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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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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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꿀챔 하이브리드 잭스

- 짱귀요미폐인(2015-11-14, 조회수: 23259)

현재 총검이 상향이 먹고나서 하이브리드로가는 챔피언이 늘어났습니다.

전 이전부터 하이브리드 잭스를 해왔으며, 잭스가 방어력너프후 접었지만

이렇게 총검버프와 흡혈특성으로 하이브리드 잭스가 다시 좋아졌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현재 하이브리드 잭스 전적입니다. 

라인전은 6승 1패 

게임도 6승1패 입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잭스를 왜하는가?

하이브리드 잭스의 경우 1대1 깡맞다이가 강하고, 

무난한 타이밍에 건블이 나오면 1대2, 잘싸우면 1대3까지 가능한 깡맞다이의 최강급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몰락과 건블중 무엇이 더좋나?

이건 말씀못드리겠습니다만, 

몰락은 공속과 이속버프, 

건블은 피흡으로인한 라인유지력과 30초의 짧은 쿨타임의 슬로우가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원래 몰락 잭스를 하였습니다만, 

건블잭스를 시작한후로 잭스로 몰락을가면 데미지가 약해서 cs먹기가 불편하더군요. 


일반잭스보다 하이브리드 잭스가 더 좋은점과 나쁜점은?

저는 다이아도 아니고 상위티어도 아니기에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하이브리드 잭스가 일반잭스보다 좋은점은 상대가 잭스이기에 물방템을 가지만,

하이브리드 잭스같은경우는 물방템만 가면안되고 마방템과 섞어서 가야합니다.

그렇기에 서로 1코어가 나왔을때 다른 AD딜러 챔프와는 다르게 데미지가 많이 들어갑니다.


하이브리드 잭스가 몰락 잭스보다 좋지않은것은, 

템트리를 보면 알겠지만 우선은 극딜수준으로 딜템을 많이갑니다.

그렇기에 탱킹을 흡혈로 커버를해야하는데 cc기때문에 평타를 치지못하면 흡혈이 안되므로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잭스는 평범한 공속룬을 들면됩니다.

공속룬이 없을땐 일반AD룬을 들어도 무방하고, 

파란색에 마방이 없으실경우 주문력을 드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같은경우 시즌6부터 굉장히 복잡해졌습니다.

제가 이런 특성을 든다는것이지 

이 특성이 가장 좋다! 라는것은 아니라는것을 알아주세요.


우선 특성은 개인적으로 18 0 12가 탑라이너들에게는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21 9 0과 같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왼쪽 특성부터 왜 찍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잭스는 스킬로 딜을 넣는챔피언이 아닌 평타로 딜을넣는 챔프이기에 공속을찍습니다.


그다음은 양날의검과 포식입니다.

둘다 좋은 특성이지만 건블이 나오기까지 라인유지력이 별로인 잭스에게는 포식으로 라인유지를 하는게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흡혈귀와 타고난 재능입니다.

저는 흡혈로 먹고사는 하이브리드잭스이기에 흡혈귀로 흡혈을 좀더 높이는것이 더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현상금 사냥꾼과 압제자 입니다.

잭스의 Counter Strike(반격)스킬이 스턴이므로 저는 압제자를 찍는게 더좋다고생각합니다.


그다음은 방관, 마관인데 그냥 방관찍으세요.


그다음 18포인트인데 

잭스가 가는 크리템이라고는 트포밖에없으니 첫번째는 안찍고, 3번째는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안찍었습니다.


그리고 책략과 결의중에는 결의에 흡혈 추가가있으므로 흡결의를 찍습니다.

위험한게임을 위해서 책략을 찍으셔도 됩니다.
Flash(점멸)는 고정입니다.

그리고 Ignite(점화)와 Teleport(순간이동)중 선택하시면되는데

하이브리드 잭스의경우 1대 다수가 강하지만, 한타가 좋은챔프가 아니기에 텔을들지않고 점화를든후, 

1,2렙 빠른솔킬, 건블나온후 점화로 다이브, 

상대가 바텀에 텔을탔을때 타워를 밀어주는 플레이를 자주합니다.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70/120/17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상대에따라서 Counter Strike(반격)스킬을 찍느냐, Leap Strike(도약 공격)스킬을 찍느냐가 다릅니다.


예를들면


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이런애들 나오면 Leap Strike(도약 공격)찍고 1렙부터 면상 후려치시면됩니다.




2레벨에는 왜 Leap Strike(도약 공격)를 안찍고 Empower(무기 강화)찍느냐면, 


1레벨에 Leap Strike(도약 공격)를찍었을땐 2레벨에 무조건Counter Strike(반격)를 찍지만,


1레벨에Counter Strike(반격)를 찍었다는건 상대가 근접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면 Leap Strike(도약 공격)를찍지않아도 Counter Strike(반격)의 스턴을 맞출수있고, Empower(무기 강화)로 딜을 더넣는게 더좋습니다.

스킬 콤보

 1렙콤보는 평 Counter Strike(반격)(미니언 어그로) 평 평 Counter Strike(반격) 평


6레벨전 기본스킬콤보는 Leap Strike(도약 공격) 평 Empower(무기 강화) Counter Strike(반격) 평 평 Counter Strike(반격) 평



6레벨 이후 기본스킬콤보는


미니언에게 2타후 Leap Strike(도약 공격) Empower(무기 강화) Counter Strike(반격) 평 평Counter Strike(반격) 평

스킬 활용 팁

 Counter Strike(반격)돌리면서 끝날때쯤 Leap Strike(도약 공격) Counter Strike(반격) 하시는분이있는데


이건 Counter Strike(반격) 돌리는중에 상대가 뺄수있으니 별로 추천하지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첫템은 도란검 스타트로 갑니다.

1레벨에 강한편인 잭스로 점화까지 들면 1레벨에 딜교로 많은 이득을 챙길수있습니다.


그리고 첫 코어템은 무조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그다음템은 The Brutalizer(톱날 단검)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그다음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올AD일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대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냐면,

원래의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에 있던 일정 체력까지 떨어지면 흡혈이 올라가는 옵션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에서 사라지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에 똑같이 옮겨갔기에 먼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갑니다.


그럼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왜가나? 

몰락을 가지않은 잭스는 공격속도가 부족합니다.

그렇기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서 공격속도를 올리고, 8스택에 히드라가 터져 라인클리어가 좋아지기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피오라
티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잔나
야스오빼고 다 손싸움인거 같아요
나미
시간나면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부에 1,2킬을 따여도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나온후부터 딜교는 왠만하면 지지않습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나온후는 우디르급 태세변환해서 딜교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CS잘드세요

 

중반 운영법

 탑에서 스플릿하다가 상대가 1,2명오면 그냥 싸우세요.


잘싸우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가 별로 안좋은 하이브리드 잭스는 


팀에게 뒤봐달라고하고 스플릿하다가 상대가 많이오면 그때 아군올때까지 뻐기다가 한타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하지마시고, 상대 CC기 빠지면 Leap Strike(도약 공격)로 들어가서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 Counter Strike(반격)돌리면서 딜러진 물어주세요.


한타때 Counter Strike(반격) 바로 끊으면 그냥 죽는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시간나면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하이브리드 잭스도 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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