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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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고철 블리츠 공략
네 맞아요 저 골드 밖에 안되고 블리츠를 주챔프로 많이 쓰는편도 아닙니다
특성에 를 찍어줌으로써 라인전 및 한타에서 마나가 부족할 일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시즌6으로 넘어와서 최근 블리츠크랭크를 해보고
블리츠크랭크의 활용도가 더 좋아졌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읽어보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2015.11.11 패치
블리츠크랭크
기본 마나 재생: 6 ⇒ 8.5.5
11일 패치내용으로 인하여 라인전 마나 수급이 원활하게 되었으며,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3%
총 가격 : 15,268 IP
표식
취향에 따라 쌍관 혹은 공격력 룬을 들어도 되나,
필자는 쌍관룬을 들어주게 됨으로써 q딜 및 궁 패시브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기 위하여 쌍관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인장
봇에서 편한 라인전을 위하여 방어 룬을 들어줍시다
문양
후반 한타에서 서포터 역할로써 앞에서 딜을 맞아주기 위해서
성장 마저 만큼 좋은 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탱 블리츠이기 때문에 마저 혹은 성장 마저를 들어주도록 합시다
정수
블리츠의 부족한 이속을 보충하기 위해서 이속룬 두개와
라인전을 조금 더 편하게 하기 위한 방어력 룬 한개를 들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한개씩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포터로써 빠른 라인 복귀와 로밍을 위하여 꼭 들어주도록 합시다
:솔직히 필자는 를 첫템으로 사기에 크게 활용을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만
영약 및 물약의 지속시간을 조금이나마 길게 하기 위해 찍도록 합시다
:블리츠 같은 마나 조루 챔프들을 구원해주는 특성입니다 꼭 찍어주도록 합시다
:서포터로써 찍으면 아주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골드 수급이 원활해지므로 꼭 찍어줍시다
:탱 블리츠로써 방어력 및 마저 위주로 아이템을 올리고
룬에도 방어력과 마저를 드는 필자로써는 찍으면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를 찍어주셔도 무관합니다
:원딜이나 상대 서포터로 부터 평타 견제를 받을 경우 덜 아프게 해주며
봇라인전 2:2 교전 상황시 이 특성이 매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저는 마나체력템 위주로 올려 조금이라도 팀원보다 더 맞아주는 플레이를 선호하여 찍어줍니다
하지만 를 찍어주셔도 무관하며 어느게 좋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소환사 주문 쿨타임 15%가 감소하게 되면 탈진 및 점멸 쿨타임이 큰폭 감소하여
라인전 및 한타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꼭 찍어줍시다
:특성도 고려중이나 한타에서 딜을 더 맞아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를 드는것이 필자로써는 조금 더 현명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특성입니다 내가 맞는 피해의 4%를 줄여주며 아군과 같이 있을때는 8%,
또한 아군의 피해의 8%를 나눠 입는다는 것은 서포터로써는 매우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조건 들어줍시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전기장
(Static Field)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기본 지속 효과: 번개가 블리츠크랭크 주변의 적을 무작위로 내리쳐 2.5초에 한 번씩 100/200/30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주변 적에게 250/375/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을 0.5초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기본 지속 효과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탱 블리츠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만 적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사셔도 무방합니다
아이템은 추후 조금 더 연구하여 다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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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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