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2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주문력+10.71
- 공격력+4.5
- 공격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챔피언을 도대체 어떤 빠가사리색기가 설계했는지 모르겠는데
데미지가 씨발 상대해보면
'?'
밖에 안나온다.
흑백화면속에서 너는 칠 채팅이 '?'밖에 없을거다. 머릿속이 하얘지고 너는 상식적으로 이 말도 안되는 딜을 이해해보려 하겠지만 뇌에 과부하가 걸릴 뿐이다. 뭔 개가튼 챔피언이 존1나 튼튼한주제에 지속딜 폭딜 다되는지 모르겠다. 무려 원딜이 1.5초면 사라져. 밴해라 밴.
길어서 밑에 적어놨으니 그거보시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레벨에 근접 미니언 3마리 잡고 과감하게 물약빨면서 딜교해라. 얘 쪽이 뺄 수 밖에 없고 그 딜교환으로 이득을 봐서 2렙을 3초라도 먼저찍고 앞으로 나서라.
얘는 2렙찍는 근접미니언 한 마리를 포기할 수 밖에 없을거다 앞선 딜교로 반피 이하일 경우 EQ평 맞으면 점멸 점화 평 각이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경험치를 한 번 벌려놓으면 계속 쉽다.
반대로 말하자면 초반에 안 말려놓으면 짜증나는 놈. 딜이 어이가 없다.
3코어인 스태틱까지만 나오면 대치중에 아지르 Q평평 맞고 반피 이하가 되더라도 미니언 6마리면 풀피된다. 당황하지 말라.
상대법은 위에 트페랑 같다.
아지르 Q슬로우 맞고 병사 평평맞고 천둥군주 터지는 딜교환이 빡센건데, 딜교시 폭풍전사 포효로 슬로우를 무시하고 개떡같은 이속으로 병사 사거리에서 0.5초만에 벗어나는게 가능하다.
일단 룰루는 기본적으론 역 이니시에이터에 특화된 챔피언이다.
룰루란 챔피언 자체가 상대가 들어오는걸 맞받아치는게 좋다.
특히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고 심지어 뚜벅이기 때문에,
+ W의 지속시간 너프 이후론 미드라인에서 상대 스킬을 피하고 들어가서, 때리고 나온다는게 불가능해졌다.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서 W쓰고 들어갔을때 상대가 빼면, 픽스(E)를 맞출때쯤 W가 끝나기 때문에.. 쳐맞는다.
따라서 먼저 들어가는게 아니라 상대스킬이 날아오는걸 기다렸다가, 피해주고
적 미드라이너의 주요스킬이 쿨돌때 들어가서 딜교환을 해주는것이 특히 룰루가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필수 교양이다.
한타에서도 마찬가지로 '들어오는' 적 챔피언들을 잡아야한다.
니가 물러가는게 아니라.
너는 무적기, 돌진기, 은신기, 이동기가 단 하나도 없기 때문에 니가 물러갔다가
CC기 하나 잘못 맞으면 궁도 못쓰고 죽거나 궁을 써도 죽는다.
따라서 니가 잡을건
들어오는 챔피언인데 물몸인
얘네들이 1순위 타겟이 되겠고
들어오는 챔피언인데 CC만 잘 넣어주면 쉽게 녹는 챔피언들
얘네들은 1.5순위 정도 타겟이 되겠다.
이 순위는 잘큰 정도에 따라 언제든 변동가능하다.
챔피언별 공략법
Ctrl + F 로 검색해서 봐라.
※ 아직 미완성. 차차 업데이트할 예정
갱플랭크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라이즈
밴 해.
루시안
르블랑
라인전 반반.
미니언 어그로 관리를 누가 더 잘했느냐에 따라 딜교환 승패가 갈린다. 평타를 누가 한 대 더 쳤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질거다. 그 차이를 벌려서 2레벨을 먼저 찍고 딜교를 걸어 딜교환을 발라버리면 그때부턴 니가 킬각을 잴 수 있다.
같이 2렙을 찍었을 경우라면 너 역시도 딜교는 지지 않으니 미니언 우위를 만들려 노력해라. 미니언 차이로 딜교환이 갈린다. 딜교 주도권은 QW 거의 확정인 르블랑쪽에 있겠지만 룰루가 그렇게 불리한 것도 아니다.
