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환생했습니다. Narranggae-> 감귤혁명 입니다
시즌6이 되었습니다.
특성이 완전 바뀌었고, 크리탬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많은 크리탬의 등장으로 갱플랭크가 간접버프됬는데요. 그럼 공략 들어갑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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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4 (+3.7) | 126.9 | 공격 속도 | 0.69 (+2.7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5.51 (+0.75) | 18.2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방어 +0.167x5
- 레벨당 체력 +1.34x4
- 마나 재생 +0.33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15.03
- 체력+96.48
- 마나 재생+2.97
표식과 정수는 무조건 고정공력력을 들어줍니다.
어차피 화약통의 40% 방관은 더이상의 방어관통 능력치가 필요하지 않게 해 주며, 패시브의 계수가 무려 +1.2 추가 AD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방관수치보다 고정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것이 더 좋습니다.
문양은 이제 쿨감대신 마나재생을 사용합니다.
마나포션과 플라스크가 삭제됨에 따라 초반 마나가 부족해졌습니다. 이를 마나재생룬으로 보완해줍니다.
인장은 성장방어/성장체력을 들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갱플랭크의 특성은 흉포보다 책략이 훨씬 좋습니다.
흉포의 6단계 특성은 갱플랭크가 쓸만한것이 하나도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챔프는 몰라도 기본적으로 화약통 40% 방관이 있는 갱플랭크에게는 고정 방관이 퍼센트 방관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어차피 12포인트까지는 공통되기도 하고요.
특히 폭풍전사의 이속증가 효과는 화약통을 명중시킬 경우 거의 대부분 발동시킬 수 있는데, 이는 트포 격분60+화약통 폭파 이동속도 증가 30%, 폭풍전사 35%의 효과로 아주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제 스펠은 주로 탈진을 사용합니다.
텔레포트의 쿨타임이 300초 고정됨으로 인하여 텔레포트로 가질 수 있는 유지력에 상당히 타격이 생겼고, 이제 정글캠프를 먹어도 2랩이 찍히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상대가 퓨어 탱커 챔프일 경우에만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상대가 리븐/피오라/다리우스/잭스등의 브루져 챔프일 경우에는 탈진을 사용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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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의 귤 스킬은 이제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아도 잃은체력비례 15% 회복 능력이 있기에 어느정도 효율이 보장되며, 화약통의 쿨타임 감소는 라인전과 대치 상황에서 중요하기에 2번째로 마스터를 해 줍니다.
q는 무조건 첫번째로 마스터 해줍니다.
시즌6에 들어서면서 크리탬이 대폭 생겼고, 이는 갱플랭크의 간접 버프를 의미합니다.
심지어 트포는 주문력 30이 줄어들고, 치명타율이 10% 늘어났으며, 공격력이 5 내려간 대신 쿨타임 감소가 10% 생겼습니다.
정수약탈자는 ad가 15 내려간 대신 치명타율 20%와 쿨타임감소 10%, 크리율 비례 추가 쿨타임 감소 20%가 생겼습니다.
이제 트포와 정수약탈자를 올리면 쿨타임 감소가 40% 맞춰지기에 2코어로 정수 약탈자를 올려 줍니다.
3코어는 인피를 가 줍니다.
트포 정약 인피 3코어가 갖춰진다면 무려 ad+155, 크리율 60%, 쿨타임감소 40%, 치명타 데미지증가 50%가 갖춰집니다. 쿨타임 감소가 40% 챙겨지기 때문에 신발을 닌자타비나 헤르메스를 가는것이 쿨감신을 가는것보다 좋아졌습니다.
3코어 이후 아이템으로는
와,, , , 정도가 있습니다.
은 치명타율 30%와 적 근처 이동속도 보너스, 마지막으로 공격한 대상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12%가 있습니다.
받는 데미지 감소 12%는 대충 방 마방이 15가량 상승한 효과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를 올리게 된 다면 화약통에도 흡혈이 되며, 받은 데미지의 20%을 나눠 받는 효과는 스킬 한번에 대량의 체력을 회복할수 있는 갱플랭크에게 아주 좋은 효과입니다.
