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 Madlife / 미남이나임
공략업데이트 없습니다.
토크온 : 인증용
애니안해요
부캐전적
닥배드 하지 말아주시고 이유적어주시면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애니장인 복숭아개 입니다 ㅇ.ㅇ
보통 애니를 미드라이너로 생각하시는데요.
저는 특이하게 미드애니가 아닌 탑 애니 로 마스터티어 유저입니다!
2014년 10월 20일 시즌4 공략작성
2014년 12월 9일 프리시즌 공략작성
2015년 1월 31일 시즌5 공략작성
- 애니 E너프 및 R버프
2015년 5월 13일 천하제일 무술대회 우승.
현재 다이아1티어 계정 5개 보유중입니다.
시즌 5인 현재 다이아3티어 다이아4티어 두개를 보유중입니다.
시즌 5인 현재 마스터티어 다이아2티어(2개)를 보유중입니다.
읽어보시고 시간되시는들은 엑셀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해요~
친구추가는 탑애니장인님 으로만 받습니다.
친구창이 꽉찼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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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 (+102) | 232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22 (+4.7) | 99.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방어+1
- 쿨감소-1.656%
- 주문력+6.14
표식
탑애니는 AP챔프지만, 긴 평타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룬을 두가지로 나뉩니다.
① 평타를 이용하는 짤짤이식 (쌍관)
애니는 625라는 긴 평타사정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575사거리로 패치되었지만 아직 긴편입니다.
정거리를 이용하여 짤짤이할때는 쌍관을 드는것이 좋습니다.
쌍관룬은 상대가 등등 이동기가 없는 챔프일떄 들어줍니다.
② 누킹식 (마관)
애니의 폭딜은 상대탱커들을 녹일정도로 강합니다.
마관룬은 상대가 같은 이동기가있는 딜탱챔프일떄 들어줍니다.
인장
롤에있는 무슨챔프던, 평타를 칠수있습니다. 상대가 AP라도 애니처럼 평타짤짤이에
딜교를 망할수도있으니, 무조건 고정방어룬을 들어줍니다.
문양
문양도 두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① 안전을 위한 고정마방룬 (순간딜이 강력한 AP챔프 or AP챔프 3개이상)
상대라이너가 순간딜이 강력한 AP챔프 같은경우일때는 라인전때 고정마방룬을
가져감으로써, 딜교환을 좀더 수월하게 합니다.
또는 상대챔프 5개중 AP챔프가(서폿포함) 3개이상일때 들어주세요
① 쿨감신 너프로인한 성장쿨감룬
쿨감신이 800원으로싸지고 쿨감10%로 바뀌면서. 쿨감신을 가지않고 마관신을가면서
성장쿨감룬을 껴줍니다.
② 라인전에서 확실한 디나이를 위한 고정주문력룬
상대가 순간딜이 강력한 AP챔프가 아닌경우 이거나, AD챔프일경우에는
초반디나이와 라인전의 승리를 위해 고정 주문력룬을 껴줍니다.
정수
탑애니를 할경우에는, 상대챔프가 무슨챔프가 나오던 고정주문력룬을 들어 상대를 디나이시킵니다.
① 쌍관을 낀 평범한 AP룬 ( 쌍관 + 고정방어 + 고정마저 + 고정주문 )
② 마관을 낀 쿨감룬 ( 마관 + 고정방어 + 성장주문 + 고정주문 )
③ 마관을 낀 강력한 AP룬 ( 마관 + 고정방어 + 고정주문 + 고정주문 )
특성은 세가지를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세번째특성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모바일 샷)
첫번쨰 특성은 "비밀창고" 의 순간회복과, 물약과 영약의 지속시간 증가를 이용하여
초반딜교환을 유리하게 할수있게하면서, "방랑자" 와 "폭풍전사의 포효" 를이용하여
이동속도를 높이며 "지능" 을 이용하여 45%의 쿨감을 맞춥니다.
