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골드에 서식하는 쓰레쉬유저입니다
게임을 많이하는건아니지만 저의 모스트1인 쓰레쉬에 대해 알려주려고합니다.
조금 부족해도 이해해주세요~
닥배드보다는 배드를 하신이유를 설명해주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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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8.52
쓰레쉬의 룬
룬은 취향입니다.
표식:공격력9
인장:고정체력9
문향:마저9
정수:방어2공격력1
이룬은 쓰레쉬의 기본룬입니다.
표식:
쓰레쉬의 E스킬의 패시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평타가 강해지는효과가 있습니다.
이 패시브를 이용해 라인전을 강하게 할수잇죠.
인장:
방어를 하지않고 고정체력을 선택한 이유는 방어가 예전에 너프를 받아 고정체력이 좋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문향:
원래는 5개정도만 해도괜찬지만 애니,벨코즈같은 AP딜이 강한서포터를 만날수도잇기때문에 9개를 넣엇습니다.
정수:
방어를 3개를 해도 상관이없지만 저는 방어적인것보다 더욱 더 공격적인 라인전을 원해서 공격1개를 넣엇습니다.
표식:방어9
인장:고정체력9
문향방어9
정수:방어9
아무리 ALL AD상대라도 방어만 넣으면 초반견제가 약하지않을까요?
네.약간 떨어지겠죠 하지만 이 룬이 효율을 볼때는 한타입니다.
상대는 ALL AD 이기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쓰레쉬는 더욱오래살아남아 원딜을 지켜줄수잇겠죠.
어자피 한타는 서포터가아닌 원딜이 딜을 넣는것을 도와주는 역활이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들을 아직 완벽하게 아는게아니라서 자세한건 말못하지만 해본바로는 이게그나마 적합한듯
나의 쓰레쉬는 원딜을 지키는거에 중요시되잇기 때문에 우선 다른것도 더써보고 좋은특성이 완성되면 수정할게
점멸: 쓰레쉬는 이니쉬를 열때 점멸을 쓰고 가까이 붙은후 CC기스킬인 Q또는 E,R을 쓰기때문에
꼭 필요한 스펠입니다.
탈진: 2.5초동안 이속,공속을 느리게하며 피해량40%를 낮추며 마저방어를 쬐금 낮춥니다.
보통 탈진을 많이듭니다. 암살자들이 많기때문에 원딜을 살리려면 이거들어야해요.
점화: 상대가 문도또는 소라카같은 엄청난 힐을 가진 챔피언이 잇을때 들어주는 스펠입니다.
물론 상대가 누구든지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싶다라는 생각이 들때 들어되되요.
회복:우리팀 원딜이 정화또는 베리어를 들엇을때 들어줘도되는스펠인데 저는 거의 안들어요.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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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스킬: 인베를 갈때에는 Q 안갈때는 E
E를 3개찍고 Q선마를 하는이유는 라인전딜교에서는 E를 필요로 하지만 한타는 쓰레쉬의 딜보다는 CC기로 상대를
잡아주는 역활을 해서 원딜을 지켜야합니다.'
쿨감40%의 쓰레쉬는 Q를 맞춘후 쿨타임이 3초입니다.
그렇기에 쓰레쉬의 Q스킬을 더 잘맞추기위해 E스킬을 먼저사용해 이니쉬를 엽니다.
E스킬은 맞은 적에게 둔화를 겁니다.
느려진 상대에게 스킬을 쓰면 더욱 잘맞겠죠?
시작아이템
1번 선택
저는 왠만하면 이템을 갑니다.
이유는 바텀은 선2렙을 찍어서 좋은 조건으로
싸움을 합니다. 고대유물방패는 라인을 밀때 좋은 효율을 낼수잇죠.
2번 선택
빠르게 시여석을 살수잇는 장점이 있습니다.
3번 선택
5초 마다 6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의 단일대상 공격과 스킬을 8막아줍니다.
상대가 사거리가 긴 서포터 또는 맞으면서 싸우겠다 할때 가는템.
신발은 빠른 로밍력을 위해 기동력의 신발을 산다.
그뒤로 을 올려주고 을 사준다. 이 두가지만 잇으면 원딜을 지키기에 최적합하다.
CC기를 풀어주는 미카엘 방어막을 씌어주는 산악 방벽 탈진에 쓰레쉬의 CC기까지 있으면
원딜은 왠만하면 죽지않는다.
이 템은 이니쉬를 열때필요한 템이다.(우리팀이 이길때 가는것이 좋다.지고잇다면 탱템 추천)
이 템을 가지않기 때문에 다른 이속을 주는 템을 대체한것이다.
마지막 템은 상황에 따른 탱템
탱템까지 올렷으면 시야석은 루비시야석으로 바꿔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을 노리는척하다가 모르가나를 끈다던지 이런훼이크가 필요하다.
한마디로 모르가나는 귀찬은 존재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렙때 Q를찍든,W를 찍든 E를 찍든 알리는 짤짤이를 맞아줄뿐이다.
대부분 알리는 그걸 알기에 E를 찍을것이다.
QW를 배우기전에 피를 깍아놓는게 좋다.
그리고 벨코즈가 궁을 쓸때 쓰레쉬의 Q,E 로 끊어 줄수있기때문에 쉽다.
원딜을 지키는 쓰레쉬공략은 이게 끝이야 어자피 쓰레쉬는 짤짤이 잘하고 예측해주고 랜턴던져주는 챔프야
연습으로 실력을 늘리는게 제일 좋음.
닥배드는 ㄴ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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