은 말할것도 없이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을 올린다면 q의 데미지는 비 크리시 18랩 기준 85가 오르는데, 이는 어떤 아이템보다도 데미지를 많이 올려줍니다. 더더군다나 보호막은 갱플랭크가 한번에 죽지 않도록 만들어서 귤을 먹고 살아 나갈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단지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스테락으로 올라가는 공격력은 패시브에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점 정도가 있습니다.
멜모셔스는 이번에 변경된 아이템인데, 잃은체력비례 공격력증가가 사라진 대신 방관 10이 생겼습니다.
%방관보단 고정방관의 효율이 좋은 갱플랭크의 특성상 이제 상당히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멜모 실드가 터지면 주문흡혈이 10% 생기는데, 이는 갱플랭크가 화약통으로 흡혈을 하게 해 줍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갱플랭크가 물리방어 아이템을 고려한다면, 망자의갑옷이 최고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본공격이 원거리라서 화약통을 부수기 좋으며, 뛰어난 도주기가 있어서 화약통을 명중시키더라도 도망을 잘 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빠르게 트포를 뽑아 준 뒤 라인푸쉬와 견제를 같이 해 주면 상대할만 합니다. 트포 이전에는 상당히 힘들고, 갱을 불러도 따기 힘듭니다.
최대한 버텨줍시다.
케일의 기본공격은 원거리인데 투사체가 없는 즉발공격이라 체력이 1인 화약통을 깨기 매우 쉽습니다.
화약통의 체력을 계산하여 칼같이 연계하여 터트려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의 화약통 데미지는 방관 40%을 내장하고 있기에 퓨어탱커 상대로도 엄청난 데미지를 넣어줄수 있으며, 패시브는 1.2 추가AD나 되는 트루데미지이기에 마오카이가 궁을 키든 방템을 떡칠하든간에 상당한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비젼강타를 쓰는거마다 맞아주지 않는다면 쉽게 이길수 있을 것입니다.
화약통은 적의 무빙을 강제하기 때문에 신지드같은 자신이 움직인 뒤 그 자취에 데미지를 주는 챔프에게 엄청난 효율을 보입니다. 라인전에서 CS하나하나 허락받으며 먹게 만들어버릴수 있습니다. 신지드가 탱탬을 두르던간에 화약통의 %방관과 패시브 트루데미지로 걸레짝을 만들어버릴수도 있고요
화약통을 재깍재깍 터트려서 나서스를 디나이해 줍시다.
갱플랭크의 기본 스텟이 너프를 당하고, 마나포션과 플라스크가 사라진 뒤 갱플랭크의 초반 라인전은 상당히 힘들어졌습니다. 스펠을 탈진으로 들어주고 안 따이고 버티기들 들어가거나, 상대가 퓨어 탱커일 경우에는 텔을 들어 줍시다.
광휘의 검이 천골드정도면 살 수 있기 때문에 첫 귀환에 어지간해선 광휘의 검을 들 수 있도록 해 줍시다.
이제 정글몹이 경험치를 덜 주기 때문에 한 캠프를 먹어도 마체테 없이는 2랩이 찍히지 않습니다. 정글먹고 2랩 스타트는 이제 안 하는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트포를 빨리 뽑아 줍시다. 트포가 나온 이후에는 17분까지 원거리 미니언이 e-q 한 방에 정리됩니다. 라인푸쉬가 정말로 강력해지며,갱플랭크가 강해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13랩까지는 한타에 참여하지 말고 파밍을 해 줍니다. 13랩 이전엔 화약통 연계를 하기 힘듭니다.
트포와 정수약탈자, 그리고 인피가 나온 후에는 갱플랭크가 정말로 강력해집니다. 치명타율도 60%나 되며, 공격력, 쿨타임 감소 모두 충족됩니다. 본격적으로 갱플랭크가 힘을 받는 시간이며, 갱플랭크 유저의 화약통 연계 숙련도에 따라 한타를 지배할수 있습니다. 한타시 1선 라인이 아니라 2선 라인에서 화약통을 연계시켜 핵폭탄맛을 보여 줍시다.
