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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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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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원딜을 살리는 쓰레쉬공략!

- 늑대와고양이(2015-11-14, 조회수: 4789)

안녕하세요~~

저는 골드에 서식하는 쓰레쉬유저입니다

게임을 많이하는건아니지만 저의 모스트1인 쓰레쉬에 대해 알려주려고합니다.

 

 

조금 부족해도 이해해주세요~

닥배드보다는 배드를 하신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총 가격 : 11,778 IP

쓰레쉬의 룬

룬은 취향입니다.

 

표식:공격력9

인장:고정체력9

문향:마저9

정수:방어2공격력1

 

이룬은 쓰레쉬의 기본룬입니다.

표식:

쓰레쉬의 E스킬의 패시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평타가 강해지는효과가 있습니다.

이 패시브를 이용해 라인전을 강하게 할수잇죠.

 

인장:

방어를 하지않고 고정체력을 선택한 이유는 방어가 예전에 너프를 받아 고정체력이 좋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문향:

원래는 5개정도만 해도괜찬지만 애니,벨코즈같은 AP딜이 강한서포터를 만날수도잇기때문에 9개를 넣엇습니다.

 

정수:

방어를 3개를 해도 상관이없지만 저는 방어적인것보다 더욱 더 공격적인 라인전을 원해서 공격1개를 넣엇습니다.

 

 

표식:방어9

인장:고정체력9

문향방어9

정수:방어9

 

아무리 ALL AD상대라도 방어만 넣으면 초반견제가 약하지않을까요?

네.약간 떨어지겠죠 하지만 이 룬이 효율을 볼때는 한타입니다.

상대는 ALL AD 이기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쓰레쉬는 더욱오래살아남아 원딜을 지켜줄수잇겠죠.

어자피 한타는 서포터가아닌 원딜이 딜을 넣는것을 도와주는 역활이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들을 아직 완벽하게 아는게아니라서 자세한건 말못하지만 해본바로는 이게그나마 적합한듯

나의 쓰레쉬는 원딜을 지키는거에 중요시되잇기 때문에 우선 다른것도 더써보고 좋은특성이 완성되면 수정할게

  점멸: 쓰레쉬는 이니쉬를 열때 점멸을 쓰고 가까이 붙은후 CC기스킬인 Q또는 E,R을 쓰기때문에

꼭 필요한 스펠입니다.

 

 탈진: 2.5초동안 이속,공속을 느리게하며 피해량40%를 낮추며 마저방어를 쬐금 낮춥니다.

보통 탈진을 많이듭니다. 암살자들이 많기때문에 원딜을 살리려면 이거들어야해요.

 

 점화: 상대가 문도또는 소라카같은 엄청난 힐을 가진 챔피언이 잇을때 들어주는 스펠입니다.

물론 상대가 누구든지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싶다라는 생각이 들때 들어되되요.

 회복:우리팀 원딜이 정화또는 베리어를 들엇을때 들어줘도되는스펠인데 저는 거의 안들어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스킬:  인베를 갈때에는 Q 안갈때는 E

 

E를 3개찍고 Q선마를 하는이유는 라인전딜교에서는 E를 필요로 하지만 한타는 쓰레쉬의 딜보다는 CC기로 상대를

잡아주는 역활을 해서 원딜을 지켜야합니다.'

 

쿨감40%의 쓰레쉬는 Q를 맞춘후 쿨타임이 3초입니다.

 

그렇기에 쓰레쉬의 Q스킬을 더 잘맞추기위해 E스킬을 먼저사용해 이니쉬를 엽니다.

E스킬은 맞은 적에게 둔화를 겁니다.

느려진 상대에게 스킬을 쓰면 더욱 잘맞겠죠?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

 

1번 선택

  저는 왠만하면 이템을 갑니다.

 

 이유는 바텀은 선2렙을 찍어서 좋은 조건으로

 

 싸움을 합니다.  고대유물방패는 라인을 밀때 좋은 효율을 낼수잇죠.

 

 

      2번 선택

   체력을 150을 올려줍니다.

빠르게 시여석을 살수잇는 장점이 있습니다.

 

3번 선택

  5초 마다 6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의 단일대상 공격과 스킬을 8막아줍니다.

상대가 사거리가 긴 서포터 또는 맞으면서 싸우겠다 할때 가는템.

 

템트리
 
시작아이템 -   으로 바꿔주고 을 올려준후 장신구는 렌즈로 바꾼다.

 신발은 빠른 로밍력을 위해 기동력의 신발을 산다.

