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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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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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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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Max식 헤카림. 헤카림 이제 쓰지마라 패시브 없어진다

- Soulo(2015-11-29, 조회수: 10844)

아무도 거들떠 안보던 헤카림 비주류시절(헤카림 픽하면 우리팀들이 "? 헤카림 탑? 헤카림으로 탑이되냐? 헤카림 ㅇㄷ? 헤카림 정글? 헤카림 탑임?" 이랬던 시절)에 개똥쓰레기인거 참아가면서 다이아까지 올렸더니 그제서야 패시브랑 q마나 버프되더니 점점 사람들이 헤카림 하기시작하더니 결국 롤챔스에 나오면서 개씹사기 현메타 씹op챔으로 알려지면서 라이엇이 그뒤로 단 한번의 버프도 없고 체젠 마젠 너프, q마나 너프, 프하등 아이템들로 간접너프, 하다못해 이젠 마나통 너프, 그뒤로 또 뭐? 패시브 유닛통과 없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또 피통너프?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그냥 이 챔프를 하지말란 소리 아닌가? 솔직히 헤카림 비주류 시절때도 개똥쓰레기 몇백판하면서 진짜 이 챔프를 왜할까.. 왜이렇게 쳐구릴까 이 생각하면서 애정때문에 했는데 그 뒤로 패시브 공격력 올라가는거 아주 조금이랑 q 마나 버프 이 2개좀 해줬더니 계속 너프를 시킴? 헤카림 강점이 근접챔프들한테 유닛통과와 사거리로인해 유리한딜교였는데 이거 이제 사라짐 ㅈㅈ 헤카림 이제 가뜩이나 원거리챔들한테는 존나 약했는데 이젠 근거리챔들한테도 약함. 이기는 챔 없음 ㅅㄱ~

 

그래도 마지막에는 꿀빨라고 개사기특성이랑 아이템트리 알려드림. 참고로 중국에서 cvMax 방송을 매일 보면서 따끈따끈하게 얻어온거임. 물론 그 전에 내 아이디어 이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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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력 : 시즌3때 실버, 시즌4때 부상으로 플레에서 마감, 시즌끝나고 바로 부상 치료하고 프리시즌에 다이아감, 배치 초기화 후 플레2에서 바로 다이아3까지 쭉 올라감. mmr 마스터였었지만 멘탈의 한계로 트롤과 탈주로인해 강등, 또 강등 후에 영정 후 지금은 친구 아이디들을 올려주며 떠돌이 생활중(친구 아이디도 정지먹어서 방랑자 신세)

 

특이사항 : cvMax 저격해서 이겨봄, 다5때 페이커 만남 (youtube에 페이커 ad피즈 펜타킬 영상에 헤카림이 나)

 

 

나를 골드에서 2주만에 바로 다이아(부상때문에 어쩔수없이 시즌 플레 마감이지만)로 보내준건 헤카림임

 

처음에 헤카림을 했을때는 난 존나 못했음. 도대체 이런 약하고 쓸모짝에도 없고 이속만 약간 좋은 챔프는 왜 하는거지? 할 정도로 아무 쓸모짝에도 없었고 심지어는 골드시절인데도 브론즈친구와 듀오를 했는데 헤카림으로 지기도하였음.

그래서 충격을 먹음. 그리고 깨달음을 얻음. '아 이 챔프를 존나게 연구하지않는 이상 나는 내 티어를 벗어나지못하겠구나'

 

다른 사람 같으면 그냥 에이 쓰레기네~ 하고 버릴수도있는데 나는 이게 내 인생챔프인것같아서 연구해보기로 함

 

그러다 cvMax의 헤카림을 보게됨(사실 헤카림 한것도 cvMax가 얼건헤카림 한것을 보아서)

롤을 잠시 하지않고 주구장창 cvMax의 헤카림 플레이만봄. 유투브에 있는건 물론 cvMax 방송국에 있는것도 다 보았음.

 

그리고 터득함. 헤카림의 비결을.

