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달 만의 공략 업데이트로 인사드립니다.
프리시즌까지는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지만 세기말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6.19 너프 이후 한 달이 지났습니다. 너프 된 소라카 할 만하신가요?
개인적으로 라인전 단계에서는 이제 적응이 돼서 너프 전과 큰 차이가 없는데
9레벨(W 마스터) 전에 열리는 한타에서의 무력함은 여전히 적응이 안 되네요.
너프 이후 소라카의 전체 승률이 하락했고 일부 구간에서는 50% 이하로 떨어지기도 하더군요.
고티어 장인분들 또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두 가지만 주의하신다면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소라카 픽의 이점을 어느 정도 살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9레벨까지는 바텀 1차 포탑 지키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너프 후 소라카가 약세를 보이는 시기는 라인전 단계가 아닌
9레벨(W 마스터) 전에 열리는 한타나 소규모 전투 때 입니다.
따라서 9레벨까지는 바텀 라인전을 유지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물론 유리한 상황에서 억지로 라인전을 유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이 된다면 먼저 부시는 게 좋습니다.
2. 중후반 불타는 향로 아이템 선택으로 힐로스 없애기
롤드컵에서도 보신 바와 같이 요즘 대세 서포터는 라인전이 강한 나미, 카르마, 자이라입니다.
나미, 카르마의 경우 힐과 보호막으로 대치 시 유지력, CC 또한 우수합니다.
이런 메타에서 소라카로 존재감을 발휘하려면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의 것만 챙기고
힐량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세기말, 연승 많이 하시고 프리시즌 업데이트 이후에 뵙겠습니다.
(프리시즌에는 솔라리의 오오라 삭제로 인해 템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소라카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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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0/23 - 6.20 패치 맞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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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7/28 - 6.15 패치 맞춤 수정, 카운터픽, 추가공략 수정, 머리말 간소화
- 2016/05/28 - 카운터픽 수정
- 2016/05/15 - 6.9 패치 맞춤 수정, 대회 영상3 추가
- 2016/04/29 - 대회 영상2, 역버프 대처법 추가
- 2016/04/10 - 6.7 패치 맞춤 수정, 반반 가는 소라카 추가
- 2016/03/25 - 6.5 패치 맞춤 수정, 오래된 내용 삭제 및 변경
- 2016/02/14 - 핑크 와드 관련 팁, 대회 영상 추가, 룬 변경
- 2016/01/15 - 6.1 패치 맞춤 수정
- 2015/12/31 - 마나 부족에 대한 코멘트 추가, 룬 변경
- 2015/12/12 - 칼바람(포로 왕) 소라카 추가
- 2015/12/06 - 특성, 아이템 업데이트
- 2015/11/13 - 공략 게시 (PC 익스플로러 최적화)
- 2015/07/09 - 작성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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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즌4 ~ 시즌4 프리시즌, 일반게임(elo:2000~2100) 400판만에 30렙 달성
- S4_FS 첫 배치 G5 (7승 3패) -> P5 (52판, 승률 70%) - 2014/12/29 ~ 2015/01/05
- S4_FS P3으로 마무리 -> S5 배치 P4 (5승 5패) -> S5 Diamond 달성 - 2015/07/08
- D4 승급 - 2015/12/02 -> S5_FS D4 마무리 -> S6 배치 P2 (6승 4패) -> S6 Diamond 달성 - 2016/02/10
- D4 ~ D2 승급 - 2016/04/13 ~ 2016/04/21 -> D1 승급 - 2016/05/13 -> S6 Master 달성 - 2016/05/25
- 시즌4 ~ 시즌6, 일반 700판 + 랭크 약 900판 = 약 1600판 (2016/10/23 기준)
- 본계정
- 부계정 (배치 전승, 온니 솔랭)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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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25.56
표식(Mark)은 방어에서 양학 할때나 썼던 공격력으로 돌아왔습니다.
많은 바텀유저들이 무시하고 있는 부분인데 패치 이후 소라카의 1, 2렙 딜교가 생각외로 굉장히 강력해졌습니다.
소라카의 스킬 콤보가 Q 슬로우에 평타를 섞어주는 것이다 보니 공격력룬으로 초반 이득을 꽤 챙기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견제에 익숙한 분들에게만 해당하는 부분이며 치고 빠지는 딜교환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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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Seal)은 고정 방어입니다.
표식에 공격력을 들었다면 인장은 방어를 맞춰줘야겠죠.
