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7명
71.9% (41표)
0% (0표)
28.1% (16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41/57
★아리공략★ ☆마스터☆ BJ중재

- 시웨이(2016-07-22, 조회수: 231787)

 

 

 

 

 

 방송국

http://www.afreeca.com/sadyoungjine

 

챔피언 상대별 게임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GAmG2GaHeD8gfPO5l75KJA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061 IP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래의 두번째 동영상 입니다

페북에 돌았던 제 영상입니다.
MMr 2600게임 조건 바이6킬 르블랑1킬 아리2킬
세명 모두 풀스펠


 

>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마법사 패치와 함께 아이템들이 개편이 되어서 수정합니다.

 

처음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시작합니다. 100%

 

지금 AP템들이 다 버프를 받아서, (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다 너무 좋습니다.

이번패치로 추천하는 템으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가 있습니다.

패치후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자주 갑니다. 좋습니다. 평타로 터지다보니 100% 명중이고, 1050원 =  주문력40 + 마법데미지효과 때문에 가격대비 최고입니다.

 

크게 선템 3가지로 나뉩니다.

1. 강력한 AP일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부터 갑니다.

참고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번패치로 너프아닙니다. 많이들 잘못 알고 계시길래 적습니다.

ex) 르블랑,피즈,카타리나,카사딘,신드라,라이즈 등

 

2. 내가 주도권을 잡을 수 있고 상대하기 무난한 AP일경우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부터 갑니다.

그후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or (모렐로노미콘) 갑니다. 아니면 상대가 ap비중이 많으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도됩니다.

ex) 아지르,빅토르,트페,카서스,애니비아,제라스,럭스 등

3.AD일경우 무조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부터 갑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하위템들이 바뀌었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그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의 가격도 내렸고 능력치면에서 엄청난 버프를 받았습니다. 

 

원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기위해서는 하위템에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1250원 때문에 부담이 컸는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최고비싼 하위템이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435원이기 떄문에

패치후에 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같은 AD 챔프들한테 라인전을 지기가 힘들어졌습니다.

AD들에게는 죽어나가는 패치고 AP들 에게는 엄청난 버프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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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아리한테 안맞습니다. 원래 총검은 있었지만 가지않았습니다.

가격 너무 비쌉니다. 효율도 그다지.. 비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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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아리한테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아리를 라인전 최강으로 만들어주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하위템입니다.

자주 가는 아이템입니다. ->  생존기 or 광역데미지 , 쿨감10% , 체력300

주문력이 조금 작지만 효과 데미지로 커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2500원으로 좋습니다.

★1코어로는 절떄 안갑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1050원 주문력40 + 추가데미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2500원 주문력60 + 강화된 광역추가데미지

여기서 1450원으로 주문력20과 체력300 쿨감10%를 얻습니다.

초반라인전 단계인 10분초반대에 체력300과 광역추가데미지를 얻기엔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1450원이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or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를 살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의 효과 기본 데미지+ 주문력의 35% 추가데미지!

기본 주문력이 받쳐줘야,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는 템입니다.

어짜피 하위템이 좋아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의 효과만으로도 라인전을 리드하게 만들어주기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만 들고 있다가, 2코어때나 3코어에 올리면 엄청난 화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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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GLP-800)

아리한테 너무 안맞습니다.

일단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이 들어갑니다. 1100원

 

라인전이 강한 아리한테 1100원을 주고, 주문력0인 아이템을 간다는 점이 

무리수 입니다.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 1100원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1050원

라인전이 약해서 라인 유지력이 필요하고, 

버티고 버티면서 파밍하다가 후반에 좋은 챔피언들이 가는 템입니다.

(마법공학 GLP-800)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과 비슷한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마법공학 GLP-800)능력치중에 마나400이 아리한테는 필요없습니다.

 

가격도 3000원으로 비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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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과 한타 그리고 능력치면에서도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가 가장 좋지만

가장 장점에 대해서 한마디하겠습니다.

요즘은 게임이 길게 가지 않습니다

35분에 장로 드래곤이 나오기 때문이죠. 

빠르게 코어를 맞추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3400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2500     (마법공학 GLP-800) =  3000

 

★★★★★★★★★★★★★★★★★★★★★★★★★★

 

 

최근3일간 방송에서 혼자 1인큐로 솔랭만한 전적입니다.

비록 게임이 다이아 3구간이라서 낮은티어구간이지만,

아이템을 참고하셨으면해서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아이템을보면 아시겠지만 신템을 꼭 가지는 않습니다.

안갈때도 종종 있습니다

AP템들 자체가 이번에 다 너무 버프가되서, 버프가 된

(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또한 엄청나게 좋습니다.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서,

또한 조합을 보며

유동성있게 가야한다는 것!!!

그럼 읽으신분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W스킬인 (바람 장막) 으로 인해서 아리의 유효 스킬들을 막을 수 있기때문에 한번에 스킬을 퍼붓는 것을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바람장막의 쿨이 길다는 것을 잘 이용하시면 라인전에서 편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며,
야스오라는 챔프가 받쳐주는 챔피언이 없으면 라인전에서 반반이상으로 끌고 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야스오가 나온다면 무조건 받쳐주는 챔피언이 나올텐데, 그럼 라인전 & 한타도 되게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상대를 많이해서 스킬 분배도랑 경험이 가장 중요한 상대같습니다.

S6 특성 환희로 인해서, 크리시 피흡이 생겨서 많이 나오는 픽이지만,
아리 역시 특성에 죽음불꽃 손길이 있기때문에, 라인전에서는 크게 밀릴 이유는 없습니다.
다이애나
요즘 시작하는 아리 유저들이라면, 다이애나를 엄청 어려워하실 겁니다.

다이애나가 초창기 나왔던 시절에 게임을 했던 유저가 아니라면,

다이애나를 상대를 많이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비록 너프가 많이된 다이애나지만,

VS 다이애나가 익숙하지도 않을뿐더러 강력한 다이애나에게 솔킬을 많이 줄 겁니다.

6렙이후에 다이애나에게 Q를 맞는다면... 딜교자체가 힘들 겁니다. 조심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제라스는 시즈탱크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엄청 수동적인 챔프입니다.

제라스는 아리의 로밍을 따라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라인전 또는 2:2에서도 아리보다 힘을 못 발휘합니다. 또한 도주기도 없는 뚜벅이입니다.

가장큰 문제는 제라스는 라인전에서 아리랑 반반을 갈 수 없습니다.

6렙이후 솔킬내기가 쉬운 챔피언중 1개 입니다.
럭스
정말 쉽습니다.

