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84.6% (11표)
0% (0표)
15.4% (2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8
0
11/13
시즌6도 첼 달성. 시즌45 첼린저 정글딜렝가

- Kagae(2016-06-27, 조회수: 178546)

렝가 다시 할만해진듯?

탱렝가는 뭐 공략이 굳이 필요 있나 싶기도 하고

정글 딜렝가에 대해서만 씁니다.




11.21 

1차수정

11.30

대개편. 2차수정

12.10

스태틱 + 고속연사포 2마뎀 템트리의 너프로 인해 수정

2016 05 14

정글렝가에 대한 공략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4,145 IP

다른 분들은 고정AD위주로 룬을 박는 듯 합니다만..

저는 방관룬 위주로 박아요.

딜체감이 좀 있는 편이고 룬은 개취에요. ad가 잘 되시면 ad박으시면 됩니다.

-------------

공속을 조금 섞은 방관쿨감룬 갑니다

공속 3개 박아도 상관없어요.

정글렝가 굳이 방어 안 들어도 강화W활용만 하면 초반 5-6캠 먹는데에는 문제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를 키스톤으로 삼는 12 18  0 입니다.



정글렝가니깐 스마 플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 더 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95(+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9+(4X레벨) ~ 56+(25X레벨)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콤보

 제 전시즌 공략에도 잘 나와있고, 다른 공략에도 잘 나와있으니 스킬칸은 넘어가겠습니다.


----------------------


요새 W 2번째 마스터도 해보고 있습니다.  똥같은 E를 좀 나중에 찍고 W로 안정적인 딜량상승...(쥐꼬리지만) 방마저증가로 이제 2타는 쳐야하는 렝가에게 안정감을 부여해줍니다. 


-


걍 E 후마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 빨강스마 갑니다.

마체테이후 전투망치 빌드도 생각해봤는데 

저는 그냥 빨강스마로 정글경험치 좀더 많이 먹으면서 천천히 운영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후 쿨감신을 올리는 이유는 느낌표 범위 증가 너프가 있기도 하고

어짜피 귀환마다 1200원 이상의 돈을 모으기 쉽지 않으므로

쿨감신을 올립니다

만약에 빨강스마 이후 1400원 이상의 돈이 모인다면 망치에 똥신사는게 좋습니다.

그후 요우무 티아멧 순서로 안 가고 티아멧 요우무 순서로 가는 이유는

조금 더 성장력에 힘을 싣기 위함입니다.

퀵실/밴쉬등은 유동적으로 대충 끼워넣어서 사세요.

전 엥간하면 둘다 잘 안 삼

걍 극딜로 한방에 푹 찍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죵간나
.

 

 

라인 / 정글 운영법

 저 같은 경우엔 5캠프 귀환을 선호합니다


 어느 진영이건 블루 버프 빼고 5캠프 먹는거죠.


 당장 정글 먹는데 블루벞은 도움이 별로 안 되기도 하고 5캠만 먹으면 스마 업글도 되니깐요.


 보통 한 쪽 정글 다 먹고 나면 반대쪽 정글 먹으러 갈때 미드 살짝 들려서 와딩 하나 해주고 다른 쪽 먹습니다.


 그후 5캠 - 빨강스마이후 바텀갱각을 보던가 아니면 정글 살짝 클리어하면서 미드갱각을 봅니다.


 그러고도 갱 각 /  역 갱각이 안 나온다 싶으면 정글 돌던 탑쪽 갱을 가던 합니다.


 정글렝가의 경우 궁이 쿨이면 5스텍 모은후 우리 미드가 라인을 미는 타이밍에 맞춰서 


 적정글 카정을 가줍니다. 빨강스마에 렝가면 엥간하면 1:1에선 문제는 없고


 궁쿨인 렝가는 갱각이 엥간하면 안 나오니 이런 이득을 보는게 좋아요.


 물론 우리 미드가 라인 밀리면 걍 우리 정글이나 퍼먹으면서 갱각만 보세요.


 천천히 크다보면 아주 크게 불리한거 아니면 조금씩 역전할 각이 나옵니다.


 서두르지만 마세요. 렝가는 킬/어시보다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84.6% (11표)
0% (0표)
15.4%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