 

비결을 터득한뒤로 골드에서 다이아(부상때매 플레에서 마감했지만)까지 약 2주만에 수직 상승함.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빨룬은 무조건 방관임. Q ad 계수가 그리 높은것도 아니라서 방관이 더 딜이 잘나옴.

노랑은 뭐 방어겠고

파랑은 어떤 사람들은 쿨감6 마저3이렇게 하고 특성 마술까지 찍어서 선 쿨감10퍼 맞추는 사람도 있던데 뭐 시즌 지나서 특성 바꼈으니 10퍼는 못맞출거고, 난 원래부터 고정마저감. 라인전이 중요하기때문에고 ad나오든 ap나오든 마저낌. 원래 씨맥은 ad나오면 노랑 체력 파랑 방어 이렇게 꼈는데 나도 원래 이렇게 끼다가 요즘은 본캐 영정당해서 방랑자 신세라 귀찮아서 걍 이렇게 낌

 

왕룬은 이속. 씨맥 왈 : 헤카림은 특이한게 이속이 높아져도 패시브 덕분에 공격력이 올라가주는데요, 추노와 도주에 용이하니 이속을 낍시다.

이속룬은 헤카림 패시브 버프전에서 낄정도로 좋은 효율을 보여왔음.

 

 

근데 룬은 어짜피 취향임. 이라고 말하고싶지만 헤카림은 빨강 방관 왕룬 이속이 젤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0/12 좆까. 뭔가 착각하는게 있는데 헤카림 전투의 열광 별로임

 

다른 평타기반 챔프 잭스 이렐 등 이런 애들이 열광이 좋지 헤카림? q평q평 이러고 가뜩이나 트포 공속 너프됬는데 평타 잘쓰겠냐? 열광 찍을라면 차라리 잭스 이렐같은 애들을 해라 괜히 q평 하는 헤카림 열광찍게 하지말고

 

그리고 헤카림의 매력이 뭐야. 갱승 아님? 피지컬만 된다면 정글 오는거 알고도 일부러 안빼서 2:1을 따버리는게 매력이자 강점 아니냐? 그런데 위험한 게임과 무자비를 안줘? 그럼 2:1이랑 온갖 한타의 기적들을 포기하겠다는거지.

무자비로 인해 킬각일때 킬을 내는게 쉬워지고, 위험한 게임으로 온갖 기적들을 만들어내는데, 단연코 얘네들은 브루저에게 절대 빠질수없는 특성인거 아니야?

 

그리고 천둥군주가 왜 좋냐면 지금 천둥군주 쿨타임 버프로 20초고, 라인전때 헤카림은 왠만해선 지속적으로 싸우질 않고 20초 이상 간격으로 싸운다. 왜냐하면 w 쿨과 e쿨이 길어서거든.

지속적으로 q를 주는건 싸우는게 아니지 그냥 견제를 하는거지. 그리고 거기서 q평을 섣불리 하는것도 적어. q평을 맨날 한다는건 그냥 그 애들은 티어가 낮아서 그런거고.

실질적으로 딜교를 하는건 20초이상 간격이야. 그리고 열광같은 경우는 스택을 쌓아야하지? 그럼 스택을 쌓을려면 어떻게든 미니언을 때려야하는데 그럼 라인 관리가 안되서 자기가 원하는 라인때 싸우는게 힘들어져. 그래서 열광 스택이 헤카림에게 별로란거야. 가뜩이나 q때문에 라인관리가 힘든데

 

천둥군주로 인해 킬각을 전보다 비교하지못할만큼 쉽게 잡을 수 있고 w 회복도 엄청나져. 결의에 룬갑옷 찍는것보다 차라리 책략에서 무자비와 정밀함과 천둥군주로 딜을 올려서 피채우는게 엄청나게 효율이 좋다.

