가 높다 그리고, 정글링이 힘들다.

 

특성이 바뀌고 정글돌기가 정말 힘들어졌습니다.

 

 

두번째 공격방어주문방어 룬페이지는 초반쇼부전용 룬? 앞으로의 정글니달리 전용룬이라 감히 말씀드릴수있겠네요.

 

물론 취향차이겠죠?

 

장점은 초반 레드버프있을때, 혹은 라인정글 2:2, 3:3백업 싸움때 엄청난 기동력과 힘을 발휘합니다.

 

레드버프가 있는 타이밍땐 골든타임이라 부르는데요.

 

이때가 카정 혹은, 갱가기 좋은 정점일 때 입니다.

 

빨간룬에 마관대신 공격력을 줘서 평타딜에 박히는 딜량이 무시못하죠.

 

이것 또한, 마관룬과 고정공력룬이 받는 레드 시너지차이가 엄청많이 차이납니다.

 

이건 운영법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정글링이 마관룬보다 훨씬 수월하죠. 빠르고.

 

단점은 중후반부에 시야작업이 안되있을시, 혹은 초반에 큰 이득을 못봐서 동등 혹은 지고있을상황이 연출된다면  많이

 

힘들다는겁니다.

 

 

필자는 두번째 룬세팅 추천드립니다.

 

 

 

 룬하나만 고정하기로했습니다.

 

(마관룬은 개인취향에 따라 들어주시면되겠습니다.)

(룬공략 끝에 다른 룬세팅 몇개 준비해놨습니다.)

 

 

 

빨강룬 - 공격력9개

 

노랑룬 - 고정방어9개

 

파랑룬 - 고정주문력9개

 

왕룬 - 고정주문력3개

 

 

 

 

후반가면갈수록 마관룬이좋다는건 확실하지만.

 

마관을낀다고 힐량이 증가하는것도아니고, 후반니달리는

 

원거리딜러옆에서 서포팅해주는게 원역할이기때문에,

 

쿠거폼q에 체력비례데미지를 잘이용해주시면 후반딜링역시

 

문제없다고 봅니다.

 

 

마관룬 세팅입니다.

 

빨강룬 - 마법관통력9개

 

노랑룬 - 고정방어9개

 

파랑룬 - 고정주문력9개

 

왕룬 - 고정주문력3개

 

 

 

마관체력룬 세팅입니다.

 

빨강룬 - 마법관통력9개

 

노랑룬 - 성장체력9개

 

파랑룬 - 고정주문력9개

 

왕룬 - 고정방어2개, 고정주문력1개

 

 

마관체력룬

 

니달리가 초반의 고비만 잘넘긴다면(현자가 나오기전까지)

 

정글링이 빨라서 중반부터 후반까지를 생각하는 룬세팅이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는 체감이될만큼 다른룬보다 딜링이 안되겠지만, 티어가 상승하는 만큼 생각할수있는 경우의 수가 많아지고

 

한틱한틱이 상당히 중요하게 느껴질겁니다.

 

그리고, 많은 공략을 작성하시는분들은 이렇게 말씀하시죠.

 

"딜러가 체력룬을끼면 얼마나 더 살아서 딜링을 더 할수있다고ㅋㅋ 차라리 공격적으로 가서 좀 더 딜을 넣고 죽는게 이

 

득임"

 

저는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니달리의 많은장점중 하나인 인감폼E(태고의 생명력) 후반에 e한방이면 우리팀 딜러의 피 4/1, 3/1은 회복가능합니다.

(본인 또한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이말은 즉, 물렸거나 진입후 딜링하고 빠져나올수만있다면 피가 10이 남던 1이 남던 6~11초의 시간과, 마나가 있다면

 

충분히 다시 지원이 가능합니다.

 

후반의 영구적인 피200이란 정말 별거없지만, 또 반대로 정말신경쓰일수있는.. 니달리라는 챔프에게는 정말 유효적인

 

룬이라 예상하고싶네요. 

 

간단히 정리하자면.

 

초반 - 다른룬보다 딜링이약함

 

중반 - 11렙~15렙 체력133~181의 효과를 상당히 많이볼수있음. 딜링의 차이는 성장의 차이와 비례함

(니달리특성상 정글링과 갱킹이좋아서 레벨링이 빠름)

 

후반 - 18렙풀템기준에서 보자면, 원거리딜러 벤시가 나오고 벤시효과가 없는상태에서 장거리qweq면 원콤가능.

