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직도 오공은 탱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오공은 딜템을 가서 상대 딜러진을 삭제하는 챔피언입니다
즉, 마오카이같은 탱커역할을 하는게 아니라
탈론같은 '암살자'역할을 하면서
이니쉬를 통한 한타기여도가 높다는게 장점인 챔피언입니다
실제로 오공장인들중에 탱오공을 가는 분들은 없구요
다들 딜오공을 통해 티어를 올리신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플레까지 오는데 딜오공 승률 60% 81승 54패를 기록하며 올라왔습니다
시즌6 에 야몽이 사라지고 라위를 갈수없게 되면서 오공의 템트리를 어떻게 가야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공략을 보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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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마법 저항력+22.056
제가 쓰는 오공 기본룬입니다.
표식에는 공격력 9를 써도 되고 방관9개 넣으셔도 됩니다만
초반 몸이 약한 챔피언 상대로는 방관이 상당히 효율이 좋다는것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인장에는 방어 9 문양에는 고정마저 + 성장마저 or 성장마저 9개 가져갑니다
탑에 ad 딜러들이 자주올라오고 미드에는 ap딜러가 있기때문에 쓰는 룬입니다. 고정마저보다는 성장 마저가 좋아요
ap챔피언(럼블 티모 등) 상대할때는 노랑에 체력가져가고 파랑에 고정마저 들어주면 됩니다
문양에 쿨감을 넣어줘서 쿨감 40%를 맞추는 방법도 있지만 아직 템트리가 확정되지 않아서 일단 룬을 이렇게 가져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 쓸만합니다 라인전만 놓고 보자면 천둥보다 좋을 수도 있겠지만 중후반에 오공이 e평qr 돌리고 전투의 열광을 활용하기 힘드므로 그냥 천둥듭니다
별로 안좋네요ㅋ 죽불보다는 천둥이 좋은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탑에서 가장 좋은 최종특성이라고 생각하지만.. 착취는 체력을 올려야 효율이 좋아지는 특성이고 천둥은 딜을 올릴수록 강해지는 특성이라 천둥들어요 거드라 같은 템트리 생각해본다면 가봄직하지만.. 나중에 연구해봐야겠네요
여러가지 시도 해봤지만 천둥이 가장 무난하고 쎕니다
라인전 솔킬을 딸 수 있는 챔프 (몸이 약한 챔프 ex) 케일 티모 나르 등) 상대로 점화 듭니다
사실 전 거의 점화 듬
탑에 오는 탱커류 챔프들 상대로 텔포드는게 좋아요 텔포로 버티면서 후반바라봐도 괜찮고
오공이 교전하는 곳으로 텔타고 넘어가도 임펙트가 꽤 큰 챔프입니다 말파처럼요
사실 스팰은 자기 꼴리는거 드는겁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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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밸 e평평평
2레밸 e평q평평
3레밸 e평qw 빠져나오거나 평평 or ew(상대가 주요스킬을 분신에 박은후에)평q
3레밸을 콤보는 둘다 섞어쓰면좋습니다
예를 들어 울라프가 상대일경우 처음딜교를 걸때는 e로 들어가고 바로 w를 쓰면 울라프가 분신에 대가리 찢기를 사용하는데 분신에 스킬쓰는걸 본후에 평q
다음딜교환때는 e평q후 w 하면 울라프가 들어올때 바로 e안쓰고 재다가 오공이 분신쓰고 도망가면 울라프 e못쓰고 딜교환 끝납니다
이렇게 w로 상대 주요딜교환 스킬이나 평타 한두대 우위가져오는 딜교환을 한뒤에 킬각잡고 들어가서 걸고 킬따주면 됩니다
6레밸 e평qw평r
