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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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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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아직도 쓸만합니다~ (탈몰왕 템트리)

- 찰떡와플(2015-12-20, 조회수: 6654)

시즌2 베인으로 1950

 

시즌3 베인으로 다이아 찍고 접었다가 시즌5부터 새캐릭으로 시작했는데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시즌이 바뀌어버렸네요.

 

기본적으로 베인은 AD Carry 포지션이기 때문에

 

다른 원딜 공략이랑 내용은 비슷할겁니다.

 

다른 베인공략과 다른점은 탈 몰왕을 시도했다는 점과 룬세팅이 약간 차이가 난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시즌6 패치후 많이 바뀐 미포 그브 케틀, 템과 시너지로 간접 버프를 먹은 루시안, 이즈 등

 

많은 원딜 사이에서 당당히 베인이 활약 할 수 있기를 바라며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2.84%
총 가격 : 7,164 IP

룬은 취향이지만 저는 이 룬을 사용합니다.

 

마저를 빼기엔 애매하고 4를 올려주는 3개를 넣으신 후 나머지 공속

 

ad가 11이기 때문에 평타짤이나 cs먹기도 좋습니다.

 

공속도 13퍼기 때문에 딸리는 느낌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에 좀더 중점을 두시려면

서폿의 cc와의 궁합이좋은 압제자, 물약이 좋아지는 비밀창고

등을 찍으셔도 좋지만 베인이란 챔프 특성상 후반캐리형 챔프이기에

저는 레드를 조금이라도 더 오래 지속시켜주는 룬친화력과

모든 적 챔프를 1번씩 잡으면 영구적으로 딜 5%가 증가하는 현상금사냥꾼을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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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광의 환희가 이제 더이상 몬스터나 미니언한테 발동되지 않습니다.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적 챔프를 때리지 않으면 공속증가도 피흡도 없다는 얘기가 되었죠.

그렇다면 초반에 더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는 전투의 열광도 상당히 괜찮은 선택지가 되겠죠.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둘중에 초반에 좀 더 힘을 실을 수 있는 전투의 열광도 추천하는 바 입니다.

적 팀에 어마어마한 카이팅을 요구하는 브루저들이 있을 경우에는 전쟁광을 찍고 20% 공속효과를 받는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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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의 열광또한 미니언을 쳐서 스택을 중첩시킬 수 없게 바뀌었습니다. 다시 전쟁광의 환희를 들어줍니다.

방랑자를 추천하지만 cs드시는데 자신이 없으시다면 포악함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고정입니다. 다른건 들지 않아요.

 

클린즈는 퀵실로 대체합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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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를 합니다. 

 

그리고 몰왕을 선템으로 가지 않기 때문에 q선마가 효율이 좋습니다.

 

베인유저라면 무조건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q선마와 w선마 일텐데요.

 

w가 이번에 패치가 되면서 체력퍼센트 데미지가 올라가고 기본적으로 주는 고정데미지가 사라졌습니다.

 

즉 초반엔 너프 후반엔 버프 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초반에 바텀 라인에서 체력이 1000이 안되는 5렙 7렙 시점에서 w를 3개 4개 찍었을 시

 

최대 체력의 9%, 10.5%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타를 치면 상대 피가 1000이라고 가정했을때 90, 105의 고정데미지가 들어가는것이죠.

 

패치 전엔 w 3렙이 40 + 최대체력의 6%였으니 체력이 1000이라고 가정했을 때 100의 고정데미지가 들어갔죠.

 

하지만 실질적으로 원딜은 5렙 7렙에서 체력 1000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효율은 더 떨어지게 되죠.

 

반대로 q를 선마 했을 시 q 3렙 쿨 4초 ad의 40% 추가데미지, q 4렙시 쿨3초 ad의 45% 추가데미지가 되는데요.

 

초반 ad가 원딜중에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편인데다 1도란 bf 혹은 2도란 bf 정도 나왔을 때 ad가 130~140쯤 되죠.