갱플랭크는 일단 글로벌 스킬이 있기에 스플릿 운영을 하기 좋으며, 화약통은 상대에게 괴멸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궁극기 활용은 정말로 중요한데, 게임의 향방에 따라 궁극기 업그레이드를 다르게 하고, 궁극기 뿌리는 위치 또한 조정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첫 업그레이드는 죽음의 여신이 좋습니다.
죽음의 여신은 모든 궁극기 업그레이드 중 지원시나 딜 교환시에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킬 캐치와 오브젝트 스틸에 모두 좋습니다.
가차없는 포격과 사기 진작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업그레이드합니다.
가차없는 포격을 첫번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 탑솔 챔프가 피오라일 경우
피오라는 궁극기를 걸고 약점을 터트려야 하는데, 가차없는 포격을 업그레이드하고 궁극기 안에서 슬로우를 주고 빙글빙글 돌면 피오라가 갱플랭크의 궁극기를 풀히트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죽음의 여신을 맞출 실력이 안 되는 경우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차없는 포격을 2번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는 상대가 돌진조합이거나 아군이 지고 있을때 업그레이드를 하며, 궁극기를 상대의 1선에 사용합니다. 상대가 아군의 진형에 파고드는 형식으로 한타가 일어나는데, 가차없는 포격을 업그레이드하면 풀히트 시키기 쉬워집니다.
사기진작을 첫번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는 한가지입니다.
갱플랭크의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라인전이 말려 20분 넘게 궁극기 업그레이드를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 때는 그냥 버프셔틀이나 됩시다.
사기진작을 두번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는 상대가 포킹조합이거나 아군이 이기고 있을 때 입니다.
이 때엔 궁극기를 상대 진형 전체에 걸치도록 사용합니다.
아군이 상대 진형에 파고들면서 싸우게 되는데, 광역 이동속도 증가 버프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미리 화약통을 배치해 두고, 이를 이용하여 패시브를 지속적으로 초기화시켜주며 딜 교환을 하면 됩니다
화약통은 7랩,13랩때 체력이 줄어드는속도가 빨라지는데, 7랩에선 화약통의 체력이 2일때 화약통의 타이머가 4시30분 위치일떄 최대사거리에서 협상을 발사하면 화약통 체력이 1이됨과 동시에 폭파하며, 13랩때에는 체력이 2일때 타이머가 3시 위치에서 최대사거리 협상을 발사하면 화약통이 폭파됩니다. 7랩 이전에는 그냥 화약통 체력이 1이된걸 확인하고 폭파시키기 바랍니다.
화약통 폭파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EEQ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추가적인 영상은 없습니다.
EQE는 기본적인 상대 회피불능의 폭파 방식입니다.
EEQE는 EEQ와 EQE를 합친 콤보로서 상대가 화약통 폭파에 반응하기 힘들게 하면서, 실패 리스크를 낮춰주고 멀리까지 타격가능한 콤보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화약통 설치 딜레이 시간이 생겼기 때문에, 기존에 깔린 화약통에 연결되는 e를 사용하고 반 박자를 쉬어 준 뒤 qe를 사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작성중입니다. 안 나온 챔피언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중 가장 중요한것은 화약통을 내가 터트릴것입니다.
터트리는 반응속도가 느려서 상대에게 10G씩 헌납해 준다면 갱플랭크는 리메이크 이후로는 어떤 챔프라도 이길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화약통을 잘 터트리고 다른 화약통과 연계하여 터트려준다면 대부분의 적 상대로 우위를 가져갈수 있도록 해 줍니다. 반드시 화약통을 잘 터트려주기 바랍니다.
가렌은 아주 쉬운 상대입니다.