활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 스킬을 분신으로 막아주며 이기적인 딜교환을 하거나 로 들어갔다가 나올때 미니언 어그로를 빼주는 용으로 활용할 수 있구요
상대 갱이 왔을때도 피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로밍 단계에서는 부쉬에서 를 쓰고 은신상태로 다가가서 평평 후에 상황보고 을 돌려주시거나로 킬을 내주시면 됩니다
한타때가 되면 이미 오공템이 는 나왔을 타이밍이고 잘나왔으면 까지 나왔을겁니다 (이속증가템)
이때 이니쉬를 잘 여는게 중요한데 아군 핑와 상태가 좋아서 부쉬에서 후에 까지 쓰고 달려가서
적 딜러진에게 평 or 상대 딜러진의 회피기가 좋거나 오공을 밀어낼 수 있을때에는 바로 써주면서 이니쉬 열어주면됩니다
" 딜오공이라서 들어갔다가 바로 녹아버리는거 아니야? " 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러나 오공은 템을 (쿨감 30%) 를 맞추기때문에 r로 충분히 적 딜러진을 잡거나 빈사상태로 만들고
빠르게 쿨이 돌아오는 를 쓰고 빠져나온후 상황을 보고 다시 적 딜러에게 평 콤보 한번 더 넣어줄 수 있습니다
스테락이나 멜모셔스로 한타임 버텨주면 거의 확실하게 이니쉬걸고 버텨줄수 있어요
추후에 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저도 거의 요우무 - 블클 트리를 타기는 하지만 상대 ap가 많을때는 요우무 멜모셔스를 먼저 올려준다던지
교전이 비교적 빨리 열릴것같다 싶으면 요우무 스테락을 올려주는 식으로 항상 유동적으로!
이번패치로 마나물약이 사라져서 첫템 무조건 부패물약가져갑니다
물약 먹으면서 딜교환 하면 추가딜도 나쁘지않을 뿐더라 오공이 딜교환 돌릴때 마나소모가 심하므로
오공에게 라인유지력을 주는 고마운 템입니다
톱날단검과 콜필드의 전투망치 중에서 뭘 먼저 올릴지 고민했는데요
톱날단검에 방관 +10이 붙어있고 cs하나 먹은후에 평딜교환 하면 +15추가 피해까지 있기때문에
먼저올립니다. 콜필드의 전투망치에 있는 쿨감 10%는 라인전단계에서 크게 체감 되지 않아요
톱날단검 올린후에 바로 요우무 가는게 아니고 탐식 가주면 좋더라구요 체력도 보충되고 이속증가 효과때문에
솔킬각이 더 쉽게 나와요
오공에게 필요한 방관과 쿨감이 들어있고 공+55와 체력 300까지 붙어있는, 말이필요없는 오공 전용템
이번에 좀 비싸져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꼭 가야하는 템입니다
이번에 오공이 라위를 못가게 되면서 요우무에 붙어있는 방관 +20이 더 소중해졌습니다
또, 치명타가 사라지는 대신에 공격력이 +65로 오르면서 오공에게는 효율이 더 좋아졌다고 볼수있구요
가장 중요한건 한타때 w요우무 e r 이니쉬입니다. 확실히 요우무가없으면 은신으로 다가갈수 있는 거리가
부족한게 느껴져요
오공에게 가장 좋은 신발이에요 라인전이 힘들때는 기동력을 먼저 뽑아서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한 로밍을
다닐 수 도 있고 이니쉬를 걸때도 w 은신 1.5초동안 어느정도의 거리를 좁힐수 있느냐가 중요하기때문에
전 10판중 9판은 기동력갑니다
오공은 한타때 이니쉬를 열어야되서 극딜로 갈수는 없고 방템 한두개를 갖춰서 이니쉬후 팀원들의 호응이
올때까지 버텨줘야 하는데요. 방템중에서 오공에게 가장 잘맞는 아이템입니다. 물론 란두인도 궁 +란두인으로
이니쉬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기는 합니다만 오공은 이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챔프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망자의 갑옷 갑니다
요즘 망자의 갑옷이 너프를 많이 먹어서 무조건 망자의 갑옷 가기보다는 상황봐서 란두인이나 망갑이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패치로 멜모셔스가 정말정말 좋아졌어요
