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만 5천판한 유저입니다.
이번 패치로 퀸은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퀸의 장점은 이속과 암살 실명의 유틸성이었는데
어차피 빠른 이속 약간 더 빨리지고 패널티는 엄청 붙고... 암살불가;; 이동중 쳐맞으면 풀림.
오히려 퀸하면 다들 눈을 노려 발러라는 대사를 생각하듯이 실명이 퀸을 대표하는 스킬인데...
컨셉이 산으로 갔네요. 보통 원딜이 뚜벅이면 궁이 사기로 변합니다.
미포 치명타 광역 따발총. 바루스 광여 묶기. 요즈 대세 애쉬 미친 이니쉬+ 스턴
퀸의 궁 한타때 아무 쓸모 없음.
이제 마음편하게 퀸을 보내줄때가 온듯 하네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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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 +3.2x1
- 방어구 관통력+4.8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공격력+2.25
저는 룬 3개를 씁니다.
우선 방관9 레벨당체력9 마법저항력3 쿨감소6 고정고경력3
일방적으로 딜교를 할 수 있는 상대로 씁니다.
올방관을 넣을시 cs먹기가 쉽지 않기에 제수준엔 저게 맞더군요.
두번째는 룬은 탑 탑 탑 같은 놈은 상대로 쓰는 룬입니다.
공격력9 방어력9 마법저항력9 고정공력1 마법저항력2
이 룬은 저런 녀석들 상대로 원콤을 피하면서 우리정글이 올때까지 버티는 식으로 갑니다.
굳이 저런 버티기룬을 안 써도 되지만 간혹 정글러가 탑을 전혀 안 오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저룬으로cs만 챙기면서 한타를 할 때 2ap상대로 퀸이 상당히 좋습니다.
마방템 도배하고 몰락들면 2ap상대로는 탱컹 역활을 톡톡히 합니다.
마지막 룬은 그냥 올공룬에 방어력 마저를 낍니다.
가장 마니 쓰는 룬이기도 하고 무난한 룬입니다. 탱커 상대로 방관룬을 들면 도란방패를 뚫기 힘듭니다.
초반에 압박을 포기하기엔 초반강캐 이점이 아쉽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이 이걸 고정으로 씁니다.
퀸 특성상 쿨감이 이즈보다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암살직후 무방지 상태일때 최대한 빨리 쿨을 돌려
실명으로 역관광해야 합니다.
3개 중에 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를 좋아하는편입니다.
월딜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몸은 자기가 지켜야 합니다.
상대편에 암살자가 있다면 탈진을 들어주면
상대입장에서 물기가 껄끄럽습니다.
암살자가 없으면 전 거의 정화를 드는 편입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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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유저도 잘 모르는 스킬 콤보
차후에 영상으로 올릴까 합니다.
퀸은 원딜이자 암살자입니다.
둘의 임무 수행시 젤 껄끄러운게 cc기 입니다.
그래서 전 요무무보다 수은을 올리거나 애초에 정화를 듭니다.
제 생각엔 몰라요 템트리가 젤 무난하고 초보분들이 쓰기에 무난합니다.
몰락 라위 요무무의 줄임말.
퀸은 솔직히 이템이 젤 좋습니다. 근데 단일템일때 다른 원딜과 다르게 딜로스가 심한편입니다.
그리고 이 템이 별 효울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퀸 특성상 지속딜이라기 보다는 한방에 괴랄한 데미지를 주는 편
입니다. 상대가 탱커보다 종잇몸이 많다면 이 3가지템을 올렸을시 e 평에 미드 라니어가 피가 한방
에 2/3 이 없어지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상대가 평타 케릭이 많다면 쿨감 40퍼 맞추면 근접캐에겐 거의 지옥과도 같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지치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가 3천판 해본 결과 퀸은 딱히 상성이 없는 편입니다.
굳이 꼽자면 우리편 정글과 적군 정글이 카운터라고 할수 있겠죠.
갱승과 적의 갱킹을 조심합시다.
퀸의 라인전에 대해 한마디 하고자 합니다. 퀸은 초반 갱킹엔 오히려 역관광 칠정도로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적 정글의 레벨링을 하고 난 뒤 갱킹에는 취약한 편입니다. 이 시점은 와드를 박을 시점이니 와드 잘 사면 커버가
됩니다. 저는 당겨서 파밍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탑 라이너가 ad챔프가 많이 오게 되는데 킬은 딴다는 생각보다는
난 cs를 다 먹고 실명과 e를 통해서 상대방 cs를 분당 4~5개 손해 본게 한다는 마인드로 임해 주시는게 승률이 좋은거
같습니다. 퀸은 갱킹 호응력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실명으로 인해 2:2 싸움에서도 매우 강력합니다.
퀸을 상대로 역갱을 한다는건 어리석은 짓입니다. 갱킹이 왔을때 w로 시야를 밝힌 후 오히려 역관광 당할 확률이 큽니
다.
위에 말씀 드렷듯이 최대한 cs를 챙기면서 실명과 e로 상대 cs먹는 타이밍에 괴롭혀줍시다.
퀸이 첫코어로 야만이나 탐식이 망치 또는 빌지워터가 나왔다면 탑이나 미드 퀸일 경우 라인을 밀어버린 후
계속 시야에서 사라져서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감 주는게 좋습니다.
망해서 못 컸다면 최대한 스플릿하면서 템을 어느정도 맞춘 후에 한타를 하십시오.
퀸을 하면서 젤 어렸웠던 점이 한타 입니다. 우선 팁을 드리자면 최대한 우리편 서폿 근처에 있으시고 원딜을 보호하는
포지션이 최적입니다. 그리고 궁은 한타 도중 킬각이 나온다면 과감히 적진에 침투에서 암살하세요. 이 부분이 젤 어려
운 부분입니다. 퀸은 궁을 잘 써야 합니다. 암살각인지 자살각인지 판단은 경험이 젤 중요한거 같습니다.
우선 허접하게라도 올렸습니다. 왠지 지금 안 올리면 나이만 먹어서 생긴 게으름에 계속 안 할거 같아
우선 공략을 써놓고 차근차근 업데이트 해볼까합니다. 허접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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