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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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0.95
- 방어+1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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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가 좀 멀다 싶으면 먼저 쓰고 장판 깐 다음에 평평 뭐 대충 이런 식으로 딜 넣으면 됨.
거리 어느 정도 가깝다 싶으면 그냥 - - 평 - 평 - 이렇게 하면 되고, 저기에 는 어디 들어가 도 상관은 없음.
스텍 쌓는 거 항상 기억하시길.
선마는 확실하나 차마를 일지 일지는 최근까지도 고민했었음. 이 쿨감을 해주고 힐에 늑대 평타도 있지만, 의 스킬 딜이 더 쎄니깐. 근데 결국에는 차마가 좋아보임. 의 3타를 완벽히 터트릴 각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아서, 그냥 슬로우 용도로 쓰셈.
스킬이 범위 내의 적을 자동으로 딜하기 때문에 그냥 멀리서 사거리 다을 정도에서 를 키고 ctrl+3 하면 정신 딜을 많이 줄 수 있음.
가 또 기가막힌 궁 중에 하나라는 사실은 몇 판 킨드레드 해보거나 플레이를 봤다 그러면 알 듯. 약간의 팁을 주자 면 우리팀 탱커가 한 명 정도 죽고 나서 적이 그냥 킬에 혈안이 됬다 싶으면 킨드레드나 원딜, 미드한테 궁을 써서 역관광 데스시켜 적한테 정치질을 당할 요인을 주는 것. 주의할 것은 는 범위 내의 모든 생명체를 살릴 수 있다는 것 즉 적팀도 장판에서 죽지 않고 힐까지 먹을 수 있다는 것임. 그렇기에 왠만큼 같이 죽을 상황이라면 마지막까지 액티브를 아껴두고 장판이 터지는 순간과 함께 적에게 써서 힐과 딜을 동시해 하던가 아니면 장판의 끄트머리에서 딜하다가 같은 스킬로 확 빠져 나오는 게 좋음.
선마 트리도 댓글로 남기셨는데, 한판 해본 결과 솔직히 그렇게 좋지는 않아보임. 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쿨이 짧아져 의 쿨에도 영향을 미치긴 하나 그 쿨감에 비해서 선마의 딜이 그렇게 좋지 않음. 는 계수가 작지만 세 명의 적을 때릴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정글링에는 선마가 안정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쓰기도 뭐함. 그 많은 게임별 상황을 다 쓸 수도 없고, 그냥 초반 카정을 조심하셈.
적 정글이 같은 걍 대놓고 카정 오겠다고 픽한 챔프면 안전하게 블루나 레드 버프 시작하는 게 정신 건강과 정치질 회피에 좋음.
아, 그리고 몹한테 평타, 스킬 때리는 중간중간에 무빙을 하셈. 패시브가 터질 때 체력 회복도 있고, 회복된 체력에 비례한 대미지로 주니 다른 챔프들보다 무빙한 것과 안 한 것의 차이가 큼.
표식이 적 정글에 찍힐 때를 대비해 적 정글에 를 많이 깔아놓는 게 최고지만, 그냥 표식 생기면 미드 불러서 몬스터 앞에서 소규모 한타를 벌여도 재밌음. 물론 미드가 멍청해서 아무리 불러도 반응이 없으면 안 가는 게 좋고, 눈치봐서 적이 갱킹갈 때 빠르게 먹어야 됨.
정글 한바퀴 다 먹고 난 다음이 초반 운영이라 치면, 그냥 이것도 딱히 쓸 게 없고 갱 잘 가는 게 중요함. 왠만한 얇은 벽(용 넘는 벽, 늑대 옆에 벽 등등)은 로 넘어갈 수 있으니 적 정글로 돌아서 눈치채지 못하는 경로로 갱 가는 게 포인트. 그담에 - - 평- 평 - 콤보 적절히 하고.
심리전을 잘 활용해야 되는데 흥한 적에게 놓고 다른 라인 가는 심리전은 다 알 거고, 그냥 상대 변경 가능할 때마다 다른 놈 번갈아가면서 찍고 적당한 곳 갱 가는 것도 좋음. 물론 갱 갈 곳에 미리 찍고 갱가서 잡는 게 정석.
용 잘 챙기셈. 프리시즌부터는 전령도 신경 써야됨.
바론 와딩해서 먹히지 말고, 와드로 시야장악 후
용 잘 챙기셈.
괜히 믿고 이니시 걸지말고, 그냥 궁 셔틀 됬다 생각하고 키고 가까운 적에게 걸면서 사리면서 플레이 하다가 언 놈이 킬딸에 미쳐서 신경을 안 쓰고 들이댄다 싶으면 쓰고 역관광을 노리면 됨.
이걸 다 알면 내가 챌린저지.
걍 뚜벅이들 위주로 찍고 갱가는 게 좋음.
킨드레드한테 중요한 건 쿨감, 공속을 올려서 - 연계딜을 꾸준히 넣고 스텍을 잘 쌓은 다음 평타를 계속 넣는 거, 로 역관광 타이밍을 찾는 거임. 말은 쉽지만 간단해 보이는 게 은근히 어려운 법. 그래도 가 워낙 재밌는 챔피언이니 즐기면서 터득할 수 있을 거라 봄.
"영겁의 사냥꾼, 킨드레드로 전장을 누비며 적에게 죽음을 선사해 보세요!"
- 김동준 해설, '킨드레드 챔피언 집중탐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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