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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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3
- 체력 +8x6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3
- 체력+48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표식 - 고정 공격력 x 3 방어구 관통력 x 6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인장 - 고정 체력 x 9
정수 - 고정 공격력 x3
2번룬:)
표식 - 고정 공격력 x 3 방어구 관통력 x 6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인장 - 고정 방어 x 9
정수 - 고정 공격력 x 3
3번룬:)
표식 - 고정 공격력 x 3 방어구 관통력 x 6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인장 - 고정 방어 x 3 고정 체력 x 6
정수 - 고정 공격력 x 3
11 - 12 추가
프리시즌 패치이후 룬 바뀌는게 없어서 똑같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룬과 마찬가지로 취향일 뿐입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서는 특성 변경이 없습니다. 그냥 특성 그대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12 - 27 추가
장군에 대해 말이 많은 관계로 2포인트만 주고
디펜스에 투자 하시면 되겠습니다.
1 - 13 추가
장군 2포인트 이후 도살자 , 포식 찍으시면 됩니다.
02 - 24 추가
장군 버리고 , 약점노출.
04 - 26 추가
포식은 라인 유지력에 크게 도움이 되는것 같지 않아서 , 왼쪽라인에 투자하시고
마술 특성을 버리고 공속 너프 이후 분노 특성을 썼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11-12 추가
프리시즌 패치중에서 제일 고민되는 부분 이었습니다.
특성은 많은 연구가 필요하니 일단 12 18 0 이나 12 18로 쓰는게 제일 무난해보입니다.
11-22 추가
근데
지금 인벤 특성을 찍을수 없는데.. 저만 그런건가요
11-26 추가
천둥군주 OP
3-05 추가
흉포 라인은 아직도 안찍음
0 18 12 만 씀.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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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트리
11-12 추가
제드가 가는 코어템은 거의 다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 하위템들은 좋아졌습니다.
핵심 아이템
몰락한 왕의검 - 필수 핵심 아이템
11-12 추가
몰락의 너프.. 가격증가와 퍼뎀 너프.. 그리고 빌지워터도 가격도 올라갔는데
좋아진건 8% - >10% 된 흡혈뿐.
저번 너프 보다 심한데 어쩔수 없어요.. 1코어로 가는건 이제 힘들어졌음
3-06 추가
저도 이제 절때 안감.
요우무의 유령검 - 만능 아이템
11-12 추가
가격증가와 성능 상승.
아주 좋습니다. 어차피 치명타로 요우무를 간게 아니라 AD가 올라서
전보다 훨씬 중요한템이 됬다만 , 가격이 몰락 요우무가 올라가버려서 두고 봐야할것같음.
11-14 추가
너프 전 몰락이랑 가격이 비슷해 첫 코어로 가는게 좋음
1-7 추가
제드는 이제 선 요우무임
칠흑의 양날 도끼 - 리메이크 OP템
방관옵션은 삭제됬지만이속 증가 옵션 하고 방관 중첩이
6번으로 늘어나서 제드한테는 필수 아이템이 됬음
11-12 추가
무려 500골드 상승! 그래도 아이템 스탯은 좋아져서 필수
헤르메스의 시미터 - 무조건 가는 아이템
가격은 변동 없고 AD가 5 낮아지고 흡혈이 10% 붙음
그냥 그럭저럭 제드한테 환영할만한 패치
프리시즌 아이템 중에서 핵심 아이템
두 아이템의 똑같은 효과는
고유 지속효과 - 추가 방어력 관통력 40%
전체 - > 추가
필멸자의 운명 - 모렐로 !
이건 별로 설명할께 없음
도미닉 경의 인사 - 거인학살자.
자신보다 높은 체력을 가진 챔피언한테 퍼뎀을 주는거입니다
50당 1.5 추가 물리피해. 최대 500 체력까지 적용되니 15%임
두개중에서 하나 골라서 가면됩니다.
안가는 경우도 생겼지만 저는 많이 가는편
11-12 추가
제가 저런 템을 왜 갔을까요.
특별한 상황 아니면 손대면 안됨.
11-14 추가
쓰다보니 너무 안좋음. 그냥 무대 하나가는게 더 딜 잘나옴
죽음의 무도 - 이거 피바라기 보다 안좋음
흡혈하는건 피바라기와 마찬가지인데 모든 물리피해가 흡혈이됨
11-14 추가
별로인듯
프리시즌 시작 아이템 , 하위 아이템 설명
물약은 한가지 밖에 못삼
충전형 포션 - 물약 업그레이드
총 2개를 플라스크처럼 충전해서 사용가능
업그레이드 해버리면 체력 60 마나 35 와 같이 차게해줌
총 5개를 플라스크처럼 충전해서 사용가능
근데 이거는 대형몬스터 처치할때마다 1개씩 다시 충전해줌 ( 정글용 포션 ? )
이거는 그냥 체력만 125 회복 고정 , 업그레이드 할려면 아래 부패 물약
부패의 물약 - 업그레이드 할려면 이걸로.
350골드 줘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함 사용하면 12초에 걸쳐서 150체력 50마나 회복
물약을 먹고 있는 상태일때 부패의 손길 효과 활성화. 이게 뭐냐면
단일 대상 스킬 공격이나 기본공격을 가할때 15 ~ 30 데미지 레벨에 비례해 데미지가 올라감
근데 고정 피해가 아님. 지금 봤을때는 좋은 물약
수확의 낫 - 농부
타격 흡혈 + 3에 공격력 5 면 안좋아 보이는데 안좋음
미니언을 처치할때마다 + 1 골드고 , 미니언 100마리를 죽이면 즉시 300골드를 주고
이 지속효과는 사라짐. 물론 타격 흡혈 , 공격력 증가는 남아있음.