그뒤로  을 올려주고  을 사준다. 이 두가지만 잇으면 원딜을 지키기에 최적합하다.

 

CC기를 풀어주는 미카엘 방어막을 씌어주는 산악 방벽 탈진에 쓰레쉬의 CC기까지 있으면

 

원딜은 왠만하면 죽지않는다.

 

 이 템은 이니쉬를 열때필요한 템이다.(우리팀이 이길때 가는것이 좋다.지고잇다면 탱템 추천)

이 템을 가지않기 때문에 다른 이속을 주는 템을 대체한것이다.

 

마지막 템은 상황에 따른 탱템

 

탱템까지 올렷으면 시야석은 루비시야석으로 바꿔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는 쓰레쉬의 CC기를 씹게만드는 놀라운 스킬이다.
원딜을 노리는척하다가 모르가나를 끈다던지 이런훼이크가 필요하다.
한마디로 모르가나는 귀찬은 존재다.
브라움
브라움 W로 대신 그랩을 맞아주고 E스킬로 원딜공격을 막아주고 패시브로 인해 기절까지 걸리게하는 모르가나 다음으로 귀찬은 존재이다.
쓰레쉬
미러전은 원딜,쓰레쉬 서로 잘해줘야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짤짤이를 맞아주는 소일뿐이다.
1렙때 Q를찍든,W를 찍든 E를 찍든 알리는 짤짤이를 맞아줄뿐이다.
대부분 알리는 그걸 알기에 E를 찍을것이다.
QW를 배우기전에 피를 깍아놓는게 좋다.
벨코즈
벨코즈 서폿은 딜은 쌔지만 물몸이기 때문에 아주쉽다.
그리고 벨코즈가 궁을 쓸때 쓰레쉬의 Q,E 로 끊어 줄수있기때문에 쉽다.
쓰레쉬
미러전은 원딜,쓰레쉬 서로 잘해줘야한다.
 
예측할것들
 
그라가스: E스킬 (E스킬로 끊기가능)
 
그레이브즈:E스킬(E스킬로 끊기가능)
 
나르:E스킬 (E스킬로 끊기가능)
 
니달리:W(쿠거)(E스킬로 끊기가능)
 
다이애나:R(E스킬로 끊기가능)
 
레넥톤:E(E스킬로 끊기가능)
 
렝가:부쉬 점프(E스킬로 끊기가능)
 
렉사이:땅굴 (끊기는가 모르겠으먜
 
루시안:E스킬(E스킬로 끊기가능)
 
르블랑 W,R (이미 썻으면 썻던자리에)
 
리신:W(E스킬로 끊기가능)
 
리븐:QE(E스킬로 끊기가능)
 
리산드라:E
 
말파이트:R
 
바드:E(E스킬로 끊기가능)
 
바이:Q(E스킬로 끊기가능)
 
베인:Q
 
브라움:W(E스킬로 끊기가능)
 
샤코:Q
 
세주아니:Q(E스킬로 끊기가능)
 
쉔:E(E스킬로 끊기가능)
 
쉬바나:R(E스킬로 끊기가능)
 
아리:R(E스킬로 끊기가능)
 
아지르:WE(E스킬로 끊기가능)
 
아트롭스:Q(E스킬로 끊기가능)
 
에코:E
 
이렐:Q
 
이즈:E
 
자르반:EQ(E스킬로 끊기가능)
 
자크:E(E스킬로 끊기가능)
 
잭스:Q(E스킬로 끊기가능)
 
제드:WR
 
직스:W(E스킬로 끊기가능)
 
카사딘:R
 
카직스:E(E스킬로 끊기가능)
 
카타:E
 
칼리스타: 패시브
 
케틀:E(E스킬로 끊기가능)
 
코르키:W(E스킬로 끊기가능)
 
탈론:E
 
트타:W(E스킬로 끊기가능)
 
트린:E(E스킬로 끊기가능)
 
피즈:QE
 
헤카림:R
 
다 아는거겠지만 항상 생각하고잇어야합니다~ 몇초쯤 남앗겠는데 이때쯤쓰겠다 할때 끊는겁니다.
물론 모션할때 끊는것도 잇지만 진짜 예측으로만 해야할때도 많아요.
항상 생각하세요.

 

 

 

 

 

 

 

 

 

 

 

 

 

 

마치며

 원딜을 지키는 쓰레쉬공략은 이게 끝이야 어자피 쓰레쉬는 짤짤이 잘하고 예측해주고 랜턴던져주는 챔프야

연습으로 실력을 늘리는게 제일 좋음.

 

닥배드는 ㄴ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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