너프후에 잘 나오지도 않는 픽입니다.

상대방이 럭스 픽이 나오면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고 게임을 합니다.

럭스같은경우 공격스킬이 3개고 vs 아리는 공격 스킬이 4개입니다.

또한 럭스는 기본 스킬인 q,w,e가 아리의 기본 스킬은 q,w,e보다 쿨이 깁니다.
카타리나
고티어로 갈수록 카타는 아리를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또한 아무도 안합니다. 그예로 마&챌의 카타 픽률은 2%대 밴률 또한 마&챌 1%대

라인 푸쉬 , 로밍 , 한타 , 라인전 모든 것이 아리의 압도적인 우위입니다.

Tip 라인전 & 한타에서 아리가 선 매혹을 쓰지 않으면 카타는 절때 먼저 들어올 수 없습니다.

카타 vs 아리에서 대부분 카타는 라인전을 버립니다. 와드만 3개씩 꼼꼼하게 해주면 됩니다.

 

 

  위에 라인 운영법에서 적은 초반 라인 푸쉬 및 압박입니다.

상대 정글 생각하면서, 적 미드 라이너를 압박합시다!

MMr 2600게임


 

 

  

 

 

 

 

 

 

 

 

 

챔피언별 대응법

 ★ S6 패치 이후  

 AP챔프들 중에서는 아리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vs AP 상대로는 예전보다 훨씬 더 수월함과

 강력한 아리를 느껴보세요

 

Ctrl + F -> 챔피언 닉네임


EASY

Nidalee(니달리)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Ziggs(직스)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Cassiopeia(카시오페아)Talon(탈론)Pantheon(판테온)



Nidalee(니달리) 니달리

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맞지않으면 정말 쉽습니다.

미니언을 이용해서 라인전을 이끌어 나갑시다.

(부패 물약)로 시작하셔도 되고,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하셔도 됩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or Bushwhack((매복 덫 / 급습) 에 니달리의 패시브인 Prowl(수풀 배회)만 발동되지 않는다면 주도권은 100% 아리가 가져가게 되어있고, 라인클리어 또한 아리가 월등히 좋기때문에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또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맞아서 Prowl(수풀 배회)가 발동되어서 니달리가 한번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한번 뒤로 빠지고나서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로 추노를 하면서 니달리를 솔킬딸 수 있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오리아나 vs 아리는 아리가 라인 주도권을 꽉 잡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리아나는 스킬 특성상 공격스킬이 3개이고, 

아리는 공격스킬이 4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리아나의 공격스킬중 1개인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같은경우 조건부 공격스킬이기때문입니다. 

오리아나 자신에게 또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의 주변에서만 시전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리가 유리하고, 주도권을 잡고있으며, 

결정적으로 아리가 오리아나한테 정말 좋은 핵심은!!

오리아나의 궁극기인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Spirit Rush(혼령 질주)or Flash(점멸)로 회피가 가능해진다는 겁니다!!

같은 서로 궁극기인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Spirit Rush(혼령 질주)를 교환하지만 

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특성상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2번이 남기때문입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제라스는 시즈탱크(?)와 같습니다.

너무 수동적인 챔피언이고, 성장까지의 시간이 엄청 소요되는 챔프입니다.

아리가 로밍을갈때 제라스는 따라 내려오지 못합니다. 

혹시 아리가 숨어서 기습을하면 죽기때문이죠.

그리고 제라스와의 라인전 역시 아리가 압도합니다. 

제라스는 도주기기가 없는 챔프기때문에 갱에도 취약하고, 

아리가 6이 되는순간 제라스는 사려야합니다.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는 제라스를 공포로 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라스의 가장 수동적인면이 나타나는 제라스의 궁극기인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역시 그자리에 멈춰서 궁극기를 써야하기때문에, 아리와 딜교중에 아리의 Charm(매혹)에 100% 적중 및 캔슬 될 수 있기에 서로 딜교중에는 잘 쓰지 못합니다. 

제라스의 논타겟 스킬인 Arcanopulse(비전 파동)만 연속해서 계속 맞지 않는다면 엄청 쉬울겁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쭉쭉 밀고 로밍을 다녀도 되고, 

6렙이후에 Spirit Rush(혼령 질주) 사용해서 솔킬을 내보셔도 됩니다. 




Ziggs(직스) 직스

직스는 라인전이 엄청 강한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Short Fuse(짧은 도화선) 의 강력함이 있기 떄문이죠.

하지만 Bouncing Bomb(반동 폭탄)의 범위 너프 이후에 직스의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또한 그 결과 직스의 픽률 또한 엄청나게 줄어 들었습니다.

직스의 스킬 구성을 돌이켜보면 엄청 좋습니다. 

생존 & CC기인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와 거의 모든 스킬들이 광역딜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만큼 스킬들이 좋기때문인지 스킬쿨타임이 긴 AP챔프에 속합니다. 

스킬쿨이 길다는건 라인전에서 엄청난 리스크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픽률이 저조 및 승률 또한 낮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쿨이 길다는점은 아리에게는 찬스입니다. 

과감하게 파고 들어가는 아리에게 스킬쿨이 긴 챔프들은 스킬이 하나 빠지고 나서,

 다음 스킬시전까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말이고, 

이점을 노리시면 아리로 직스를 상대하기 엄청 쉽습니다. 

직스는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가 빠진다면,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입니다. 

또한 직스는 마나소모량이 엄청나게 큰 챔프입니다. 

이점을 노려서

지속적으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밀어준다면 금방 마나가 오링나는 직스를 볼 수 있을 것이며,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고 가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모든 AP챔프들이 그렇듯이 직스도 몸이 엄청 약한 챔프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직스의 HP가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 과감하고 들어가서 잡을 수 있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라인전 최약체 카타리나는 아리를 절때 이길 수 없게 만들어진 챔프입니다.

2015.7.30일 기준 Fow.kr에서 카타리나 픽,밴,승률 입니다.

마&챌 구간에서 카타리나의 평균픽률은 1%대 밴률 2%대 승률 0%입니다.

또한 브론즈&실버&골드&플레&다이아 카타리나의 승률이 50% 넘는 구간이 없습니다. 

승률이 최하위 챔프중 하나라는건 그 이유가 있겠죠?

라인전 최약체 챔프인 카타 그리고 CC기도 없습니다. 

상대 정글러의 갱이 와도 호응 또한 하지 못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라인전과 한타에서 아리가 선 매혹을 쓰지 않는다면, 

   카타리나는 절대 먼저 선진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점을 생각하면서, 평타로 카타리나를 많이 때려주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딜교를 합시다.