돌진기도 없으며, 기본공격도 근접입니다. 화약통을 근접미니언 위치에 설치해준다면 가렌은 화약통에 맞아서 손해를 보고 미니언을 먹게 됩니다. 만일 미니언을 안 먹으려 온다면 화약통을 연장시켜 폭파해주면 되고요. 그리고 화약통에 맞아서 슬로우가 걸린 가렌에게 달려가서 패시브가 묻은 평타 한대 넣어주고 다시 뒤로 빠지는 형식의 지속적인 딜 교환을 해 주면 됩니다. 가렌이 튼튼하다고는 하지만 갱플랭크의 화약통은 방어관통 60%를 가지고 있기에 아무리 방어 아이탬을 둘러도 아프며, 패시브는 높은 데미지의 트루뎀이기에 가렌에게 딜 교환시 손해를 강요하여 나중에는 킬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나르는 기본공격이 원거리이기에 상당히 난해한 상대입니다. 심지어 뛰어난 도주기도 있어서 킬각을 잡고 들어가면 잽싸게 도망가는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르의 사거리가 닿지 않는 곳에서 화약통을 설치하고, 연장폭파를 통하여 견제와 라인푸쉬를 동시에 해 줘야 합니다. 나르상대로 라인이 당겨진다면 타워밑에서 미니언 막타를 주워먹으며 지속적인 견제를 당하여 말려버릴수가 있습니다. 트포가 나오기 이전에는 매우 힘든 상대이나 트포가 나온 이후엔 라인푸쉬력이 나르보다 더 좋아지기 때문에 그럭저럭 상대해볼수 있습니다.
나서스는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젔습니다. 리메이크 이전에는 갱플랭크가 나서스의 유지력을 넘어서기가 힘들었으나, 리메이크 이후에는 높아진 데미지 딜링 능력과, 방관 60%, 그리고 트루데미지로 모든 코어 아이탬이 방어 아이탬인 나서스를 상대하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가렌과 같이 근접미니언 위치에 화약통을 설치해 준다면 나서스는 스텍을 쌓기 힘들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 페이즈에서도 나서스는 갱플랭크의 화약통 80% 슬로우때문에 한타력도 대폭 낮춰버릴수 있습니다.
다리우스도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이전에는 혀어어어업상의 사거리가 다리우스의 포확 사거리에 걸릴 정도라 q로 막타를 챙기기도 어려웠었는데, 이젠 화약통의 폭발 범위가 있기에 다리우스의 모든 스킬이 갱플의 화약통 사거리보다 짧게 되었고, 이를 통하여 지속적인 딜 교환 이득을 보아 라인전을 쉽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챔프와는 다르게 킬각이 아닌 한 패시브 평타를 다리우스에게 사용하는것은 역관광의 계기가 될 수 있으니 절대로 포획 사거리를 내 주지 않기 바랍니다.
라이즈는 피곤한 상대는 맞지만 블라디보다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라이즈는 블라디보다 라인 유지력이 낮고, 블라디같은 일시 무적기가 없어서 미리 화약통을 잘 깔아 둔다면 연계시켜 명중시키기 쉽습니다. 라이즈가 패시브가 켜진 상태에서 귤은 2번째 룬 감옥 타이밍에 사용해 줍시다. 이 때 사용한다면 갱플랭크의 이동속도가 라이즈보다 느리지 않는 한 도망칠수 있습니다.