(모바일 샷)
두번째 특성은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비밀창고"로 순간회복과, 물약과 영약의 지속시간 증가를 이용하여
무난한 AP챔프처럼 "죽음불꽃 손길" 을 찍어 부족한 딜을 체우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샷)
세번째 특성은 "지능"을 통해 쿨감을 올리고 "천둥군주를" 쿨이돌때마다 꾸준이딜교를하며
"비밀창고"로 순간회복과, 물약과 영약의 지속시간 증가를 이용하며
"통찰력" 으로 점멸과 텔, 유체화쿨을 15%줄이고 왜곡까지가서 빠른 스펠을돌리는 특성이다.
①
팀의 미드가 를들거나 트페가나온다면 를들어
부족한 딜을 보충합니다.
추노와 도주에 좋은 은 필수겠죠?
②
시즌5부터는 탑에 를들고오는 챔프가 많아졌습니다.
상대가 운영을 할 수 있는 조합일때 같이들어줍니다.
③
첫번째와 같은경우에 를들고도 솔킬을 딸수 없는챔프가
나올때 들어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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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보통 Q선마를 하시는데 그 이유는 쿨이 쿨의 절반이므로
1:1라인전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선마가 쿨이 짧고 딜교가 좋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를 2번만 찍고 선마를 합니다.
탑애니는 라인전에서 우위를가져가면서 상대방 탑의 성장을 막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스킬에 투자함으로 빠르게 라인을 푸쉬하고,
cs차이를 벌림으로써 디나이를 하는거죠.
6레벨 전 스텍이 없을경우 : 1렙 - 평타 평타
2,3렙 - 평타
4,5렙 - 평타
6레벨 전 스텍이 있을경우 : 거리를 잘재시는분들은 딜교환 하시고
아직 미숙하신분들은 순서로 딜교환 하시는게 좋습니다.
※ 을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상대가 쉴드나 대쉬기같은 스킬을 못넣게하기위해서입니다.
6레벨 후 : 6렙전과 동일하게 딜교환을 합니다, 그러다가 상대HP가 800이하로
떨어지시면 를 맞추시고 평타 평타 평타하면 잡아낼 수 있습니다.
붕괴 쿨타임은 4초인데, 쿨감 40%를 맞출시에 2.4초가됩니다.
붕괴는 막타를 칠시 소모마나를회복하고 쿨타임이 절반 감소하는데요,
붕괴로 지속해서 cs를먹으면서 스텍을 쌓고, 위의 순서대로 딜교환하시면 됩니다.
소각 쿨타임은 8초이며, 쿨감 40%를 맞출시에 4.8초가됩니다.
소각은 붕괴에 비해서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데미지 증가폭이 높습니다.
또한, 0.85AP라는 상당히 높은 주문력계수도 가지고있죠.
고로 소각을 맞추냐 못맞추고냐에 따라 딜의 차이가 눈에 띄게 납니다.
용암 방패는 방화강 스턴 쌓기용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맞긴 하지만...),
스킬마스터시 방어와 마저를 60이나 올려줍니다. 60은 아이템하나이상의 효율을 볼수있는 스텟입니다.
너프가되어 방어와 마저 50을 올려줍니다. 대신 티버에도 적용이되고, 티버이속을 순간적으로 늘릴수있죠.
또한, 마나도 적게들고 AP계수 0.2짜리 기본공격 반사데미지도 붙어있어 매우 좋은스킬이죠.
라인을 정리할떄 소각과 용암 방패로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는 소각후 용암 방패 반사데미지 한번에죽습니다.
소환 : 티버는 애니의 꽃이죠, 기본 데미지와 AP계수가 매우높으며,
긴 사거리와 범위를 가져서 방화광과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발휘하죠.
더구나 깨알같은 티버의 평타데미지와 주변 주위피해도 무시하기 힘든 딜입니다.
그러므로 딜교를할땐 최대한 빠르게 티버를 소환해주시고, 티버를 상대에게 움직이면서
계속해서 피해를 누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티버에 용암 방패효과가 적용되도록 버프먹었습니다. 순간적인 이속증가를 얼마나 잘 활용
하느냐에 따라 한타가달라질수있습니다.