6렙 이후에는 네 마방이 30인걸 감안해서 딜교를 이기려면 르블랑이 QRW로 들어올때 궁극기로 르블랑 W데미지를 씹고 패야한다. 성공하면 딜교환 압승. 솔킬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르블랑이 W로 복귀하지 못하게 바로 변이걸고 존나 뚜드려 뛰드려 패면 된다. 르블랑의 E-사슬까지 피해주면 금상첨화.
리산드라
모르가나
바루스
Q 잘쏘는 놈 만나면 빡센 편. 룰루의 이속이 325이기 때문에 씨@벌 초반엔 뭔 짓을 해도 못피할 정도다.
그래도 어떻게든 피한다음 딜교환을 건다.
부패의 물약 바루스면 니가 딜교환을 개 영혼까지 털어버리겠지만 도란검 바루스인 경우 미니언을 처지한 후라 패시브 발동으로 공속증가를 받는 상태면 존나 평타만때려도 센 편이므로 짧게 딜교해주고 빠진다. 계속 딜교하면 역으로 니가 뒈질 수 있음. 도란검의 경우 물약갯수에서 니가 우월하므로 한 번 피채우고 와서 다시 딜교해주면 된다.
초반에 Q를 어떻게든 딱 피해서 바로 딜교해주는게 관건. 풀피대 풀피로 서로 딜교환 한 번 해주면 룰루가 킬각을 잴 수 있는 상황이 나오고 그럼 바루스는 사리게 된다. 역으로, Q를 다 처맞았다면 니가 들어가는 순간 그건 바루스의 룰루킬각이기 때문에 뒤질뿐이라 너는 아무것도 못하고 바루스 페이스대로 질질 끌려다니게 된다.
그래도 바루스 상대로 룰루는 갱호응이 끝장나는 편이기 때문에 초반에 말렸더라도 6렙이후 바루스는 점점 혼자서는 미드에서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힘들게 된다. 롤은 팀게임이기 때문이지.
베이가
정말 라인전은 존나쉽다.
얘 Q스킬 2명 관통되는거랑 궁극기가 체력적을수록 높은 데미지 들어온다는것만 알아둬라.
기본적으로 체통이 굉장히 적어 킬각이 잘나온다.
2렙부터 딜교 딱 한번이면 그다음딜교때 킬각일정도.
베이가 기본적으로 마나통도 굉장히 적다.
다만 얘도 트페랑 비슷한 느낌으로 초반이 조금 지나면 타워가 근처에 있을경우 사리면 솔킬하기 좀 힘들다.
E스킬이 사기라.
갱호응 역시도 줫같은게 E스킬안에 가두어버리면 차마 스턴걸릴순 없으니까 테두리로 안나가는데 그럼 뭐 자르반
궁극기마냥 적 정글러랑 같이 원안에서 무빙치고있어야됨.
근데 6렙이후부턴 한번의 딜교만 걸어둬도 그담 스킬쿨에 정글러랑 같이 다이브갱각이다 ㅋ 재미짐.
기본적으로 베이가는 후반캐릭이니, 초중반에 솔킬로써 게임을 터뜨려 후반가는 일 없도록 하자.
얘도 수은 필수로 가준다.
벨코즈
빅토르(밴햬.)
상대법 : 특별히 들고 내가 녹기 전에 내가 얘를 녹인다.
현재 빅토르는 OP챔피언이다.
이유는 챔프 하나에게서 나오면 안되는 딜, 유틸성, 하드한 CC기까지 여러가지를 들 수 있다.
Q스킬을 살펴보자. 마나소모가 45/50/55/60/65인데 1레벨 데미지만 살펴봐도 80깡뎀에 0.9AP계수를 가지고 있다. 깡뎀이 전혀 약하지도 않고 계수는 미친상태. 거기에 마나계수를 받는 적지않은 보호막까지 갖추고 있다. 이게 마나소모가 45?? 미친건가?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이 효율 씹OP 딜스킬이 심지어 쿨타임마저 짧아버린다. 무려 4초. 쿨감시 2.6초까지 줄일 수 있다. 그런데 업그레이드 하면 빅토르가 2.5초동안 490의 이동속도로 뛰어댕기기까지 함. ㅇㅇ
E스킬. 풀히트시 410(1.2AP)계수와 깡뎀을 갖는다. 문제는 1타만 맞았을때 약하냐? 그것도 아니다.
1타 데미지만 봐도 룰루 Q스킬이랑 다르지 않은데 왜 2타 데미지까지 있는건지?
