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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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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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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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탑의 최상위 포식자 올라프공략!

- 케이윌(2015-11-14, 조회수: 11847)

아직 쓸만한공략이 없길레

끄적여본다 미개한 다4벌레지만 남자의 챔프올라프공략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쿨감소
    -14.97%
총 가격 : 21,828 IP

대부분 올라프유저들 공통점은 룬에 쿨감을 박는다는거다

왜냐면 초반부터 짧은 Q쿨타임으로 킬각을 쉽게 볼려고하는거지 아물론 선얼심올라프할때는 그냥 AD룬박아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이야 뭐 예전 21 9처럼

18 12라고생각해라 룬에써놧듯이 얼심라프할땐 반대로찍어도 좋아

  •  

  • 솔직히 시즌 5동안은 계속 텔포점화만들엇는데 텔포 너프먹고 그냥 라인전 솔킬따는거에만 집중할려고한다

  •  

  •  

  • (쉔 제외)

  • 초반에 무조건 이득을봐야하는 올라프는 점화는 필수다   
  • 적팀이 쉔이나 나르 말파처럼 올라프상대로도 버티면서 한타까지좋은놈들 상대로는 텔들고 로밍이나다녀라ㅇ  
  • 올라프 처음하던시절엔 자르반 무서워서 점멸을 들엇지만 생각해보니 자르반이 날 가두면 자르반을 죽여라 점멸은 ㄴㄴ해
  •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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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Q-E-W평Q평RQ평점화Q평Q평 E 킬

     

    스킬 활용 팁

     처음하면 킬각과 궁타이밍을 잘 모르는데

    킬각은 일단

    도끼를 던졋는데 맞앗다-다시줍고 던진다

    이과정에서 상대방이 도주기를썻는데 도끼를맞앗다 하면 바로 궁을켜고 도끼로 도륙을 내버려라

     

    아그리고 마나물약이 사라진시점에서 올라프의힘이 엄청나게떨어졋다

    올랖의마나는 곧 딜이기때문이다

    도끼는 무조건맞춰라 한번이라도 빗나간다면 리스크가 꽤 크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코어템은 2개의템을 선택할수있다

    트포OR블클

    트포가는상대는 주로 탑AP일때간다

    자크처럼 뎀지만 마뎀이지 탱가는애들은 블클 ㅇㅇ

    그리고 나머지는 모두 블클을간다

    저게 빨리뽑힌다면 무한도끼가 가능해져서 탑을 이겻다는가장하에 멘탈사냥꾼으로 둔갑하지

     

    그리고 나머지는 탱템을가는데 두번째는 개망한거아니면 스테락을간다

    올라프같이 두들겨맞은챔프한텐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지

    그다음은 란두OR망자를가는데 마저템을 잘 안가는이유는 올라프는 원딜을 무는챔프다

    상대가 트페같은애들이 아니라면 올라프를 1순위로 공격을 안한다는거지 그래서 원딜러들의 딜을 버티기위해 주로 방템을간다

    (물로 유통기한오면 올방템가도 순삭당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이 어렵다는것이 절대아니다
    쉔은 QWE 다 버티는스킬인데
    올라프같이 육식을해야 성장하는챔프는 치명적이다
    물론 가끔 딜교만하고 빠져볼까 하는 쉔들이 따이긴한다
    둘째는 서로 맞텔을 들어도 궁극기때문에 끊을스킬도없고
    운영능력에서 차이가난다
    리븐
    리븐은 딱 두가지다
    영혼까지털거나 영혼까지 털리거나
    서로 스킬셋이 6렙후에는 딜교가없다 둘중하나는 죽어야 싸움이끝난다
    6렙전엔 리븐특유의 졸렬딜교로 지딜만넣고 도망치는데 상당히 열받는다
    리븐을 땃다면 CS도못먹게 디나이시켜라 니 밥이다
    한번이라도따엿다면 마나포션들고 Q로 파밍해야하는데 이제 마나포션도없다
    말려서 탱가도 원콤난다 항상 조심
    레넥톤
    항상 올라프로는 초반에 딜을가는데 얘나오면 그냥 탱룬에 탱특성들고 선얼심간다
    Q선마로는 이길수가없다 졸렬갑
    얼심 E선마로 올때마다 대가리찍어주니깐 이길수는있겟더라
    내가 궁키고 달려들어도 맞궁쓰고 살아나는챔프
    갠적으로 리븐이랑 레넥이랑 비슷한느낌이든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좀 당황스럽겟지만 킬한번먹엇을때 가장 킬내기쉬운건 리븐이다 다른챔피언들은 말리면 탱을가는데 얜 계속 딜을가기때문이다
    오공
    오공같이 탑에서 중급 딜탱들은 올라프를 절대이길수없다
    이렐도 상대가 야스오마냥 Q타고날아다니는것만아니면 요리를 할수있다
    신짜오 , 다리우스도 마찬가지
    티모
    솔직히...워낙에 올라프가 탑에서강한챔이다보니
    어려운애 제외하고는 다 쉬운거같다 그냥 보이길레 붙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선 갱에 많이취약한 올라프니 갱만 안당할려고 노력해라

    상대정글이 정상이라면 한번이라도말리면 겜끝까지 말리는올라프니

    탑만 공략할것이다

    탑에서 흥햇다면 이제 로밍으로 다른라인에가서 도끼맛좀 보여줘라

    텔이있다면 더욱 효과상승

     

    초반 운영법

     킬 로밍 킬로밍

     

    아 팁하나주면 쉔이나 상대방이 나랑 죽어도안싸워줄거같다 싶으면

    우선 도끼로 미니언 3웨이브를 빨리밀어버리고 상대정글에 카정을가라 버프몹을먹다가 올라프를보면 놀라서 도망칠텐데 운좋으면 잡을수도있다

     

    중반 운영법

     올라프가 가장 강할때 ㅇㅇ

    상대원딜들은 이때 잘큰 올라프를만난다면 스트레스를받아

    탈모갤에 입갤할수도있다

    여기서 최대한 이득을봐라 아니 무조건 끝내라

     

    후반 운영법

     개노답타임

    올라프가 안쓰이는이유

    치명적인 후반 유통기한이 올시간이다

    저기 천상계 올라프장인들은 유통기한오면 어쩌나 봣는데

    후반엔 똑같더라

    노딜 노탱 노CC 호구뚜벅이 할아버지로 원딜들에게 3초컷이난다

    이때는 중반에 키운 팀원들에게 의존하자

    상대가 올 AD조합이라면 유통기한이 더 늦게온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땐 원딜이나 적 미드한테 가까이붙어서 도끼를던져라 가장중요한도끼다

    맞는순간 바로 유체화가있다면 유체화 없다면 걍 궁키고 미친개처럼 달려들고 QQQQQQQQQ하면 사그라든다

    물론 후반엔 도끼줍다가죽어버리니 도끼에 의존하지말고 그냥 붙어서 딜로스만오게해라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공략에 어려운놈들은(쉔,레넥)끄적여놧다

     

    마치며

     묻히는 한이 있더라도

    배드만 안받으면 좋겟다

    그럼 즐라프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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