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7.1% (27표)
0% (0표)
22.9% (8표)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12
18
0
27/35
따라하면 나도 적어도 <다이아> ★블리츠★의 가장기본기를배우는 공략집!!

- 노래하는곰(2015-11-16, 조회수: 242664)

요즘 누가 블리츠를하냐라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블리츠는 변수를 
만들수있고 센스만있다면 
카운터가없다고보는 상위급 서포터라고 생각합니다.
블리츠의 가장 기본적이고 올리기쉬운 블리츠공략
더도말고 덜도말고 여기까지만 해보자!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마나 +37.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마나
    +112.5
총 가격 : 10,137 IP
블리츠는 기본적으로 기회를 만드는 서폿이지 막 맞아주는서폿이아닙니다.
표식에 공격력을 박아주는이유는 다들아시겠지만 E스킬의 데미지증가와 W의폭주로인한 공속증가로인해 평타기반이 아주좋기때문입니다.

인장은 기본적으로 방어에 집중했고
문양엔 최소한의마법저항력과 가장중요한 재사용대기시간감소가 들어갑니다. 이정도쿨감이있어야 블리츠의 생존력이올라가니 꼭박아주세요.

정수에 마나를박는이유는 블리츠의 패시브활용을 최대한하기위해박아주는것과 블리츠는 기본적으로 마나가 많이부족합니다 그래서 꼭박아주는것이므로 꼭꼭넣어주시기바랍니다.
ㅇㅇ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책략에 18 결의에 12를 넣엇습니다 아마 ad서포터이 이렇게 많이드는거라 굳이 크게 변동이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격적으로가시는분들중엔 흉포에쿨감 을넣으시는분들도있던데 제가보기엔 이게가장 좋을꺼라고 예상이됩니다.
여기서 탈진이냐 점화냐는 상황에따라서 해주시기바랍니다
상대에 야스오,리븐,빅토르 이런게 누커위주의 딜러들이많으면 당연히 나중을위해서도 탈진이좋다라는점잊지마시기바랍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황에따라다르겟지만 기본적으로 쓰는 블리츠콤보는

W -> Q -> R -> E  가있고 다른콤보로는

(여기서 R을먼저써주는경우는 헤르메스를신고있는경우 q스턴이풀리면서 먼저플래시로빠져나가는경우가많아 R을먼저써주는겁니다.)

W -> Q -> E -> R  도있습니다.(여기선 상대가 강인함이 없을경우엔 이렇게하는것도 가능하다는점) 상대를위협하기위해서하는콤보로는

W -> E  -> R -> Q (이콤보는 상대에게 속도로 충분히 따라가서 잡을수있을때사용해주세요)도있다는점 잊지마시길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는 쉽습니다. 
블리츠는 라인전에서도 큰힘을발휘하지만 로밍에서 특화된캐릭터라 선신발 템트리가 아주좋습니다.
선신발-시야석 이나오면 정글러와함께 돌아다니셔두되고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순서를 바꺼주시면좋습니다.
상대가 ap가 강할경우 솔라리를 가주시고 방어가 심할경우엔 얼어붙은 심장을 먼저가주는게좋습니다.
제가생각하는 템트리는 
선신발 -> 시야석 -> 정당한영광 후 위에서 말한것처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얘는.. 땡겨도 안죽어요. 땡기고카이팅하고 하는방법밖엔 답이없습니다. 참고로 미니언이많을때땡겨버리면 거의 80퍼센트는 죽으신다고 보시면댑니다.
모르가나
머흔히들 말하는 블리츠 카운터이죠 안땅겨와요.. 빠르게 신발사서 로밍가시는게 효율면에서 더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너무쉽습니다.. 평타때리러오면 떙기면대요.. 너무쉬워요
소라카
점화들고가서 땡겨버리면 겜끝입니다
쓰레쉬
얘는 살짝의 팁이필요합니다. 상대방 원딜의 거리를 생각하고 해야하며 우리팀 원딜거리 등
이런거살짝 생각만해주면 정말 상대하기쉬운챔프입니다 쓰레쉬땅기지말라는 분들있는데 절대그러지마세요. 얘는 블리츠의 좋은 먹잇감입니다.
블리츠의 가장좋은 라인전공략은 라인을당기는것입니다. 타워근처에서 플레이를 하게되면 무엇이든지 당길수있고 갱면역도되기때문에 일석이조입니다. 단우리팀정글러가 상대정글러를 잘잡아주고있따면 라인을밀고 압박하는것도좋지만. 그것마저도 상대서포터의 챔프에따라서 결정해야한다는점 조심하시길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때 가장좋은 운영법은 당연하지만 원딜러를 당기는경우이고 라인을당기어 타워근처에서 싸우는것이 제일좋습니다. 이러면 갱은뭐 거의 필연적으로 성공하죠.

 

초반 운영법

 

 3~4렙때까지는 라인전에집중해주시구 첫정비타임에 똥신만나와도 로밍이가능하기에 원딜러를 잘믿어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정글러와 함께다니며 전라인 갱을 다니시는게 가장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똑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게가장중요합니다. 블리츠는 딜러진을지켜야하나 아니면 들어가서 같이잡아야하나가 가장애매합니다.

자깔끔하게말씀드리면 블리츠는 팀파이트때 딜러지는 지키는역할이 가장좋습니다. 블리츠의 스킬들이 근접에선 확정cc이기때문에 딜러진지키기에 아주적합합니다. 딜러진과함께 상대앞라인을먼저녹인후 아이템을사용해서 쫓아가 뒷라인을잡아주는게 가장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대응법은 크게없습니다. 그저 판단해야할께 어느타이밍에 당겨야하나입니다. 항상 팀위치를 확인하고 당기신다는점을 잊지마세요!

 

마치며

 처음으로 공략을써서 많이미숙합니다 ㅜㅜ 댓글에 고쳐야할점들 올려주시면 꼭고칠께요. 다들 블리츠는 즐겜챔피언이아니라 충분히 캐리형 챔피언으로 자리잡을수 있다라고 전꼭 널리알리고싶습니다. 잘부탁드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7.1% (27표)
0% (0표)
22.9% (8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