대부분의 템들이 가격이 올라갔는데 멜모셔스는 가격의 변동이 거의 없구요
톱날단검이 하위템이 되면서 멜모셔스에 방관+10이 붙었습니다
라위의 부재때문에 방관이 부족했었는데 멜모까지 맞춘다면
요우무 20 + 멜모셔스 10 + 룬 + 7.68으로 고정방관을 40가까이 맞출 수 있어요
고정방관은 %방관 계산 이후에 들어가기때문에 칠흑의 양날도끼 방관과 오공 q의 방관 이후에
고정방관 40까지 계산된다면
적 원딜의 방어력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그냥 트루딜박히는거에요
마저와 보호막까지 있기때문에 상대 ap가 쎄거나 라인전상대가 럼블같은 챔프일 경우에는 충분히 가도
좋을 아이템입니다
헤르메스는 "아 이게임은 내가 멱살잡고 캐리해야하는구나" 싶을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보통 원딜을 물면 상대 서폿이나 정글이 cc를 넣으면서 지키는데 헤르메스를 가면 cc를 바로 풀면서
상대 딜러를 끔살해버릴수 있기 때문에 종종 가는 편이에요
나쁘지는 않은 아이템이지만 템창 모자라서 안갑니다 이거 갈바에는 스테락이나 멜모셔스 올려주는게
한타에서 훨씬 잘버텨요
너프를 좀 먹었지만 여전히 괜찮습니다. 상대에 ap누커가 많을때 빠르게 올려주시면 이니쉬걸고 한타임
버텨주는게 아주아주 꿀이에요
이번에 칠흑의 양날도끼가 500골드나 오르면서 트포와 가격차이가 거의 안나게 됬습니다
그리고 트포에 쓸데없이 붙어있던 주문력이 사라지고 쿨감 10%가 붙으면서
오공이 가도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 됬네요
트포템트리를 가면 e평q 순각폭딜이 증가하고 이속도 증가하는 장점이 있지만
양날도끼를 빼고가기때문에 방관이 부족해서 후반에 딜이 오히려 덜나오고, 궁딜이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왠만하면 그냥 양날도끼 갑니다. 일겜용으로 즐기시거나 상대에 탱커가 전혀없고 다 원콤낼수 있다 싶으면
가끔 가보셔도 좋을듯
누가가도 좋은 방어아이템이죠 저는 망갑을 더 좋아해서 안가지만 망갑대신에 충분히 가도 좋은아이템입니다
상대 ap가 강력하고 멜모를 안갈경우에 가도 좋을 아이템
상대 cc가 많으면 이니쉬거는중에 cc걸려서 꼼짝못하고 죽을때도 있는데 밴시를 가면 해결됩니다
갠적으로 오공한테 비사지보다는 밴시가 좋다고 생각해요
오공에게 정말 좋은 템입니다 방마저를 고루 올려주고
가엔을 믿고 화끈하게 이니쉬건후에 살아나서 한타 마무리 짓는 그림 많이 나옵니다
탑에서 몰왕은 이렐이나 잭스 트린 같이 지속딜, 맞다이가 강한 챔프가 가는 아이템입니다
오공에겐 전~혀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
최후의 속삭임 시즌6 패치 전에는 오공의 필수템이었지만 패치후에는 방관40%가 아닌 추가방어력 관통으로
바뀌면서 딜러를 물어야 하는 오공은 갈 수 없는 템이 됬습니다 상대 딜러들이 정상적으로 딜템을 올린다면
최후의 속삭임으로 깍을수 있는 방어력이 없습니다. 지금은 그냥 돈버리고 싶을때 가는 템입니다
방관도 없고 쿨감도없고~ 라인푸시력 좋아진다는거 하나 보고가기에는 무리가 있는 템입니다. 안좋아요
거드라는 체력돼지들이 딜내려고할때 가는겁니다 오공은 안가요
원래도 안가지만 요우무에 치명타율 없어지면서 더더욱 안가야하는 템이됬습니다
가는분들도 계실텐데 오공한테 별로 어울리는 템은 아닌것같아요 말씀드렸다시피 한타때 평타로 슬로우 묻힐
일도 비교적 적고 공격력도 낮아요 비추합니다
여신의 눈물은 팀원의 눈물
일겜용ㅋ 랭겜에서 가면 팀원의 분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붙어서 다리q를 안맞고 딜교를 해도 오래끌면 다리우스 스택때문에 질뿐더러
오공이 잘하는 e평q딜교 이후에 분신으로 빠져나오기도
다리우스 e앞에서는 안먹힙니다 함부로 e쓰고 들어갓다가는 바로 죽기십상이에요
다리우스가 오공보다 못한다고 쳐도 다리가 많이 유리합니다 ㅜㅜ..
