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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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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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론즈 맞춤 정글마이공략(극딜 OR 딜탱)

- Nokori(2015-11-14, 조회수: 4894)

티어는 그냥 골드중간에 서식하고있고.. 롤을 잘한다? 전혀모르곘습니다.

그냥 마이가 재밌어서 하고있는데 진짜 마이로 이상한템들 가면서 챙겨먹을걸 못먹는분들이계셔서..

Master Yi(마스터 이) 를 리메이크 기점부터 700판가량 한 경험을 풀어보려합니다.

천상계 Master Yi(마스터 이)장인 공략은 아니니.. 그런공략을 원하신다면 이 앞페이지에 계시는 분들의 공략을 추천하겠습니다.

저는 최고의 템트리를 권장해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효율적인 템트리를 권장해드린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전 이 셋팅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간혹가다가 적팀정글이 리신이나 바이 등등 카정을오면 강력하다 생각되는 챔프상대로는 정수에 방어룬 3개를 착용하기도 합니다.

 

'마스터 이' 를 많이 플레이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공속룬이 공속+공격력을 조합한 룬에 비하여 정글링이 전혀 빠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초반이 지나고 시간이 흐를수록 강력해진다는 장점을 포기할 수 없어 공속을 택하였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패치로 새롭게 태어난 특성입니다. 전 시즌까진 21/9/0 의 특성을 자주 사용하곤 했었는데, 이번엔 그렇지 못하네요.ㅠㅠ

 

분노:초반 마이의 정글링을 한층 더 수월하게 해주는 역할입니다. 공속 4%에 룬셋팅도 공속으로 하신다면 초반 공속이 0.9 내외로 나옵니다. 계산해 보니 알파를 약 9~10초마다 돌릴수 있게 되는것 같습니다.

 

양날의 검:꿀

 

흡혈귀:미묘하게나마 초반 정글링에서의 생존을 도와주고 후반갈수록 효과가 커집니다.

 

강력한 일격:방관펑펑

 

전투의 열광:이게 이번에 나온 특성중에 마이한테 제일 좋은것 같은데요. 단시간에 평타로 적군을 후두려패는 마이에게 안성맞춤인 특성입니다. 배부른 포식자 평타가 이번부터 패시브에도 계산되면서 정말빠르게 10스택을 채울 수 있어요.

 

포악함:정글링을 꽤나 도와주는 친구입니다.

 

룬 친화력:초반 블루/레드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버프를 지속적으로 챙겨도 좋습니다.

 

무자비:딸피를 보다쉽게 잡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위험한 게임:5%가 은근좋은게 최대체력 2000일때 적군을 200남기고 잡았으면 약 90정도 회복해줍니다. 이걸로 가끔씩 점화도트뎀 버티고하는일도 있어요.

저는 강타 점멸 이외에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에 대하여 조금 말씀드릴게 있다면 Teleport(순간이동)역시 매우 좋은 스펠이긴 하나, Master Yi(마스터 이)가 갱을가서 Flash(점멸)이 아닌 Teleport(순간이동)을 들고 있다면 생존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또한 Flash(점멸)이 있을 때 잡는 적군도 놓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저는 종종 Teleport(순간이동)을 들고 게임할때면 Flash(점멸)의 아쉬움을 느낍니다. 1대1 혹은 2대2 소규모한타에서도 Flash(점멸)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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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일단 붙었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보단 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계속 터트려줍니다. 그러다가 도주기가 빠지거나 슬슬 뺀다 싶을 떄 추격용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략적인 콤보는

 

Highlander(최후의 전사)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도주기 부재 시)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

 

이 콤보에서 중간중간 Meditate(명상)을 섞어 명캔해주셔도 좋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경우 제가 지극히 개인적으로 습관이들어서그런데.. 전 평타로싸울때보다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적에게 붙으면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켜고 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맞지않으신다면 처음부터 Wuju Style(우주류 검술)키고 싸우세요!!

스킬 활용 팁

 진입용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간혹가다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싸우는중에 피할 수 있는 스킬이 있고 그것을 피했다면 이기고 못피했다면 진다?

그런상황에 진입알파를 썼다면 이미 그 싸움은 진겁니다.. (대표적으로 잘큰 Ryze(라이즈)의 Q한방, LeBlanc(르블랑)의 W 등등이 치명적이더군요) 그래도 Alpha Strike(일격 필살) 한방에 죽을꺼같다! 놓치기전에 바로쓰세요!

+2렙엔 Meditate(명상)분배하여 정글링을 수월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마이



디첫템은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 으로 제 특성에 비스킷을 분배하지 않으므로 충전형 포션을 사갑니다.

 

이후 350원이 모이는대로 집에 한번 들러 (사냥꾼의 부적)를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마나젠이 상당히 증가하거든요)

 

이후에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까지는 다른 분들도 동의하실 것 같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대해서 조금 끄적이자면 그동안 리메이크 이후 오류로 인해 막혀있던 아이템인데, 오늘 제한이 풀리고 바로 사용해봤습니다.