사실 이제 앞장서서 견제를 하다 보니 인장 방어만으로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소라카 인장으로 많이들 쓰시는 체력 재생은 제 소라카와는 맞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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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양(Glyph)과 정수(Quintessence) 모두 다시 고정 주문력으로 돌아왔습니다.
수호자의 눈 아이템과 함께 초중반 힐량을 어느 정도 책임지는 주문력 룬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또한 부캐를 이 룬세팅(가장 저렴)으로 점수를 올렸으니 검증도 됐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대 서폿이 AP 견제류이면 무조건 문양에는 고정 마법 저항력을 들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을 어떻게 하던 간에 서폿 소라카라면 사실상 0/18/12로 고정됩니다.
'별의 가호' 메커니즘 추가로 인해 더더욱 은 필수가 되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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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복 스킬&스펠 효과가 10%↑, 회복 받는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대상 레벨에 따라 3초간 ↑
※ 회복 스킬&스펠 효과 증가 옵션은 소라카 자신에게도 적용되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증가 옵션은 적용되지 않음
: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 8%↑ (체젠 포함)
※ 우리 팀이 을 찍으면 그 챔피언에 시전 시 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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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vs , vs 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론은 두 특성 다 괜찮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플레이 성향에 따라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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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은 경우는 으로 미드 시야 장악을 도와주는 플레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을 사용합니다.
극적인 플레이를 선호 = . 예로, 점화로 죽을 상황이었는데 의 어시스트로 살아나는 경우가 있겠죠.
마지막으로, 제가 을 쓰는 이유는 상대 서포터와 스펠 쿨타임을 맞춰가기 위해서입니다.
요즘 서포터 특성은 AP짤 서폿이 아닌 이상 거의 0/18/12, 0/12/18 둘 중 하나로 을 거칩니다.
그래서 을 찍었을 때 어떤 상황이 발생하냐면 보통 바텀에서 상대 가 빠지면 제 이 같이 빠지게 되는데
이후 상대의 쿨이 제 보다 30초가량 빨리 돌아오는 것을 이용, 강제 이니시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더욱 수월한 라인 유지력 선호 = , 스펠에서 뒤처지고 싶지 않다 =
지속 싸움에 강한 소라카에게 탈진은 정말 좋은 스펠입니다.
그래서 보통은 을 들지만, 우리 팀 원딜이 를 든다면 회복을 들어줍시다.
+ 콤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갱호응 또는 추노 상황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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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패치(2016/05/04)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습니다.
점화가 묻은 아군 원딜에게 소라카가 힐을 주면 40% 감소한 힐량이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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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쓸만한 도주기
: 피흡, 슬로우, 도주기2, 시야 체크
: 버프(별의 가호) 복사, 최대체력 10% 코스트
: 즉발 침묵, 1.5초 후 속박, 진영 붕괴, 예측 속박
: 펜타힐, 아군 챔피언 체력 40%↓ -> 힐량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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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을 찍고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1렙 을 찍으시면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리쉬 후 라인에 상대보다 늦게 복귀할 경우 라인 주도권을 뺏길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 정글러가 선 레드(블루)를 원한다면 미리 정글러에게 이야기하고 빨리 복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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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2렙만 찍고 을 마스터 해주세요. 슬로우와 버프 지속 시간을 보고을 선마하는 것도 좋기는 한데
유지력, 힐로밍 등을 고려해보면 에 먼저 투자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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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은 보통 이 무난한데 1, 2렙 딜교를 성공적으로 마치셨다면 을 찍으셔서 더 압박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러나 스킬 모션 시간이 긴 그랩류(, , )나 (++)는 이 좋습니다.
혹은 아군 원딜이 CC 연계가 되는 , 등 일 경우에도 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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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메커니즘, '별의 가호'에 대한 몇 가지
1. 활성화 : 상대 챔피언에게 적중 시 나(소라카)에게 '별의 가호'라는 버프가 4초간 주어짐.
2. 버프 복사 : (소라카가) '별의 가호' 버프가 있는 동안 시전 시 아군에게도 '별의 가호' 버프가 주어짐.
3. 지속 시간 : 자신은 고정적으로 4초간, 아군은 의 레벨에 따라 3~5초간 지속됨.
4. 연속 사용 : '별의 가호' 버프가 있는 동안(4초) 을 여러 번 시전 시 아군의 버프는 계속 새로 주어짐.
