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e->w->q 후 RWQE선마
w리메이크로 코그모q에 붙은 공속증가 패시브와 w가 상호작용합니다. w후 q를 올리는게 좋아보입니다.
물론 초중반부터 소규모 교전이 잦고 나를 물러오는 브루저와 탱커가 많다면 e로 생존력을 높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 취향입니다.
스킬 콤보가 옛날같지 않습니다. 원딜 대격변 이후 코그모는 주문검을 가지 않기 때문이죠. 효율이 나쁩니다.
w의 지속시간은 6초로 시즌5보다 2초가 짧아졌습니다. 게다가 더 공속에 의존하게 되었죠. 주문검을 섞은 평타 딜링은 코그모의 빠른 공속을 저해할 뿐입니다.
코그모는 w를 이용한 빠른 공속으로 딜링하기 때문에 딱히 이제 스킬콤보라고 불릴 만한게 없어보입니다.
그나마 스킬콤보가 적용될 수 있을 단계는 공격속도가 아직 느린 라인전 단계 정도인데...
솔찍히 말해서 코그모는 원딜 라인전 최약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럴듯한 견제기가 w하나뿐이고 w를 켠채 딜링을 하려면 적의 스킬 사거리 안으로 들어가 맞딜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w에 뭍은 고정피해가 사라졌기 때문에 코그모의 맞딜은 예전처럼 생각보다 쎄지 않습니다. (이점은 아마 다음 핫픽스때 고쳐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견제도 시원찮은데 맞딜까지 약하면 코그모는 답이 없습니다...)
같은 라인전 강캐를 상대로 할 경우에는 왠만하면 딜교 넣지 마시고 파밍해서 후반을 바라봅시다.
정 견제를 해야한다면 e를 섞어서 평타견제를 넣어봅시다. 근데 진짜 왠만하면 딜교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득 본 기 억이 별로 없어요... 심지어 애쉬 평w평이 더 쎕니다..
한타 때 코그모는 이제 w만 켜고 자리 잘잡고 딜링만하면 됩니다.
나를 물러오는 브루저 or 탱커에게 eq몰락. 그리고 w켜고 다다다다다다. 그리고 딸피인 적에게 r r.
단, r은 2회 초과 연속으로 남발하지 말도록 합시다. 궁극기의 마나소모가 50으로 늘었고, 연속 사용시 배가 됩니다.
하지만 궁극기의 효율성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체력구간별로 궁극기의 데미지 양이 달라졌기 때문이죠. w 연사하다가 도망가는 적을 r로 마무리하라는 라이엇의 의도가 보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현 프리시즌 op.
물론 차차 너프쳐먹고 관짝으로 들어갈 것이 거의 확실해보이긴 합니다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파밍파밍
eq몰락w평평평평평평평 rr
w
비록 미미한 승률을 보이고 있는 코그모이지만 저는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제 생각엔 제가 연구한 빌드도 코그모로써의 최고의 빌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옛날 코그모 빌드로 가면 코그모는 힘을 쓸 수 없습니다.
트포시절을 잇고 온힛템으로 무장한 as코그모로 상대방을 도륙내봅시다.
패치 이후 날개를 달고 도약할 코그모를 기대해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