니달리 쿠거폼q에있는 표식쿠거폼q 체력퍼뎀33%를 이용한 탱커딜링이 가능.

힐지원역시 다른룬과 거의동등.

 

 

18렙 성장체력룬을끼고 벤시 존야 현자 로아 데캡 쿨감신기준에서 니달리스텟을 보자면

 

체력 2900

방어력135

마저100

주문력 475

 

거의 딜탱이라 불러도 무관할만한 스텟이나옵니다.

 

참고로 위스텟은 특성을 찍지않고 나온 스텟수치입니다.

 

특성의 시너지를 받으면 더 강해지겠죠 마관역시 높아질것이고.

 

천둥군주의 호령이란 특성덕분에 추가데미지가 300인가 더 붙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거기에 니달리패시브가 붙은챔피언에게 쿠거폼q는 잃은체력33%라는 엄청난 수치가 적용되죠.

 

마관룬세팅과 18렙차이는 고작 주문력 10차이입니다.

 

주문력10을 버리고 체력 216을 가져오는것이죠.


물론 데캡효과로 한 10~20은 룬으로 이득볼수있겠죠.

 

원래는 파랑룬에 주문력까지 확 빼버리고 성장쿨감을 박아버려서 정말 후반세팅을 볼려고했는데..

 

정글링도 힘들뿐더러, 초반을 너무 버린다는 생각이들어서 파랑주문력은 건들지않고 마관신대신 쿨감신을 가게됬습니

 

다. 

 

괜찮은 룬세팅이라 생각합니다.

 

시너지를 발휘할수있는 템트리를 더 생각해보고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이엇

 

라이엇에서 이번패치때 특성을 되게 한부분의 개성만 살리도록 만들어놨더라구요.

 

마빡 존ㅡ 나 쎄게 쳐주고싶네요.

 

 

특성은 동일하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흉포

마술마술에 5포인트를 줘서 성장쿨감 15 + 룬글레이브 + 10 + 아이오니아 10(너프) 총35퍼맞춰주셔서

 

중후반에 힐공급으로 대치유지력이나 초반에 빠른기동력으로 w(덫)시야작업에 도움을 주는것도 정말 도움이 많이됩니

 

다.

 

다음은 회피술압제자 들어주시면 되겠구요. 라이너들의 갱호응이랑 잘맞는 정글특성이라 해도 무관할정도로 괜찮습니

 

다.

 

분쇄의 일격이랑 날카로운 정신에서 나눌까 생각도 많이해봤는데요.

 

반올림이 적용되는 롤 퍼센테이지에서 강력한 일격위험한 게임에 3 / 2이나, 2 /3포인트를 줬을시 둘다 반올림이 적용이 안되는

 

수치더라구요.

 

안탑깝게도.. 쩝.. 그래서 마관(날카로운 정신)에 올인하는게 좋을거같다는게 필자의 생각입니다.

 

마지막은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손길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계스킬을 사용하는 니달리에겐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닥죽불손

 

두번째 결의

 

방랑자시너지폭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태고의 생명력이 있는 니달리에겐 고참병의 흉터회복력두개의 특성은 필요없다 생각합니다.

 

물론 시즌5때의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는 고정체력일 뿐더러 상위특성이 체력 퍼센테이지였기때문에 시너지가 좋아서

 

찍었을뿐이지 시즌6때 하나의 특성으로봐서는 체력4퍼센트가 크게 느껴지지 않을거같네요.

체력10 20 으로 살아남을때도 있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e(태고의 생명력)회복스킬이 적응성 갑옷룬 갑

 

옷이랑 더 잘맞아서 10 20으로 살아남을체력 점화가 박혀도 태고의 생명력으로 생존 가능합니다.

 

고로 고참병의 흉터말고 적응성 갑옷찍어줍니다.

 

니달리에겐 인내심인내심따위 버리고 통찰력통찰력가줍시다.

 

점멸은 중요하죠.

 

상당히.

 

정말.

 

ㅇㅇ..ㄹㅇ

 

 

 

시즌5에서 프리시즌으로 넘어가는당시에 공략을작성하면서

 

이 미천한 필자가 천둥군주의강력함을 모르고 감히 죽음불

 

꽃을 선택했네요.

 

최근 패치때 천둥군주가 버프먹으면서 마스터리가 확실해

 

졌습니다.

 

더이상 죽음불꽃 손길을 찍지않고 천둥군주에 투자해주도

 

록합시다.

