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 21 : 공략 대규모 수정
12 - 13 : 공략 대규모 수정 (2)
BGM : Ice - Entrance
인증따윈 안한다.(패기)
오랜만에 와봤는데 조회수가 약 3000이나 되서 놀랐다.
이런 정글공략에 약 삼천명이나 보다니.. 참 감동했다.
근데 정글스오는 정말로 쓸게 없기 때문에
그냥 라인스오 공략으로 바꿀까 한다.
일단은 잘 봐 주길 바란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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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2
- 공격 속도 +4.5%x1
- 공격 속도+19.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3%
내가 쓰고 있는룬이다.
공격속도 같은 경우에는 e선마를 위한 룬인데,
e선마를 할경우 q의 시간이 늦어지기 때문에, 초반에 q를 자주 사용하기 위하여 공속룬을 넣어준다.
단, 공속룬을 넣을경우에는 공격력이 모자라기 때문에,
공격속도와 공격력 룬을 적절히 분배해서 넣는 것이 좋다.
방어룬과 마저룬은 생략한다.
단, 성장룬으로 바꿔도 된다.
정수룬 같은 경우에는, 흡혈룬 2개를 넣어서 약간의 생존력을 높혀준다.
도란검과 생흡룬의 효과로 합쳐져 총 5%의 흡혈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초반에 더 버티기가 가능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특성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한번 살펴보자.
첫번째로, 흉포18 결의12 특성.
이 특성은 기본적으로 드는 야스오의 특성이다.
흉포
타고난 재능같은 경우에는, 초반의 킬을 좌지우지 할 질풍검과, 모자란 공격력의
강철폭풍의 딜링을 높혀주기때문에 찍는다.
단, 라인을 더 붙들고 싶다는 사람일 경우에는 흡혈귀를 찍어도 된다.
다른 특성들은 설명이 필요없다.
결의
룬 갑옷은 찍지 않는다.
왜냐하면 회복효과가 8%증가한다 해도, 초반 흡혈효과는 너무 작아서 의미가 없는데다가.
보호막 효과도, 야스오의 보호막은 1초라는 짧은 시간에만 지속되며,
후반에는 주력스킬 하나면 전부 까여지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
약한 체력을 보충해주는 고참병의 흉터 특성이 더 좋다.
두번째로, 책략18 결의12 특성.
결의는 설명을 생략하겠다.
책략같은 경우에는, 요즘 핫한 특성인 천둥군주를 찍어 딜링을 높혀주는 특성이다.
천둥군주는, 초반에는 도란검으로 시작해서 치명타가 0%라 전쟁광의 효과를 받을수 없는 반면에,
천둥군주는 그딴거 없고, 20초마다 질풍검과 강철폭풍의 강력한 딜을 선사할수 있는 특성이다.
또한, 책략 중에있는 위험한 게임, 무자비 같은 경우에는 라인에서 1:1을 강해주게 만드는 특성들이다.
그리고 책략12 결의18(신속, 착취의 손아귀)이나
흉포18 책략12같은 특성도 있으나,
위 스펠들을 보고 어떤걸 들어야할지는 여러분들이 알아서 상상하시라.
설명생략
이딴놈들 오면 필수로 든다.
몸이 가련한 상대일때,
텔메타는 더는 없어!
크윽.. 정글 스오..
유체화 버프좀
야스오로 칼바람 할때 이거 들지마셈 그냥 자살용임
원딜한테나 줘버렷!
?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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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잇! 히야! 하! 검! 촥 촥 하섹!(휘이잉)하아.. 촥 촥 하세기! 촥 합 소리에겟돈!
적을 처치했습니다.
스킬설명
맞다이 최고 패시브.
움직일때 마다 실드가 생성될 뿐더러 치명타가 두배가 되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를 전부 같이할수 있는 패시브.
이 스킬로 도트뎀 막고 실피때 살아남아 귀환을 성공하는 쾌감은 이루어 말할수가 없다.
하세기.(일본어로 칼끝 이라는 뜻. 롤 세계관에서는 아이오니아 방언으로 되어있음.)