저는 트린이 정말 힘들더라구요
1랩 딜교도 트린이 치명타 터트리면 오공이 질 수도 있고
딜교하고 나오면 트린은 q로 피를 다시 채워요..ㅋㅋ
초반딜교로 킬각을 잡고 킬을 꼭 내야 라인주도권을 잡을수 있는 오공입장에서는 너무너무 힘든상대에요
무난하게 가도 6랩 이후에는 답도없습니다
오공을 하실거면 왠만하면 킨드레드 밴하는거 추천드려요
킨드레드는 모든 이니쉬캐릭의 카운터입니다
원거리 딜러가 이니쉬를 카운터친다니;
은신 상태로 깜짝이니쉬를 대박으로 건다고 해도
킨드레드가 궁켜면 이니쉬를 건 오공은 킨드 궁끝나는 동시에 다구리 당해서 죽을뿐..
딜은 또 뭐그리 쎈지.. 챔프이상합니다 이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군두운 습격(e)라는 매우 우수한 돌진기가 있고 그 돌진기에 공속증가까지 붙어있어서
모든 원거리챔프상대로 초반딜교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티모가 1랩에 실명을 배우고 온다면 그나마 약간 까다로울지 몰라도
1랩에 독배우고 왓다면 그냥 정말 e평평평 하면 집보내거나 2랩 킬입니다
원거리라고 볼수있고 몸도약한데
티모에게 그나마 잇는 실명도 없습니다
6랩이후까지 무난하게 가시면 안되고
6랩이전에 2킬이상 따줄수있습니다
메가나르 타이밍만 좀 사려주시고 미니나르일때는 그냥 두들겨 패주면 킬나와요
한타에서도 오공이 한수위라고 생각합니다
나르의 궁극기는 분노조절, 벽에 박아야하는 조건부지만
오공은 그냥 달려가서 궁돌려주면 끝이니까요
"오공은 1랩에 킬각잡고 2랩에 킬낸다" 를 새겨두세요.
물론 상대에 따라서 1랩에 딜교를 할지 2,3랩에 딜교를 할지가 바뀌기는 하지만,
오공의 1랩딜교가 정말 강하다는것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에서 더 자세하게 적을게요
솔킬내면 최고 솔킬안당하면 다행
딜과 탱을 겸비하여 오공의 최대장점인 깜짝이니쉬를 건다.