 

심지어 베인 궁의 특성상 궁을 키고 q를 쓰면 은신이 되는데다가 궁에는 ad가 붙어있죠.

 

w선마를 하나 마나 궁을 키고 때리는 딜은 똑같지만 q선마를 하면 궁 은신도 더 많이 이용가능하고, q딜도 올라간다는

 

말이 됩니다.

 

따라서 q선마를 추천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시다시피 몰왕이 템창에 없습니다.

 

선템은 물론 게임 후반에도 아예 사지 않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몰왕의 데미지가 현재체력 8%에서 6%로 줄어들고 심지어 200원의 가격상승이 있었지요.

 

굳이 몰왕을 사야하는 이유를 느낄 수 없습니다. 팬댄이 버프를 먹었기 때문에 몰왕 액티브가 없어도

 

카이팅하기에 충분합니다. 500범위에서 적이 있을때 이속이 무려 12%나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하기 때문이죠.

 

템트리는 위와 같습니다.

 

q선마에 공룬에 치중한 베인이기 때문에 공속지향 베인유저들한테는 맞지 않을수도 있지만

 

시즌2때 블써 팬댄 들고 카이팅 하던 시절 플레이를 하시던 분들이라면 느린 공속도 전혀 문제되지 않을겁니다.

 

초반에 q선마를 하면서 비에프와 곡괭이로 ad에 비중을 두고 레벨이 오르면서 w를 찍어가면서 공속이 오르는

 

템 트리 입니다.


퀵실버섀시는 상황에 따라 2코어 전후로 사야할 때도 있으므로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원딜은 생존이 곧 딜입니다.


몰왕의 액티브가 빠져서 1:1이나 추노, 카이팅이 힘들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해보시면 전혀 몰왕에 비해 딸리지 않습니다.


시즌6의 가장 큰 패치는 물론 각 챔프들 스킬의 변화와 아이템의 변화도


있겠지만 특성이 제일 크게 바뀌었죠.


전쟁광의 환희 의 등장은 평타기반 딜러들에게 신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흡혈템이 없어도 치명타율이 곧 흡혈율이 되었죠. 더불어 공속증가도


상당히 좋구요.


위의 템트리는 치명타를 100퍼센트로 맞출 수 있는 템트리입니다.


따라서 풀템이 나왔을 때 베인의 화살 한방 한방이 매우 강력히


적에게 박히게 되죠. 라스트 위스퍼가 너프를 먹고 w가 버프를


먹었기 때문에 카이팅이 좀더 수월해지고 쓸데없던 주문력도 빠진


트포를 넣었습니다. 그러나 상대 챔프가 문도 스웨인 워윅 등


흡혈게이들이라면 다시 돌아온 처형인의검을 하위템으로 하는


필멸자를 가주시면 됩니다.


위의 템이 갖춰졌을 시 적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는 3~4방에 죽습니다.


스택이 쌓이면 다음 평타 사거리를 150 늘려주는 고속연사포는 


베인과 심하게 궁합이 맞는 템입니다. 추노시 못때릴것도 때리게 해주고


암살도 한층 더 수월하게 해줍니다.


신발의 업글은 적챔프에 포킹챔프가 많다면 민첩성을, 돌진기가 많다면


격노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카르마
애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블리츠크랭크
소라카

베인 카운터는 원딜이라기보단 서폿이죠.

 

그게 적 서폿이 될수도 있고 아군 서폿이 될수도 있겠지요.

 

아군 서폿이 서폿으로서 역할을 할 줄 모른다면 당연히 디나이를 당할수밖에 없으니 무조건 막타만 쳐서

 

라인을 당기는게 조금이라도 더 cs를 챙길 수 있습니다.

 

적 서폿으로는 위에 언급한 애니 자이라 카르마 룰루 이런 짤짤이가 심하게 쎈 애들이 카운터입니다.