미친 깡뎀과 계수를 가짐으로써 상대에게 무빙, 때론 스펠까지도 강제하게 한다.
R스킬. 1렙 궁극기만 봐도, 궁극기 추가타를 2히트까지만 맞았다고 해도, 450(1.7AP)의 깡뎀과 계수를 가진다.
거의 미친? 시@발 말이 필요없는 수준인데 문제는 스펠 없이는 피할 수조차 없다.
필자가 또 아리가 모스트챔인데 6렙찍고 맞다이할때 빅토르 궁이 깔리면 평타, 스킬 안섞고 궁궁궁만 쓰는거 아니면
빅토르 궁 이동속도가 너무 빨라서 절대로 추가타를 안 맞을수가 없었다. 3번의 이동기를 가진 아리로도 못피하는데, 325이속을 가진(지금은 버프되서 330이지만) 룰루따위로 어떻게 해볼 수 있는 스킬이 아니다.
자 QWR 딜스킬을 살펴보았다. 보시다시피 싹다 2타 이상의 추가타를 가진 스킬이라 딜이 넘쳐난다.
따라서 데미지가 안 부족하겠지? 그래서 빅토르들은 라일라이를 간다.
원래 정상적이면 CC와 체력이라는 유틸적인 부분을 챙기기 위해 라일라이를 가면, 그만큼 딜이 안나와줘야 한다.
근데 이 새끼는 그런게 없어요.
아리로 라일라이 언제가죠? 데캡 공허까지 뜨고 막템으로 가지 않던가요? 왜? 딜이 안나오니까.
아리가 2코어로 템이 인거랑 동일 가격대 랑 어떤게 더 딜이 잘 나올까요? 라인클리어는?
질문이 필요없는 수준이죠? 그런데 글쎄, 빅토르는 인 아리랑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딜이 나와버리니. 참고로 아이템 골드차이는 빅토르쪽이 단지 100골드 비쌀뿐. 하지만 동일 2코어 상태에서 빅토르는 마나도 별로 안부족함 ㅋ
다음 W스킬.
중력장 씨@벌 ㅋㅋㅋ 이게 얼마나 어마어마한 스킬이냐면, 초반 325 고자이속 룰루는 중력장이 정중앙에 깔려버리면 중력장 끄트머리에서 스턴이 걸린다.
ㅋㅋㅋㅋㅋㅋ아니 씨@벌...ㅋㅋㅋ 뭐냐고.
이게 내 발 밑에 깔리면 평타 치다가도 멈추고 맞으면서 기어나와야 됨.
걍 그 지역에 4초동안 이동속도를 28/32/36/40/44% 늦추는거여도 충분히 강력한 CC기인데, 1.5초 후 1.5초의 스턴이 걸리는 효과가 있음으로써 사실상 '1.5초간 44%의 슬로우와 이후 1.5초의 스턴'을 먹는 CC로 보아도 무방할 정도. 따라서 좁은 길목에 중력장이 깔리면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들은 '1.5초간 44%의 슬로우와 이후 1.5초의 스턴'이라는 너무나 위협적인 스킬을 감히 무시하지 못하고 멀뚱히 기다리고 서 있거나 멀리 돌아서 와야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끝나는게 아니고 기절한 적들은 중력장 중앙으로 끌려가기까지 한다지? ㅋ 엄청난 유틸이로세.
딜이 하-----도 넘쳐나서 를 가는 바람에 딜이 ㅈㄴ 미치는데 CC가 부족해? 아니죠 ㅋ
지지지짖짖ㅈ지ㅣ지 광역딜 미쳤죠 ㅋ 그럼 단일딜은 약하냐?
QE평 = 펑! 원콤. ㄴㄴ 아니죠 ㅋ
CC도 쩔어 딜도 쩔어 그럼 자체 생존기는 약하냐?
= 아니죠 ㅋ 한타 내내 490이속으로 뛰어댕기죠 ㅋ 자체 쉴드기도 있죠?
야! 그럼 단일딜 광역딜 개쩔면 지속딜은 안나오냐?
[ 240(0.9AP) 2.4초 ] ㄴㄴ 아니죠 ㅋ 무려 0.9AP계수 스킬을 2.4초마다 조짐 ㅋ
뚜벅챔 근접평타챔 바보만들어버리는 중력장까지 ㅋ 지 발 밑에 깔아두고 싸우면 뭐..
