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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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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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나르챔프연구중 . 모스트는아니지만 소소한공략.

- 난sadsa1(2015-11-13, 조회수: 3386)

현재 다이아에서 머물고있는 원딜모스트유저입니다 . 나르를 다음시즌에서 하기위해 현재연구중에있고

현재 템트리와 룬특성. 어떤것을 갔을때 승리와 가깝고 kda가 높게나오는지 게임을 돌리고있습니다 .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고 댓글로 팁같은거나 고칠점을 말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 ^^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기본적인 나르룬셋팅입니다.

상대탑유저가 AP가 아닐시 성장마저 들어도 좋은거같습니다 .

상대가 AP인데 룬에 방룬빼고 체력룬넣어도 되냐하시는분있는데 지극히 룬은 개인취향이며 ,

저는 나르가 앞에서 탱커형 딜러로서 어짜피앞에나가는것 원딜한테 죽도록맞을게 뻔한데

 굳이 체력을 올리고싶지않아 방어력룬을 들고갑니다 . 

 

문양에 마저6개빼고 공속 6개박고 가기도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적상대탑이 견제가많은 챔이면 체력재생위주로갑니다 .

체력재생위주로갈거면 왜 결의에 인내심을안가고 통찰력을 가느냐하시는분 많은데 .

초반에 견제가많으면 공격범위가 넓지않은 나르가 미니언쪽으로 평타를때릴수있는 시간이 많지않을겁니다 .

보통 타워허깅하는위주로 갈거구요 . 전 부메랑으로라도 미니언을 조금씩먹으려고 이렇게갑니다 . 인내심가셔도됩니다 .

탑은 텔점멸이 좋습니다 . 점화도좋지않느냐 점화는안가느냐하시는분많은데 . 라인전점화들고가더라도 상대탑이 텔들고 따른라인터트리면 그냥게임지더라고요 . 자기가 맵리느리고 따른라인에 텔을잘못쓰겟다하시는분은 굳이 추천하고싶지않습니다만 . 전 이스펠을 무조건씁니다 .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평타 > 평[3타]

 

 

평타> 평타 >

스킬 활용 팁

 나르는 분노게이지가 다찻을때 메가나르로 변신을합니다 . 나르를 사용하시거나 해보신분은 아시겟지만 메가나르가아니고 작은나르일때 E스킬을 쓸때 미니언이나 . 챔피언이나 잇으면 점프를 한번더 하는것을 알겁니다 .

 

저는 분노게이지가 다찼을때 (빨간색) 를쓰면 메가나르로 변신하면서 점프를 두번하게되는데 그때 벽쪽으로 R스킬을 쓰면서 W 기절 한번더 . Q돌덩이던지기후 평타 돌덩이줍고 때리면서 킬각을냅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으로 도란검1포션으로 시작하시는데 . 자기가견제하는게아니고 견제당할거같은챔이 상대탑일시 도란방패로 가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최종아이템은 .다표시해두진않았습니다 .

제가나르를해보았을때 선딜로가면 무조건 많이죽었으며, 중후반 탱커진으로써 역할을 제대로못하는것같앗습니다 .

선트포를가보았을때 라인전은 쌔지만 한타구도에서 소극적으로 할수밖에없고 , 충분한 딜을 넣기전에 사망하는 경우가많았습니다 . 상대탑이 AD라면 태불/란두인/망갑 선템. AP라면 헤르메스신/밴시 후 , 탐식의망치를뽑고 그이후템은 딜로치자면 트포가 좋고 안정적인 한타구도엔 칠흑이 좋은거같습니다 . 탐식의망치는 나르3타를터트렸을때 나오는 패시브 이속버프를 증가시켜줌으로써 추노에 좋은 구도를 만들어주며 , 라인전솔킬각을 내기쉬운 나르한텐 필수적인 템인거같습니다 .

밴시보다 정령이 좋지않느냐하시는분있는데 , 둘의 큰차이는 없습니다만 . 이니시걸려고 들어갈때 밴시가 한번 스킬을 씹어줌으로써 더쉽게들어가는것을 확인하였고 , 정령을 간다고하여 더좋은효과는 보지못했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쿨타임이 짧은 캐릭으로써 , 나르랑맞딜을해도 나르가 쉽게이기질못합니다 .
타워허깅하면서 갱바랍시다 . 상대가 야필패일시 선망갑으로 줘패주십시다
블라디미르
이런놈만큼 까다로운놈없습니다 . 흡책나오기전에 터트리지못한다면 딜교안하는게 오히려좋습니다 . 따기도힘들고 잘하는 유저일시 W로 궁도피하고 쑈를하더군요 .
텔로 따른라인을 풀거나 적당히갱부르면서 킬만주지맙시다 .
제드
은근까다롭습니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이게 리븐 훅들어올때만조심하면 딜교할때 무조건이깁니다 .
걍줘팹니다 개때립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1~5렙은 적당한 Q짤짤이와 라인파밍을하며 무난하게 돌리다가 6렙이후 봇로밍을 노리면서 게임을 승리구도로 만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앞쪽 이니시 위주로 궁을 벽으로쏴주는것.

스킬을쓰고 메가나르가 풀릴시 뒤쪽 딜러라인이랑 같이 상대를때리면서 하는것이좋습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은 부족합니다 . 첫 공략글에 봐주신분들 감사하구

고칠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지금도 연구중이며 , 차차 공략글에 이해도가 높아지면 계속수정하겠습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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