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5
0
0
미입력
0/0
꿀빠는 탑마이

- 우주빽도(2015-11-13, 조회수: 9850)

이번 시즌 6된 기념으로 첫 공략을 한번 써봅니다. 시즌 2때부터 쭉해왔지만 티어는 별로 높진않습니다. 하지만 챔프의 이해도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번 써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5
  • 체력 +8
    x4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1.5
  • 공격 속도
    +10%
  • 방어
    +5
  • 체력
    +32
  • 마법 저항력
    +5.36
총 가격 : 9,934 IP
제가 써본결과 이게 개인적으로 젤 무난 한거 같더군요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건 라인전에서 충분히 상대방을 압도해서 필킬을 따고싶을땐 점화 점멸을 드시고요
또 그게아니시라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을 드셔서 텔포로 로밍 및 후반 스플릿 푸쉬를 노려보셔도 괜찮습니다 .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스킬콤보라곤 별건없습니다 궁키고 달려가서 뚜드려 패시면 아주 쉽죠

 

스킬 활용 팁
 마이의 경우 Q 로 타겟팅 스킬도 피할수 있는거 알고 계시죠? 라이즈의 경우 속박 모션을 보고 피할수도 있구요 그외 등등 q로 몇가지의 타겟팅스킬을 피할수 있습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자기가 선템으로 올리고 싶은거 올리시면 됩니다 .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지만 단 왠만하면 몰락한 왕의검을 선템으로 가시는게 좋아요 .

하지만 요즘 마이는 극딜로는 먹고살기가 힘든 시대가 도래하였기 때문에 상황을 봐가면서 탱템도 올려줍니다

Darius(다리우스)이런 애들이 있을땐 꼭 체력템 하나쯤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이건 진짜 어떻게 해도 답이안보이는것 같더군요 .. 2코어 차이나도 못이깁니다 .. 잭스나오면 탑 버리고 다른라인 가시던지 아니면 마이 픽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티모
티모 . . 실명 진짜 사기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예 못이길정돈 아닙니다 대신 매우 빡세기 대문에 부쉬 플레이를 이용해서 평짤을 최대한 안맞아가면서 정글러를 부르시거나 티모 Q 모션 보시고 마이 q 로 피하시면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선 2렙 타이밍을 노리면서 패시브 타이밍 맞춰서 들어가서서 딜넣으시면 상대편 초반에 쭉쭉 녹아내립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은 저희팀 상황 보시고 상대 틈틈히 와드를 하시면서 저희팀 정글러 위치와 상대편 정글러 위치를 봐주시면서 라인관리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도 초반과 마찬가지로 상황 봐가시면서 라인관리 하다가 용 타이밍 재가면서 용 한타 준비 하거나 협곡의 전령을 노려보시면 괜찮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은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스플릿 푸쉬 위주의 운영을 할것인가.. 아니면 .. 한타참여형 위주로 할것인가 이것을 정한뒤 만약 스플릿 위주의 운영을 하실 생각이시라면 팀원들에게 와드를 같이 깔아달라고 요청한뒤 스플릿을 반복하며 상대편 1-2명 정도가 따라오면 텔포를 이용하여 한타 참여를 하시면 되구요 한타 위주형으로 하실생각이시면 빠르게 라인을 밀어가면서 근처 오브젝트 챙기는척 낚시를 걸며 딜러진을 지켜주시면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템을 올리셔도 선진입은 무리입니다 .. 되도록히면 후진입 아니면 저희팀 딜러진 옆에서 상대편 중 저희팀 딜러진을 무는 챔프들을 녹이셔도 되고요 아니면 CC기가 좀 빠진뒤 상대편 딜러진을 무시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개인적으로 마이로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그렇게 많지않습니다.. 그럼 이만 허접한 골레기의 공략이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