초반에 털어버리는건 가능한데 결국 챔프 자체의 성능때문에 룰루를 가진쪽이 한타를 불리하게 가져간다.
슬로우CC의 대명사 미드라이너 룰루? ㄴㄴ 빅토르도 슬로우CC 오짐 ㅋ 쟤는 스턴에 딜도 존나잘나옴.
나 빅토르 상대로 이긴판도 많은데, 그냥 밴하는게 속 편하다. 아지르급임.
빈틈을 찾아 조질 수가 없다. 완벽한 챔피언이다.
신드라 ()
빅토르와 같은 개념으로 내가 녹기 전에 내가 얘를 녹인다.
신드라 상대법중 가장 기초적이고 필수적인것은 이년의 Q스킬 최대 사정거리를 외워두고 그 끝 사거리에서
들어갔다 나왔다 하며 스킬미스를 유도하는 것이다.
초반 똥신조차없는 330이속인 룰루로써는 이년의 사정거리 안에서 를 피한다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가 아니라 불가능하다.
만약 안맞았다면 그건 니가 피한게 아니라 신드라가 병신같이 못 맞춘거다.
롤에는 피하기 쉬운 스킬과 맞추기 쉬운 스킬이 있는데 피하기 쉬운 스킬이라 함은 초가스 파열이라든가 나미 물감옥, 애니비아 Q스킬 등이 있고 이런것들은 '못피하게 쏴야' 맞는 스킬들이다. 따라서 그냥 맞아준다면 그건 아! 내가 병신이구나! 라고 생각하면 됨.
반면 맞추는 쪽이 쉬운 스킬은 등이 있다. 물론 이것들도 이속이 380~390이상 되기 시작하면 피하기 쉬워지긴 하는데 초반 330이속으로는 잘쏘는 놈 만나면 절대 못피한다. 다시 말하지만 안 맞는다면 그건 걔가 못 맞춘거지 니가 피한게 아니다.
신드라의 스킬을 피한다음에 내 Q를 맞추고 들어가서 평E로 를 터뜨리던지 그냥 들어가서 E평Q로 를 터뜨리
던지 하는 식으로 딜교환하면 된다. 이걸 두 번만 반복하면 된다. 그럼 솔킬임.
아리
아리는 머... 손싸움이지. 손싸움 하는 맛이 있는 라인전 함께하기 즐거운 챔피언.
근데 상대적으로 아리Q가 룰루Q보다 명중시키기 어려운 스킬이다. 룰루가 조금 더 쉬울걸? 아마도.
내 입장에선 아리 쉽다.
근데 갱호응은 절대 무시 못함.
예전엔 성배트리를 타거나 하면 마방이 올라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잘 큰 니 딜은 잘 들어가고 아리 딜은 나한테
잘 안들어왔기 때문에 한번 승기를 잡으면 아리는 일방적으로 털렸지만
지금은 룬에도 마방이 없고 첫 코어로 올리는 총검또한 마방이 없다.
따라서 니가 아리를 따먹었어서 1:1은 바르게 됬더라도 너 또한 아리에게 들어오는 딜이 장난이 아니기에
갱이 오면 위험할 수 있따 ㅇㅇ 잘컸더라도 2:1을 극히 조심하면서 게임해야한단 소리.
미드를 계속 딸 수 있으면 따는게 좋겠지만 아리가 작정하고 사리면 따기가 '위험해진다'(못따는게 아니라).
그럴경우 걍 미드 주도권 잡고 있으니까 선 푸쉬후 로밍으로 게임 끌어가면 됨.
하... 잘크면 2:1 씹어먹는 챔프 쎄고 쎘는데 내가 왜 이딴 챔프를 파가지곤.
아우렐리온 솔
아지르
아지르는 인파이팅이 강한 애들에게 약한 편. 대표적으로 아지르를 잘터는 르블랑이 있지.
그리고 룰루 역시 마찬가지다. 치킨 먹을 시간이다.
애니비아
6렙전에 약하다. 6렙후엔 딜교 힘듬.
부패의 물약 애니비아, 암흑의 인장 애니비아? => 치킨 먹을 시간이다.
도란링의 경우, 6렙전에 Q를 절대 안 맞아주는게 관건이다.
Q맞는 순간 반피 한방에 날아가면서 지옥이 펼쳐진다. 2렙부턴 이후 언제 어느시점이든 QE평 맞는 순간 풀피에서 반피되니까 절대로 Q를 맞지 말지어다. 때문에 갱호응 역시도 조심해야한다.