 

 

흉포 12포인트에 책략 18포인트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보온달님 리신공략을 보고 흉포에 6포인트 책략에 18포

 

인트 결의에 6포인트를 줘서

 

좀 더 기동력있는 니달리를 생각해봤지만 현상금사냥꾼을

 

버리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니달리는 리신같은 캐릭이 아니니까..

 

 

 

그리고 책략에 룬친화력을 왜찍냐고 질문하시는분들이

 

가끔있으시더라구요.

 

제 니달리 공략을 보시면아시겠지만,

 

니달리가 레드를 가지고있을시 갱을다니기에 최적의 조건

 

이라 생각하고, 그 시간(골든타임)에 최대한의 이득을 봐줘

 

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20~25분까지는 레드가 정글의 것.)

 

 

뭐, 미드라이너가 블루가필요없는 챔피언이라면 룬친화력

 

의 시너지가 더욱 더 발휘되겠죠.

 

 

 

 

 

 

고정입니다.

 

뭐, 탈진 배리어 힐 정화 텔을 점멸대신 때에따라 들어주는것도 좋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히 저 발언을 하신분을 비하할수있는 부분입니다.

 

존ㅡ나 개소리하지마십쇼.

 

ap니달리가 평타로 솔바론하는 소리하고있네

 

스펠은 강타 점멸 고정입니다.

 

뭐 탈진은 그나마 덜 병* 취급받을듯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시작은

 w > e 안전하게 쌍버프

 w > q 카정

 

qerw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많은 분들이 질문하시던데요.

 

이게 참.. 뭐라 설명해야할까요.

 

콤보도 갱, 기본콤보 크게 2가지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갱콤보

레드가 있을시

 

와드체크 후 없는걸 확인하고 호응이된다면 호응즉시 쿠거폼 w로 거리를 좁힌뒤, r인간폼으로 변신후 평타(레드슬로

 

우) e(공속증가) 평타 - w(덫) 적챔프의 이동경로에 깔아줍니다. 퇴로방해역할로요.

 

w(덫)을 피할려고 무빙혹은 밟고지나간다 둘중에 하나겠죠.

 

레드평타때문에 슬로우가 묻어있는 상황입니다.

 

창맞추기가 수월해졌습니다.

 

q창을 맞춰주고시고 도주기 및 점멸이 있는 상황이라면 패시브로 이동속도버프받고 r쿠거폼으로 다가가서

 

평eq 점멸 혹은 도주기가 빠질겁니다 딸수있겠다 싶은 피면, w로 도약합니다.

 

w를 아껴둔이유죠.

 

그리고 뭐.. 인간폼으로 바꾼후 평(레드슬로우) 창으로 마무리하거나 e공속증가로 평타 2대 혹은 1대면 마무리가 될

 

겁니다.

 

이해하셨을련지 모르겟지만 기회가 생긴다면 영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레드가 없을시

 

와드체크 쿠거폼w적챔프에게 다가간뒤 인간폼변신 w(덫) 퇴로방해해주시고 q창 맞춰주시고 점멸 도주기가있는 상대

 

라면 패시브이속버프받고 쿠거폼으로 eq 점멸혹은 도주기 빠졌을때 w로 도약후 인간폼으로 바꿔서 평(생략해도됨) -

 

q창 다시 쿠거폼 weq 혹은 wqe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콤보

간단합니다.

 

창맞춰서 표식이 생겼을때,

 

상대방챔프가 점멸 혹은 도주기가있다.

 

또는

 

"난 손이너무느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

 

wqe콤보

 

 

 

 

상대방이 점멸 혹은 도주기가빠졌을때, 혹은 충분히 잡을수있다.

 

weq콤보

 

써주시면되겠습니다.

 

두개의 콤보차이는 쿠거폼q가 잃은체력의 비례데미지라서 딜이 더 많이 들어가는건 weq가 확실히 많이들어가죠.

 

근데 weq하면 어? 콤보 다넣었는 분명히 싶었는데 q가 안들어가고 충전만 되있는걸 보실수가있습니다. 

 

손이 느리고 정확하지 못했단 결과겠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똥신보다 척후병 사브르: 현자 최우선으로 올려줍니다.

 

마나 수급이나 정글링 속도 자체가달라지니 빠르게올려줍시다.

 

이후에 똥신올려주시고 카탈리스트보다 방출의 마법봉먼저 올려줍시다.

 

만일, 상대챔프에 초반누커가 되는 챔프가있다싶으면 카탈리스트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

 

다.

