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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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2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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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P5) 'I 잭'의 미드카직스 ※2015/11/23 특성정보 변경!

- Eelios(2015-11-24, 조회수: 2364)

안녕하세요 여러분.
플래티넘5 미드카직스 유저
' I 잭 '입니다.
요즘 시즌 종료로 인해
역대급으로 많은 아이템과 챔피언이
바뀌었습니다.
혼란을 겪는분과, 더 손에 익어지는 패치.
이 질풍 같은 패치속에,
카직스는 살아남았습니다.

카직스 공략 시작합니다.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력
    +6.75
총 가격 : 12,294 IP
저는 보통 이런 룬을 사용합니다만,
미드에 가끔 탱커가 온다면
'정수'에 방어구 관통력을 더 넣어주시고,

상대가 힘든 ap챔피언이라면
'문양'에 마법저항력 을 9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만,초반에 이득을 많이봐야 하는
챔피언을 상대로는,
'표식'에 공격력을 넣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특성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특성 설명을 조금 해드리자면,
'흉포'
마술(마술): 자 마술특성입니다.
시즌5의 마술은 재사용대기시간을 무려 5퍼센트나
증가시켜 주었지만, 이제는 '점화'와'스킬'의 피해를
2%증가시켜 줍니다. 이때, 기본공격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그리 크지 않겠지만,
후반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딜이 1000이 넘는 카직스에게는, 꽤나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 양날의 검입니다. 전 사실 초반에 물몸인 카직스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특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양날의검 특성이 리메이크 되면서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사용해줍시다.
TIP: '양날의 검'특성은 기본공격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흡혈귀(흡혈귀): 흡혈귀입니다. 생명력 흡수와, 주문흡혈을 2%늘려줍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생명력 흡수가아닌 주문흡혈입니다. 카직스는 딜교를 할때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자주사용할텐데, 이떄 조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Void Spike(공허의 가시)스킬을 사용할때 조금 더 회복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비전 연마(타고난 재능): 이번패치로, 주문력과 공격력을 같이 겸비한 타고난 재능 입니다. 일반적인 공격력 주문력 증가면 이걸 사용했겠지만, 성장 공격력 주문력이라 사용하지 않습니다.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 굉장히 좋은 스펠입니다. 챔피언을 처치할 때 마다 피해량이 영구적으로 1%가 상승합니다. 다만 이때 어시스트가 포함되면 밸런스 파괴겠죠? '처치'시에만 적용이됩니다. 이특성은 초반엔 그렇게 큰 영향을 주진못하지만, 20분대부터 꾀나 큰 활약을 할겁니다.

회피술(압제자) 이번에 탈론을 10op로 만들어준 특성, 압제자입니다. 카직스역시 패시브와 w둔화로 초반,중반,후반까지 정말 좋습니다만, 중반에서 후반까지는 현상금 사냥꾼이 더 좋습니다. 초반에 말려야 하는 챔피언이 나온다면 이 측성을 사용해주세요.

강력한 일격(분쇄의 일격):이 특성은 여러분들이 가장 잘 알 것이라고 믿겠습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자 대망의 메인특성, 전투의 열광입니다. 다른공략을 찾아보았는데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손길)특성을 사용하시더군요. 전 솔직히 이 특성 왜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물리뎀도아니고 그렇다고 초반에 강력한것도아니고..심지어 데미지도 별로입니다. 가장 데미지가 높을때가 아나 중후반일텐데, 이때는 방템 나와서 그렇게 쌔지도 않습니다..그리고 3초동안 피해를주는데, 사실 카직스는 적어도 4초안에는 암살을해야합니다. 지속딜 챔프에게는 좋겠지만, 카직스는 폭딜형이라 별로입니다. 하지만 '전투의열광'특성은 초반 라인전에서 10스택을 쌓고 딜교를하면 굉장히 이득을 볼 수가있고, 암살도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저는 이거사용합니다.

다른 특성페이지인 '책략'과'결의'는 짧게 설명해드려야 할 것 같네요. '책략'의처형인특성은 아주 좋은 특성이지만, 이특성을 위해서는 라인전을 살짝 힘들게 보내야 할겁니다..
차라리 저는 약간이라도 버티기위해 '결의'를 사용합니다.