네가 내 말을 듣고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었다면 물약을 먹으면서 EQ평 딜교를 하면, 바로 폭풍전사의 포효가 켜지면서 '원래는' 절대 325이속으로 못피하는 600사거리 이내에서 들어오는 애니비아의 Q를 피할 수 있게 되면서 딜교 압승을 할 수 있게 된다.
600사거리 밖에서 애니비아 Q를 맞는다면, 그냥 넌 라인전 이길 자격이, 아니 게임 이길 자격이 없다. 그 판은 너때문에 졌다 포기해라. 무빙 연습하자 친구야.
야스오
과학은 CC에 약하다. 공략에선 E선마라고 적어뒀지만 야스오는 순간 CC로 녹여버리는게 중요하므로 Q마스터 이후 E스킬은 3개 까지만 찍고 W를 선마해서 한타때마다 야스오에게 W를 박아주자. 존나 좋아함 ㅋ
라인전의 경우, 쉴드 평타로 미리 까놨다가 쉴드 사라지면 EQ평 딜교해주면 폭풍전사의 포효 켜지면서 카이팅으로 일방적인 견제 해주면 된다. 장막으로 룰루 Q막는게 좀 딜교 승패를 많이 좌우하니까 언제나 장막에 안 막히도록 신경쓰도록 한다.
야스오랑 6렙 이후에 맞다이 할 경우에는, 야스오 Q에 삥-하고 불 들어오는 순간 야스오가 Q쓸 타이밍에 변이시켜주면 야스오 궁극기 못 쓰고 룰루한테 맞다이 처발린다. 기본적으로 상성 자체가 룰루가 나대지만 않으면 야스오는 룰루를 절대 솔킬 낼 수 없음.
총검 이후 딜교법은,
-평 콤보 알지? 총검 슬로우 걸린 상태에서 평타로 존@나 패면, 로 들어오거나 걍 처맞으면서 빼거나 할텐데, 들어오면 변이시키고 때리고, 빠지면서 장막쓰면, Q스킬 슬로우 묻히고 따라가서 때린다. 야스오가 Q 두 번을 쓰는 타이밍을 CC기로 최대한 늦추면서 때리면 솔킬, 전혀 어렵지 않다. 궁극기 스킬 하나가 없는 셈이기 때문에.
오리아나
오리아나가 아리상대할때랑 난이도가 굉장히 비슷하긴 한데 한 번 라인전 승기 잡으면 계속 따기 더 쉬운건
오리아나다. 생존기가 없고 기본이속이 느리기 때문.
1렙에 E스킬 찍은 오리아나 상대로는 딜교 이득 보기가 쉽지 않지만, Q를 찍은 오리아나면 호ㅋ구ㅋ다. Q빠졌을때
가서 패고 되고 Q 맞으면서 E평으로 패도 빠져도 됨. 오리아나의 1렙 Q스킬 데미지는 매우 약하거든.
오리아나가 1렙 E스킬을 찍어야 되는 이유는 80(0.4AP)쉴드와 60(0.5AP)의 데미지부터가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는 방/마저를 10씩이나 주기 때문. 때문에 로 룰루의 데미지 스킬을 하나 씹고 평타 딜교환을
해주면 무조건 룰루쪽이 손해를 보게 된다. 80(0.4AP)의 쉴드와 80(0.4AP)의 데미지는 뭔 차이점이 있냐면, 는 룬특에서 가져간 8.5마관의 효과를 받지만 는 마방룬 12낀 오리 아나 기준 52의 마방효과를 받기
때문에 쉽게말해 데미지가 오리아나 쉴드를 좆도 못깎는다. 차라리 너도 셀프캐스팅하고 오리아나 딜 막아라.
반면, 1렙를 찍은 오리아나의 경우 2레벨 딜교가 상대적으로 에 비해 약해진다. 따라서 요약하면 뭐냐,
1렙 찍은 오리아나는 1렙 딜교를 피해주면서 짧게 2번해줘서 딜교이득보면 되고,
1렙 찍은 오리아나는 2레벨에 딜교이득을 봐주면 된다는 거다.
그리고 망한 오리아나 중에 작정하고 3레벨 주는 친구들 있는데, 그럼 걍 로밍으로 승부 봐라. 더러워서 못딴다.
