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44.4% (8표)
0% (0표)
55.6% (10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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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바루스 뉴메타 정수약탈자트리

- ㅈ다ㅠㅅㅈ(2015-11-14, 조회수: 128643)

미드바루스가 프리시즌이 되면서 사용하던 아이템들(야몽, 라위, 마나무네,쿨감신) 등이 너프당하거나 삭제되었고

특성도 5%쿨감이 삭제되면서 쿨감채우기도 힘들어졌습니다.

패치이후 마나무네, 요우무, 무도트리를 타면서 기존과 비슷한 운영을 해본결과 크게 나빠졌다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초중반에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는 능력은 떨어진것 같았습니다. 

이번에 바뀐 정수약탈자가 미드바루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보여서 써보게 되었는데 좋더라구요.

참고로 제 티어는 다이아5입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0.64%
  • 공격력
    +2.25
총 가격 : 2,049 IP
저같은 경우 기존에는 파랑룬에 성장과 고정을 합쳐 10%쿨감을 맞춰서 사용했었는데요

이 템트리는 아이템만으로 만쿨감을 맞출 수 있기때문에 그 자리에 룬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룬은 쓰고싶은거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선택 고려해 볼 만한 특성>

흉포 1티어 - 분노분노 vs 마술마술

스킬딜의 비중이 높은 바루스의 경우 마술이 괜찮습니다만, 공속은 바루스가 쉽게 얻을 수 없는 자원으로써
cs수급이나 w스택쌓기 등 초중후반에 고루 효율 좋은 특성입니다.

흉포 2티어 - 양날의 검양날의 검 vs 포식포식

원거리에서 일방적, 안정적으로 포킹을 할 수있는 바루스에게 양날의 검은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라인전단계나 한타때 포지셔닝이 어렵고 라인유지력이 필요하다면 포식을 찍으세요.

책략 1티어 - 방랑자방랑자 vs 포악함포악함

방관룬을 선택한 경우 특히나 ad가 낮아 cs수급이 어려우신분들은 포악함을 찍으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책략 2티어 - 룬 친화력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비밀창고

개인적으로 룬 친화력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여눈을 가지 않기 때문에 블루버프의 의존도가 이전보다 크게 증가 한
것은 사실이지만 대략 22초 정도의 증가효과라서 미미합니다.
다만 포션구매가 어려워졌고 굳이 충전식포션을 사시는 유저라면 룬 친화력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책략 3티어 - 무자비처형인 vs 명상명상
마나포션도 없어졌고 여눈도 없어 마나관리에 유념해야 하기 때문에 명상에 투자를 했지만
무자비 특성도 상당한 op특성이기 때문에 마나관리를 잘 할 자신이 있는 분들은 무자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흉포 핵심특성 -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왜 미드바루스가 전쟁광의 환희를 찍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제 템트리는
공속과 치명타를 충분히 확보하는 트리이기 때문에 전쟁광의 환희와 잘 어울립니다.
죽음불꽃 손길의 경우 바루스의 스킬들이 모두 광역이라 
데미지가 반토막 나며 마뎀이기 때문에 썩 좋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Cleanse(정화): 아리같은애들

barrier(방어막): 피즈, 르블랑같은 애들

Exhaust(탈진): 제드같은애들이 까다로울때

Teleport(순간이동): 텔포는 바루스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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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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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적중시 → 평Blighted Quiver(역병 화살)→ E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Blighted Quiver(역병 화살)→ Q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평타횟수는 공속을 감안하여 추가적으로 넣습니다)


그 외에는 콤보랄게 딱히 없는 미드바루스입니다.

스킬 활용 팁

1레벨에는 거의 E를 찍는 편인데요


2레벨부터는 상대에 따라 나뉩니다.


Q를 찍는경우:

Viktor(빅토르)LeBlanc(르블랑)등 평타딜교환이 어려운 챔프를 상대로는 Q를 찍습니다


2레벨에 Q를 찍었다면 상대가 평타딜교하기 어렵거나 Q짤을 잘 맞아주는경우 3레벨에 Q, 4레벨에W, 5레벨에 Q를찍습니다.


W를 찍는경우:

Fizz(피즈)Yasuo(야스오)등 근접챔프가 올 경우 W를 찍습니다. 이후 W스택 쌓은 후 E로 터뜨리며 딜교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2레벨에 W를 찍었다면 3,4,5레벨에 Q를 찍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공략의 핵심인 템트리입니다.

정수약탈자를 통해 마나무네의 역할을 대체하면서 쿨감까지 챙기는트리입니다.

- 정수약탈자를 최대한 빠르게 뽑고 800원짜리 치명망토 하나만 올리더라도 쿨감30%가 확보됩니다.
- 장화는 상황봐서 올리고 싶을때 올리시면됩니다.


우선 기존의 템트리와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시즌5 마나무네, 요우무, 라위 삼신기 뽑았을때의 스펙입니다.

가격: 7200 (2200 + 2700 + 2300)

공격력: 약 120~130 (마나무네 50~60 + 30 + 40)

방관: 35%(라위) + 20(요우무)

치명타: 15%

쿨감: 0%


시즌6 정수약탈자, 요우무, 치명망토의 스펙입니다.

가격: 7600 (3600 + 3200 + 800)

공격력: 130

방관: 20

치명타: 40%

쿨감: 40%


비슷한 가격대로 비교 한 결과 퍼센트방관은 35% 잃었지만, 치명타 25%와 쿨감40%를 더 얻었습니다.


정수약탈자 템트리의 장단점입니다
장점:
1. 쿨감을 룬이나 특성의 도움없이 쉽게 가져가며 쿨감에 투자할 자원을 다른데에 쓸 수 있다.
2. 공속과 치명타를 챙김으로써 한타시 브루저를 녹이기도 쉬워졌다.

단점:
1. 여눈을 가지 않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초중반 마나수급이 어렵다
(이는 경험상 특히 상대미드의 로밍을 따라가거나 강하게 압박을 넣는 플레이가 어렵게 되었다는게 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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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여눈없이 어떻게 포킹하냐?

여눈없이 어떻게 포킹을 하냐 할 수도 있겠지만, 이즈의 경우 여눈을 가지 않는 이즈도 있듯이

마나관리만 잘 한다면 운용 가능하고 실제로 플레이 해 본 결과 여눈없이도 특성+정수약탈자로 관리가

제법 잘 되었습니다.

2. 어차피 무라마나 띄우면 마나가 공격력으로 전환되서 마나가 무의미한 자원이 아닌데,
마나와 공격력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마나무네템트리가 더 좋지 않나?

무라마나의 경우 바루스의 최대마나가 2000이라고 가정할 시 최대 60의 추가데미지를 부여합니다.

이는 치명타40%+인피고유효과가 훨씬 상회한다고 봅니다.

 

 

 

마치며

미드바루스 플레이 결과, 기존의 템트리도 아직 쓸만했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브루저를 녹이려면 치명타와 공속이 부족했던 바루스는 w패시브를 활용해서 최대한 딜을 넣더라도


부족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 템트리로는 정말로 앞라인을 잘 녹여냅니다.


아직 프리시즌초라 연구시점이긴 하지만 이런 공략도 있다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럼 안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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