놀랍더군요.. 1대1 다이다이 능력이나 라인푸시 혹은 정글링까지도 모든 마이에게서 뽑아낼 수 있는 능력이 현저히 증가합니다.

한번 꼭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다만 딜탱 또는 탱마이로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의 시너지를 맞추면서 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입니다. 이 두 아이템이 나오면 치명타가 50%정도인데, Master Yi(마스터 이)(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이후 평타 댓수는 어마어마하죠..

아마 롤 내의 어떤 챔프가 와서 평타대결해도 못이길겁니다.

그런데 그런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치명타 50%와 공속 2.05 가량이 주어진다면.. 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 또는 Gragas(그라가스) 등등 죽이기 힘든 탱커조차도 녹아내립니다. 그리고 이상황에 (도미닉 경의 인사)까지 추가된다면 Nasus(나서스)훈련 쉽게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탱커 중에서도 예외는 있습니다.

 

적이 1탱 팀인데 그 탱커가 Volibear(볼리베어)에 올인된 상황이라면 (필멸자의 운명)를 가주세요. 패시브 없는셈쳐도 됩니다.

 

 

이런 등등의 이유로 저는 딜러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이 템트리를 권해드립니다.

행여나 적팀에 탱커가 없고 모든 챔프들의 최대 체력이 Master Yi(마스터 이)와 비슷한 수준이다! 그러면 (도미닉 경의 인사)대신 (필멸자의 운명)를 갑시다. 치유력 감소도 있어서 원딜이나 딜러녹이기 매우좋습니다.

 


탱커 마스터 이


Master Yi(마스터 이)는 극딜만 가나요...?  아뇨 탱도갑니다.

탱을 가야할 상황을 예를들어 볼게요.

 

탑:Riven(리븐)

미드:Nidalee(니달리)

 

정글:Master Yi(마스터 이)

 

원딜:Vayne(베인)

 

서포터:Lux(럭스)

 

아오 그냥 보기만해도 암걸리네요.. 이조합에 적팀에  Gangplank(갱플랭크)이나 Talon(탈론) Vladimir(블라디미르)같은 광역딜러 하나있어서 스킬한번 잘못들어오면 5명 단체로 저승투어 다녀와야되요.

 

Riven(리븐)이 우리팀에 있긴 하지만 사실상 적팀의 조합이 부담스럽다면 이니시를 걸기 매우 껄끄럽습니다.

 

그렇다고 Nidalee(니달리)가 창맞추고 도약할꺼여? Vayne(베인)의 앞구르기? 안되죠.. 진짜 안되요 워 나 상상했어;;

 

그냥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저는 그런판은 딜을 포기하고 탱커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템트리부터 적자면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대체가능)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우선 저는 포식자 무조건갑니다. 이유는 포식자에대한 간략한 설명 뒤에 적겠습니다.

우선 Master Yi(마스터 이)를 탱커로 플레이하면서 포식자 이후 아이템에 대한 고민이 아주 컸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거대한 히드라)?  이 둘 중 하나로 고민중이었는데, (거대한 히드라)를 가게 될 경우 초반부터 상당량의 탱킹이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근데 (거대한 히드라)의 최대 단점이 Master Yi(마스터 이)와의 궁합입니다. 뭐라고 해야할지 몰라서.. 직접 써보시러고밖에 못하시겠네요. 써보면 감이 팍 오는데 (거대한 히드라)보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는 것이 초중반 살리기 쉽습니다.

 

(거대한 히드라)장점:라인푸시 강화 , 초중반 탱키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장점:후반까지 머무르는 딜능력 , 초중반의 딜Master Yi(마스터 이)수준의 성능으로 잘만한다면 겜폭파 가능

 

실제로 전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올리고 너무 터트려서 (요림의 주먹)올리다가 게임끝난적도 있을정도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초중반 파급력은 대단합니다.(거대한 히드라)역시 적절히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만, 필자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선호합니다.

 

방어 아이템의 경우 기본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에 두고 있고 상대 조합을 보면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대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주시거나 올 AD 조합에 공속기반 챔프가 있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만큼은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있어서 대체 불가능한 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동속도 증가+평타에 터지는 추가딜..

완벽하죠 정말로 맘에드는 템입니다. 이를 통해 추노를 수월하게 해주고 맵을 돌아다닐 때 이속을 많이 올려줘서 편합니다.

 


포식자..?


 

포식자..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이 있죠. 저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매우좋아하기 때문에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를 갑니다.

근데 이 공략글 보시면서 계속 포식자포식자 포식자최고! 하는면을 보실수 있는데, 사실 프리시즌 패치가 들어오기 전까지만 해도 저는 그냥 딜Master Yi(마스터 이)를 할 때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를 많이 갔습니다. 그런데 프리시즌 들어오고 나니까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가 마이에게 최적화된 아이템이 되어있는 것이 아닌가!