3레벨이면 라인푸쉬가 많이 고자됨. 가끔 르블랑같은 라인푸쉬 고자인데 딜교 쎈 친구들 상대로 3레벨 주는 오리아나들 가끔 봤다 ㅇㅇ
근데 사실, 성배 너프먹은게 커서 오리아나가 이제 거의 죽은듯하다. 안보여;;
모렐로가는 오리아나가 보통인데, 딜이 확실히 화끈하긴 한데 자기도 물몸이라,
이럴경우 룰루가 오리아나 근처에 타워가 없을때 솔킬하는 방법이, 걸어오는 룰루에게 날리는 순간
존나 화끈하게 점멸로 피해버리고 못 도망가게 쓰고 있으면 도 걸고(없음 말고) 까지 걸고
개 패면 잡음 ㅇㅇ
제드
제라스
잘 쏘는 제라스 Q스킬 330이속으로 피하기 정말 하드하다.
그나마 325보단 낫다. 325였을땐 그냥 씹노답이었지...
Q 안맞았으면 '올 ㅋ 내 무빙ㅋ'이 아니라 제라스가 못맞춘거였을 정도로.
4레벨까지만 찍고 나면 W이속버프 받고 제라스 피해가며 딜교환 할만하다.
제라스 상대로는 이런식으로 템 뽑아주는게 좋고 빠른 추천한다.
4스킬이 다 논타겟이라 피하는 맛이 있다. 존잼 ㅋ
얘도 무빙낚시 좀 해주는게 좋긴 한데 제라스 장인들은 무빙낚시 거의 안걸려들더라. 개잘쏴.
는 똥신 하나만 떠도 그딴거없죠 ㅋ
별로 해줄말 없네. 제라스는 좀 수동적인 챔피언이라 니가 좀 더 운영적으로 풀어나가기 쉬울거다.
제이스
보통 도란검 들고오기 때문에, 딜교환하기 빡세다.
6렙이후엔 자연적으로 궁차이때문에 쉬워지지만.
1레벨에 미니언 뒤에서 안맞도록 하면서 평해주면 된다. 1레벨에는 미니언OP 때문에 감히 로
들어오진 못한다. 제이스 상대할때는 절대로 푸쉬에서 안밀리는게 중요하다. 330이속으로는 2렙, 3렙때 들어오는
를 피하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미니언을 쉴드로 써야한다.
제이스 상대로는 미니언 우위를 절대 주면 안된다. 아마 평타를 쉬지않고 쳐야할거다.
그렇다고 또 라인을 밀면 딜교환 주도권은 가져올 수 있을지언정 갱킹에 쉽게 노출된다.
이건 오조리 니 센스에 달렸다 ㅋ 맵리, 눈치, 육감, 다 동원해서 를 피해라! ㅋㅋ
괜히 라인 당기다가 를 두번만 처맞아도 넌 솔킬각이기 때문에, 당겨서 아군 정글러 불러야지! 했다간
혹여나 아군 정글러가 카정당해서 뒤졌거나 탑갔다가 2:2싸움을 개발렸거나 해서 미드갱을 못 오는 상황이 오면 단번
에 탑, 미드, 정글 3라인이 다처발리는 상황이 올 수 있다. 선택은 자유니까 판단은 알아서 하도록.
난 적당히 미는거 추천.
사실 무난하게 파밍만하다 6렙찍어도 CS, 경험치만 안밀리면 제이스 1:1주도권은 다시 룰루가 가져간다.
왜냐면 마나가 엄청 후달리는 캐릭이 제이스라 중후반을 위해선 반드시 를 뽑아야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오니까.
제이스 하늘로가 데미지가 꽤 센편인데 날아올때 타이밍 맞춰서 써주는거, 아군이든, 너 스스로에게든,
중요하니까 잘 쓸 수 있도록 연습하자. 연습만하면 굉장히 쉽게 할 수 있을거다.
딜교법이야 언제나 내스킬 맞추고 적스킬 다 처맞지 말아주고니까 설명은 길게 필요없겠지.
카사딘
카서스
굉장히 쉽다.
카서스 상대법만 알면.
거의 뭐 처음부터 끝까지 만 피하면 되는거라. 는 피하는것보다 맞추는게 더 어렵다.
80(0.6AP)를 가지고 있으니 당연하겠지만 1렙에 라인전 딜교가 꽤 강력하다.
보통 와 슬로우를 이용해서 를 맞추는게 대부분인데, 로 다 법규를 먹일 수 있다.