 

예를 들어 cc기 한번 걸리고 힐을 써도 원콤이날 수준의 성장을 보여준 상대라이너..

 

아마 그정도면 서렌치셔야할거에요..

 

로아올려주시고 존야 혹은, 라일라이도 괜찮습니다.

 

라일라이를 준비하는 시간에 로아스텟도 올라가고 더불어 라일라이가 완성된다면 체력스텟이나 주문력스텟에서도

 

시너지가 폭발합니다!

 

이제 어느정도 상대방 템을 살펴봐서 마방템을 좀 둘렀다 싶으면 공허가주시고 상대ap가

 

잘컷다 싶으면 어비셜가주시면되겠습니다.

 

공허의 지팡이선택은 좀 생각해봐야하는 부분인거같습니다.

 

퍼뎀을 이용한 딜링이 충분히 가능하기떄문에 원딜이랑 같이 치고들어가는 느낌으로 지원형 딜탱커? 음.. 좋네요

 

어비셜올리고 솔라리버프까지받은상태에서 상대ap딜이 감당안된다.

 

혹은, 정말 내가 물리면 존야까지 쓸수가없다.(침묵)

 

버스트딜이 감당안된다.

 

벤시가주시면되구요.

 

무난하게 백업해주고 서포팅해주면서 딜링이 가능하다.

 

데캡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 2단계업글은 로아나온뒤 돈될때 업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얘는 장담컨데 라이엇에서 만간에 갈비뼈 한 3개정도 부러트릴거 같습니다.
말이안되는 밸런스에요.
ad템이 버프받은 시즌6기준에서 이런 녀석이 등장한다니..
궁으로 빠르게다가가서 e평q평하면 정글 미드 원딜 지원형 혹은 딜러형 서폿 그냥 죽어요..
파란와드로 시야작업 후 혼자다니는 딜러들 자르기좋고 맞다이또한 그 누구보다 좋습니다.
q맞을시 즉발그브연막효과나타나고 패시브터트릴시 이속 공속증가.. e는 피즈e처럼 스킬하나를 씹을수있고 슬로우까지걸리고ㅅㅂ ㅅㅂ ㅅㅂ ㅅㅂ 더군다나 qe를 맞출시 패시브가 생겨버린다는.. 아오
그냥 밴합시다..헉헉
마스터 이
성장전에 패줍시다.

성장이나 갱킹 면에서는 니달리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팍팍 성장해버립시다 압도적이게!!

카정가서는 창을 먼저 맞춘다면 충분히이기는 상대입니다.

후반에는 팀원들의 도움을 받거나 존야로 팀원들의 지원을 기다립시다..

후반에도 잘컷다는 가정하에서는 창만 맞춰준다면 충분히 이기는상대

극후반에는.. 팀원한테 어그로가쏠려서 알파빠진상황이라면 표식을 맞추고(남기고) 무조건

같이 딜링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q만 피해 주시 면굉 장히 쉬운 그런 부분 입니 다아.
리 신
6렙전에는 니달리가 풀콤사용하면 음파맞더라고 이깁니다.

다만 풀콤을 빠르게 자연스럽게 연계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패시브가 터진상황에서의 풀콤입니다..

표식이 되지않은 상태에선 맞다이절대하지맙시다.
빅토르
e만 쿠거폼w로 예측피해줍시다.
다이브는 ㄴㄴ

간단히 요약해서 한틱만 피하면 다음쿨까지 크게 신경쓸게없고

 

회피기가 없는 챔프면 상대하기 쉽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힘든 챔프들은 돌진기가있거나 하드cc기가 있는 친구들입니다...

 

이친구들이랑 놀때는 로아다음 템트리로 존야가 나오기까지 대체템으로 수은머리장식띠 사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드cc기있는 친구들 일때

 

그 cc기로 인해서 연계콤보맞고 사망할거같다.

 

싶으실때 수은 가줍시다.

 

 

마치며

 

 

 카운터 및 추가공략은 프리시즌(pre season)이 지나고 새로운시즌 시작할때부터 수정하고 공략법 올려드리겠습니다.

 

준비기간인 만큼 라이엇측에서 챔피언밸런스수정 및 버그수정 등 많이 수정될것으로 보여서 추후 많은 추가공략 약속

 

드립니다.

 

피드백 댓글로 환영합니다.

 

질문 또한 댓글 및 개인쪽지주시면 늦더라도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엑셀교환쪽지좀 그만주세요 확 까발라버리기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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