 

원딜입장에서 상대 원딜 스킬각이나 평타견제 거리 등 재기도 바쁜데 서폿까지 짤짤이애들이면 속터지죠.

 

그때 우리편 서폿이 소라카나 알리등 힐이 있는 서폿이 아니라면 cs를 버릴지라도 짤을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반대로 그랩류 서폿들은 베인으로 꽤나 상대하기 편합니다. 주요 스킬 한방만 피해주면 되기 때문인데요.

 

바꿔말하면 주요 스킬들이 다 cc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갱호응이 강력합니다. 라인을 미실때는 필히 와드로

 

시야를 먹었을때만 밀어주시고 시야가 없으시면 당겨서 파밍하는게 현명합니다.

 

그 외에 베인의 카운터는 킬딸욕심, 멘탈 등이 있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앞서 말씀드린 대로 q선마를 하는 베인이기 때문에 w선마 베인보다 딜교환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베인은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 물몸캐릭이기 때문에 딜교환은 지양하며 파밍에 주력합니다.

 

 라인전은 사리면서 파밍위주로 하되 때릴수 있는 각이 나오면 평타 q 견제는 필수입니다.

 

 서폿의 도움없이 베인이 w 3타를 박아넣기엔 상당한 어려움이 있으므로 평 q 2타로만 쳐주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선2렙을 찍을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천천히 플레이를 하신다면 아군 서폿이나 정글, 라이너들의

 

 로밍으로 언제든지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몸도 약한데 스킬구성도 평타기반으로 이루어진 베인이기에 라인전


 약캐로 분류되는데요. cs를 흘릴지라도 상대의 스킬은 안맞아주시는게


 좋습니다. cs 하나 잘못먹었다가 포션 다빠지고 집을 가야하거나 강제로 집에 보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ㅠ

 

초반 운영법

 첫귀환시 1300원을 모았다면 bf를 그렇지 못하면 곡괭이와 신발 또는 150원짜리 물약을 사줍니다.

 

 무난히 파밍했다면 적 원딜과 템이 비슷할텐데요. 베인은 상대적으로 다른 원딜 챔프에 비해 몸이 약한 반면

 

 초반 AD가 우세합니다. 그 말은 적 원딜의 주요 스킬만 피하고 평타를 교환한다면 딜교환이 밀리지 않는다는

 

 말과 같습니다. 전시즌에 정석과 같았던 몰왕트리의 장점은 '흡혈을 통한 라인 유지력과 빌지워터의 슬로우

 

 를 통한 갱호응이나 킬각보기가 좀더 편하다' 라는 것이죠. 하지만 몰왕의 너프와 특성의 변화로 도란검만 있어도

 

 라인유지는 충분해졌습니다. 이후 치명타까지 올리게 되면 흡혈템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피가 잘 차죠.

 

 초반 운영 역시 파밍을 위주로 하되 견제각, 킬각을 계속 봐주시면 됩니다.

 

 킬각을 내가 만들려고 하지 말고 서폿의 도움이나 정글러의 갱킹, 라이너의 로밍등으로 만드셔야합니다.

 

 물론 우리 서폿이 알리나 블츠인데 e플각이나 그냥 e각을 주는 멍청한 원딜이나 서폿이 있다면 가차없이 죽여줍니다.

 

 와드로 시야를 밝히지 않고 적 정글러나 라이너의 위치를 파악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무조건 파밍만 합니다.

중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다른 원딜과 같습니다.

 

 시야가 없는데 나가서 파밍하지 말고 맨 뒤에 포지션을 잡습니다.

 

 브루저부터 죽이고 딜러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항상 한타를 하기 전에 적의 스킬과 스펠등을 체크해주세요.


 대치구도에서 포탑을 막는 상황에 원거리 딜러라고 안심하며


 미니언을 치다가 적의 생각지도 못한 플래시 + 대쉬기에 순식간에


 거리가 좁혀지며 cc기나 딜을 받아 즉사할수도 있습니다.