야스오의 주력 공격기술. 참고로 이 스킬은 패시브의 치명타 감소효과를 25%로 받기 때문에
후반에 가면 평타보다 약해지만 광역기에 에어본이라는 점 때문에 어쩔수 없이 후반에도 찔러야하는 스킬이다.
발암을 맞아라!
딱히 설명할건 없지만 근거리캐와 싸울때도 장막을 쓰는 어떤 사람들도 있다.
야스오가 야필패로 불리는 이유
최대 2중첩으로 공격하면 꽤나 아프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야스오의 초반 주력 공격스킬이 되기도 한다.
참고로 이 스킬을 쓰는 중에는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하기 때문에, 질풍검이 최대사거리로 도달하고
강철폭풍을 쓰면 적이 안 맞을때가 있으니 조심하자.
합! 소리에겟돈!
궁극기. 이 스킬로 말파 궁에 5인궁으로 펜타를 달성하고싶은 로망플레이가 있지만
그건 초 하드캐리를 하지 않는이상 불가능하다. 요즘은 3인궁하기도 꽤나 힘들기에..
궁극기 사용후 검이 빛나면서 추가방어력을 관통할수있는 버프가 걸린다, 야스오에게 라위가 필요없는 이유이다.
3레벨시 쿨타임이 30초가 되기 때문에 아낌없이 질러줘도 별 상관은 없을듯하다 (아마도)
도란검 1포 시작
수확낫이나 장갑으로 선템을 가는 사람이 있는데,
초반에는 체력 80이라는게 엄청 큰 능력치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은 도란검 1포로 시작한다.
일단 이건 반박하는 사람 없을테고.
탱커가 많을때 간다.
왜냐하면 몰락이 몰락하고 나면서 야스오는 탱커를 잡기가 힘들어졌다.
탱커와 맞붙었을때 트포를 갈경우 란두인 때문에 딜이 오지게 안박힌다.
그렇기 때문에 치명타 감소 패널티를 완화 시키기 때문에 인피를 가자.
딜러들이 컸거나, 탱커의 비중이 없을경우 트포를 간다.
일단 인피같은 경우에는 하위템 가격감소 이후에도 딜로스가 심한편이다.
근데 딜러들이 컸는데 자꾸 짤리면 인피를 맞추기가 힘들어 진다.
이때는 생존력과 딜링이 함께한, 하위템 부담이 없는 트포를 가주는게 좋다.
강력한 공격력, 높은 피흡, 사랑의 보호막.
진정한 삼위일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느정도 성장했을경우 3코어템으로 가주자.
패치로 인해 몰락이 몰락해 버렸다.
하지만 몰락이 코어템인 챔피언은() 울며 겨자먹기로 가야하는 템.
코어템이 아닌 챔피언은 그저 탱커를 때려잡기위해 가는거였지만.
프리시즌패치로 인해 몰락의 효율이 낮아져, 피바라기를 가는게 낫다.
애초에 공격력도 적고, 공격속도도 충분한데다가 피흡량도 적을 뿐 더러.
체력 데미지가 6%로 떨어져 탱커 때려도 딜이 은근 안나온다.
결론 : 가지마셈
보호막없는 피바라기 라고 보면 될듯.
쿨타임 10%도 은근 효율이 좋고, 한타때 궁극기를 제대로 적중시키면 효율이 좋게 들어간다.
가야할 경우에는.. 글쎄, 딜러들이 별로 못컸을경우?
원딜전용템이라는 인식이 있으나.
생흡도 붙고 사용효과가 좋기 때문에 이거 가도 나쁘지않을건 없다
게다가 수은의 효과로 인해 기동력을 높혀준다.
cc기가 많은 상대로는 피바라기 대신 가주자.
(참고로 이 아이템의 요우무는 동방프로젝트의 캐릭터중 하나인 콘파쿠 요우무다.)
치명타가 사라지고 공격력이 크게 증가했다.
예전에는 15%의 치명타 때문에 치명타가 오버되서 가기가 조금 애매했으나.
치명타 효과가 사라져 이제 치명타가 애매해질수도 없기때문에 충분히 갈만한 템이되었다.