딜러진을 순삭시켜준다면 good
이니쉬,딜러삭제
* 기본적으로 오공은 원거리 챔프 상대로 강하고 탱키한 챔프에게 약합니다 *
[ 난이도 ★★★★☆ ]
오공이 힘든편이에요 오공은 1랩딜교로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고 킬각을 잡아야 하는데
가렌도 1랩 딜교가 강한편입니다 (평q) 그나마 2~3랩 구간에 할만하지만 킬을 낼정도로 유리하지는 않아요
킬을 못내고 무난하게 6랩이후가 된다면 라인전단계에서는 오공이 가렌상대로 많이 힘듭니다
점화들고 2~3랩구간에 킬각을 잡아보고, 그게 안됬다면 갱을 부르거나 한타를 바라보고 cs만 무난하게
챙겨줍시다
[ 난이도 ★★☆☆☆ ~ ★★★☆☆ ]
갱플랭크를 많이 많나보진 못했어요 밴도 가끔되고 그렇게 자주나오진 않습니다
갱플랭크는 손에따라서 많이 달라지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오공이 라인전에서 그렇게 힘든편은 아닙니다
1랩딜교도 오공이 유리하고 1랩딜교 우위를 통해 2랩을 먼저 찍을 수 있어요
2랩먼저찍고 계속 때려주시면서 킬각잡아주시면 됩니다 아마 초반에 유리해서 라인을 밀게될건데
밑에 부쉬에 와드 박아주면서 갱만 조심하면 초반라인전에서는 지지 않습니다
[ 난이도 ★★☆☆☆ ]
그냥 쉬워요 1래밸 딜교환에서 나르가 무슨 스킬을 찍고오건 질 수가 없고 메가 나르타이밍만 조심하면서
나르가 cs하나 먹으려고 고개내밀때마다 e평q평 w로 빠져나오면 딜교 많이 이득봅니다
1래밸에 무조건 딜교해주시고 2~3랩에 점화로 킬 내주세요
1랩에는 e로 들어갔다가 w로 미니언 어그로를 빼줄 수 없으니 e평평 후 부쉬로 들어가서 어그로 빼주면 좋아요
[ 난이도 ★★★★★ ]
답이 없습니다.. 다리우스랑 실력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도 오공이 이기기 힘들어요
다리우스 상대로는 점화말고 텔포들고 버텨주며 한타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근대 그냥 다리나왔을때 오공은 안하는게 좋고 선픽으로 오공했는데 상대 다리나왔을때는 정글로
돌리거나 닷지하세요 ㅋㅋ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 난이도 ★★☆☆☆ ~ ★★★★★ ]
라이즈는 상대 실력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1래밸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가고 초반 킬을 낼 수는 있어요
그러나 한순간 방심해서 라이즈 스택계산 놓지면 바로 원콤납니다 ㅋㅋ 초반싸움이 중요하고 스택쌓여있는
상태에서는 딜교 절대 금지입니다
[ 난이도 ★★★★☆ ]
쉽지는 않은편입니다 럼블 자체가 라인전이 많이 강력한 편이고 한타기여도도 오공 못지 않아요
럼블 오공 둘다 스킬 다있는 상태로 딜교하면 오공이 집니다 럼블 스킬빠지는거 보고 딜교해야하고
럼블이 갱킹에 상당히 약한 편이니 우리팀 정글에게 부탁해서 초반에 1,2번 잡으면 주도권잡을수있어요
[ 난이도 ★★★★☆ ]
힘듭니다 ㅋㅋ 유지력, 순간딜교 둘 다 오공보다 앞섭니다
그러나 1랩에 레넥톤이 q를 찍고왔다면 딜교 이길 수 있습니다 1랩에는 분노도 차있지 않기때문에
라인생성대고 미니언 몇대 쳐주다가 e평평평 딜교해주세요 레넥톤이 1랩에 w를 찍고 온다면 딜교를 질 수도
있습니다. 레넥톤 챔프 자체가 초반 라인전에서 스노우볼을 굴리지 못하면 중후반 한타에서 존재감이 작아지기
때문에 초반에 갱콜해서 킬을 따거나 무난하게만 가도 한타때는 오공이 더 좋아요
[ 난이도 ★★★☆☆ ]
초반 1랩딜교 이깁니다 부쉬에 들어가서 어흥하고 뛰어나올때 바로 e평평꽂아주시면 딜교 유리합니다
렝가 4스택이나 풀스택일때는 딜교 사려주시고 렝가가 스택 소비할때마다 딜교해주시면 킬각 잡을 수