(부패 물약)으로 시작한다면 엄청 쉽다는걸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Fizz(피즈)피즈

★★★ 포션의 변경으로 플라스크 + 4포션이 안됩니다 ★★★

 + 쉰에 주문력이 더이상 붙지않습니다. vs 피즈가 더 쉬워졌습니다.

(부패 물약)시작으로 초반에 피즈를 더 압박해 줍시다

★초반 라인전은 아리가 압도합니다. 

  근거리 챔프인 피즈는 그냥 샌드백이니깐요. CS를 먹을때마다 괴롭혀줍시다★

★6렙이 되면은 5:5 또는 아리가 조금 좋아지게 되는데 주의할점은

 절때 Charm(매혹)을 먼저 쓰면 안된다는 겁니다. 

피즈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있기때문에 Charm(매혹)을 맞지 않습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져서 딱 떨어지는 지점에만 Charm(매혹) 날리시면 됩니다.★

대충 설명을 하기보다 직접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아래 영상을 한번보세요

MMr 2300게임 조건 아리0킬 피즈0킬 아리 노플 피즈 노플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는 무섭기도한 챔프지만 Twin Fang(쌍독니) 만 연속으로 못쓰게 한다면 엄청 쉬운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연속적인 너프로 인해서 이제 픽도 거의 잘 하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를 피해야 하겠죠? Noxious Blast(맹독 폭발)만 맞지 않는다면 카시는 Twin Fang(쌍독니)를 쓸 수 없습니다.
결국 서로 논타게팅 스킬 싸움이기에 아리가 꿀릴 것이 없습니다.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는 타게팅 스킬이기때문에!!!
그리고 카시가 쉬운이유중 하나는 카시의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가 조건부 스킬이라는 겁니다. 100% CC기가 아니라, 정면을 응시할때만 CC기로 판정된다는점!! 
카시를 많이 상대해보시면 보이시겠지만, 
카시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시전할때는 준비 모션이 있습니다. 
그 모션을 보고 아리가 뒤로 돌아버리면 
궁으로인한 스턴은 맞지 않습니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가 빠진 카시는 아리에게 솔킬을 내줄 수 밖에 없기때문입니다.
어떻게보면 노멀할수도 있는 카시지만, 상대를 많이하다보면 분명 쉽다고 느끼실 겁니다. 
★서로 같은 논 타게팅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반반을 가겠지만 
 궁극기인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Spirit Rush(혼령 질주) 차이를 메꿀 수 없기때문입니다★


 
Talon(탈론)탈론
원래 탈론이 침묵이 있을당시에는 탈론이 아리의 하드카운터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탈론의 너프로 인해서, 침묵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탈론과의 라인전은 엄청 쉽습니다.
탈론 vs 아리는 티어가 높아질수록 아리가 엄청 유리한 구도로 이어집니다. 
탈론은 근거리AD챔프이기 때문에 CS를 먹을때 견제를 해주면되고,
그외에 탈론이 딜교용으로 쓸 수 있는 스킬은Rake(갈퀴손)뿐입니다. 하지만 Rake(갈퀴손)의 사거리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보다 짧기때문에, 
거리조절만 잘한다면 우월한 평타 사거리를 이용하면서 평타견제를 할 수 있으며, Rake(갈퀴손)범위 밖에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딜교로 이득을 취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첫 귀환때(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올려준다면 탈론으로부터 딜교에서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1개씩 사서 소지하고 있다보면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를 무력화 시키기때문에 지속적인 솔킬도 낼 수 있습니다. 
보통 탈론은 아리를 라인전에서 이길 수 없기때문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서 로밍을 다닙니다. 
항상 와드를 해주면서, 미아핑을 필수로 찍어줍시다.
봇or탑을 위해서 시야만 먹어준다면 탈론은 아무것도 못하고 무너지게 될 겁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
판테온은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하셔도 됩니다.
만약 판테온이 어렵다 or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분은,
그냥 같이 사리면서 파밍만해주시면 됩니다.
무난하게 같이만 커도 아리가 훨씬 좋기때문입니다.
판테온은 라인전에서 솔킬을 내지 못하면 한없이 힘이 빠지는 챔프입니다.
라인전에서 킬을 먹어서 그 힘을 바탕으로,
봇에 Grand Skyfall (대강하)로 게임을 풀어 나가야 하는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아리가 안죽고 사리면서 맞파밍만해도 답답한것은 판테온이기 떄문입니다.
판테온을 상대할때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2렙입니다.
1렙때 Spear Shot(투창)로 딜교를 하며,  2렙때 Spear Shot(투창)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Spear Shot(투창)Ignite(점화)로 상대방을솔킬 낼 수 있는 타이밍이 오기때문입니다.
이 2렙 타이밍만 지나면 크게 위험한 부분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 갱킹입니다.
★하지만 판테온의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Charm(매혹)으로 캔슬됩니다★
집중하셔서,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캔슬시켜주면 판테온은 무지 쉽습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때문에 판테온이 미드에 보이지 않는다면 바로바로 미아핑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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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Nocturne(녹턴)Zed(제드)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Swain(스웨인)Azir(아지르)Akali(아칼리)Annie(애니)Kassadin(카사딘)Lissandra(리산드라)Anivia(애니비아)Lulu(룰루)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arthus(카서스)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

 
 
 
Nocturne(녹턴)녹턴
미드녹턴을 하는사람은 단 1명밖에 못봤습니다. 쏘핫트님 이시죠. 한분이랑밖에 상대를안해봤기때문에,
그 경험으로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녹턴은 아리를 까다로워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아리가 좋다는거죠.
한번은 랭겜에서 쏘핫트님께서 녹턴으로 아리를 이기기 힘들다고, 초가스를 픽해서 나온적이 있습니다.
녹턴이 아리를 힘들어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아리는 스킬쿨이 짧은편인데, 공격스킬로만 4개입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Charm(매혹)만 골라서 막을 수 없기때문입니다.
또한 녹턴이 Paranoia(피해망상)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로 아리에게 붙어도,
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로 인해 녹턴에게 킬을 안줍니다.
반대로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갔을떄 녹턴은 살기가 힘듭니다.
위의 내용으로만 보면 녹턴은 이지에 들어가야겠죠? 하지만 노말에 넣은 이유는 밑에 있습니다.
아마 상대 녹턴이 잘한다면 아리랑 라인전을 안할겁니다. 무조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로 라인클리어를 하고,
봇이나 탑으로 Paranoia(피해망상)를 이용해서 게임을 풀겁니다. 만약 로밍으로 킬이나 어시를 많이 먹어서 녹턴이
아이템이 앞서면 Paranoia(피해망상)를 이용해서 아리를 딜로 찍어 눌러서 킬을 낼겁니다. 위험합니다!!!. 무조건 막아야합니다.
(부패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하셔도 됩니다
 