 나를 포커싱하는 상대챔프를 주시하시고 나의 스펠이나 그 적 챔프를

 

 묶어줄 마땅한 팀원이 없다면 멀찍이 계시는게 현명합니다.


 팀파이트에서 승리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원거리딜러가 싸움 끝까지


 살아있는 경우입니다. 최소 5:5 한타시 셋을 죽일때까진 살아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버스를 타고있는겁니다.


 지는 경우의 대부분은 팀의 딜러나 주요 cc기를 가진 챔프가 물리거나


 잘려 죽고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게 여러분이 되면 안되겠죠?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맨 뒤에서 하나씩 죽이며 전진합니다.


 바텀 라인전이 끝나고 상대팀의 1차포탑이 3라인 다 밀렸다면


 사이드라인은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베인은 라인푸시력이 상당히 똥쓰레기이므로 바텀의 라인관리는


 텔을 든 미드라이러나 탑솔러에게 맡겨두고 미드에서 cs 를 드시며


 주변 정글몹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서폿분과 정글러 분과 함께 시야를 먹어주시고 상대팀의 허를 찌르거나


 팀원의 스플릿푸시로 천천히 이득을 챙깁니다.


 솔직히 롤이라는 게임은 매 판마다 흐름이 다르고 상황이 다르고


 순간순간의 판단이 중요하기때문에 딱집어 이렇게 하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실제로 '혼자다니는' 적팀 챔프를 베인이 혼자 암살한다면


 5:4구도가 만들어져 포탑을 밀거나 주요 오브젝트를 챙길 수 있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혼자 다니는것 처럼 보이는 적챔프가 아니고


 혼자다니는 적 챔프입니다. 다른 적 챔프의 위치가 파악되지 않는다면 


 혼자 다니는게 아닙니다. 무조건 킬을 딸수 있을만큼 그 챔프와의


 격차가 있어야합니다. 상대를 죽이는데 10초이상 걸릴것같다 싶으면


 시도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여러 까다로운 조건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AD Carry 의 역할을 해주시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굳이 슈퍼플레이를 노리지 않아도 한타에서 포커싱, 생존 두개만 잘


 하셔도 충분히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이 '포커싱' 인데요.


 원딜은 항상 싸움이 일어나면 판단을 해야합니다.


 첫째로 나는 어디에 위치해서 딜을 넣을것인가


 둘째로 내가 딜을 하기위해 거리를 좁혀야하나 기다려야하나


 셋째로 누구를 때릴것인가


 이것은 말로써 설명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경험과 그 상황에 맞춰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대개의 경우 올바른 플레이는 첫째 맨 뒤에 서서 둘째 브루저와


 나와 1:1 또는 아군 서폿과 2:1인 상황에서 셋째 브루저를 먼저 치는것이


 올바른 상황이 많습니다. 이 틀이 거의 대부분이고 가끔 다른 경우라면


 극단적인 예로 적팀이 탑에 럼블 미드에 빅토르 정글 리신 서폿 알리


 라고 합시다. 알리가 wq로 이니시를 열었습니다. (만약 wq맞은게

 

 여러분이라면 욕먹어도 할말 없습니다.)


  wq가 빠지고 궁으로 심하게 탱키한 알리스타가 맨 앞에 있다고 해서

 

 알리스타를 때리고 있으면 안되겠죠.


 여기서 가장 중요시 봐야하는건 리신입니다. 


 리신의 인섹킥을 조심하면서 우리편 브루저가 cc를 걸거나 딜을 넣고있는


 상대 딜러를 같이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무작정 나가는게 아니고 리신의 음파와 방호 플래시 등을 고려하여


 아군이나 미니언 정글몹등에 음파를 맞춰 방호로 들어올 수도 있으니


 리신만 보면서 알리를 톡톡 치고 있다가 리신의 스킬이 빠졌을때 진입하여


 적 딜러를 같이 쳐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템트리와 초반라인전 위주로 공략을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버프먹은 원딜들 사이에서 베인을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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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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