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글은 아니고 새로운 시즌에 맞춰 의견 공유를 바라는 글입니다.
사실 전 저번 시즌에 수능때문에 게임을 거의 못했고
해도 볼베 서폿이나 정글 볼베처럼 평소에 잘 안하는 걸로만 대부분을 해서
현재 볼베가 어떤 식으로 올리는지 잘 모르고
이번 특성이 상당히 난해한 것도 있어서 의견 공유를 해보고자 올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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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마법 저항력 +1.34x3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마법 저항력+22.056
- 방어+8.52
- 공격력+2.25
이건 시즌 3? 4? 부터 계속 써온거고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 룬입니다.
방관도 써보고 공속도 써보고 했지만 이게 제일 마음에 들더군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서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전 볼베한테 위험한 게임과 인내심은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이걸 기본 토대로 특성을 생각중입니다.
아직 볼베를 이번시즌에는 한판밖에 못해봐서 착취의 손아귀만 써본 상태인데
솔직히 체감은 별로 안됐습니다. 상대 야스오는 피가 쭉쭉 차던데 전 아니더라고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건 지금 크게 네가지인데
1.잭략에서 정밀함- 폭풍전사의 포효
이건 한타보다는 라인전에 치중해서 생각해본건데
정밀함의 쌍관으로 6렙 이후 딜을 좀더 강하게 하고
상대가 도주를 잘하는 챔프더라도 초반 볼리베어의 폭딜을 이용해 순식간에 폭풍전사의 포효를 터트려서 추격이 가능하게 한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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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짝 해보고왔는데
좋음
점화 텔 헤카림 상대로 사용했는데 헤카림이 도망을 못치게 할 수 있었음
또 상대팀 사이에서 w로 적 마무리하고 패시브+이속 상승된걸로 빠져나오는 상황도 연출됨
마음에드는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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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결의에서 신속-착취의 손아귀
제가 써본 특성트리로 뭔가 회복을 하는것같긴한데 별로 체감이 안되는 약간 미묘한 특성입니다.
어쩌면 상대가 야스오라 비교되서 그런거였을 수 도 있지만, 좀더 써봐야 알 것 같네요.
3.결의에서 전설의 수호자-굳건한 결속
1과는 다르게 아예 한타만 본다고 생각해서 짜본 특성입니다. 원딜을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면 어찌어찌 쓸만할 것 같다? 는 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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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Berto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l=1342160
피들스틱의 패시브 - 피들스틱이 마법데미지를 주기만해도 적용
아군이 피들스틱의 마법데미지를 받을때 덜어서 받으면 자신도 피들 패시브 디버프를 받음
모렐로 노미콘 - 체력 40%이하의 적에게 대해 마법데미지를 줬을때 치감효과적용
아군으로부터 데미지를 덜어받을때 자신의 체력이 40% 이하라면 적용됩니다
처형인의 대검 - 물리피해줫을때 3초 치감
아군이 맞는데 옆에서 피해좀 덜어받는걸로 치감을 아주쉽게 받을수잇음
모렐로처럼 체력제한이잇는것도 아니라서 제일 심각하지않을까 생각함
칠흑의 양날도끼 - 물리피해를 줫을때 방어력을 5% 감소시키고 1스택을줌 최대 6스택
아군이 물리피해를 받았을때 덜어서 받으면 나도 똑같이 블클 1스택이 쌓임
적은 원하지도 않았는데 두명의 대상한테 블클스택을 팡팡 쌓을수있음
라고 하네요 안쓰는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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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결의에서 신속-영겁의 힘
이건 착취의 손아귀가 효율이 별로일 경우에 써보려고 생각한 특성트리인데
솔직히 전 cs도 잘 못먹는 편이고, 볼베가 매 라인마다 공성을 반드시 먹을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 챔프도 아니어서
1,2,3번안이 별로일 경우에 써보려고 생각하는 특성입니다.
제가 생각해둔 특성은 이정도네요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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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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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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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은 1렙 q 2렙 w 3렙 e 이후 w선마
q와 e는 상황보고 간다
역시 이게 정석아니겠습니까
이것도 고민이 큽니다
일단 전 저저번 시즌부터 선 워모그는 딜템이다 라고 여기면서 워모그를 쪽쪽 빨아댔는데
워모그 체젠이 체력 3000부터 효율을 발휘하게 바뀌고
스테락이라는 그럴듯해뵈는 템이 나와서
선 워모그와 선 스테락중에서 생각하는 중입니다.
이부분은 전 아직 연구가 많이 부족하니 도움좀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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