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
http://www.afreeca.com/sadyoungjine
챔피언 상대별 게임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GAmG2GaHeD8gfPO5l75KJA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 주문력+14.85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래의 두번째 동영상 입니다
마법사 패치와 함께 아이템들이 개편이 되어서 수정합니다.
처음에 시작합니다. 100%
지금 AP템들이 다 버프를 받아서, 다 너무 좋습니다.
이번패치로 추천하는 템으로 가 있습니다.
패치후에 자주 갑니다. 좋습니다. 평타로 터지다보니 100% 명중이고, 1050원 = 주문력40 + 마법데미지효과 때문에 가격대비 최고입니다.
크게 선템 3가지로 나뉩니다.
1. 강력한 AP일경우 부터 갑니다.
참고로 이번패치로 너프아닙니다. 많이들 잘못 알고 계시길래 적습니다.
ex) 르블랑,피즈,카타리나,카사딘,신드라,라이즈 등
2. 내가 주도권을 잡을 수 있고 상대하기 무난한 AP일경우 부터 갑니다.
그후에 or 갑니다. 아니면 상대가 ap비중이 많으면 가도됩니다.
ex) 아지르,빅토르,트페,카서스,애니비아,제라스,럭스 등
3.AD일경우 무조건 부터 갑니다.
의 하위템들이 바뀌었습니다. = +
그리고 의 가격도 내렸고 능력치면에서 엄청난 버프를 받았습니다.
원래 를 가기위해서는 하위템에 1250원 때문에 부담이 컸는데,
+ -> 최고비싼 하위템이 435원이기 떄문에
패치후에 같은 AD 챔프들한테 라인전을 지기가 힘들어졌습니다.
AD들에게는 죽어나가는 패치고 AP들 에게는 엄청난 버프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리한테 안맞습니다. 원래 총검은 있었지만 가지않았습니다.
가격 너무 비쌉니다. 효율도 그다지.. 비추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리한테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아리를 라인전 최강으로 만들어주는 가 하위템입니다.
자주 가는 아이템입니다. -> 생존기 or 광역데미지 , 쿨감10% , 체력300
주문력이 조금 작지만 효과 데미지로 커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2500원으로 좋습니다.
★1코어로는 절떄 안갑니다★
= 1050원 주문력40 + 추가데미지
= 2500원 주문력60 + 강화된 광역추가데미지
여기서 1450원으로 주문력20과 체력300 쿨감10%를 얻습니다.
초반라인전 단계인 10분초반대에 체력300과 광역추가데미지를 얻기엔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1450원이면 +@ or ++@ 를 살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가 의 효과 기본 데미지+ 주문력의 35% 추가데미지!
기본 주문력이 받쳐줘야,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는 템입니다.
어짜피 하위템이 좋아서 의 효과만으로도 라인전을 리드하게 만들어주기에
만 들고 있다가, 2코어때나 3코어에 올리면 엄청난 화력을 발휘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리한테 너무 안맞습니다.
일단 이 들어갑니다. 1100원
라인전이 강한 아리한테 1100원을 주고, 주문력0인 아이템을 간다는 점이
무리수 입니다. = 1100원 , = 1050원
라인전이 약해서 라인 유지력이 필요하고,
버티고 버티면서 파밍하다가 후반에 좋은 챔피언들이 가는 템입니다.
는 과 비슷한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능력치중에 마나400이 아리한테는 필요없습니다.
가격도 3000원으로 비쌉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라인전과 한타 그리고 능력치면에서도 가 가장 좋지만
가장 장점에 대해서 한마디하겠습니다.
요즘은 게임이 길게 가지 않습니다
35분에 장로 드래곤이 나오기 때문이죠.
빠르게 코어를 맞추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 3400 = 2500 = 3000
★★★★★★★★★★★★★★★★★★★★★★★★★★
최근3일간 방송에서 혼자 1인큐로 솔랭만한 전적입니다.
비록 게임이 다이아 3구간이라서 낮은티어구간이지만,
아이템을 참고하셨으면해서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아이템을보면 아시겠지만 신템을 꼭 가지는 않습니다.
안갈때도 종종 있습니다★
AP템들 자체가 이번에 다 너무 버프가되서, 버프가 된
또한 엄청나게 좋습니다.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서,
또한 조합을 보며
유동성있게 가야한다는 것!!!
그럼 읽으신분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라는 챔프가 받쳐주는 챔피언이 없으면 라인전에서 반반이상으로 끌고 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야스오가 나온다면 무조건 받쳐주는 챔피언이 나올텐데, 그럼 라인전 & 한타도 되게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상대를 많이해서 스킬 분배도랑 경험이 가장 중요한 상대같습니다.
S6 특성 환희로 인해서, 크리시 피흡이 생겨서 많이 나오는 픽이지만,
아리 역시 특성에 죽음불꽃 손길이 있기때문에, 라인전에서는 크게 밀릴 이유는 없습니다.