★라인 주도권, 선공권은 아리가 가지고 있지만,
로밍은 녹턴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녹턴은 무조건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로 빨리빨리 라인을 밀고,
다른라인을 호시탐탐 노릴겁니다.  
와드로 탑,봇쪽 동선을 지속적으로 밝혀줘야하며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에는 못미치지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최대한 라인을 맞춰주며,
와드로 녹턴이 움직이는걸보면, 빠르게 핑을 찍어줍시다.
봇,탑 라인을 보고 따라가도 늦지않는다면 꼭 따라가고,
녹턴이 로밍을가도 우리 봇,탑이 살 수 있을 것 같으면 그냥 빨리빨리 미드 타워를 밀어버립시다.
만약 로밍으로 녹턴이 이득을 보지 못하고, 무난하게 중,후반으로가면 녹턴보다 아리가 더 좋습니다.
 
 

Zed(제드)제드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 너프이후에 쉽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시전시  100% 확률로 Charm(매혹)맞습니다.
간혹  Death Mark(죽음의 표식) + Flash(점멸) 로 Charm(매혹)피하기도 하지만 그럼 그냥 생각도하지말고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도망치면 됩니다. 
서로 궁극기를 뺐지만 상대 Flash(점멸)를 뺐기떄문에 이득이기 떄문입니다.
제드를 이지에 둘까 노말에 둘까 고민을하다가 그래도 암살자로써 강력한 한방이 있는 제드라서 노말에 두었습니다.
제드와 아리의 라인전은 거의 정확하게5:5입니다.
하지만 아리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오면 아리의 압도적인 승리가 되고, 한타 역시 아리의 존재감이 훨씬 더 발휘됩니다.
제드의 주력 스킬인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역시 논타겟팅입니다. 하지만 아리의 논타게팅 스킬인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 사거리가 더 깁니다. 또한 라인클리어 역시 아리가 더 좋습니다. 제드는 근접AD 챔프이기때문에 CS를 먹기위해서는 미니언에 붙어야 합니다. 
그때 아리로 평타로 딜교를 이득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러면 모든 아리 유저들이 제드를 쉽게 생각하겠죠?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제드는 노코스트 챔피언이라는 겁니다. (*노코스트 챔피언이란? 스킬시전시 마나소모량이 들지않는 챔피언)
이점때문에 아리는 마나관리를 해야된다는 점이죠. 이점을 어려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팁을 드리면 제드가 상대일떄는 그냥 CS만 같이 먹고 커도 이득입니다. 무리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내가 아리인데? 상대랑 반반하기 싫다 하시는분들은 아리역시 제드상대로 꿀릴것이 없기때문에 만약 제드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지면 제드가 풀피라도 과감하게 들어가면 아리가 이깁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진 제드는 갱킹에도 약할뿐만 아니라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빠진 공백시간에서 라인전에서도 아리의 밥이기때문입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제드의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의존도를 아실 수 있을 겁니다.
MMr 2300게임 조건 아리 1킬 제드 0킬  아리 노플 제드 노플 


LeBlanc(르블랑)르블랑
르블랑은 예전부터 아리의 대표적인 하드 카운터중 하나였지만, 침묵의 삭제로 인해서, 
아리와 반반을 갈 수 있는 챔피언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한번 더 Distortion(왜곡)가 너프가 됬습니다. 
이로인해서 아리는 르블랑을 상대가 엄청 편해졌습니다.
르블랑이 쉽게 Distortion(왜곡)로 들어오지 못하게 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만약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콤보로 들어온다면
Distortion(왜곡)쓰는것을 보고 Charm(매혹)을쓰면 Distortion(왜곡)으로 들어오는 순간에 Charm(매혹)을 맞아서, 아리에게 Distortion(왜곡)가 닿기전에 캔슬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Distortion(왜곡)의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2015.7.31일 통계자료입니다.
르블랑은 최저승률 5위에 해당합니다.
Distortion(왜곡)의 너프로 인해서 르블랑의 입지가 엄청 줄어 든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무서워하지 마시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첫코어로 가셔서 과감하게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Mirror Image(거울 환영)의 버프로인해서, 분신 구별이 예전에 비해서 엄청 어려워졌습니다.
킬각시 점화를 걸어놓고, 딜교를해서 구분하는 방법
핑을 찍어놓고 구분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분신구별이 어려워서 마지막에 르블랑이 실피 살아가는 경우가 종종나옵니다ㅠ



Syndra(신드라)신드라
신드라 또한 과거에 아리의 카운터 였습니다. 
하지만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너프로 인해서 요즘 거의 픽이 없는 챔프입니다.
1:1 라인전에서 엄청 강력한 챔프이지만, 갱킹에 정말로 취약하고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약합니다.
굳이 무리안하시고 반반만가셔도 되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만 맞지 않는다면 아리가 손쉽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의 범위가 워낙 넓어서 피하기가 힘들었지만 지금의 신드라로는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을 맞추기 힘듭니다.
하지만 신드라의 6렙 한방 콤보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Ignite(점화)Unleashed Power(풀려난 힘)는 아리가 죽을 수 있기 때문에,
6렙전에 딜교를 하시면서 이득을 보시고, 6렙때 조심하며 먼저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뽑도록 합시다.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가 나오면 아리는 신드라에게 원콤이 나지 않습니다.  
신드라의 Dark Sphere(어둠 구체)는 범위가 좁고, 사거리가 좁습니다. 그리고 논타게팅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이용해서 신드라를 괴롭혀 줍시다. 




Swain(스웨인)스웨인
스웨인은 상대법만 알면 엄청 상대하기 쉬운 챔프인데, 
대부분의 아리 유저들이 스웨인 상대법을 모르는 것 같아서 안타까웠습니다.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의 쿨타임은 8초입니다. 
스웨인은 쿨감템을 거의 가지않지만 우리는 여유롭게 생각해서 7초라고 계산을 합시다.
보통 기본스킬 Decrepify(노쇠화)Nevermove(부동진)Torment(고통)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딜교에서 아리가 스웨인을 이깁니다. 
이건 무조건 이깁니다.... 변수가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라고 생각하시겠죠??
아리가 딜교를 이기다보니 스웨인은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을 시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잠시 뒤로 빠져서 스웨인이 미니언을 상대로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로 흡혈을 하고나면 다음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까지 7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사이에 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로 잡아주면 됩니다. 
기본 스킬  Decrepify(노쇠화)Nevermove(부동진)Torment(고통)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 딜교에서 손해본 스웨인중 미니언한테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로 피흡을 하지 않는 스웨인은 지구상에 아무도 없습니다. 
그럼 우리는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가 빠진 7초의 공백에 스웨인을 잡아버리면 됩니다.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가 빠진 스웨인은 타워 다이브로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타워 다이브시 Nevermove(부동진)을 조심하도록 합시다.




