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16.7% (1표)
50% (3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3
7
0
3/6
한타의 미친존재감! 오리아나!

- 멘붕오리아나(2015-11-14, 조회수: 86518)

[시즌6] 중후반 미친존재감 오리아나!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기본적인 AP챔피언 룬 입니다.
만약 룬페이지가 많지않으시다면 위에대로 쓰시길 추천합니다.

AD 챔피언 상대

빨강 - 마저

노랑 - 방어

파랑 - 주문 or 성장주문

왕룬 - 주문


AP 챔피언 상대시

빨강 - 마저

노랑 - 체력 or 성장체력

파랑 - 마저 or 성장마저

왕룬 - 주문

ㄹㅇ
저는 위에 쓰는 룬으로 가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두개를 시험중에있습니다.

하나는 18/12/0

흉포에 죽음불꽃손길로 가는 테크이고














































































































    하나는 12/18/0

    책략에 천둥군주로 가는 테크입니다.



    전자는 초반에 치중한 특성입니다.

    죽음불꽃손길 특성을 살펴보면

    공격스킬 사용시 적 챔피언에게 3+추가공격력의 50%+주문력의 20% 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오리아나 특성상 모두다 광역 스킬이기때문에 위 특성의 1/2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줍니다.

    후자는 중후반에 좋은 특성이라고생각됩니다.

    천둥군주를 보자면
    적 챔피언에게 스킬사용시 3회째스킬마다 적챔피언 주변 가해범위내에 적 모두에게
    레벨당 10+공격력의 20%+주문력의 10%의 데미지를 주고 재사용대기시간 30초로 세팅됩니다.




    후자를 더 많이쓰고 있습니다.
    주로 드는 스펠입니다.


     : 상대가 제드/야스오 일때 듭니다. 모두 궁 들어왔을때 탈진을 걸어줍니다.


    : 시즌 5에는 트페나 쉔같은 순간이동기가 있는 챔프들이있을때 들었습니다. 
                               이번시즌들어서 순간이동이 너프되면서 아직 사용해보지않았고 잘 보이지도않는 스펠입니다.
                               만약 이 스펠을 들어야 한다 하시면 신발은 꼭 ! 왜곡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바랍니다.


    : 신드라상대로 필수로 듭니다. Q 던지기 잘 안맞아도 궁으로 들어오면 폭딜이 어마어마합니다.

    : 나는 아직 솔킬각을 잘 볼줄모르고 무빙도 힘들다! 하시는 분들 초반 연습하실때 추천드립니다.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 저는 1렙에 웬만해선  먼저찍습니다.

    오리아나는 패시브로 인한 평타가 강력하기 때문에 평E평 이런식으로 딜교를 많이하고 

    딜교각이 안보일때는 무조건 파밍파밍해야하기때문에 앞으로 나가실때 

    적이 스킬로 견제를 할것같다 하시면 E쓰고 나가서 파밍파밍합니다.


    2렙부터는 를 찍기때문에 견제가 훨씬 더 수월해집니다.


    3렙부터 거의 콤보 생각하실텐데 저는 웬만하면  잘 쓰지 않습니다.


    굴려주며 상대 파밍 혹은 딜교하러오는거 방해하고 경우 마나소모가 심하기때문에 

    잘 쓰지않습니다. 마나물약도 없어져서요 만약  안맞으면 손해입니다. 그만큼 라인 버틸만한 마나가 적어진다는겁니다.

    스킬 활용 팁

     보통 스킬 활용은 


    평-- 평 평 해주시고


    6렙 이후 평 짤로 견제해주시다가

    솔킬각나오시면 점화 평--평

    이런식으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소규모 or 대규모전시


    필요한 아군(혹은자신)에게 쓰되,  궁은 (Q)로 움직여서 하는게 훨씬 공기팡 확률이 적습니다.


    몰려있다 싶으시면 W도 같이 써주시고  구체이동과 쉴드 적절히 해주시며 딜넣어주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평타! 가장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이라는거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저는 마나성애자입니다. 모렐로노미콘도 자주갔었는데 마나수급이 성배보다 좋지않아 AD챔피언이 와도
    성배를 가는 편입니다. (제드나 야스오는 할수만있다면 미리 밴 합니다.)


    몇가지 상황 적어놓겠습니다.



    문도같이 단단하고 잘 안죽는 적이 있다 : 주저없이 위에 트리대로 갑니다.


    제라스와 같이 후방에서 포킹을하는 적이있다 : 리안드리 안가고 루덴의메아리 갑니다.


    상대가 정말 호구다 나는 라인전에서 솔킬 5킬이상 자신있다 : 성배 후 바로 메자이갑니다.