(한 번 을 적중 후 활성화된 버프로 쿨만 짧다면 버프를 여러 번 줄 수 있다는 뜻)
5. 지속 시간 : 6.9 패치(2016/05/04)로 인해 3초로 고정. (더 이상 갱신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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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상시에는 위에 제시된 템트리와 순서를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중요! : 상대 팀에 , , , 이 있다면 무조건 서폿템을 로 대체해주세요. (원콤 방지)
그 외에도 요즘 핫한 두 AD 챔프, 와 이 아프다 싶으면 를 올리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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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귀환 시 보유 골드에 따른 장보기 -
300 G : / 350~450 G : / 500~800 G :
850~900 G : / 950~1150 G : + / 1200 G :
※ 우선 순위 : > > > >
※ 은 125골드 치고 초반 마나 관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을 안 샀는데 100골드 남짓 남은 경우 꼭 사셔야 합니다! 은 처음 쿠키를 다 쓰고 적절한 타이밍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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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ITEM 5선 -
: 초반 견제를 위한 필수 아이템, 데미지 +10 옵션이 정말 꿀인 아이템.
: 상대 봇듀오 전력이 우수하다 판단되거나 전적 괜찮은 나미, 자이라, 잔나를 만났을 경우 고대 주화 스타트.
: 게임 시작때 산 을 다 사용하면 충전식 물약을 사주세요. 쿠키값이 장난 아니에요.
: 빠른 시야석으로 갱킹에 매우 취약한 소라카의 단점 보완.
: 스펠 쿨 감소 옵션으로 소라카의 유일한 생존기인 의 쿨을 빠르게 돌립시다. (체감이 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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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UST-HAVE 5선 -
: 25의 깨알 AP, 고대 주화 스타트라면 오아시스 눈 올리기.
: 상대 팀이 올 AD가 아닌 이상 팀의 한 명은 꼭 가는 게 거의 공식화되었죠.
물론 정글러가 갈 수도 있지만 소라카가 뽑아서 정글러의 아이템 선택 폭을 넓혀 이득을 보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리 신'이 만약 마법 저항력 아이템으로 솔라리 펜던트 대신에 '벤시의 장막'을 선택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때, 리 신의 활동 가능 범위는 벤시의 장막 효과로 인해 솔라리를 선택했을 때 보다 더욱 넓어질 것입니다.
활동 범위가 넓어지는 것은 곧 '배달'이나 오브젝트 스틸 등의 상황을 만들어내기 쉬워진다고 해석해도 무방하겠죠?
: 장화의 마법 부여 삭제로 이동속도 증가 옵션을 가진 아이템이 갖는 메리트는 상당히 증가했다고 봅니다.
거기에 6.13 패치(2016/06/29)로 추가된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5% 증폭 옵션은 소라카와 궁합이 좋습니다.
※ 여전히 향로와 미카엘 효과는 중접이 됩니다만, 같은 아이템 2개 이상끼리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6.15 패치)
: 포지션 잡기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또, 소라카를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포커싱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워지죠.
바이, 마오카이 등 강제 이니쉬가 강력한 챔피언을 상대할 때도 좋습니다.
6.9 패치(2016/05/04)로 가격도 2400골드로 하락하면서 포지션 상관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 물약 공간이 없으므로 물약을 대신할 체력 회복용 아이템입니다.
특히 게임 극 후반 한타에서 3:3 혹은 4:4가 되고 아군의 피가 빠져있는 상태에서 빛을 발합니다.
정비할 필요 없이 상대 기지로 밀고 들어가는 도중에 팀원들은 풀피.. 상대방이 포킹 조합일 때도 아주 좋습니다.
다만 챔피언 최대 체력이 3천이 넘고 피해를 8초 동안 입지 않아야 효과가 발동된다는 점을 기억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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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ITEM 5선 -
: 최근 소라카의 포지션 반경까지 위협하는 와 AD 챔피언들이 대세이기도 하고
소라카의 부족한 이니시에이팅 부분까지 보완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타워 주위 이동속도 증가' 옵션은 꿀 중의 꿀!
미드 라인의 억제기 ~ 1차 포탑까지 효과가 끊김 없이 적용되니 빠른 전장 복귀와 포지션 잡기에도 유리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망자의 갑옷을 하위 호환하는 아이템이 아닌가 싶네요.
: '눈 시리즈'를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완성합시다. (충전량 1개가 차이가 정말 큽니다)
이 아이템 트리의 경우 솔라리와 승천의 부적을 먼저 뽑기 때문에 사용 아이템 쿨 감소 옵션도 꽤 쓸만합니다.
거기에 눈 시리즈를 택했을 때보다 체력 300을 더 가져가기 때문에 안정감 있고 좋습니다.