Azir(아지르)아지르
미드 2대 대세픽중 하나인 아지르였지만 최근패치로 인해서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 Shifting Sands(신기루)가 너프되고 미드로써 입지가 줄었습니다.
아지르를 상대로는 1렙때 강한 딜교를 해줍시다. 
1렙때 Arise!(일어나라!)를 찍는 아지르는 Arise!(일어나라!)위치가 수동적으로 제한이 될 뿐만 아니라 범위가 좁습니다. 
아리의 평타사거리보다 좁은 Arise!(일어나라!)로써는 아지르가 아리와 1렙딜교에서 이길 수가 없습니다.
1렙때 딜교 이득을 보시고 2렙부터는 살짝 빠지셔서 거리를 잘 두셔야합니다.
포인트는 Arise!(일어나라!)의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끌어쓸때 아지르가 뒤에서 끌어쓴다고 치면 사거리상으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보다 짧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는 Arise!(일어나라!)를 끌어다가 쓰는 조건부 스킬이라는점
Arise!(일어나라!)가 소환되어있는 위치를 잘 파악하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타임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Arise!(일어나라!) 보유갯수를 잘 생각해야합니다. 
아지르전은 위치선정이 제일 중요합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빠진 아지르는 아리의 손쉬운 먹이이기 떄문입니다.
위치선정은 무빙 또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Arise!(일어나라!)가 없는 곳으로 포지션을 잘 잡아줍시다. 
 
또한 Shifting Sands(신기루)너프로 인해서 맞딜교에서 아리가Charm(매혹)을 맞춘다면 딜교에서 아리가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습니다. 
6렙이후 중요한데 서로의 핵심 스킬인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orSpirit Rush(혼령 질주)대결에서 
아리가Flash(점멸)를 가지고 있다면 아리가 거의 무조건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이유는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Spirit Rush(혼령 질주)로는 뛰어 넘지 못합니다. 
그래서 아리가 아지르를 이기기 위해서는 Flash(점멸)를 들고 있을때만 이깁니다
아지르가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밀어내면 Flash(점멸)뛰어넘어서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이용해서 잡으면 쉽기때문이죠.
Flash(점멸)가 있을때는 과감하게 솔킬을 노려보시고, 
Flash(점멸)가 없을때는 같이 파밍만하면 아지르보다 사거리가 더 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만 파밍 및 딜교를 합시다.




Akali(아칼리)아칼리
(부패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해줍시다.
아칼리는 레벨6 전과 레벨6 이후로 난이도가 극과극으로 나뉩니다.
아칼리의 레벨6전은 카타와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쉽습니다. 
그냥 막 두들겨 패기만하면 되니깐요. 대화가 필요없습니다. 그냥 일방적입니다.

6렙전에 얼마만큼 디나이를 시켜서 CS차이를 벌리는게 가장 큰 관건이고,
그 CS차이를 바탕으로 첫 귀환때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나오면 쉽게 라인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겁니다.  
아칼리가 렙6이 되고나서 나서부터는 아칼리쪽이 살짝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아칼리가 바로6이 되었다고 위험한거는 아니고, Shadow Dance(그림자 춤)가 3개가 찰때입니다.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와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는 3번씩이지만 딜에서 Shadow Dance(그림자 춤)가 많이 앞섭니다.

한타때야 어짜피 아칼리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앞에 무기력해지는 챔프이기때문에, 
항상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챙겨 다니도록 합시다.




Annie(애니)애니
애니는 과거에 아리의 카운터중 하나였습니다.
그 이유로는 아리보다 우월한 평타 사거리때문이였죠.
하지만 지금의 애니는 평타사거리가 줄어들고나서부터 상대하기 그냥 무난한 챔프중 하나입니다.
적이 애니일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쭉쭉 밀어서 라인푸쉬력이 약한 애니를 압박하고, 
또한애니가 Pyromania(방화광)관리를 못하게 해야합니다.
애니의 상대법은 Pyromania(방화광)의 체크여부입니다. 
Pyromania(방화광)가 0개 or 1개이면 그냥 과감하게 딜교 및 들어가셔서 솔킬을 내시면 됩니다.
Pyromania(방화광)가 1개라도 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로 4개를 채워서 Summon: Tibbers(소환: 티버)시전할 수도 있지만, 
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시전시간안에 Charm(매혹)을 맞으면 애니가 Summon: Tibbers(소환: 티버)쓰기도 전에 죽을뿐만 아니라,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시전할동안 때리다가 Summon: Tibbers(소환: 티버)모션을 보고,
 Spirit Rush(혼령 질주)나 Flash(점멸)를 써주서 애니의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피하시면 됩니다.  
Pyromania(방화광)가 2,3,4개 일때는 항상 주의하세요!!
꼭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부터 가도록 합시다. 애니는 미드누커로써 6렙때 엄청나게 강합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미드챔프중 승률 최하위에 꼽히는 카사딘.....
과거에 Null Sphere(무의 구체)에 침묵이 있었을 당시 Void Stone(공허석)로 인해서 모든 AP챔프들의 카운터였지만,
요새는 얼굴도 보기 힘든 챔프입니다.
 