럼블은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갱플랭크가 럼블과의 라인전이 힘들던 이유는 갱플랭크와 럼블과의 푸쉬력 차이에 있었는데, 이젠 갱플랭크의 푸쉬력이 좋아짐으로서 타워까지 라인이 밀려 화염방사기와 작살 짤짤이을 당하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럼블도 기본공격이 근거리이기에 화약통 배치를 통하여 상대의 이동가능한 범위를 좁혀 압박을 할 수 있으며, 화약통 연계를 통하여 딜 교환 이득을 보았다면 킬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레넥톤은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대하기 어려워진 챔프입니다. 2단돌진기가 있어서 돌진기 들어가는 모션을 보고 화약통을 폭발시키지 않으면 화약통이 빗나가기 쉽고,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바뀜에 따라 화약통 견제를 잘 해두지 않는다면 1대1 맞다이로는 이기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화약통을 통하여 레넥톤의 진입을 막아주고, e-w 각만 내주지 않는다면 라인전에서 갱플랭크가 레넥톤에 따일 일은 거의 없으니 반반파밍을 노리시면 됩니다. 한타는 갱플이 레넥톤보다 좋기 때문이죠
렝가는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패시브로 인한 부쉬 도약은 화약통을 파괴하기 쉽기에 도약 모션과 방향을 보고 화약통을 폭발시켜야 하며, 렝가가 부쉬를 먼저 선점한다면, 부쉬에서 시작되는 화약통 연계를 사용하기 힘들어집니다. 부쉬를 먼저 선점하던가, 와드라도 박아서 렝가의 위치를 상시 파악해줘야 합니다. 상대가 탱렝가라면 그래도 상대하기 쉽지만 딜렝가라면 기본스텟과 귤이 너프되어 생존력이 다소 줄어들은 갱플은 한순간에 죽을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리븐은 리메이크 후에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아무리 리븐이 4단돌진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갱플랭크가 들어오는 리븐에 화약통을 명중시켜 높은 슬로우를 주고 이속증가 30% 버프를 받고 뒤로 빠지면 리븐으로는 갱플랭크를 잡기 힘들며, 리븐이 만일 q3타를 모두 달라붙는데 사용하였다면 바뀐 갱플로도 리븐과의 맞다이를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븐이 궁과 점멸이 있는 타이밍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리븐이 용맹-점멸-스턴의 연계로 들어와 한순간에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타이밍에는 화약통을 서로 연계되지 않도록 적절히 배치하여 귤-점멸-화약통폭파-화약통폭파의 연속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통하여 도망치는걸 노려보던가, 아니면 그냥 탈진을 들어서 들어온 리븐을 역관광내도 됩니다.
마오카이는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마오카이같은 퓨어탱커류 챔프들에게 화약통 데미지와 패시브 데미지는 확실한 유효타가 될 수 있으며, 바뀐 패시브 데미지는 고정 데미지이기에 궁 킨 마오카이에게도 아프게 박힙니다. 갱플랭크의 푸쉬력도 상승하였기에, 이전처럼 라인이 타워까지 밀리고 묘묙 짤짤이를 당하는 일도 사라졌습니다. 라인전에서 생각없이 무빙하다 비젼강타를 수차례 얻어맞지 않는 한 갱플랭크로 라인전을 이길 수 있을 것 입니다.
말파이트같은 퓨어탱커 탑솔러는 갱플랭크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모든 코어 아이탬이 방어 아이탬인 마오카이는 화약통이 가진 % 방어 관통과 패시브 트루 데미지에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이지요. 화약통을 통하여 미니언 막타를 방해해 주고, 상황이 나올때마다 패시브가 섞인 평타를 넣어 줍시다.
만난적이 없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볼리베어는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당히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볼리베어는 원거리 견제능력이 전무하고, 돌진기도 이속증가형식이기에 화약통으로 인한 슬로우와 이속증가 버프를 통하여 거리를 안내주고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리베어도 다리우스처럼 다가가서 평타를 넣는건 자살행위이니 패시브는 도주시 이속증가용으로만 사용합니다.
블라디는 상대하기 까다로은 탑챔프입니다. 여타 원거리 견제능력이 있는 탑챔프들과는 다르게 블라디는 자체 체력수급력이 상당해서 화약통으로 인한 데미지를 어느정도 상쇄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라디를 라인전에서 상대하려면 화약통을 연계하여 폭파시켜 한순간에 잡아내던가, 트포를 뽑아 라인을 빠르게 밀어버려서 딜 교환을 회피해야 합니다.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스킬 구성상 뽀삐의 패시브는 갱플랭크의 트루뎀 패시브를 막지 못하며, 라인유지력이 약한 뽀삐의 특성상 화약통을 한대라도 맞는다면 그 손해를 복구하긴 힘들것입니다.
사이온같은 퓨어탱커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화약통을 통한 지역 장악으로 사이온의 cs파밍을 방해할 수 있으며, 패시브로 인한 데미지는 상당히 아프게 박힙니다. 화약통으로 지역을 장악하여 cs파밍을 방해하고, 스택 쌓는걸 최대한 방해해 줍시다.
