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기에 앞서 처음 쓰는 공략인 점에 대한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지르에 미쳐서 수많은 너프를 먹었어도 그때그때 다른 템트리 특성을 찍어가면서 살아온 사람입니다.
시즌6이 되면서 새로운 템들과 특성이 나와서 혼란스러우시겠지만 저의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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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72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 특성 변경으로 인해 여러가지 특성을 써보았지만 12 18 0 특성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싣고 바뀐 이것은 ap챔프의 cs먹기가 좀더 수월해집니다. 또한 모렐로를 가지 않는 아지르에 마나젠을 돕는도 굿굿!
★★★★★!정말 좋습니다 쿨감 5퍼를 줄뿐만 아니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40%에서 45%로 늘어납니다 꼭 찍습니다. 그리고 책략에 18 포인트를 주게 되면 찍게 되는 천둥군주의 호령 아지르의 호령으로 이름을 바꿔도 될만큼 아지르에게 꿀인 특성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적챔피언에 대한 공격 혹은 스킬 사용시 3회째 마다 적 챔피언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레벨당 10+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에 해당 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평--평
--평-평
--(드리프트) 등등 모든 콤보에 적용이 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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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까 특성페이지에서 말한 3개의 콤보를 응용 하는거라 말씀드릴게 없네요
아지르 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안정적으로 하시는 분들과 슈퍼 플레이좀 해보겠다고 토스 하고 다니는 분들이 계신데 당연히 안정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저도 라인전 빼고는 드리프트 토스 거의 안합니다.
[드리프트]
팁중에 팁 -- 가 아닙니다. -- 입니다. 를 쓰고 를 쓰면 중간에 딜레이가 걸리게 되지만 를 쓰면 딜레이가 없습니다 토스나 도주나 추노시 많이 이용합니다.
위에는 하나의 템트리만 있지만 사실 제가 쓰는 아지르 템트리는 두개입니다.
1.내셔.라일라이.공허의지팡이.데캡.루덴.아오신
장점:뻥튀기 체력으로 단단함+슬로우로 인한 지속딜 용이
단점:내셔 라일라이를 가면서 발생하는 딜로스
2.내셔.흡책.공허의지팡이.루덴.데캡.마관신
장점:선내셔후 값싼 흡책으로 딜로스 최소화+흡책의 효과
단점:호리호리한 몸
1번 템트리가 더 좋을거라고 생각하는분들이 많으시겠지만 1번은 45%쿨감을 맞추기 위해 마관을 포기했고 2번은 흡책 쿨감으로 마관신을 올릴수 있습니다. 또 시즌6으로 들어오면서 흡책의 효과가 주문흡혈에서 입힌 피해량의 15%로 바뀌면서 효율이 좋아짐
저쪽에 암살자가 많으면 존야도 좋은 템이지만 아지르는 뒤에서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수 있고 궁으로인해 들어오는 적을 밀쳐낼수도 있어 왠만하면 안갑니다.
내셔 라일라이 라바돈의 죽음모자 순보단
내셔 라일라이 공허의 지팡이순이 훨씬 가격대비 딜이 좋습니다.
모렐로는 요즘엔 거의 안갑니다. 마나 관리 힘드시면 차라리 투도란 가세요
아참! 그리고 내셔의 이빨 상향 먹었습니다 하하하하 행복하다!!
아지르에 카운터는 딱 하나입니다. 나의 손
초반 아지르는 강한편이 아닙니다. 첫번째 라인은 밀어주시고 선2렙 견제 필수! 두번째 라인부터 당길지 계속 밀지 결정하세요.
중반이면 2코어 정도는 갖춘 아지르가 됩니다 딜이 괴랄하죠... 게임이 기울지 않은이상 안정적인 플레이를 합니다
후반아지르는 왕귀중 왕귀입니다. 하지만 적들도 딜이 만만치 않으니 조심히 한타에 임하시고 앞서 나가서 포킹하시지 마시고 뒤에 있다가 한타일어나면 들어가세요. 지속딜의 귀재 아지르는 오래 살아남을수록 잘하는 사람입니다.
원딜 옆에 있다가 궁으로 원딜과 자신을 함께 지킵니다.
이해도만 높으면 대부분에 라인전을 수월하게 할수 있는 챔프 입니다
많이 미숙하지만 시즌6 새로운 변화가 많은 지금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쓴 글입니다. 시즌6에도 즐겁게 롤하시고 여러분에 티어습급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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