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12
18
0
1/1
브라움 서폿터

- 면발쓰(2015-11-15, 조회수: 16264)

 브라움은 짱짱쌥니다.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150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6,293 IP
취향이지만 이거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의 공속이 개꿀입니다. 마나가 부족하다 싶으면 명상1레벨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원래 3포션1마나로 라인유지력을 높혔으나
저는 이번 패치로인한 추가골드가 삭제되서 명상1렙을 찍었습니다.
상대가 원콤형딜러면 탈진 아니라면 점화를 추천드립니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Unbreakable(불굴)Winter's Bite(동상)

스킬 활용 팁

2렙떄 상대가 블츠나 쓰레쉬 알리같이 들어오거나 끄는 챔프라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를 찍어서 원딜을 보호하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를 산악방벽 까지만 한 이유는 그뒤는 어떤 캐릭터가 잘컷냐에 따라서 템트리가 갈리기때문입니다.
아이템빌드는 유동적이여야 하죠.
최종템은 거의 변하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카르마 진짜 개빡세요..
잔나
개인적으로 잔나는 플레이어에따라서 나뉘는데 못하면 쉽고 잘하면 그냥 탈탈 텁니다.
궁타이밍만 조심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개인적으로 잔나는 플레이어에따라서 나뉘는데 못하면 쉽고 잘하면 그냥 탈탈 텁니다.
궁타이밍만 조심하세요.
블리츠크랭크
블츠 자체가 쉽습니다. 부쉬만 장악하시면 탈탈 털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팀타이트는 궁하고 모든캐릭터에 패시브를 뭍힌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