쉔은 상대하기 아주 쉽습니다. 쉔도 딜 약한 퓨어탱커 챔프이기에 화약통과 패시브를 통한 지속적인 라인전 견제를 해 줄수 있으며, 갱플랭크의 화약통은 라인푸쉬력이 강력하기에 쉔이 함부로 궁을 타지 못하도록 압박이 가능하며 라인 압박중인데 아래쪽에 교전이 일어난다면 갱플랭크는 궁을 뿌려주면 되고, 쉔이 만일 궁을 써서 지원을 간다면 갱플랭크는 궁극기+텔레포트로 따라가주면 됩니다.
리메이크 된 갱플랭크가 가장 상대하기 쉬워진 챔프인 신지드입니다. 신지드의 주력 스킬인 맹독의 자취는 갱플랭크의 화약통같은 지역 장악 스킬에 의하여 완벽하게 카운터 당하며, 돌진기가 없는 신지드의 특성상 화약통 뒤에 있는 갱플랭크를 어떻게 타격할 방법이 전무합니다. cs 디나이를 해 주고, 말려죽여 버립시다.
상대하기 꽤 까다로운 상대인 아칼리 입니다. 아칼리는 예나 지금이나 한번 따이면 계속 따이게 되기 때문에 킬을 안 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칼리의 딜이 아프다면 주문포식자와 헤르메스의 신발정도 올려 주면 됩니다. 아칼리가 갱플랭크를 딸 충분한 화력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약통과 패시브의 고정 데미지를 통한 지속적인 딜 교환으로 이길수 있으니 무턱대고 공격 아이탬을 두르지 말고, 적당히 방어 아이탬을 섞어서 단단하게 가 줍시다.
리메이크 이전보단 상대하기 어려워졌으나, 그럭저럭 상대할 만한 야스오입니다. 예전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3초간 도트데미지를 주던 시절에서는 야스오의 패시브를 갱플랭크의 패시브로 뽑아버리는것이 가능했는데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바뀜으로 인하여 이젠 그것이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야스오의 궁극기는 귤로 풀리며, 화약통의 연쇄폭발은 야스오의 장막으로 막을수 없기에 화약통을 이용하여 견제를 해 준다면 라인전을 우위로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공은 라인유지력이 악하기에 화약통으로 진입을 방해하고 지속적인 견제로 체력을 깎아준다면 cs와 경험치를 우세하게 먹을 수 있으며, 화약통은 폭파시 광역으로 피해를 입히기에 분신을 사용하던 말던 강력한 데미지를 먹여 줄 수 있습니다. 오공이 6랩을 찍은 이후에는 항상 궁극기를 염두에 두고 해야하며, 미리미리 자기 근처에 화약통을 설치해 두고, 오공이 근두운 급습-회전격으로 들어온다면 설치한 화약통을 폭파시켜 슬로우를 주고,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통하여 회전격의 사거리 밖으로 나가줍시다. 오공이 회전격을 통한 순간딜로 갱플을 잡아내는것에 실패한다면 귤로 체력을 회복하고 화약통과 패시브를 통하여 역 킬각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이렐리아는 칼날쇄도를 통한 연속적인 이동이 가능하기에 상대하기 다소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화약통을 어느정도 멀리 설치해둔다면 파괴되기 쉬우니 자기 근처에 설치해 주고, 아군 미니언 근처에 화약통이 있다면, 칼날 쇄도 모션을 보고 바로 q를 날려줍시다. 바로바로 반응하여 q를 써 준다면, 이렐리아가 화약통을 터트리지 못하고 데미지만 받도록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자크같은 퓨어탱커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여타 퓨어탱커 챔프를 상대할때와 같이 화약통으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 주며, 자크가 한번 죽어 패시브로 부활을 할 때, 모이는 지점에 화약통을 설치하여 한번에 터트려 준다면 깔끔하게 32골드+300골드를 벌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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