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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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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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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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공략] 럭스서포터 프리시즌

- Kmidake(2015-12-09, 조회수: 25116)

 

 

안녕하세요.

 

바뀐 특성과 패치를 통해 조금? 버프먹은 럭포터에 대해

 

간략하게 공략 작성 해볼께요!

 

 

 

 

 

태클 환영 합니다. !!!  

 

15-11-16

15-12-09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6
  • 마나 재생 +0.33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1.99
  • 마나 재생
    +0.99
총 가격 : 7,989 IP

 

표식 마법관통*9

마관 이나 쌍관 둘다 좋습니다만 특성 천둥군주의 호령호령 데미지를

좀더 극대화 하기 위해 마관를 넣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호령이 마관 영향을 안 받는다는 글을 보았지만, 쌍관보다 마관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취향이니깐욥.

 

 

인장 고정방어*9

원딜오브레전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방어가 필수 입니다..

 

 

문양 주문력*6 마나재생*3

문양에 마나재생 3개 끼시면 마나관리 수월 하며

명상와 어울려 마나가 많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정수 주문력*3

진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태클 걸릴 만한 특성만 이유를 적을께요.

 

 

 정밀함  VS  

럭스는 스킬 쿨이 긴편에 속해 지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프리시즌에 원딜들의 말도 안되는 상향으로 원딜서폿 2:2 딜교가잦아졌어요.

그래서 스킬 한방 한방이 좀 더 강력하게 들어가기 위해 정밀함을 투자 했습니다.

 

럭스는 쿨이 길기때문에 한방한방이 더 중요하고 쿨감5%는 2:2 딜교때 비효율 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VS

호령은 좋다고 생각하는 특성중 하나 입니다.

라인전 딜교 때 호령을 터트리면 상대방이 깜짝 놀랠정도로 쌥니다...

럭스는 패시브를 통해 Light Binding(빛의 속박)Q평 혹은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평 만으로 천둥군주의 호령호령을 터트리기 때문에

강력한 호령에 투자를했습니다.

같은 경우는 봇 딜교가 잦아짐으로써 방어마저 15%상승 만 보고 초반에 쓰기에는

원딜의 방어마저가 낮아 개인적으로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흉포 VS 결의

저 같은 경우에는Light Binding(빛의 속박) Flash(점멸)Exhaust(탈진)을 애용 하기 때문에 결의에 투자를 했는데

좀 더 딜을 넣고 싶으신분들은 흉포에 투자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원딜들의 말도 안되는 상향으로

2:2 다이다이 때 탈진없으면 그냥 녹습니다

 

통찰력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기때문에 탈진 자주 쓸 수 있습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1렙 때 상대가 누구든 Q부터 배웁니다
E부터 배우면 맞추기 쉽습니다만E맞고 후속평타를 맞아줄 원딜은 거의 없고 Q를 맞추면 우리 원딜이 같이 평타를 넣을 수 있어 이득을 크게 볼 수 있어요.

 

Q각이 좀 힘들겠다 싶으면 E를 먼저 가셔도 괜찮습니다.

 

 상대에게 맞춰 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을 터트려 줍시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해서 앞으로 들어가지마세욥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바꿔줘야 합니다만

(서리 여왕의 지배)(루비 시야석)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이것 만큼은 고정적으로 갑니다. 

 

 

첫탬 (주문도둑의 검)에 반론 없다고 생각 합니다. Illumination(광채)패시브 에도 터져서 스킬 평타 패시브로 한번에 다 빼먹을수 있어요.

 

 

 

(지휘관의 깃발)상대AP가 2명 이상일 경우을  가주시고

(미카엘의 도가니)는 확정하드CC 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있을 때 만 갑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는 방어력이 필요하거나, 우리팀이 불리한 상황일 때 지크도박이 뜨길 바라며 갑니다.

 

 

 

딜탬을 가고 싶을때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주시는게 안전하고 좋다고 생각 합니다.   

(모렐로노미콘)스킬난사 하고 싶을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깡딜로 가고 싶을때           -취향껏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딜위주의 템으로 가셨다면 당연한 말이지만 딜러를 물어줍시다.   

딜러들은 탱커보다 마방 낮으니 굳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필요 없습니다.

 

 

 

 

마나가 모자르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있으실꺼 같은데

(미카엘의 도가니)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없어도 후반에 룬이랑 특성으로 인해 난사만 안하시면 여유롭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Light Binding(빛의 속박)QIllumination(광채)이나EIllumination(광채)으로 천둥군주의 호령을 터트리며 딜교를 하는데, Illumination(광채)천둥군주의 호령터트리 겠다고 무리하게

 

들어 가시면 절때로 안됩니다.

 

상대서폿이 안보이면 정글 커버해줄수 있게 준비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라인전과 같지만 Light Binding(빛의 속박)신중하게 써주시며 를 곧바로 터트리지 마시고 우리원딜 물러오는 애들에게 범위

 

슬로우로 걸어주시고 아슬아슬한 타이밍에 터트려주세요. 

 

원딜오브레전드!!! 원딜을 지킵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개인적이지만 럭스뿐만 아니라 서포터는 서포터 역할에 충실하면 된다 생각하기 때문에

 

카운터 픽이 따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간략하게 쓰는거라 부족한 점 이 많습니다. 

 

궁금한점이나 의견 태클 달게 받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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