사용효과로 추노와 도주력을 높히고, 공격력도 높고 방관력도 있어서 딜링도 높아진다.
비싼 가격이 흠이지만 간다면 후회는 안할거다.
아마도
광역딜은 큐하나면 충분함. q나 e를 캔슬할수는 있지만
티아맷이 베기 효과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딜로스가 좀 심한편
저번에는 딜탱야스오가 들면 괜찮다고 했으나.
나의 착각이였다, 가지마셈
뭐 탱커가 12/0/12같은거했다 아니면 잘 가지 않을템.
그래도 효과 자체는 탱커한테 위협적이다.
블라디가 하드캐리했으면 가는템.
야스오가 마나챔이였다면 코어템이 되었을듯
칼바람에 시미터 주세요 현기증나요
인식때문인지 잘 안가는 사람들이 많음,
프리시즌 이후로는 효과가 꽤 괜찮아 졌기 때문에
ap상대가 컸는데 딜링도 필요할경우에 가봐도 괜찮다.
칼이 파래진다.
그것뿐.
체력너프전에는 코어템 취급받았는데,
체력너프 이후에는 야스오충을 인정하는 금지템이 되어버렸다.
근데 요즘들어 야스오의 생존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다이아 야스오 유저들도 가는사람들이 있다(심지어 페이커 까지.)
하지만 하드캐리를 하지 않는이상 그닥 가볼 아이템은 아님.
이하 방템
불꽃으로 비비기 딜을 할 쯤에는 이미 죽어있음
원딜이랑 트린이 컸거나 미러전 졌으면 가는 아이템
피흡이 더 잘되고 ap지속챔과 싸울경우 밴시보다 효율이 더 좋음
소라카나 피오라가 우리팀이면 생존력을 크게 높혀줌.
안그래도 빠른 야스오에게 날개를 달아주고(근데 막상쓰면 그 날개는 작다는게 함정)
추가데미지, 그리고 슬로우는 q의적중력을 높혀주기 때문에 항상가는 탱템
개꿀탱템, 한타의 생존력을 높혀주며, 트포와 함께 갈 경우 주문검의 효율이 높아진다.
ap스킬딜러가 하드캐리했으면 필수로 가는템
반사뎀에 방어력계수가 추가되면서 기본반사뎀이 낮아지고 체력이 없어서
탱커가 아니면 그리 큰 효율을 보지 못하는템.
설명생략
피통이 더럽게 많아진다.
그것뿐.
조합에 맞춰서 알아서 가주자.
체력과 강인함을 올려줘서 생존성과 탱킹력을 높혀준다. 자주 마셔주자.
분노의 영약은 이제 킬어시를 먹어도 시간이 증가되지 않게되었고
피흡량은 이제 충분하기 때문에 이제 가지 않는다.
만약 폐허의 영약처럼 공속증가효과가 잇었...
어도 공속도 충분하기 때문에 이젠 야스오는 붕노의 영약을 마시지 않는다.
이건 논외로 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와드 사는걸 잊지말자.
라인전 같은 경우에는, e와 q를 적절히 조합해서 상대라이너의 피를 깎아 재빨리 퍼블을 올려야 한다.
참고로 포탑 앞에서는 e로 미니언 먹지 말자, 포탑에 맞는다.
6렙이후가 되면은 5렙전에 눌리던 상황인데 야스오가 역전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왠만하면 6렙전에 솔킬을 따주는게 좋다.
라이너가 에어본스킬을 가지고 있다면(ex : )
당당하게 로밍을 다녀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야스오는 스태틱만 뽑혀도 딜링이 꽤나 잘 나오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딜탱을 가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한타 시작시에는 함부로 나대지 말자. 탱템 1개라도 없으면 300골드가 될 뿐이다.
후반이 되었다면 1명이 죽어도 위험한 상황이 자주 연출되기 때문에
끝까지 집중해서 살아남고, 조심스럽게, 와드 박고, 영약을 마시며 플레이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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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잘 봐줘서 고맙다.
앞으로 조금씩 수정해 가도록 하겠다.
댓글이나 엑셀/굿/배드라도 달아줘라.
댓글에 질문해주면 무조건 답변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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