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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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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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공속 코그모

- Kyrielin(2015-11-17, 조회수: 5987)

실험용 시뮬레이팅이며, 구경 오셨다가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


+ 실전 응용 결과, 선 몰왕 다음 구인수 나오고부터 라인 푸쉬력 + 딜링 확실히 나옵니다. 아주 좋네요.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8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8
  • 공격 속도
    +19.26%
총 가격 : 8,499 IP
W에 올인하기에, 공속에 올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난한 취향대로의 특성
정화 / 점멸

유체화 / 점멸 

회복 / 점멸  

 이 셋 중에 응용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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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2/16/20/24/28%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30/180/230/28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2/16/20/24/28%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기본 공격 사거리가 90/120/150/180/210만큼 증가하며, 공격 속도 한계가 100% 증가, 스킬 시전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상이 미니언이 아닐 경우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AP100당 +0.75)%(AD 100당 +1.25)%만큼의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60/110/160/210/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20/28/36/42/5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다음 10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5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500)

피해량:
체력이 50%를 초과하여 남은 대상에게 70/110/150(+0.65AD)(+0.25AP)
체력이 25%-50% 남은 대상에게 140/220/300(+1.3AD)(+0.5AP)
체력이 25% 미만인 대상에게 210/330/450(+1.95AD)(+0.75AP)

사정거리: 1200/1500/1800, 범위: 200
 

 

w는 사거리 및 퍼뎀, 공속이 늘어나지만 평타 데미지가 반감된다. 고로, w를 켠다고 하면 중요한것은 발 당 데미지가 아닌, 유지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퍼뎀을 때려박느냐 라고 초점을 맞추었다.

Q선마를 통한 공속 상승 및 방/마저 깎기로 W로 깎이는 딜을 최대한 커버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구인수의 효과가 바뀌면서, 하이브리드 챔프들과 시너지가 좋아진 것으로 판단했다.

공격력, 주문력, 공격 속도, 추가 데미지, 스플래쉬 데미지. w 공속 증가로 8회 스택을 금방 쌓을 수 있는 코그모로써는 좋은 코어템이라 믿는다.


이 빌드의 핵심은 아이템의 추가 데미지 / 공격속도 / 방깎/마저 깎 이다.

퍼뎀 및 추가 데미지와 공속으로 W로 감소되는 기본 공격의 데미지를 커버 하며, Q와 아이템을 통한 방/마저 깎을 통해 DPS의 극대화를 꾀한다.

W를 켜고 패면, 치명타가 없어도 탱커까지 살살 녹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cc많고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들

 

 

라인 / 정글 운영법

 조용히 파밍.사리기. 2코어가 분수령

 

초반 운영법

 

 파밍파밍. 코그모가 지속딜을 할 수 있을만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챔피언이어야 함. 혹은 딜이 강력한 서폿.

중반 운영법

 

 구인수가 나왔다면 라인 푸쉬력이 좋아질 것. 라인전이 끝난 단계라면, w를 켜고 라인을 빠르게 밀고 합류하는 식의 플레이도 좋다.

구인수 / 몰왕 까지 나오게 되면 w를 켰을 때 평타 데미지가 반감되긴 하나, w가 퍼뎀이고, 구인수의 발동 효과의 추가 데미지 / 몰왕의 퍼뎀까지 합쳐져 딜이 괜찮게 나옴.

 

후반

 후반엔 w쿨이 4~5초가 된다. 지속딜 환경이 나온다면 퍼뎀을 통한 강력한 캐리력을 보여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최대한 살아남아, 딜을 오래 넣을 것.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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