흠흠.. 뭐 어쨋든 전 시즌엔 적용되지 않았던 패시브에 대한 패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패치노트엔 상세 사항이 적혀있나 모르겠습니다만.. 체감상 훨씬 강해진 것은 물론이요 전보다 평타 횟수도 많아져서 정글링,라인푸쉬 역시 강화된 느낌입니다.

 

전에는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의 추가평타가 터져도 평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 의 반복이었는데, 이제는 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같은 대상 가격 시에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의 반복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의 추가 평타가 Master Yi(마스터 이)Double Strike(2연속 공격) 스택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지요.

 

이로 인해 저는 다른 정글템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적극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의 초반 카정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꼭 버프 챙기실 떄 벽너머에 와딩 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리고 가능하면 봇듀오 분들에게 버프리쉬 부탁해봐도 좋습니다.

이녀석은 후반갈수록 힘이떨어지는 녀석이라 후반엔 딜러물때 궁으로 밀어내는 것만 조심합시다.
잭스
잭스는 일단 라인이던 정글이던 헬입니다.
라인의 경우 2코어 차이로도 못이기는 경우도 있는데, 정글러로 만나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최소 배부른포식자+몰왕+유령무희 전까진 싸우지 마세요. 유령무희가 나오면 딜완화와 마이의 딜이 급상승되어 승산이 생깁니다.
초반 싸움은 꼭 피해야하는 녀석입니다.
워윅
글쎄요.. 맞다이는 별로 져본적이 없는데 , 차라리 맞다이는 잭스나 리븐이 더 짜증납니다.
하지만 우리의 마이가 적 딜러를 짜르는데 이녀석이 옆에서 궁을꼬라박는다면 오히려 적 딜러에게 킬이 넘어가는 장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2:2 싸움에서도 워윅의 위치를 확인하고 싸우는 것이 좋고, 소규모,대규모 한타에서 역시 워윅이 "내가 딜러를 무는데 방해가 될 것 같다" 싶으면 먼저 들어가지 마시고 워윅궁 빠지고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미드에서 만날 땐 질풍검 때문인지 짜증이 좀 납니다.
근데 이녀석이 내가 정글을돌다가 포식자 스택을 다쌓고 몰왕정도만 나와줘도 힘을못써요.
막 우리팀 미드가 저녀석에게 10킬을주고 그런게아니라면..
저는 야스오랑 2코어 차이나는 수준까지 이겨봤습니다.(그판 늦게들어온건 비밀!)
cs 많은 라인에서 잘날아다니는 야스오를 만난게 아니라면 쉽습니다.


마스터 이
아직까지 야스오 말고는 매우 쉽다고 생각하는 챔프가 없습니다. 차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4렙구간에 적팀정글러가 Lee Sin(리 신)Vi(바이)Evelynn(이블린) 등등 위험한 정글러라면 초반 갱을 포기하고 6렙을 달성, 혹은 포식자를 뽑고 갱을 가는게 낫습니다.

 

또한 적팀 정글러가 Lee Sin(리 신)Vi(바이) 등 카정에 매우 강력한 녀석이라면 정글 루트를 꼬아서 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버프리쉬를 받아도 좋아요.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의 스택이 있고 없고가 천지차이이긴 하지만 스택에만 열중하지 말고 갱도 다니면서 용도챙기고.. 훨씬 더 게임과 팀에게도 효율적입니다. 정글만 돌지마세요..ㅠㅠ

초반 운영법

 첫째도 카정조심 둘째도 카정조심 셋째도 카정조심!

 카정 안당하고 무난하게 6렙이 되었다면 우리라인에 갱을가줍시다!

중반 운영법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중반이라 하면..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또는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정도의 시기를 말합니다.

템이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Riven(리븐)Jax(잭스) 등등 몇몇 힘든녀석 제외하곤 실수없이 싸운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쫄지않으면 괜찮습니다. (무조건 싸우진마시고 꼭 보고들어가세요!)

후반 운영법

 

 저의 경우 후반으로 갈수록 적팀의 딜러 1명 또는 최대 3명까지 잘라먹을 수 있는 편한 방법 스플릿을 택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가 잘컸다면 두세명이 떼거지로 올텐데, 그 두세명의 조합을 보고 만만하다면 정말로 1:3도 힘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잘못 사용하거나 Highlander(최후의 전사)이 없다면 나의 죽음으로 게임이 끝날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뒤에 짱박혀 있는 원딜을 물려고 하기보단 앞에 보이는 딜러를 무는 것도 좋고, 우리팀 딜러에게 위협이 되는 탱커를 순삭시키는 것도 좋습니다.(예를 들어 Renekton(레넥톤),Nasus(나서스) 등등) 팀파이트 시에는 Master Yi(마스터 이)가 꼭 딜러를 물어야 하는 챔프는 아니기에 항상 상황을 차분히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단 말씀부터 하고싶습니다.

 

부족하거나 잘못 된 부분이 있다면 주저말고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템트리나 챔피언 상대법, 운영법 등은 저의 개인적인 주관이 많이 들어가 있으므로  참고용일 뿐이지 저의 공략이 최고이자 정석인 것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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