100마리 죽이고 또 구입해도 골드 효과는 없음
야만의 몽둥이
콜필드의 전투 망치 - 무난
공+ 25 , 쿨감 10% 쿨감이 여쪽으로 붙음
블클갈려면 가야되니깐 꼭 가야됨
톱날 단검 - 쿨감 ?
공 + 20 , 방관 + 10 , 유닛을 처치한뒤 기본 공격 단일 대상스킬 공격 15 피해.
야만 보다 능력치는 안좋아졌지만 , 1100 골드로 가격이 내려감.
요우무 가야할때 가는거라서 꼭 가야됨. 먼저 이거가는게 좋음.
왠만하면 이걸 콜필드보다 빨리 올리는 편임.
무난하게 파밍을해도 몰락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음 그래서 몰락을 버리고
선 요우무가 더 좋음. 요즘 정석이 되기도 했구요.
선 요우무 빌드
- > - > - > - > - > - >
그외
확실히 지금 요우무가 제드 입장에서는 버프니깐 딜이 전보다 더 잘나옴
이 템트리가 정석이라도 봐도 될정도로.. 아주 좋은 템트리임.
요즘 AP를 고인으로 만드는 씹사기 아이템.
상대 미드가 AP라면 무조건 선으로 올리는게 정말 좋음.
요즘 정글 보면 니달리 , 엘리스 , 그라가스 등등 룬메들고 오는 정글러가 있어서 좋음.
3 - 06 추가
신발은 상황 맞게
저는 쿨감신을 사서 180초 점멸을 이용하는 편.
이 템트리가 지금으로썬 제일 무난한 템입니다.
흥해서 몰락이 나오면 몰락 가는게 제일 좋음.
그치만 이거 가격이 너무 올라서 .. 올리기 까다로움
선 몰락 빌드 (비추천 빌드)
- > - >
곡궁의 지속효과에 기본공격 추가 15의 물리피해가 있어서
은근 좋더라고요. 하위템도 롱소드라서.. 몰락은 일단 더 생각을 해봐야 될것같음
3 - 06 추가
몰락이 너무 꾸짐 ㅠ
수은이 더 좋음 , 암살자들 한테는
문도 , 렝가 , 자크 같은 자체 피를 회복시키는 탱커들한테만 좋음.
푸쉬력 어차피 좋고 옵션 제드한테는 크게 도움 안됨
왜 감?
제드 팁 , 운영 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중)
요즘 자주 만난 미드 챔프들을 아주 간단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갱플랭크
난이도: Easy ~ Normal
요즘 잘 안보이지만 미드에서는 전에 자주 만나 봐서..
잘하는 갱플일수록 조금만 보면 패턴 같은걸 다 알수있음
대처법
라인전만 놓고 본다면 매우 쉬운 상대임.
물론 잘하는 갱플일수록 어렵다기보다는 매우 까다로움 킬 어시나
의 압박 로 잡을것도 못잡고 무엇보다도 성장하기가 너무 쉬운거임
요우무 , 점화만 장착되있으면 트포전에 방템을 안가는 갱플을 정글러랑 다이브해서 가지고 놀수있음.
결론 = > 라인전에서 못찣으면 중후반에 정말 고통 받음
럭스
난이도: Easy
요즘 자주 보임. 솔직히 정말 좋은것같음 요즘 럭스는.
대처법
럭스 장인분들이 요즘 카운터라고 뽑을 정도로 하는 제드.
6렙전에는 어느정도 반반 싸움이 되는데 6렙이후에는 ,
를 피할수 있는 회피기가 두개나 있고 존야를 선템으로 간다면
스킬 쿨타임 , 마나 문제로 라인클리어가 안되서 로밍으로 터질수도 있음. 럭스입장에서는
결론 = > 따기가 어려운거지 못따는게 아님. 스킬 몇개만 씹어도 킬각이 쉽게나옴.
룰루
난이도: HELL
후..
대처법
뻐킹 요들입니다.
사거리도 은근 길고 궁극기 흡수하는 쉴드 , 체력뻥튀기 라인전에서 엄청나게 고통 받을수있음
요즘 룰루도 엄청 좋고 그냥 밴하세요. 운좋게 이겼다 치더라도 중후반 갈수록 원딜이랑 호흡 맞추면 답도없음
결론: 밴. 물론 룰루도 주포 나온 제드를 얕보다가 따임. 얕보는 경우에서만..
리산드라
현재 제드에 대한 생각
05 - 15 추가
제드 너프 확정. 이미 북미서버에 적용이 됬고
내용은 궁을 시전한뒤에 궁 그림자로 바꿀려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1초.
제 생각으로는 승률이 살짝 하락하지 않을까 생각이됩니다.
확실히 숙련자분들은 빠르고 정확하게 암살하는건데 1초라는 딜레이가 생기면..
도주도 힘들고 궁으로 인한 낚시도 상당히 힘들것 같네요. 일단 한국 서버에 적용 되고 상황을 봐야죠.
결론: 제드에 대해 이해도가 높거나 숙련자 분들한테는 상당히 곤란한 패치 같네요.
05 - 25 추가
패치 이후 제드만 하면 지고 , 적 챔한테 대응할 여지를 준 좋은 패치지만
저는 더 이상 못쓰겠더라고요. 하지만 , 엄청 안좋은 챔프는 아니니깐 쓸 유저 분들은 사용 하시겠죠 ~
11-12 추가
전보다 운영이 어려워졌습니다.
11 - 14 추가
3 -06 추가
제드 버프 보상이 컸고 이제 적응이 되니 OP챔이됨.
그 후에 너프가 있었는데도 템 시너지가 정말 커서.. 꿀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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