2015/11/23 수정전 특성트리 이대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특성연구중에 카직스에게 더 어울리는 특성을 찾았습니다.

현재 찍은 특성, 12 18 0 입니다.

'흉포'는 그대로구요 

'책략'을 설명해야 겠네요.

포악함(포악함):솔직히 방관룬 들거나 하면 씨에스먹기 꽤나 힘든데 이건 그나마 쉽게해줍니다.(사실 재빠른 발놀림방랑자 보단 나아서,,)

요리의 대가(비밀창고):이번에 나눠져있던 특성이 합쳐져서 꽤나 쓸모있는 특성입니다. 포션이 쿠키가 되므로 포식포식을 찍지 않아도 됩니다.

처형인(무자비) 암살자 필수특성 무자비 입니다. 전근데 아직도 이걸찍기위해 쿠키를 찍어야하는지는 몰라요. 근데 저희의 목적은 천둥군주의 호령니까 일단 찍고봅시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이ㅁ) 적을처치하면 마나와 체력을 잃은5%많큼 치유시켜줍니다. 점화로 잘 죽지 않으며 카직스의Leap(도약)와 시너지가 잘맞습니다.

지능(지능) 초반을 위해 정밀함정밀함 특성을 노려봤지만
차라리 룬에 방관3을 더넣는게 훨씬 낫다고 느꼇습니다. 실제로 쿨감 45%를 맞출 일도 없고, 맞춘다 해도 카직스의 Q쿨타임은 약1.9초 남짓하기때문에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다만 초반 쿨감을 위해 가는정도? 초반쿨감이 필요없다면 정밀함 특성을 찍어도 됩니다. 아니면 적이 물몸밭일경우 이 특성을 찍은후에 아이오니아 신을 가주시면 45%가 됩니다. 나쁘진 않아요. 도약쿨도 짧아지고 은신하는 시간중에 Q쿨타임이 되돌아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 군주의 호명)제가 카직스를 다시보게된 특성입니다. 저는 이 특성도 도트 데미지인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ㅎㅎ... 딜교에도 이득볼수 있고, 카직스의 패시브인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이 스킬판정이라 Q평만 해도 바로 터트릴 수 있답니다. 보통은 EQ평으로 발동하겠죠? 또한 이 특성은 광역 데미지이기 때문에, 우연히 고립이 발생할 확률도 노려 볼 만합니다.
간단합니다.

진리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젠장 실수로 여기에있던 예시를 삭제해버렸다

스킬 콤보
간단합니다.
1레벨:사림
2레벨: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Spike(공허의 가시)
3레벨: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이렇게 해주시면됩니다.
어떤레벨이든 3레벨과 같이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진화 순서
일단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진화시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로 만들어줍시다.
사거리와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진짜 좋아집니다.

두번째 진화는Leap(도약) 입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진화안한 Leap(도약)는 진짜 구립니다.
사거리 두배되고 초기화되는Leap(도약) 사용합니다.

세번째는 간단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둘중에 하난데
팀에 포킹이없거나 적팀에 은신감지가 있을때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해주시면 되고요 그 반대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이거 진화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롱소드:플라스크가 사라진 이후에 제가 가장 많이가는 시작아이템입니다. 포션을 3개나 챙기기때문에 라인전이 편해집니다.

 

수확의 낫:빠른 파밍력으로 첫귀환시 적미드 보다 파밍한 CS가 낮아도 최대한 비슷하게 아이템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가는 시작아이템 입니다.

 

도란의 검:초반 체력과 생명력 흡수,그리고 수확의 낫과 롱소드의 장점을 절반씩 섞은 시작아이템입니다. 적이 도란검을 가는 챔피언이라면 같이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신발:이건 거의 아무도 안가실만한 구린 시작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실 텐데, 그렇지 않습니다. 적보다 이동속도가 조금 더 빨라짐으로써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사용하기 편해집니다. 딜교환 역시 수월해집니다. 적이 짤짤이 챔피언이라면 가주세요.

