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부터 잭스를 사랑하고 잭스를 정말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저는 저티어이기때문에 따로 인증하지 않겠습니다.
말솜씨가 없어 제가 편한 말투로 설명하는 점 양해구하고
에 대해 보기 편하게 공략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와는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 의 장점
* 과 (W)와 (RP)패시브에서 나오는 강력한 흡혈량
* 의 패치로 인한 광역 딜링과 푸시력
* 머가리 터트리는 폭딜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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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0) | 2365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58 (+0.7) | 19.48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방어 +0.7x1
- 공격 속도 +0.64%x2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8.55
- 방어+9.96
- 체력+96.48
- 쿨감소-9.936%
- 공격 속도+10.28%
■ 성장 체력 +96을 주는 이유
잭스가 옛날에 강했던건 성장 체력 때문이었음
그렇기 때문에 지금의 잭스가 약해진 이유는 성장체력에 있음
옛날 잭스는 성장체력 +96이라는 수치를 가졌지만 너프 당해서 성체가 사라졌음
그점을 보안하기 위함
■ 방어 +10
성장 체력을 착용하면서 잃게 되는 방어력을 왕룬을 포함하여 매꿈
■ 공격 속도 +10%를 착용하는 이유
는 의 비해 공격속도가 많이 부족함
실제로 트포몰락잭스를 하던 사람이 총검구인수 잭스를 하게되면 답답함을 많이 느끼게 됨
3타 발동을 조금 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 공격속도를 선택함 그 외 저렙 맞다이 등 이유는 다양함
■ 쿨감소 10%를 주는 이유
(20%) + (10%) + 룬(10%) = 40%
* E스킬을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생존이 달렸으니 더 자주 사용하기 위함
* 그 외 (Q) 와 (W) (R) 등 짧은 쿨타임
# 마저가 없는 이유
아이템에 주문력이 껴있기 때문에 궁으로 인한 많은 마법저항력 획득 가능
잭스의 궁은 짧기도하며 궁이전에 거의 싸우는 일이 없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룬과 함께 공속에 투자함으로써 패시브 발동에 힘을 넣음
(포식) (인내심) (회복력)
6렙전 ~ 후까지 파밍을 하게되는데 라인 유지력을 위해서 선택
(흡혈귀) (룬 갑옷)
는 궁과 W에 의해서 흡혈이 엄청남.
조금이라도 더 극대화 하기 위해 선택
(압제자)
CC기 맞은 상대에게 추댐
(영겁의 힘)
가장 핵심 특성입니다.
자신 또는 아군이 대형몬스터 및 '공성 미니언' 처치 시 체력 최대치가 10씩 상승 (최대 300)
성장 체력 +96도 강했는데 이건 말 다했음. 설명이 필요 없음.
보다 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림
우선 (RP) 궁 패시브가 없으면 솔킬 따기 힘들기때문임
물론 다이다이뜨면 여차저차 킬을 딸 수 있으나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 왠만하면 무난하게 파밍만 하게 됨
그렇기 떄문에 사용함으로써 봇라인에 힘을 실어주거나 킬/어시 등과 같은 이득의 기회를 노려보는게 훨씬 좋음
그 외 탑라인에서의 딜교환 실패, 갱으로 인한 급격한 체력손실 등 빠르게 우물로 귀환해야하는 경우
다시 라인으로 복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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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퉁퉁따
(Q)
* 도주기로 활용
* 라인전에서 정글의 경로 확인 후 Q로 진입할 것인지, 생존기로 사용할 것인지 판단
* 가 프리시즌 부터 자동으로 2개까지 충전되기 때문에 와드에 도약을 하여 생존
(W)
* 퉁퉁 확찢
(E)
* 평타를 기반으로한 CC기 무시 가능 (프리시즌부터 패치 됨)
* 유리한 싸움일 때 도약 E로 선 진입
* 경험이 중요
(R)
* 주문력템으로 인한 마저 획득
* 진입시 사용하되 딜을 집중적으로 당할 것 같을 때 사용 (경험과 타이밍)
수확의 낫
잭스는 어차피 6렙이전까지 라인을 당기고 파밍을 하게 되는 챔프임
차라리 파밍할거면 수확의 낫을 이용하여 골드를 더 빠르게 벌고 패시브까지 터트려 골드수급에 힘을 싣는게 좋음
잭스는 코어템이 빠른 시간내에 많이 갖춰질수록 정말 강해짐
미니언 100킬 = 100골드 + 패시브 300골드 + 판매 금액 160골드
그리고 칸이 부족하지 않는 이상 또는 계속 파밍을 하게 될 상황이라면 판매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는 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대체하는 경우
* 야스오 또는 원딜과 같이 공격속도가 중요한 상대 챔피언이 크게 성장했을 경우
은 등 마음대로 바꾸셔도 상관 없습니다.
* 6이전 : 파밍
* 6이후 : 3타 딜교환 (무리한 딜교환은 금물)
* 라인은 최대한 당길 것
* 막타먹는 것에 집중, 최대한 템을 빠르게 살 수 있도록한다.
* 봇이 갱에 당할시 텔포로 커버
* 무리하게 E 도약 / 도약 E로 이니시 금지
* 최대한 아군 원딜 곁에서 지켜주는 싸움이 가장 좋음
* 또는 수풀로 어그로를 끌어 1:1 또는 1:2 상황에서 킬을 따냄
* 가장 중요한것은 아군 원딜에게 달려드는 탱커를 같이 끊어주는 것
가 옛날과 달라졌습니다.
옛날 구인수에 비하면 지금 구인수가 훨씬 좋은거 같아요. 제 생각에는 옛날 구인수도 좋았었음.
피가 적으면 발동하는 패시브로 인해 여러 스탯과 무엇보다 흡혈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역관광하는 재미도 있었고.
지금의 구인수는 8스택을 채우게 되면 하이브리드 딜을 광역으로 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근접챔프의 경우 4대만 때리면 8스택을 채울 수 있는데, 이게 은근히 부담될거라 생각하는데
한타에서 4대 치는거 어렵지 않기때문에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R)
궁극기는 진입할 때 사용해도 좋지만 속박과 같은 CC에 맞아 폭딜을 당히기 직전에 키면 최대한
상대방의 많은 딜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E)
잭스의 실력을 판가름하는건 E스킬입니다.
E스킬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한타나 매 싸움의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E스킬 활용은 제가 구구절절 설명하기보다 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최근 프리시즌 업데이트가 되면서 평타 기반의 CC기를 막을 수 있으니 잘 생각하셔서
활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예, 트페 골드카드 E로 무시. 레넥톤과 딜교환 중 W무시, 레오나 Q, 티모 Q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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