이속버프도 있넹 ㅎㅎ
1렙부터 상대법은, 카서스 끝 사거리를 외워뒀다가 그 안에서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미스를 유도하는
것이다. 신드라 상대법과 똑같지만 는 와는 차원이 다르게 늦게 터지기 때문에 이속만 되면 사실 보고도
피할 수 있을 정도다. 난이도가 차원이 다르지.
미스를 7~8번정도 유도하면서 간을 보다 보면 이놈이 어떤식으로 를 쓰는지 파악이 될 것이다.
를 피하면서 평 견제를 해준다. 아마 카서스는 풀발기해서 첫 미니언 웨이브가 어느정도 줄었으면
평평하면서 존나 들어올거다. 이땐 평타 치지 말고 피하는데 온 신경을 집중한다.
괜히 평타치다가 모션 때문에 무빙이 늦어져서 맞을 수 있거든.
온리 무빙만 친다면 는 쉽게 다 피할 수 있을텐데, 그럼 카서스 이놈도 를 쉬고 평타만 치다가 를
섞는식으로 딜교를 하려고 할거다. 그때 틈틈히 니 평타도 넣어준다. 그러다 쿨돌면 E평 넣어주고.
너는 미니언과 함께 싸울것이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무빙으로 만 다 피해준다면 평타를 아무리 처맞아도
딜교를 개바르진 못할지언정 지진 않는다. 를 다처맞으면 넌 솔킬나는거고, 를 다피했으면 그 정도에
따라 2렙에 솔킬을 노려봄직하다.
2레벨부턴 평로 쉽게 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존@나쉽게 를 다 피할 수 있다. 룰루의 이속에
카서스하는새끼 개당황할거다 ㅋㅋ '이새끼 마스터리 뭐야?' 뒤늦게 확인하고서야 부랄을 탁 치겠지.
이때 아마 위협을 느낀 카서스는 를 걸텐데 그럼 탈진 끝날때까지 평타치지 말고 무빙에 집중한다.
너 또한 무빙실수로 카서스에게 니가 일방적으로 솔킬당할거같은 각이다 싶으면 뒤로 ,
내가 점멸로 카서스가 못피하게 쏜 만 피하면 역솔킬 낼거같다 싶으면 옆, 앞으로 를 화끈하고 과감하게
쓰도록 한다.
위에서 시킨대로 1렙에 미스 10번정도 유도시켜주고 2렙때 저런식으로 터뜨려주면서 피하면서
딜교 해줬으면 카서스 솔킬을 설령 못 땄더라도 카서스 마나가 너덜너덜할거다. 그럼 그때부터 쉬움 ㅋ
3렙에도 과감하게 들어가서 딜교 해줘라. 3렙때, 4렙때 갈수록 카서스가 쉬워지는데 이유는 를 터뜨리기가
점점 더 쉬워지면서 4렙에는 이동속도 버프까지 생기면서 카서스 스킬을 없다시피 하고 일방적으로 팰
수 있어서다.
갠적으론 카서스 상대하는거 너무 좋아한다. 난 무빙에 자신이 있어서 이런 무빙전 너무 재밌어하거든.
케일
초반쿨 기니까 꺼졌을때 6초 쿨타임 있으니 그때 때려주면 되고, 스플레시 데미지 조심하고.
아지르랑 비슷하게 1렙부터 푸쉬하려고 용쓸텐데 미니언 옆쪽에 빠져서 CS먹을래 나랑 딜교환할래? 이지선다를
걸어버리도록 한다. 케일이 미니언 치려고 할때 평타 한방의 딜교이득을 보는것도 좋다.
그리고 케일 상대로 천둥드는 실수 없도록. 어차피 천둥폭딜로 잡을려고 해도 얘는 폭딜로 잡으면 되는 스타일의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케일의 Q스킬 슬로우를 로 엿맥이고 후속타를 피하는것이 라인전에서도
한타에서도 유용하다.
그리고 케일은 딜이 오로지 평타하나에 의존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스킬레벨을 좀 투자해서 자신 혹은
아군 지속딜러에게 를 쓸때 로 역카운터를 쳐주도록 한다. = 프리딜시간 3초인데 그걸 로
어느정도 상쇄시켜줄 수 있다.
케일이 QWER이 전부 어떻게보면 룰루의 상위호환인데 그래도 초-중반엔 룰루의 유틸성이 게임 풀기엔 훨씬 좋은
편이므로 초중반에 이득을 많이 봐놓도록 한다. 갱호응, 갱면역, 로밍 셋다 룰루가 초중반에 좀 더 좋다.