 

코어템

(굶주린 히드라):카직스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생명력 흡수와 도약도중 사용가능하며, 라인을 빨리 밀 수 있게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카직스의 필수는 아니지만 추천 아이템입니다. 방어구관통력과 이번에 상향된 높은 공격력,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붙어있기 때문에 가주시면 좋겠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라위입니다. 체력차이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주는데, 이게 굉장히 강합니다.

적이 다리우스나 볼리베어같은 재생능력을 가지고있는 챔피언이 있을경우,(필멸자의 운명)이걸 가주시면 됩니다.

다만, 소라카가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를 가면 안됩니다. 참고로,이번 리메이크로 인해 '방어구 관통력' 이 '추가 방어구 관통력'으로 변하였기 때문에, 중후반에 가주시는게 더 좋을 겁니다.

(죽음의 무도):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템, 일명 ad흡책입니다. 가한 물리피해는 무조건 회복시켜줍니다. 이때 기본공격으로 가하든 스킬로 가하든 물리피해면 무조건 회복합니다. 가주시면 좋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건 적에게 속박 하나만 있어도 가주셔야 합니다. 이번패치로 생명력 흡수가 붙어있어, 좋아졌습니다.

시즌5때는 요우무에 치명타 확률이 붙어있어 시미터 대신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갔지만, 이제 없어졌으므로 시미터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못 이 김.
절대 못이김.
w를 딜넣는데 사용하는 르블랑이라면
어느정도 할만한데
딜교를 오직 qe로만 하고 w로 빠지는 르블랑은
굉장히 힘듭니다.
밴하세요.
신드라
못 이 김(2).
구슬로 강력한 짤짤이에
e로 도약을 무력화시킴.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e가빠지면
들어가서 바로 한번 따주면 됨.
하이머딩거
노답임.
이기고 나발이고.
노답임.
다행히 미드에 거의 오는일은 없지만,
오면 못이김.
하이머 나오면 그냥 닷지하는게 맘에 편할겁니다.
탑하이머라도
한타페이즈에 꽤나 거슬리거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쉽습니다.
1렙에는 큐로 쉴드 계속까주다가
2렙에 야스오가 질풍검으로 들어오면
w평q평으로 딜교해줍시다.
계속 간보다가 킬한번 따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에는 아주쉽습니다.
큐큐큐ㅠ큐ㅠ큐하면 땁니다.
리븐
다른분들은 어렵다 하는데 전 왜쉬운지..
충만 봤나 보네요.
리븐이 큐로들어오면 맞큐 써주고 패시브터트려주시면 됩니다.
w로 피흡 자주해줍시다.
6렙때 원콤 조심하시고 강화큐 계속 찔러줍니다.
피즈
얘는 어떻게 보면 더 쉽습니다.
이녀석 기본 콤보다 ewq 아니면
wq평e 일텐데
들어오면 맞큐 써주시고 재간둥이로 빼면 도약써줍시다.
6렙이후에는 이런식으로 딜교하면 집니다.
6렙부터는 큐계속 써주시면서 피즈가 궁걸면 도약으로 빠져주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가능하면 1렙에 미니언 막타는 큐로 드시는편이 좋을거에요.

물몸이기떄문에 큐 잘못쓰면 질 수도 있기때문에

2렙까지만 무난파밍하고 3렙에 솔킬따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별거없습니다. 파밍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남는 라인이나 정글 계속 먹어주시면서 성장을 노려야 합니다.

또한 맵리딩 해주면서 혼자다니는 딜러들 자르고다니거나

라인밀고 합류해주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적팀이 예민해져 있을겁니다.

이때는 가능하면 한타를 하지맙시다. 후반에는 거의 심각할정도로 모여있기때문에

고립이 거의 안뜹니다. 이럴때는 라인밀어주면서 어그로끌어주시고

딜러 어그로끌면 잘라주시고,

탱커어그로끌면 계속라인압박 해주시고,

두명이상 어그로끌면 이니시 걸어달라고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카직스는 후진입 챔프입니다. 적의 폭딜스킬이나 cc스킬이 빠졌을때 들어가 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카직스 공략을 이렇게 쓰는건 처음이네요.

사실 공략 많이 써보지도 못한 터라

훈수좀 두시면 저한테는 도움이 될것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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