초반6렙전에 카사딘은 아리의 샌드백입니다. 
카사딘이 Null Sphere(무의 구체)를 이용해서 때리든 말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밀면서,
카사딘이 평타로 CS를 먹을때마다 아리의 평타로 카사딘을 견제해주면 됩니다.
카사딘을 상대로는 Null Sphere(무의 구체)짤에 오래 라인을 유지할 수 있는 + 강력한 압박인 (부패 물약)갑시다
카사딘이 요즘 얼굴보기도 힘들고, 승률도 최하위인 이유는 성장시간까지 오래 걸린다는 점과
극악의 라인클리어 능력입니다. 아리가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밀면 카사딘은 라인에 박혀있기 바쁩니다.
그리고 더티파밍 & 로밍으로 이득을 보시면 편하실겁니다.
또한Riftwalk(균열 이동)의 너프가 정말큽니다. MP 소모가 많이 들어서 몇번밖에 못씁니다. 
아리의 로밍을 따라오기 힘들뿐 아니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없이 한타에서도 선진입하기 힘든 카사딘이기에 한타 역시 아리가 유리하며,
라인전 또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부터 간다면 크게 어려움이 없으실겁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모르가나는 아리를 상대로 무난하게 게임을 끌고가기 좋기때문에,
 종종 아리가 선픽나왔을때 상대로 나오곤합니다.
모르가나가 까도로운 점은 2가지인데,
첫번째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라인을 빨리빨리 클리어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입니다.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해서  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쓰고, Charm(매혹)을 딱!! 날릴 때
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쓴다면, 솔킬을 따기도 힘듭니다.
그리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는다면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연계로 인해서 아리가 죽을 수 있습니다.
솔찍히 말해서 모르가나는 라인전도, 한타도 아리보다 안좋습니다.
라인전에서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맞지 않는다면, 모르가나는 쉽다는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점은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인데, 고티어로 갈 수록 모르가나 미드가 안나오는 이유가, 한타가 정말 구립니다...
한타 역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춰야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가 들어가서 좋지, 그냥 Flash(점멸)쓰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쓴다고 한들 사람들이 안맞아줍니다.
왜냐면 적들도 Flash(점멸)를 쓰거나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이 터지기전에 사거리 밖으로 도망가버리기 때문이죠.
정말 Ahri(아리) VS Morgana(모르가나) 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가 핵심 포인트고, 피하느냐 맞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릴 것 입니다.
잘 피해 보도록 합시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리산드라는 Ice Shard(얼음 파편)를 맞지 않는게 포인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리산드라가 챔피언을 상대로 Ice Shard(얼음 파편)를 쓰면 거의 맞지 않습니다. 사거리가 은근히 짧기때문이죠.
하지만 상대 리산드라가 바보도 아니고 허공에 Ice Shard(얼음 파편)를 쓸리가 없습니다. 
미니언을 통해서 Ice Shard(얼음 파편)를 쓰는것을 조심합시다. 
미니언과의 위치 & 거리를 잘 재셔야 합니다. 제일 중요합니다
리산드라 혼자서 아리를 솔킬따는건 조금 힘듭니다. 
하지만 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 + 상대 정글러의 갱킹으로 아리는 죽을 수 있습니다. (망원형 개조)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필수 입니다. 
리산드라의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는 아리의 Charm(매혹)에 의해서 캔슬되니 이점 엄청 중요합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애니비아의 난이도를 어떻게 둘지 엄청 고민한 챔프중 하나입니다.
만약 애니비아의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자주 맞는다면, 롤에 있는 모든챔프중에 제일 힘든 상대가 될 겁니다.
왜냐면 애니비아는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폭딜 미드챔프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3렙때 애니비아에게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는다면 아리의 HP는 절반을 잃을겁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타로 이어지는 콤보는 엄청나게 위협적이기 떄문입니다.
6렙이후에는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or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로 이어지는 콤보는 
상상이상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아리가 종종 솔킬도 당할 수 있습니다.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는 타게팅이기때문에 어쩔수 없이 맞아야합니다. 
하지만 절때 Flash Frost(냉기 폭발)는 맞지 않도록 합시다. 투사체 속도도 느리고 논타게팅입니다.
그리고 노말이상에 애니비아를 둔 이유중 가장큰 이유!!!Rebirth(환생) 입니다.
6렙이전에 아리가 애니비아를 솔킬딴다고해도 Rebirth(환생)를 아리혼자서 깰 수 없습니다.
다른챔프들과 다르게 애니비아는 목숨이 2개라는 점!!
만약 아리로 6렙 이후에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잘써서 애니비아를 잡았다고 한다면, 
Rebirth(환생)를 깼을때는 채팅창에 Rebirth(환생)를 깬 시간을 적어서, 
다음 Rebirth(환생)가 돌기전에 한번더 솔킬을 따면 됩니다. 
이 내용을 적는 이유는Rebirth(환생)가 돌기전에 아리의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타이밍이 한차례 기회가 옵니다.

Lulu(룰루)룰루

룰루는 서포터형인 미드AP입니다.

룰루는 미드AP라고 하기에는 딜이 부족한 편이며(공격스킬2개), 

궁극기 역시 공격적으로 CC기로 사용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방어 & 생존스킬이기때문에, 룰루는 아리를 이길 수 없는챔피언중에 하나입니다.

룰루를 선택하는것은 어떠한 챔프와 미드 라인전을 상대하든 반반으로 끌고가서, 

우리편의 원딜AD를 믿고, 원딜AD 하드 캐리를 지원해주는 챔프중 하나로써,

룰루가 힘을 발휘할려면 적군AD 챔프의 성장이라는 전제가 깔립니다.

고르게 성장했을경우 라인전, 한타 아리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룰루라는 챔프 특성상 절반만 어떻게 끌고갈려고 픽을 하는게 대부분이기때문에

우리는 더 공격적으로 솔킬을 따야 합니다. 

룰루의 주 공격스킬인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역시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과 마찬가지로 논타게팅 스킬이기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는 5:5 ~ 6:4로 룰루가 유리합니다.

룰루가 좋은이유가 Charm(매혹)  Help, Pix!(도와줘, 픽스!) 차이가 타게팅과 논타게팅이기 떄문입니다. 

6렙 이후부터는 아리가 주도권을 확실하게 가지게 됩니다.