아군조합에 탱커가 둘정도 있으면 매우 좋으며 한타시 를 걸어주어 케일이 아군 딜러진영을 직접 타격하는
경우는 없도록 한다. 케일이 자가 궁 쓸때까지 적 딜러라인의 딜을 모두 받아줄 수 있는 탱커가 있으면 한타가 쉽다.
5물몸조합 이딴거 하면 케일 잘크면 케일이 혼자 펜타킬 할 수도 있음.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 너프 먹을때 된거같다. 요즘 영... 골카 맘에 안들어.
4초마다 2초스턴이라니 미쳤나;
라인전 하나만큼은 정말 미친듯이 쉽지만 문제는 그게 아니다.
궁극기 지원이 굉장히 강력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트페 솔킬따기가 여간 골치아픈게 아니다.
트페 확정스턴이란 존재 하나만으로도 정글, 탑, 서폿이 룰루 한 번 먹어보려고 수시로 왔다갔다 거려서..
이런놈이 발로 까면 골치아프고
이런놈 스턴콤보도 골치아프고
이런 발정난 포니새끼는 하루종일 미드에 말발굽소리를 내질 않나
이런 탑라이너 스턴콤보라던가
이런게 기웃거리질 않나
이런 방패쟁이가 주먹으로 여자애를 때리러 오질않나
정글러 하나만 미드를 봐줘도 룰루는 그냥 맞파밍하는 수밖에 없는데
맞파밍만 하면 또 봇탑으로 트페가 날아가서 킬 줏어먹고 온다.
걍 적팀에 같은, 탑정글미드가 다 스턴위주의 CC를 가지고 있다면 버리고 들어라.
좆도 쓸모없어지는 순간이니까. 차라리 저런3인방은 의 폭딜로 잡아끊어내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뽑자마자 바로가라. 트페 스턴하나에 모든 운영과 네 움직임이 제약이 걸리니까. 필수다.
진짜 없으면 넌 트페고 뭐고 누구 하나 끊을수가 없는데 트페는 골카와 궁으로 아군을 하나하나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3렙에 앵간하면 솔킬하는게 신상에 좋다.
미드가 트페를 털어줘야 게임이 편하다.
피즈
피즈는 라인전이 약하다. 특히 가 아닌 의 경우는 더더욱.
피즈는 1렙에 무조건 를 찍는데, 우리는 논타겟이 아니라 평할건데 생선이 뭘 어쩔거야?
1렙에 CS를 먹으러 오면 누구 말마따나 감히! 노예가 겸상을 하려 들어!! 하며 때찌해주면 피즈가 엉덩이가 아파서
폴짝폴짝 뛰는걸 볼 수 있다.
얘 상대로는 막 때려주면서도 라인을 당겨보려고 노력해봐라.
성공하면 피즈 우주 끝까지 망함.
보통 라인은 밀리는데 갱방지 토템와드만 잘 깔아주면서, 아마 정글러가 개념이 있으면 미드가 주도권 잡고 있으니
적 정글러 위치를 파악하러 과감하게 움직일거다. 백업도 니가 빨리 가줄 수 있을거고.
그리고 가 정말 엿같은거라서 피즈가 함부로 갱호응 하려고 하면(보통 갱은 미드라이너가 3렙이후부터 오니까)
평 터지면서 아무리 라인을 푸쉬해뒀다고 해도 피즈 엿까고 걍 도망갈 수 있다. 그리고 피즈는 평에 무조건 풀피에서 반피나간다. 참고해둬.
피즈 3렙부터는 켜진상태에선 맞딜교 엄청 강하니까 카이팅이 굉장히 중요해진다. 평타 한방도 안맞겠다는
의지를 담아 카이팅해줘야한다. 진짜 평타 3방찔리면 딜교 쳐발린다. 그래서 초반 1~2렙의 딜교가 중요한거지만.
1~2레벨에 딜교를 잘해뒀으면 3렙이고 4렙이고 나발이고 절대 못들어온다. 들어오는순간 킬각이거든.
6렙 이후부터 피즈는 맞다이가 꽤나 강력해지는데, 나 의 하드 슬로우 이후 들어오는 를 너는
만 잘 터뜨려주면 최대한 덜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도 훨씬 생존하기가 용이할 거다.
물론 를 피했다면 너는 생선를 구워먹을수있음.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