    그 외 나혼자만 너무 잘커서 스킬도 많이쓰고 마나도 많이필요하다 : 성배 후 모렐로노미콘 같이올립니다.

    암살자 챔피언이 있다(제드/탈론/다이애나 등등) : 조화의성배까지올리고 바로 존야트리탑니다.





    사람들이 왜 
    여눈 - 팔목보호대 - 대천사 - 존야 (or 존야- 대천사) 는 안가냐! 별로냐?
    라고 묻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론 쿨감이 없어서 안갑니다. 가봤지만 딜도 딜이지만 공을 자주쓰는 
    제 플레이스타일과는 맞지않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E 잘쓰는 플레이어 분들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초반에 평타견제 무리하게 넣으려다가 E로 들어와서 Q때리고 날리고
    하는 적에게 역관광 당하기 쉽고 킬각도 자주 보이게됩니다.

    반반가져간다는생각으로 하시고 정말 킬각이다.
    갱호응잘해줄수있다 하시면 갱콜하시면됩니다.

    웬만하면 밴하는게 편합니다.
    제드
    웬만하면 선궁쓰지않고
    궁들어왔을때 탈진+궁+QW평 점화 이렇게 역관광 많이노립니다.

    시즌6가 되면서 제드 WQ모션이 느려져서 피하기는 한결수월하지만
    마찬가지로 갱콜 부르거나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밴을 하는게 속편합니다.
    초가스
    미드초가스 간간히 보이는데 아무리 장판 안맞는다고해도
    순간폭딜이 가장무서운챔피언입니다.

    웬만해서 미드로 잘 나오진않지만 갱콜이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딱히 어렵지않지만 로밍각을 주게되면 욕은욕대로 상대하기는 버거워집니다.
    정글러에게 미드역갱봐달라고 부탁한뒤 라인푸쉬 무조건해야합니다.
    타워끼게 만들어서 디나이시켜야합니다.

    미아콜은 잠깐만안보여도 필수이며 와드도 필수입니다.
    이즈리얼
    언제부턴가 잘 보이진않지만 가끔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스킬자체가 오리아나처럼 논타겟이기때문에 무빙으로 QW잘 피해주시면
    상대하기 어렵지않습니다.
    점멸과 E가 있기때문에 섣부른 궁판단만 자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니비아
    워낙 물몸이라 초반싸움 오리아나 QW 견제에도 아파하면서 집가는챔피언입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 질문있으신것들만 수정으로 추가해서넣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파밍파밍입니다.

     물론 상대방이 딜교들어오면 맞딜교해줘야하지만

     오리아나 패시브와 평타모션자체가 좋기때문에 미니언 막타먹기가 다른 AP챔피언들에 비해 수월합니다.

     파밍!파밍! (더티 시 정글러에게 꼭 물어보시고 정글이 라인갱갔을때나 카정시에만 먹도록합시다)

     

    중반 운영법

     용한타/미니바론한타/봇한타/미드한타 여러가지 변수가 많이나오는 중반입니다.

     이때 궁각을 너무 신중하게 재면 오히려 궁도못쓰고 물려서 죽어버리는 그림이 나올수있기때문에

     적당히 2인궁만 꽂아도 중반한타는 성공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한타한번으로 게임의 승패가 쉽게 갈리기때문에 적을 물어서 자르는것도 중요하지만

     우리팀원이 사는데에 주력을 우선해야합니다.

     원거리딜러 플레이어분과 서로 지켜주면서 게임하고 한타시에는 망설임없는 궁으로(실패시 리폿각ㅠㅠ)

     한타 주도권을 아군으로 가져와야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후방에서 E-Q 써주며 궁을 넣을땐 Q로 진입시키는것이 공기팡확률이 적습니다.

     또 너무 앞쪽에서 무빙하시면 상대 이니시에이터 챔피언이 물기쉬우므로 원딜과 비슷한 선상에서 원딜지킴이역할로  있다가 궁으로 다시한번 존재감 뽐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 못커도 중후반 궁으로 박수갈채를받기도. 욕을먹기도하는 오리아나입니다.



     저는 게임하면서 던지려는 사람있고 고의가 아니여도 던지게되는사람들에게 

     욕보단 멘탈케어해주는역할이라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오리아나 하다보면 멘탈이 가끔 나갈때가있습니다. 

     멘탈만 확실히 잡아주시면 초반에 망해도 중후반에 살아날수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긴 글 읽어주시느라 대단히 고생하셨습니다.

     제 공략은 무조건적인 공략이 아니며 상황에맞게/판단에따라 다르게 플레이가 나올수있습니다.

     이런 플레리어도 있구나 라고 참고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승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16.7% (1표)
    5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