공격자 vs 수비자의 개념이며, 

룰루는 아리를 잡지 못하지만 아리는 룰루를 잡을 수 있다

는 점을 명심하면서,

룰루는 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의 방어스킬이 있기때문에 Charm(매혹) 의 스킬샷 여부가 엄청 중요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트페와의 라인전은 엄청 쉽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Destiny(운명) 때문에 어렵기도한 트페입니다.
트페와 아리의 라인전의 주도권은 아리가 꽉 쥐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트페의 궁극기인 Destiny(운명)는 이동스킬이지 공격스킬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트페와의 라인전에서 Wild Cards(와일드 카드)만 몇번 맞지 않는다면 크게 위험한 상황은없습니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를 자주 맞다보면 트페의 가장 장점인 확정CC기인 Pick a Card(카드 뽑기) + 상대정글러의 
갱킹에 죽을 수 있습니다.
트페가 눈앞에서 Destiny(운명)로 가지않는이상 Charm(매혹)으로 끈어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페가 미드에서 안보이는순간 미아핑을 잘 찍어 주시고,
 (망원형 개조)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꼼꼼하게 설치해줍시다.
트페는 Destiny(운명)로 다른라인을 풀지 못하는 순간 그저 한없이 약한 무쓸모한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6렙 이후에 트페는 아리상대로 CS먹을때도 눈치를 봐야하며, 
Charm(매혹)만 맞춘다면 손쉽게 솔킬을 낼 수 있을 겁니다. 
트페가 잘하면 트페는 아리한테 각을 주지 않고, Pick a Card(카드 뽑기)Wild Cards(와일드 카드) 라인만 밀면서, 뒤에 있을 겁니다.
아리로는 라인을 밀면서, 타워 압박을 해주고, Pick a Card(카드 뽑기)가 빠졌을때 또는 Pick a Card(카드 뽑기)로 골카를 뽑지않고, 파랑으로 마나수급 or 빨강으로 라인클리어를 할때 기회를 봐서,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Karthus(카서스)카서스
모든 롤챔프중에 1렙때 제일 강력한 카서스입니다.
1렙때 최강 스킬인 Lay Waste(황폐화)가 있기때문에 왠만하면 딜교는 하지마세요.
라인전과 한타에서 Lay Waste(황폐화)만 맞지 않는다면 정말 쉬운챔프중에 하나입니다.
미니언을 끼고 Lay Waste(황폐화)를 맞으면 덜아프니 미니언을 활용하도록 합시다.
솔찍히 상대가 카서스일때 게임의 승패를 결정짓는 요소는 봇입니다.

 

 

우리 봇이 엄청 밀려서 지고 있으면 카서스가 타워만 끼고 나오지 않으면서 Lay Waste(황폐화)로 파밍만 하면서,

Requiem(진혼곡)로 킬 or 어시를 챙기면서 성장 할 수 있기때문이죠.
그럼 정말 답도 없는 상황이 됩니다.
카서스는 보통 일반적인 챔프들과 다르게 Exhaust(탈진)를 들기때문에, 풀피인 카서스를 잡기는 조금 힘든 부분이 많아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카서스의 HP를 줄여놓고나서, 진입하도록 합시다.
카서스를 잡을때는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최대한  Lay Waste(황폐화)를 피하는데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서스를 잡으로 들어갔을때는 Spirit Rush(혼령 질주)를 2번만 쓰도록 합시다. 그 이유로는 카서스의 Death Defied(죽음 극복)때문에
 Wall of Pain(고통의 벽)Lay Waste(황폐화)를 생각해야 되기때문에 마지막 Spirit Rush(혼령 질주)는 카서스를 잡고나서 빠져나오는용으로 되도록 쓰도록 합시다. 




Viktor(빅토르)빅토르
요즘 대세이자 가장 핫한 미드 빅토르입니다.
저는 제가 아리를 했다는사실이 정말 행복합니다. 그 이유는 아리는 빅토르의 카운터이기 때문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빅토르유저들이 모든 챔프를 상대로 자신감 있어하지만 유독 아리는 까다로워합니다.
5렙까지 라인전은 빅토르가 아리보다 훨씬 좋습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때문에 딜교에서 빅토르가 우위에 서기때문입니다.
6렙전까지는 왠만하면 같이 파밍하는 구도로 가시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빅토르의 HP를 긁을 수 있으면 그걸로 만족합시다.

이제 6렙이 되면 아리가 라인주도권을 꽉 잡게 됩니다.
아리가 빅토를 상대로 절대적으로 좋은점이 Chaos Storm(혼돈의 폭풍)Death Ray(죽음의 광선)를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해진다는 점입니다.
또한Death Ray(죽음의 광선)에 비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꿀릴 것이 없기때문입니다.
빅토르는 몸이 정말 약하기때문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 잘맞춰도 녹습니다.

