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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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3
7
0
1/2
[아지르를 위한 변화]특성 그리고 아이템 황제즉위식

- 니달이(2015-11-22, 조회수: 4521)

글 쓰기에  앞서 처음 쓰는 공략인 점에 대한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지르에 미쳐서 수많은 너프를 먹었어도 그때그때 다른 템트리 특성을 찍어가면서 살아온 사람입니다.

 

시즌6이 되면서 새로운 템들과 특성이 나와서 혼란스러우시겠지만 저의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836 IP
룬은 자기마음대로 자기가 편한것 드는게 가장 좋은거 아시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 특성 변경으로 인해 여러가지 특성을 써보았지만 12 18 0 특성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흡혈귀(Vampirism)이것으로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싣고 바뀐정신 확장 이것은 ap챔프의 cs먹기가 좀더 수월해집니다. 또한 모렐로를 가지 않는 아지르에 마나젠을 돕는명상도 굿굿!

 

★★★★★!지능지능지능정말 좋습니다 쿨감 5퍼를 줄뿐만 아니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40%에서 45%로 늘어납니다 꼭 찍습니다. 그리고 책략에 18 포인트를 주게 되면 찍게 되는 천둥군주의 호령 아지르의 호령으로 이름을 바꿔도 될만큼 아지르에게 꿀인 특성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적챔피언에 대한 공격 혹은 스킬 사용시 3회째 마다 적 챔피언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레벨당 10+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에 해당 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Arise!(일어나라!)-평-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드리프트) 등등 모든 콤보에 적용이 됩니다.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도 상당히 좋은 스펠이지만 요즘메타가 요렇구 저렇구 하다보니 Teleport(순간이동) 드는게 좋아보입니다. 들어봐도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복귀!!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까 특성페이지에서 말한 3개의 콤보를 응용 하는거라 말씀드릴게 없네요

스킬 활용 팁

 아지르 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안정적으로 하시는 분들과 슈퍼 플레이좀 해보겠다고 토스 하고 다니는 분들이 계신데 당연히 안정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저도 라인전 빼고는 드리프트 토스 거의 안합니다.

 

[드리프트]

팁중에 팁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 가 아닙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입니다.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쓰고 Shifting Sands(신기루)를 쓰면 중간에 딜레이가 걸리게 되지만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쓰면 딜레이가 없습니다 토스나 도주나 추노시 많이 이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위에는 하나의 템트리만 있지만 사실 제가 쓰는 아지르 템트리는 두개입니다.

 

1.내셔.라일라이.공허의지팡이.데캡.루덴.아오신

장점:뻥튀기 체력으로 단단함+슬로우로 인한 지속딜 용이

단점:내셔 라일라이를 가면서 발생하는 딜로스

 

2.내셔.흡책.공허의지팡이.루덴.데캡.마관신

장점:선내셔후 값싼 흡책으로 딜로스 최소화+흡책의 효과

단점:호리호리한 몸

 

1번 템트리가 더 좋을거라고 생각하는분들이 많으시겠지만 1번은 45%쿨감을 맞추기 위해 마관을 포기했고 2번은 흡책 쿨감으로 마관신을 올릴수 있습니다. 또 시즌6으로 들어오면서 흡책의 효과가 주문흡혈에서 입힌 피해량의 15%로 바뀌면서 효율이 좋아짐

 

 

 

 저쪽에 암살자가 많으면 존야도 좋은 템이지만 아지르는 뒤에서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수 있고 궁으로인해 들어오는 적을 밀쳐낼수도 있어 왠만하면 안갑니다.

 

내셔 라일라이 라바돈의 죽음모자 순보단

내셔 라일라이 공허의 지팡이순이 훨씬 가격대비 딜이 좋습니다.

 

모렐로는 요즘엔 거의 안갑니다. 마나 관리 힘드시면 차라리 투도란 가세요

 

아참! 그리고 내셔의 이빨 상향 먹었습니다 하하하하 행복하다!!

아지르에 카운터는 딱 하나입니다.도움의 손길(Good Hands ) 나의 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아지르는 강한편이 아닙니다. 첫번째 라인은 밀어주시고  선2렙 견제 필수! 두번째 라인부터 당길지 계속 밀지 결정하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2코어 정도는 갖춘 아지르가 됩니다 딜이 괴랄하죠... 게임이 기울지 않은이상 안정적인 플레이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아지르는 왕귀중 왕귀입니다. 하지만 적들도 딜이 만만치 않으니 조심히 한타에 임하시고 앞서 나가서 포킹하시지 마시고 뒤에 있다가 한타일어나면 들어가세요.  지속딜의 귀재 아지르는 오래 살아남을수록 잘하는 사람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옆에 있다가 궁으로 원딜과 자신을 함께 지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해도만 높으면 대부분에 라인전을 수월하게 할수 있는 챔프 입니다

 

마치며

 많이 미숙하지만 시즌6 새로운 변화가 많은 지금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쓴 글입니다. 시즌6에도 즐겁게 롤하시고 여러분에 티어습급을 기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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