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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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 +0.91x9
- 10초당 금 +0.25x9
- 쿨감소 -0.83%x9
- 10초당 금 +1x2
- 쿨감소 -2.5%x1
- 방어+8.19
- 10초당 금+4.25
- 쿨감소-9.97%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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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콤보 - RW회복W / 점멸 회복 W
물렸을 경우 - WQW (죽더라도 힐 한번 더 해주고)
일반상황에서 Q나 E가 들어가는 콤보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안전한 위치를 찾아서 힐 해주는게 최고입니다.
E는 팀파이트 때 엉켜있는 곳에 or 물리거나 추적당할 때 묶을 수 있는 예상 위치 (적을 돌아가게 만들거나 무시하면 묶이게 할 수 있는 위치를 예상하여)
세세한 가이드보다는 가장 핵심적인 것만 기억하고 플레이 하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많으면 플레이 할 때는 막상 기억도 안나요)
서폿으로서의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들은 다른 네임드분들의 공략을 참고하시고요.
다양한 서폿들 중에 소라카의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상대 스킬에 맞지 않는 거리를 유지하고 불쑥 튀어나와도 안전할 만한 위치에서 꾸준하게 힐을 해준다"가 다 인것 같습니다. 다양한 지침을 기억하려고 하기 보다는 이거 하나만 확실히 인지하고 플레이 하세요.
로밍은 다른 라인이 죽을 것 같은데 집에 안갈 것 같으면, 봇 상황을 보고 후딱 다녀오고
민병대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다른 팀원들의 체력도 신경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람머스 다니는 것 처럼요.
초/중/후반/팀파이트 다 마찬가지입니다.
소라카는 그냥 안전한 위치에서 꾸준히 힐 해준다가 알파요 오메가 인듯요.
소라카는 공격 성향의 플레이어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드나 탑/ 정글 등 딜과 킬 따는 플레이를 주로 하셨던 분들은 다른 서폿이 잘 맞으실 것 같아요.
소라카는 칭찬이 극심한 가뭄인 한국섭에서도 의외로 칭찬을 많이 듣을 수 있는 챔프입니다.
물론 상대편 에게는 욕을 듣겠지만요. 티어 욕심 보다는 즐길 수 있는 평온한 마음가짐이라면 소라카가 잘 맞으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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