또한, 티버는 상대의 스킬을 대신 맞을 수 있습니다.
저는 쿨감애니 유저입니다
애니는 극딜로 누킹을 하는 챔피언이긴 하지만, 의외로 쿨타임이 짧은편에 속합니다.
그 장점을 최대한 살려 쿨감 40%를 맞춰주신 후에, 탱키함을
더해주시면 엄청난 딜을 쏟아낼 수 있는 애니가 완성됩니다.
실제로 게임이 끝났을때, 극딜애니와 비슷한딜을 뽑아내실 수 있습니다.
시즌6 보통 템은 으로 갑니다.
시작을 하는 이유는, 초반 주문력+15와, 기본지속효과인 5초당 마나 재생+50%와,
유닛을 처치할때마다 마나가 4회복됩니다. 또한, 체력까지 붙어있어 초반에 주는 400원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수있는 템입니다. 도란링 두개를이용하여 마나관리를 합니다.
두개를 올리고 을 올리기 전에 을올려 체력과 마나관리를 해줍니다
가 주문력120 체력500 마나800으로 버프가되어 이제를갑니다.
을 가게되면서 포션은 그냥 을 사줍니다.
은 와 주문력이 20밖에 차이나지않습니다. 하지만, 1300원이 더 비싼대신
기본마나재생 +100%와 쿨감20%가 붙었죠. 더구나 상대에 등의 체력채생이
높은챔프를 상대로 치감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가격대비 최고의 템입니다.
는 120이라는 높은주문력과 50이라는 상당한 방어력을 갖춘 아이템입니다.
주문력 100과 방어력 45라는 스텟을 갖춘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고유 사용 효과인 경직은 2.5초동안 챔프를 무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존야보다 먼저간 와 덕에 쿨감 35%를 맞춘상태라면,
쿨감룬과 덕에 쿨감 35 %를 맞춘상태라면(보통 12렙 룬10% 특성5% 모렐20%)
쿨타임보다 더 긴 무적시간덕분에 스킬 쿨타임을 안전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는 100이라는 높은주문력과 400이라는 높은체력을 갖춘 아이템입니다.
더구나 고유 지속 효과로 단일피해를 입힐때 1.5초간, 광역피해를 입힐떄 1초간 슬로우의 효과가 있습니다.
짧은 쿨타임으로 돌아오는 스턴과 슬로우라면, 상대원딜러와 미드라이너, 탱커들은 기어다니게 됩니다.
※ 의 반사뎀과 의 주위지속딜에도 라일라이가 적용됩니다.
의 4코어가 나오셨다면 여기부터는 상대에따라 템트리가 바뀝니다.
상대에 AP챔프가 3명 이상이거나, CC기가 많을때 가줍니다.
상대챔프중 눈에띄게 잘성장한 챔프가없을때 가줍니다. 저는 거의 필수템으로갑니다.
체력이 3천이상일경우만 워모그의 심장효과가 발동함으로 많이가지는 않습니다.
상대 AD가 3명이상일때 가줍니다.
상대가 공격속도가 높은 AD챔프가 잘컸을때 가줍니다.
상대 AD챔프와 AP챔프 모두가 무난하게 컸을때나 ,
팀원들중 을 뽑을 챔프가 2개이상일떄 같이가줍니다.
라인전
탑애니를 하셨을때, 라인전은 왠만하면 우위에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이기는것 보단, 게임을 이기겠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디나이를 시켜주면서,
상대 정글이 왔을때 역갱이나, 2:1역관광을 노리세요
한타 운영법
제 템트리는 한방이 강력한 누킹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를 여러명을 맞출생각보다는,
한명을 녹이거나 이니쉬용도로 쓰셔도 됩니다. 물론, 여러명을 맞출수있는 각이 나온다면
맞추는것이 좋지만, 상대 서폿이나 원딜, 미드를 노리면서 한타를 4:5로 가져가도록 합니다.
챔프별 난이도 / 공략
챔피언 상대법을 원하시는분이 많으실경우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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