있어요 유지력면에서는 렝가가 유리하기때문에 초반킬을 내는게 좋지만 무난하게가도 한타에서 오공의
존재감이 더 큽니다 렝가 자체가 못크면 원딜순삭못하고 자기가 순삭당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 난이도 ★★☆☆☆ ~ ★★★★☆ ]
리븐은 손을 많이타죠 ㅋㅋ 매판마다 상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초반에 리븐이 q를 찍고왔다면 오공이 딜교에서 밀릴 수 있기 때문에 1랩딜교는 사려주세요
물론 리븐이 먼저 들어온다면 뒷무빙치면서 딜교 해주세요
주의할 점은 리븐상대할때는 보통 오공이 하는 e평q평 후에 w로 빠지기 함부로 하시면 안됩니다
함부로 들어갔다가는 빠져나오는 도중 은신풀리자 마자 리븐에게 원콤날 수 있습니다
리븐이 들어올때 스킬을 w로 빼주면서 딜교를 하거나 리븐의 스킬이 쿨일때에만 들어가서 딜교해주세요
6래밸 이후에 둘 다 반피이하일 경우에는 리븐이 유리하니 항상 피 관리 잘해주셔야 합니다
[ 난이도 ★★★☆☆ ]
오공을 선픽박으면 보통 상대가 말파를 후픽으로 고를때가 많아요
말파 상대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1. 점화들고 가서 2랩 안에 솔킬을 낸다. → 대신 솔킬 못내고 말파 무난하게 바미 , 태불 나오면 끝납니다
라인전에서는 아무것도 못해요
2. 텔포들고 다른라인을 풀어주는 식으로 한다 이게 점화보다 무난하고 좋네요 근대 텔타고 넘어오는 말파도
존재감이 어마어마해서 이득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냥 말파 상대로 오공 안하는게 최선
[ 난이도 ★★★☆☆ ]
요즘 상향먹고 꽤 나오더라구요 최근에 상대를 해보진 못했는데
식칼만 잘피해주면서 딜교하면 문도가 6랩이전에 의외로 물몸이기때문에 킬각 잡을 수 있습니다
[ 난이도 ★★★★★ ]
노답입니다 단단하기도 하고 오공이 라인전에서 가지고 있는 장점은 e에 붙어있는 공속효과를
볼리베어 또한 w를 통해 밀리지 않고 w가 잃은 체력비례 뎀지라서 딜교 길게끌리면 원콤나요
패시브마저 라인전 최강 op인 볼리베어기때문에 볼리베어 나왔으면 텔들고 다른 라인 로밍 가는 식으로 합니다
오공이 점화들고 볼베가 텔포들고 정글 안먹고와도 오공이 라인전 집니다 노답 자주나오진 않으니 다행입니다
[ 난이도 ★★☆☆☆ ]
아주 쉬워요 정말 오공 밥줄입니다 상대팀에 블라디 나오면 오공 칼픽박아주세요
그냥 1랩에 e평평평 e평평평 반복해주시면 2랩되기도 전에 킬각나옵니다 ㅋㅋ 진짜 오공한테 너무약해요
블라디가 탑에서 강할때는 뚜벅이들 상대로 평q 짤 날려주면서 유지력으로 괴롭혀주는건데
오공은 군두운 습격이라는 너무 좋은 돌격기와 딜링기가 있기 때문에 평q로 괴롭히려고 했다가는
회색화면입니다 오공하면서 상대 블라디 탈주시켜본적도 몇번 있습니다 ㅋㅋㅋ
물론 유지력이 좋고 갈수록 블라디가 더 쎄지기 때문에 초반에 킬 많이 따주세요
[ 난이도 ★★★★☆ ]
힘들어요 ㅠㅠ 쉔은 오공상대로 딜교환도 지지 않고 유지력은 훨씬 더 위일뿐더러 오공이 사리면서 cs만
먹게 되면 궁찍고 로밍다니면서 게임 터트립니다 팀원들한테 " 아 우리 탑은 뭐함?" 소리 가장 많이 듣게 하는
쉔입니다. 텔들고 상대해주세요
[ 난이도 ★★★★☆ ]
손싸움이기는 하나 맞딜로는 이길수 없고 유지력 또한 오공이 밀리기 때문에 힘든편입니다
물론 울라프 e를 분신에 쓰게 할 수 있다면 딜교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도끼 잘피해주면서 분신으로 울라프 e 씹는걸 노려주세요
[ 난이도 ★★★☆☆ ]
무난합니다 1래밸 딜교는 오공이 이기고 자크가 흘리는 젤리때문에 심리전이 꽤 생기는데
젤리 밟아서 없애주면 당연히 좋지만 괜히 젤리 제거하려다가 자크q견제 맞지 마시고 더 많이 때리는데
