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33.3% (2표)
0% (0표)
66.7% (4표)
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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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4/6
트포버프라길래 다시써본 트포피올

- 라스트헤븐(2016-06-13, 조회수: 8068)

티어는 그냥 골5로 랭크 마쳐서 인증 할것도 없음.

심지어 피오라를 랭크에서 써본 기억도 없어서 잘한다고는 못하겠음

 

그냥 트포피오라란것도 있겠구나 싶어주셨으면 좋겠음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986 IP

이건 내가 쓰는 룬임.

 

어차피 피오라는 스플릿운영에 특화되어있는 챔프라고 생각해서

CS수급이 집중되는 편이고 그만큼 레벨업 속도도 빠른편임.

 

그래서 파랑에 성장쿨감박고 왕룬에 성장쿨감 하나 껴서

만랩때 20프로가 맞춰지게끔 했음

 

 

이것말고 할만한건

 

왕룬은 다 AD끼고

파랑에 고정쿨감 6개 성장쿨감3개 하는거

 

이러면 만랩쿨감 10퍼됨

 

이 룬 쓰는 탬트리는 후술


트포쿨감 20퍼 되서 이제 룬으로 쿨감 20퍼 맞출 필요가 없어짐

+

최근 피오라가 열광을 많이감.

그래서 초반부터 딜교를 하려면 공속이 좋은것 같음

다만 트포가 나온 이후부턴 공속의 중요성이 떨어지기는 함


초반부터 딜교를 하고싶거나 블클을 간다면 공속을 가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AD를 가는것도 괜찮을듯 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에 찍어서 통찰력찍는 사람들이 있는데

 

난 별로 안좋아함

 

딜탱에게 최적의 마스터리인 위험한 게임이 책략쪽에있고

 

피오라에게 최적의 효과를 보여주는 전쟁관의 환희가 흉포 마지막 마스터리임

 

 

흉포를 버리고 책략과 결의를 취할수가 없으니 선택을 해야하는데 난 위험한 게임 때문에 책략을 선택하는 편임

 

 

 

굳이 위험한 게임이랑 통찰력을 다 가져야 겠다면

책략은 그대로 두고

 

회복력질긴 피부적응성 갑옷통찰력착취의 손아귀에 투자를 하는게 좋음

 

회복효과 증가때문에 룬갑옷

통찰력 가져가고

 

착취의 손아귀를 투자하는데

이걸 투자했을때 중요한건

Q견재를 죽어라 하던지

견재 한번할때 죽어라 해줘야됨

 

 

이 특성에서 4초마다 라는게

싸우는 도중에 4초마다 라는거임

 

 

Q로 표식치면서 딜교를 한번했다고 이게 발동되는게 아니라는 소리

 

Q로 표식 터뜨리고 평E평평까지는 해야 이게 한번 터질꺼임

 

근데 계속 터뜨릴수만 있으면 좋은편

 

특히 체력게이들 상대할 때 좋은것같음



최근 피오라가 열광을 많이 들게 되었음.

그리고 트포 피오라는 트포의 공속빨을 잘받기 때문에 열광이 정말 잘어울림


다만 블클을 필두로하는 탱피오라를 할때는 아직도 착취를 들기는 하는데

열광이 탱가도 딜뽑게 해주는 특성이고

Q견재하다도면 스택도 쌓여서 좋은듯



책략이랑 결의는

어쨋든 피오라는 딜탱이고 딜탱들의 위험한게임에 대한 효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함

고로 찍습니다.

이건 변하지않는듯함.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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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이런건 다른공략보셈
난 탬트리소개를 하고싶은거지 스킬설명을 하려는건 아니라서
시작 아이템
딜러 많을때
탱커 많을때
트포 올리는 순서

히드라는 피오라의 핵심

트포는 이공략의 핵심

 

그리고 난 스테락성애자라 스태락을 왠만해선 감.

 

 

그리고 나같은 경우에는 딜탱에게 공탬 3개 이상은 사치라고 생각해서

딜탬을 히드라랑 트포만 가는데

 

딜탬하나 더 가고 싶거나 상대팀이 올AD면

(죽음의 무도)추천함

 

히드라랑도 잘맞고 한타할때 피흡도 괴랄함.

나같은 경우에는 팀에 탱이 필요해서 거드라를 갈경우에는

비사지보단 이탬을 추구하는 편임.

 

 

거드라의 단점은 피흡이 없다는거고

죽음의 무도는 거드라 댐지에도 피흡이 되기때문에 강추

 

 

여튼 저위에 탬대로 가면 18랩기준 쿨감 40퍼가 됨.

 

 

블클 안가는 이유는 너프때문에 ㅇㅇ

 

 

 

 

 

 

그리고 그냥 일반적인 AD룬을 쓰는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굶주린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정수 약탈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감

그냥 쿨감 성애자의 마음이 담긴 탬트리일뿐 별로 도움은 안되는듯

 

 

 

그리고 파랑에 성장쿨감이랑 고정쿨감 섞어서 10프로 맞추는 룬을 가면 난 이렇게 감

(굶주린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트포+죽음의무도+비사지=30%

 

이 탬트리를 갈때는

딱히 상대팀에 날 녹일놈이 없거나 탱이 별로 안필요할때감

 

굶드라+죽음의무도+비사지 효율이면 죽던놈이 평E(굶주린 히드라)평이면 풀피되는 마술을 보여주기도 함



히드라는 피오라 최적의 탬이라서 무조건 감.

그리고 적에 탱커 둘까지는 약점패시브로 충분히 커버 되는데

셋부턴 안됨(서폿포함) 그럴땐 그냥 블클 삼



그리고 개인적으로 트포를 올릴때


광휘>쐐기검>탐식 순으로 가는데

광휘검은 Q로 터뜨리기 쉽고 탐식보단 쐐기검이 특성과 잘어울리기 때문임


방탬은 저렇게 써놓긴했는데 그냥 필요한거 가면되고

개인적으로 스테락은 꼭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안보이긴 한데 W막을 스킬이 딱히없음
왠만해선 힘들듯
다리우스
근접챔프한테 다리는 지옥임 내가 Q로 붙는 순간 딜교 시작되면 불리한편
6랩전에는 그나마 할만하지만 6랩이후엔 정말 힘듬
블라디미르
난 그냥 블라디가 싫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쉬움
W를 반응속도로 막을순 없어도
Q3타를 막을순 있겠지
이렐리아
E를 W로 막건 못막건 어쨋든 평타기반챔프는 W시간동안 딜이 안들어감
그리고 이렐이 W를 키고 딜하려할때 Q로 충분히 회피도 가능

이부분은 안쓸려고함

 

어차피 나는 골드 나부랭이고

그래서 인벤에 있는 왠만한 사람들보다 게임운영이나 이런거에 대해 아는게 없음

 

그냥 내 기준에서 좋은것 같은 것들을 좀 나열해볼까 싶어서 쓴거라

 

이부분은 다른 좋은공략 보는게 나음

마치며

 솔직히 반은 개소리일 수도 있음

 

단지 내가 자주가는 탬트리고 승률도 어느정도 보장되는 편이라고 생각할 뿐인거라.....

 

 

이게 좋다고 할수가 없으니까

 

그냥 한번 보고

아 이런 공략도 있구나 라고 생각해줬으면 좋겠음

 

 

 

 

똥글 봐줘서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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