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단단한 고철 블리츠 공략
네 맞아요 저 골드 밖에 안되고 블리츠를 주챔프로 많이 쓰는편도 아닙니다
블리츠크랭크
특성에
를 찍어줌으로써 라인전 및 한타에서 마나가 부족할 일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시즌6으로 넘어와서 최근 블리츠크랭크를 해보고
블리츠크랭크의 활용도가 더 좋아졌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읽어보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2015.11.11 패치

기본 마나 재생: 6 ⇒ 8.5.5
11일 패치내용으로 인하여 라인전 마나 수급이 원활하게 되었으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3%
총 가격 : 15,268 IP
표식
취향에 따라 쌍관 혹은 공격력 룬을 들어도 되나,
필자는 쌍관룬을 들어주게 됨으로써 q딜 및 궁 패시브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기 위하여 쌍관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인장
봇에서 편한 라인전을 위하여 방어 룬을 들어줍시다
문양
후반 한타에서 서포터 역할로써 앞에서 딜을 맞아주기 위해서
성장 마저 만큼 좋은 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탱 블리츠이기 때문에 마저 혹은 성장 마저를 들어주도록 합시다
정수
블리츠의 부족한 이속을 보충하기 위해서 이속룬 두개와
라인전을 조금 더 편하게 하기 위한 방어력 룬 한개를 들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한개씩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포터로써 빠른 라인 복귀와 로밍을 위하여 꼭 들어주도록 합시다
:솔직히 필자는
를 첫템으로 사기에 크게 활용을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만
:블리츠 같은 마나 조루 챔프들을 구원해주는 특성입니다 꼭 찍어주도록 합시다
:서포터로써 찍으면 아주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골드 수급이 원활해지므로 꼭 찍어줍시다
:탱 블리츠로써 방어력 및 마저 위주로 아이템을 올리고
:원딜이나 상대 서포터로 부터 평타 견제를 받을 경우 덜 아프게 해주며
:저는 마나체력템 위주로 올려 조금이라도 팀원보다 더 맞아주는 플레이를 선호하여 찍어줍니다
:소환사 주문 쿨타임 15%가 감소하게 되면 탈진 및 점멸 쿨타임이 큰폭 감소하여
:
특성도 고려중이나 한타에서 딜을 더 맞아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를 드는것이 필자로써는 조금 더 현명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특성입니다 내가 맞는 피해의 4%를 줄여주며 아군과 같이 있을때는 8%,



영약 및 물약의 지속시간을 조금이나마 길게 하기 위해 찍도록 합시다



룬에도 방어력과 마저를 드는 필자로써는 찍으면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를 찍어주셔도 무관합니다


봇라인전 2:2 교전 상황시 이 특성이 매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를 찍어주셔도 무관하며 어느게 좋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라인전 및 한타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꼭 찍어줍시다




또한 아군의 피해의 8%를 나눠 입는다는 것은 서포터로써는 매우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조건 들어줍시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전기장
(Static Field)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기본 지속 효과: 번개가 블리츠크랭크 주변의 적을 무작위로 내리쳐 2.5초에 한 번씩 100/200/30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주변 적에게 250/375/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을 0.5초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기본 지속 효과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탱 블리츠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만 적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사셔도 무방합니다
아이템은 추후 조금 더 연구하여 다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