치중해 주세요 자크 스킬중에 오공 분신으로 막을수 있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분신은 미니언 어그로 빼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맞딜치면 오공이 물론 이겨요 겁먹지 말고 딜교하기
[ 난이도 ★★★☆☆ ]
진정한 손싸움입니다 이렐의 e를 오공의 분신으로 씹어주시는게 중요해요
1래밸 딜교에서 오공이 e쓰고 들어간다면 바로 이렐이 e쓰며 스턴이 걸리기 때문에 딜교를 유리하게
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이렐이 들어올때 분신으로 스킬 씹어주고 e평q 딜교 해주는게 좋아요
또 이렐상대할때는 라인을 땡겨주는게 좋습니다
사려주면서 라인을 땡기면 이렐리아가 보통 "오공 쫄앗네" 하고 타워 근처에서 알짱거리면서 e박고
q로 빼거나 하는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여기서 오공이 좋은점이 상대는 견제한번하면서 타워한대만 맞고 빠져나가야지 하면서 들어온건데
그타이밍에 오공이 바로 r 돌려주면 생각치도 못하게 타워에 2~3대 맞게됩니다
그상태에서 궁을 다시 한번눌러서 끊고 바로 점화걸고 e평q평평 하며 따라가주면 킬이 나옵니다
이렐리아뿐만 아니라 다른챔프 상대로도 유용한 방법인데 이상하게 저는 이렐리아 상대로 이렇게 킬이
자주 나오더라구요 이렐 오공은 먼저 킬먹은쪽이 게임동안 쭉 이기게 되있어요
[ 난이도 ★☆☆☆☆ ]
하.. 정말 탑케일이 자주나오지 않는게 너무 안타까운 일이에요
오공은 탑케일에게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케일이 탑에 올때는 보통 e켜고 상대 후들켜 패줘야지 하고 오는건데
오공상대로 e켜고 때리려고 했다가는 바로 오공이 e평평평 하며 1랩 또는 2랩에 킬나옵니다
정말정말 초반에 정말 약해요 나르나 티모는 실명하고 도주기라도 있지 얘는 6랩전까지 오공이 들어오면
상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두들겨 맞고 걸어다니는 300원 되는거에요
물론 무난하게 갔을 경우 케일이 무적찍고 오공 후들겨 패는 그림이 나옵니다만
6랩이전에 킬을 내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가장 쉬운챔피언이라고 생각해요
[ 난이도 ★★★★★ ]
답이없어요 초반에 이기기도 힘들고 6래밸 이후에는 이길 수가 없으며
주도권을 잡지 못하면 트린 스플릿에 계속 끌려다니게 되는데 끌려다니다가 솔킬 당할 위험도 있습니다
트린 나오면 닷지추천
[ 난이도 ★★★☆☆ ]
손싸움입니다. 무작정 딜교를 걸기보다는 약점 상황이 자신에게 유리할때 딜교를 거는게 좋고
1래밸에 딜교를 하되, 길게 끌면안됩니다 길게 끌면 약점이 계속 재생성되면서 q로 계속 찔려서 킬각 잡힐수
있습니다 보통 오공이 2랩에 q를 찍는 경우가 많은데 피오라 상대할때는 2래밸에 w찍어줘서
피오라의 e 1타와 2타를 분신에 쓰거나 은신상태로 빠져나오면서 지속시간 끝나게해주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우위에 선 쪽이 계속 이기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초반 갱콜하는거 추천드립니다
[ 난이도 ★★☆☆☆ ]
제가 탑오공을 하게 된 이유입니다 롤 시작하고 얼마 안됬을때 탑 근접챔 (가렌,레넥톤) 하는데 티모만나면
다트맞으면서 피눈물을 흘렸었습니다 너무너무 얄미워요
그러다가 오공을 하게됬는데 실명때문에 힘들줄 알았는데 의외로 정말 쉽더라구요
1랩에 실명을 배워오든 독을 배워오든 e평평평으로 딜교 걸어주시고
그냥 계속 킬내주시면 되요 해보면 됩니다 정말 오공 밥줄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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