: 상대 CC기가 강력하고 원딜을 꼭 지켜야 하는 상황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나 재생 옵션이 소라카에게는 필요 이상으로 많고 정당한 영광의 등장 이후 서폿템 이후 첫 코어로
미카엘을 올리는 공식이 깨지고 있는 마당에 소라카로 꼭 미카엘을 가야 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소라카를 하는 입장에서 아군 한 명에게 CC기가 집중되는 상황은 곧 역관광의 발판입니다.
굳이 미카엘을 이용해 CC기를 풀지 않아도 CC기가 집중되는 아군을 W와 R로 살리기만 한다면
이어지는 한타 상황은 아군에게 매우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혹시 미카엘을 가신다면, 서폿템을 1단계에서
더 이상 올리지 마시고 미카엘을 바로 사서 마나 재생 옵션을 최대한으로 누리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5% 증폭 옵션 추가로 상대 원딜이 애쉬이면 가볼 만 하겠군요.
: 한타에서 효과가 제때 발동됐을 때 체감이 큰 아이템은 맞지만, 타이밍 맞추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 6.9 패치(2016/05/04)로 가격도 저렴해지고 힐량을 더 늘려주는 새로운 옵션도 생겨서 2코어로 올려보려 했으나
역시 아직까지 2코어 솔라리는 진리인 것 같습니다. 3~4코어로 가기에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 으로 무한 !! / + + 로 이속↑↑ / 으로 효과 극대화
포커싱을 당해도 뒤로 빼버리면 금방 풀피가 되기 때문에 소라카에게 이동속도는 곧 생명력입니다.
워모그 소라카는 칼바람에서도 좋지만, 전설의 포로 왕 모드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적군 포로 왕이 소환된 후 를 믿고 로 들어는 상대를 로 역관광을 내기 좋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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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원짜리 투명 와드의 삭제와 더불어 의 가격 인하까지 겹치면서 의 활용이 전보다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잘만 활용한다면 초반에 굳이 선을 가지 않아도 될 만큼 는 정말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이미 많이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박는 팁을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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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 팀(아래)-1 : 왼쪽으로 치우치게 박되 딱 붙이지는 말고 벽과 살짝 거리를 유지해 박는 게 포인트!
- 사진과 같이 벽 넘어 일반 와드를 설치하면 핑크 와드를 지우러 오는 상대를 미리 발견해 대처하기 한결 쉽습니다.
- 이런 식으로 말이죠.
- 퍼플 팀(위)-1 : 상대 정글 챔피언이 포식자 정글러이거나 누누, 킨드레드이면 이쪽에!
- 퍼플 팀(위)-2 : 정글 싸움이 우리가 우위에 있을 때 박는 위치로 발각되기 쉬우니 주의!
- 퍼플 팀(위)-3 : 여기는 우리 바텀이 정말 흥했을 때나 박는 위치로 소라카로 수비가 굉장히 까다로우나 효과는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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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초보자 / ② 무난한 버스 탑승 / ③ 5:5(흔히 반반) 라인전 지향 / ④ 원딜 실력차(적군 >> 아군)가 예상
위 3가지 경우에 하나라도 해당되신다면 ' 스타트 + 왕룬에 고정 체력 재생x3'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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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정글러가 역버프일 때 : 무조건 상대가 못 먹게 견제하세요.
- 우리 정글러는 정버프이지만 상대의 역버프가 예상될 때 : 소라카 혼자만 가서 방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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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랭크 게임을 하다 보면 정글러가 탑 쪽 정글에서 탑라이너의 리쉬를 받는 '역버프' 전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바텀 듀오의 빠른 2렙을 도와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게 하기 위해 역버프를 한다고 합니다.
역버프를 해도 정글 몹을 안 먹고 라인에 설 수도 있지만, 보통은 역버프를 하면 정글몹을 먹고 복귀합니다.
제 경험상으로 소라카로 정글 몹을 먹고 라인 복귀를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먹는 속도도 느린 편이고 체력 관리도 안 되며 상대방도 역버프일 경우
소라카에게 유리한 1~2렙 시간이 단축되어 주도권을 내주기 쉽기 때문이죠.
여러모로 역버프와 소라카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견제 가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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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도 SKT T1 Wolf 선수가 3경기 연속으로 플레이 했다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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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T1 Wolf' 선수의 2경기 소라카 템트리
1. 시작 :
2. 빌딩 : - - - - - - -
3. 최종 :
- 'SKT T1 Wolf' 선수의 3경기 소라카 템트리
1. 시작 :
2. 빌딩 : - - - 판매 후
- - - - - - -
3. 최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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