다이애나가 초창기 나왔던 시절에 게임을 했던 유저가 아니라면,
다이애나를 상대를 많이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비록 너프가 많이된 다이애나지만,
VS 다이애나가 익숙하지도 않을뿐더러 강력한 다이애나에게 솔킬을 많이 줄 겁니다.
6렙이후에 다이애나에게 Q를 맞는다면... 딜교자체가 힘들 겁니다. 조심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는 아리의 로밍을 따라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라인전 또는 2:2에서도 아리보다 힘을 못 발휘합니다. 또한 도주기도 없는 뚜벅이입니다.
가장큰 문제는 제라스는 라인전에서 아리랑 반반을 갈 수 없습니다.
6렙이후 솔킬내기가 쉬운 챔피언중 1개 입니다.
너프후에 잘 나오지도 않는 픽입니다.
상대방이 럭스 픽이 나오면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고 게임을 합니다.
럭스같은경우 공격스킬이 3개고 vs 아리는 공격 스킬이 4개입니다.
또한 럭스는 기본 스킬인 q,w,e가 아리의 기본 스킬은 q,w,e보다 쿨이 깁니다.
또한 아무도 안합니다. 그예로 마&챌의 카타 픽률은 2%대 밴률 또한 마&챌 1%대
라인 푸쉬 , 로밍 , 한타 , 라인전 모든 것이 아리의 압도적인 우위입니다.
Tip 라인전 & 한타에서 아리가 선 매혹을 쓰지 않으면 카타는 절때 먼저 들어올 수 없습니다.
카타 vs 아리에서 대부분 카타는 라인전을 버립니다. 와드만 3개씩 꼼꼼하게 해주면 됩니다.
위에 라인 운영법에서 적은 초반 라인 푸쉬 및 압박입니다.
상대 정글 생각하면서, 적 미드 라이너를 압박합시다!
MMr 2600게임
★ S6 패치 이후
AP챔프들 중에서는 아리가 엄청 좋아졌습니다★
vs AP 상대로는 예전보다 훨씬 더 수월함과
강력한 아리를 느껴보세요
Ctrl + F -> 챔피언 닉네임
EASY
니달리
니달리는 만 맞지않으면 정말 쉽습니다.
미니언을 이용해서 라인전을 이끌어 나갑시다.
로 시작하셔도 되고, 시작하셔도 됩니다.
or 에 니달리의 패시브인 만 발동되지 않는다면 주도권은 100% 아리가 가져가게 되어있고, 라인클리어 또한 아리가 월등히 좋기때문에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또한 나를 맞아서 가 발동되어서 니달리가 한번 로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아리가 로 한번 뒤로 빠지고나서 로 추노를 하면서 니달리를 솔킬딸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
오리아나 vs 아리는 아리가 라인 주도권을 꽉 잡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리아나는 스킬 특성상 공격스킬이 3개이고,
아리는 공격스킬이 4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리아나의 공격스킬중 1개인 같은경우 조건부 공격스킬이기때문입니다.
오리아나 자신에게 또는 의 주변에서만 시전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리가 유리하고, 주도권을 잡고있으며,
결정적으로 아리가 오리아나한테 정말 좋은 핵심은!!
오리아나의 궁극기인 룰
or 로 회피가 가능해진다는 겁니다!!
같은 서로 궁극기인 를 교환하지만
아리는 특성상 2번이 남기때문입니다.
제라스
제라스는 시즈탱크(?)와 같습니다.
너무 수동적인 챔피언이고, 성장까지의 시간이 엄청 소요되는 챔프입니다.
아리가 로밍을갈때 제라스는 따라 내려오지 못합니다.
혹시 아리가 숨어서 기습을하면 죽기때문이죠.
그리고 제라스와의 라인전 역시 아리가 압도합니다.
제라스는 도주기기가 없는 챔프기때문에 갱에도 취약하고,
아리가 6이 되는순간 제라스는 사려야합니다.
아리의 는 제라스를 공포로 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라스의 가장 수동적인면이 나타나는 제라스의 궁극기인 역시 그자리에 멈춰서 궁극기를 써야하기때문에, 아리와 딜교중에 아리의 에 100% 적중 및 캔슬 될 수 있기에 서로 딜교중에는 잘 쓰지 못합니다.
제라스의 논타겟 스킬인 만 연속해서 계속 맞지 않는다면 엄청 쉬울겁니다.
로 라인을 쭉쭉 밀고 로밍을 다녀도 되고,
6렙이후에 사용해서 솔킬을 내보셔도 됩니다.
직스
직스는 라인전이 엄청 강한 챔프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의 강력함이 있기 떄문이죠.
하지만 의 범위 너프 이후에 직스의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또한 그 결과 직스의 픽률 또한 엄청나게 줄어 들었습니다.
직스의 스킬 구성을 돌이켜보면 엄청 좋습니다.