그리고 빅토르의 스킬중 Gravity Field(중력장)는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아니고, Gravity Field(중력장)를 Spirit Rush(혼령 질주)로 간단히 피해진다는점 때문에
공격스킬3개인 빅토르와 비교했을때 공격스킬이 4개로 구성된 아리가 라인 주도권을 잡고 있습니다.
아리 vs 빅토르시 더욱 더 중요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중요성을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한번봐주세요.
MMr 2300게임 조건 아리3킬 빅토르2킬 아리노플 빅토르 풀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블미)
★S6 특성으로 인해서 블라디를 노말이 두었습니다. 
 아리가 예전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아리의 특성 죽은불꽃 손길때문입니다.
+ AP템 가격이 오르면서, 코어템을 둘렀을때 강력한 블라디 입장에서
 템나오는 속도가 엄청 느려졌기때문에, 아리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블라디미르는 힘들면 힘들다고 할 수 있고, 무난하다고 할 수도 있는 상대입니다.
블라디는 탈론상대법에서 티어가 올라갈수록 탈론은 아리를 못이긴다고 작성한거와 약간 비슷합니다.
탈론vs아리 대결구도만큼까지는 아니지만 티어가 올라갈수록 아리가 블라디를 이기기 힘듭니다.
그 이유로는 블라디가 노코스트 챔프이고 안죽고 파밍만할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아리 vs 블라디는 블라디가 잘하는사람이면 그냥 에라이~ 모르겠다 ~~~라면서
그냥 20분동안 파밍이나 할래라는 생각으로 Ghost(유체화)Flash(점멸)를 들고오면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딜교하면서 킬도 낼 생각으로 블라디가 Ignite(점화)Flash(점멸)를 들고오면 아리도 할만해집니다.
블라디전의 포인트는 거리 조절입니다. 
Transfusion(수혈)는 어쩔 수 없이 맞아야합니다. 타게팅이니깐 하지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피해야합니다.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의 사거리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보다 짧습니다.
Transfusion(수혈)는 맞되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맞지않으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이용해서 딜교를 해줍시다.
블루가 있을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를 쓰면서 딜교를 해줍시다.
블루가 있을때는 essence theft(정기 흡수)때문에 아리가 밀릴 것이 없습니다.
아리가 블라디 상대로 힘든것은 블라디는 노코스트챔프이고 아리는 MP챔프라는점인데, 
 블루가 있을동안은 블루가 그 불리함을 메꾸어 주기 때문이죠
피즈상대법에서 설명드렸듯이 블라디미르 상대로도 왠만하면 Charm(매혹)는 안씁니다. 
Fizz(피즈)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처럼 블라디 역시아리의 Charm(매혹)모션을보면 블라디가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피하기때문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조금 딜교를 이득보면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이용해서 몰아붙이여서 Ignite(점화)를걸고, 
블라디가 위급해서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쓰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가 빠진 자리에
Charm(매혹)을 써야지만 라인전에서 블라디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HARD
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Yasuo(야스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다이애나의 난이도를 HARD에 둘까 엄청 고민했습니다.
최근 롤을 시작하신분들은 다이애나를 많이 상대못하셨다고 생각해서, 고심끝에 HARD에 놔두었습니다.
지금 다이애나는 너프가 많이되어서 전성기에 비해서 많이 약하지만 지금도 
6렙이후에 다이애나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는 엄청 강력합니다. 
첫템으로 무조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가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가도록 합시다.
다이애나는 AP지만 평타가 근거리챔프라서 6렙전에 초식에 속합니다. CS를 먹을때
 평타로 견제를 많이해주시고, 최대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HP를 긁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딜교에서 다이애나의 Pale Cascade(은빛 가호)가 있어서 쉽게 우위를 점하시기는 어려울겁니다.
아리가 다이애나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지 않는방법인데.... 이거밖에 답이없네요. 죄송합니다.
다이애나를 많이 상대 안해보신분들에게는 정말 어려울 것 같네요.
다이애나는 아리와 마찬가지로 돌진형 진입챔프인데, Lunar Rush(월광 쇄도)로 들어오면 빠져 나가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Lunar Rush(월광 쇄도)로 진입시 원콤만 나지 않아서, 킬을 못내면 다이애나가 역으로 죽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만 맞지 않는다면 쉽겠지만.... 아무래도 다이애나는 경험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Arcane Mastery(비전 연마)의 리메이크로 완전히 바뀐 라이즈입니다.
리메이크 이후에 거의 밴이라서 자주는 상대해보질 못했습니다.
몇번의 경험을 토대로. 적겠습니다.
라이즈의 가장 강력함은 Arcane Mastery(비전 연마)...... 말도 안됩니다. 그냥 사기적이라는 표현밖에...
애니와 마찬가지로 라이즈의 Arcane Mastery(비전 연마)를 클릭하면서 수시로 확인해야합니다.
6렙전에는 Arcane Mastery(비전 연마)가 2개일시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로 Arcane Mastery(비전 연마)를 채울 수 있기때문에, 
Arcane Mastery(비전 연마)가 0개나 1개일때만 딜교를 하면서 이득을 봅시다.
6렙 이전에 딜교에서는 평타 모션이 정말 안좋은 라이즈이기 떄문에
평타보다 Overload(과부하)을 쓰면서 CS를 먹습니다. 여눈도 채워야 할테니깐요. 
그럼 패시브 조절에 문제가 생기니 이점을 파고 들어서 딜교를 적극적으로 해줍시다.
6렙이후에는....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로 인해서 라인클리어도 좋아지고, 피흡도 있고, 많이 아픕니다 ㅠㅠ
Arcane Mastery(비전 연마)가 1개라도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로 Arcane Mastery(비전 연마)를 채울 수 있어서 정말힘듭니다.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이 빠지면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시간을 잘 체크해주시면서 딜교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이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보다 스틸사거리가 깁니다. 
이점을 활용해서 거리 조절을 항상 잘해주세요.
솔찍히 라이즈와 라인전은 아리가 충분히 반반을 갈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이즈를 하드에 둔건 Flash(점멸)Rune Prison(룬 감옥) + 상대정글러의 갱킹..... 이게 진짜 지옥같습니다.
라이즈 상대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부터 꼭 가셔야되고, 아마 가셔도 라이즈의 Arcane Mastery(비전 연마)스킬을 다 맞는다면 아플겁니다.
하지만 안가면 그냥 원콤납니다... 
라이즈는 보통 챔프들보다 CC기에 더 취약한챔프입니다. 
Arcane Mastery(비전 연마)상태때 CC기가 들어가면 스킬은 못쓰면서 Arcane Mastery(비전 연마)시간은은 줄어들기때문입니다!!
다른챔프들은 Charm(매혹)이 없이도 솔킬이 나오지만 라이즈는 무조건 Charm(매혹)을 맞춰야만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더 신중하게 씁시다
 

 

 
Yasuo(야스오)야스오
★S6 특성으로 인해서 야스오를 많이하지만,
 아리가 예전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이유는 아리의 특성 죽은불꽃 손길때문입니다.
야스오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Wind Wall(바람 장막) 때문에 아리가 엄청 까다롭고 힘든 상대중 하나입니다.
또, 야스오는 노코스트챔프라서 힘듭니다.
(블루를 보유시 5:5 or 아리가 더 유리) 
아리를 플레이할때 가장 껄끄러운 스킬2개를 꼽으라고하면 Yasuo(야스오)Wind Wall(바람 장막) , Braum(브라움)Unbreakable(불굴)입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나Unbreakable(불굴)는 아리의 광역딜링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무효로 만들기 때문이죠. ㅠㅠ
그중 한명인 야스오입니다!!!! 
하지만 Wind Wall(바람 장막)의 1렙 쿨타임은 26초입니다. 보통 25초라고 가정하면 25초에 한번은 야스오가 살 수 있겠지만, 
다음 Wind Wall(바람 장막)의 쿨의 25초안에 기회를 노려서 야스오를 잡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솔찍히 라인전에서 아리가 야스오한테 밀릴것은 없습니다. 다만 문제는 적팀입니다. 
야스오가 Flash(점멸)가 없을때 혼자서 아리를 뛰우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 로만 아리를 뛰워야 하기때문입니다. (우리는 회오리만 조심해서 무빙을 해줍시다)
아리 vs 야스오에서는 아리가 밀릴것이 정말 없는데, 야스오가 왜 HARD고 힘드냐면은,
상대가 야스오일때 상대 정글이 Gragas(그라가스)Lee Sin(리 신)Jarvan IV(자르반 4세) 상대 서폿이 Janna(잔나)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 대부분이기때문에 힘듭니다.
조건부 궁극기인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돕기위해서, 픽할때 야스오를 밀어주는 픽이 나오기때문입니다.
갱킹 또는 로밍을 온 적들때문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가 맞기때문에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망원형 개조)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필수입니다.
야스오일경우, 상대 탑이 AP가 아니라면, 그냥 무리안하고 같이 파밍만하면 됩니다.

하지만 상대 탑이 AP일경우 아리가 야스오에게 꿀릴 것이 없기때문에 솔킬을 내줘야겠죠?

라인전 같은경우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챌린저7명이였던 MMr 3300게임

VS 국내 야스오 정상급 선수 2015.7.22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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