생존 & CC기인 와 거의 모든 스킬들이 광역딜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만큼 스킬들이 좋기때문인지 스킬쿨타임이 긴 AP챔프에 속합니다.
스킬쿨이 길다는건 라인전에서 엄청난 리스크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픽률이 저조 및 승률 또한 낮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쿨이 길다는점은 아리에게는 찬스입니다.
과감하게 파고 들어가는 아리에게 스킬쿨이 긴 챔프들은 스킬이 하나 빠지고 나서,
다음 스킬시전까지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말이고,
이점을 노리시면 아리로 직스를 상대하기 엄청 쉽습니다.
직스는 가 빠진다면,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입니다.
또한 직스는 마나소모량이 엄청나게 큰 챔프입니다.
이점을 노려서
지속적으로 로 라인을 밀어준다면 금방 마나가 오링나는 직스를 볼 수 있을 것이며,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고 가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모든 AP챔프들이 그렇듯이 직스도 몸이 엄청 약한 챔프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직스의 HP가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 과감하고 들어가서 잡을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
라인전 최약체 카타리나는 아리를 절때 이길 수 없게 만들어진 챔프입니다.
2015.7.30일 기준 Fow.kr에서 카타리나 픽,밴,승률 입니다.
마&챌 구간에서 카타리나의 평균픽률은 1%대 밴률 2%대 승률 0%입니다.
또한 브론즈&실버&골드&플레&다이아 카타리나의 승률이 50% 넘는 구간이 없습니다.
승률이 최하위 챔프중 하나라는건 그 이유가 있겠죠?
라인전 최약체 챔프인 카타 그리고 CC기도 없습니다.
상대 정글러의 갱이 와도 호응 또한 하지 못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라인전과 한타에서 아리가 선 매혹을 쓰지 않는다면,
카타리나는 절대 먼저 선진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점을 생각하면서, 평타로 카타리나를 많이 때려주며 로 딜교를 합시다.
으로 시작한다면 엄청 쉽다는걸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피즈
★★★ 포션의 변경으로 플라스크 + 4포션이 안됩니다 ★★★
+ 쉰에 주문력이 더이상 붙지않습니다. vs 피즈가 더 쉬워졌습니다.
시작으로 초반에 피즈를 더 압박해 줍시다
★초반 라인전은 아리가 압도합니다.
근거리 챔프인 피즈는 그냥 샌드백이니깐요. CS를 먹을때마다 괴롭혀줍시다★
★6렙이 되면은 5:5 또는 아리가 조금 좋아지게 되는데 주의할점은
절때 을 먼저 쓰면 안된다는 겁니다.
피즈는 가 있기때문에 을 맞지 않습니다.
가 빠져서 딱 떨어지는 지점에만 날리시면 됩니다.★
대충 설명을 하기보다 직접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아래 영상을 한번보세요
MMr 2300게임 조건 아리0킬 피즈0킬 아리 노플 피즈 노플
룰루
룰루는 서포터형인 미드AP입니다.
룰루는 미드AP라고 하기에는 딜이 부족한 편이며(공격스킬2개),
궁극기 역시 공격적으로 CC기로 사용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방어 & 생존스킬이기때문에, 룰루는 아리를 이길 수 없는챔피언중에 하나입니다.
룰루를 선택하는것은 어떠한 챔프와 미드 라인전을 상대하든 반반으로 끌고가서,
우리편의 원딜AD를 믿고, 원딜AD 하드 캐리를 지원해주는 챔프중 하나로써,
룰루가 힘을 발휘할려면 적군AD 챔프의 성장이라는 전제가 깔립니다.
고르게 성장했을경우 라인전, 한타 아리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룰루라는 챔프 특성상 절반만 어떻게 끌고갈려고 픽을 하는게 대부분이기때문에
우리는 더 공격적으로 솔킬을 따야 합니다.
룰루의 주 공격스킬인 역시 아리의 과 마찬가지로 논타게팅 스킬이기때문에
초반 라인전에서는 5:5 ~ 6:4로 룰루가 유리합니다.
룰루가 좋은이유가 차이가 타게팅과 논타게팅이기 떄문입니다.
6렙 이후부터는 아리가 주도권을 확실하게 가지게 됩니다.
공격자 vs 수비자의 개념이며,
룰루는 아리를 잡지 못하지만 아리는 룰루를 잡을 수 있다
는 점을 명심하면서,
룰루는 의 방어스킬이 있기때문에 의 스킬샷 여부가 엄청 중요합니다.
우리 봇이 엄청 밀려서 지고 있으면 카서스가 타워만 끼고 나오지 않으면서 로 파밍만 하면서,
하지만 상대 탑이 AP일경우 아리가 야스오에게 꿀릴 것이 없기때문에 솔킬을 내줘야겠죠?
라인전 같은경우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챌린저7명이였던 MMr 3300게임
VS 국내 야스오 정상급 선수 2015.7.22일 게임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