 

난 왜 헤카림이 책략을 버리고 결의에 투자해야하는지 모르겠네. 짜피 헤카림이 근접챔프들한테는 딜교우위에 있어서 질긴 피부는 안찍어도되고 만약 너무 빡세다면 6/18/6으로 찍던가, 짜피 별로 상관이 없으니. 그런데 무엇보다 헤카림에게 중요한건 한끝딜때문에 안죽는걸 메꿔주는 무자비와 갱승과 한타에서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는 위험한 게임이 중요한거 아닌가? 이건 헤카림 말고도 롤에서 가장 중요한 특성들 아닌가?

 

헤카림은 닥 12/18/0 아니면 6/18/6이다.

 

cvMax도 며칠전부터 헤카림 특성 이걸로 바꿨다. 헤카림은 공템이 삼위랑 끽해봤자 방관템이라서 추가 ad가 적어서 천둥군주가 별로지 않겠냐고? 아니다. 그래도 좋다. 레벨당 대미지로 인한 깡뎀도 좋고 지금 표기버그인지 아니면 처음부터 라이엇이 ap 계수를 더 높게 생각했는데 표기오타로 ad 계수가 더 높게 표기된건지 모르겠는데 ad 엄청 높아도 계수 별로 안오름.

 

 

니들이 cvMax보다 헤카림 더 잘알고 잘한다면 18/0/12가셈. cvMax는 지금 천둥군주가고 특성도 저렇게 12/18/0으로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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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이야 말로 취향임

 

현재 나도 연구중에 있지만

 

나는 헤카림에게서 무자비와 위험한 게임이 엄청 중요하고 그런 상황이 많이 있다생각하여 다른 헤카림 공략과 달리 책략에다가 12를 줬음(다른 헤카림 공략은 결의에다 12)

 

흉포로 일단 말하자면 마술분노 이게 정말 취향인데 나는 헤카림이 평타 기분 챔은 아니지만 q평하면서 추노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하여 공속에 특성을 줘왔음. 씨맥도 공속에 주었고, 이건 정말 취향이라 마술 이거 가고싶은 사람은 이거가도됨

 

흡혈귀타고난 재능 이것도 정말 취향임 어느쪽에 줘도 무방함 꼴리는거 선택하셈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난 압제자는 헤카림에게 필요가없어서 현상금 사냥꾼을 주었음. 헤카림은 cc기가 없음 굳이 따져봤자 e의 잠깐동안의 기절과 궁뿐인데 그시간동안에 딜넣는다는것은.. 효율이.. 말 안해도알겠죠?

 

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 이거 두개 고민 많이하실텐데 전투의 열광이게 q만 긁어도 즉 스킬을 써도 중첩이 되는거라 헤카림이 맞다이시 엄청 강해짐. 죽음불꽃 손길 이것도 매력적인게 q만 긁어도 다리 출혈처럼 대미지를 입히니까 견제에 좋긴 좋음

 

하지만 전투의 열광 이게 헤카림이 q평으로 엄청 써대가면서 딜교를 하기때문에 효율이 넘사벽임

 

 

 

 

책략과 결의는 나도 아직 고민중임 결의도 꽤 효율이 좋은게 많아보이던데 일단 나는 위험한 게임과 무자비가 근접챔들에게 부족한 마무리를 채울수있게해줘서 이걸 찍고 있음. 결의에 12찍어도됨 나도 아직 연구중

 

아마 텔메타는 이제 끝날것으로 추측. 협곡의 전령이 좀 더 버프가 될것같은데 좀 더 버프가 되면 텔메타에서 점화메타로 다시 바뀔것같기때문에 유체화를 듬. 아직 점화텔포가 좋다고 생각하시면 들어도 무방. 다들 무시하시는게 있는데 유체화는 없던 킬각과 없던 로밍각 없던 백업각도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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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플다 = 점화유체화

 

마챌 = 점화텔포

 

 

브실골플다는 점화유체화로 라인전에서 개압살하고 한타에서도 유체화로 압살하는게 더 좋음

 

 

그리고 정글헤카림 꿀스펠 알려드림. 강타점화가 짱임. 강타탈진보다 더 좋음. 믿고하셈. 강타점화로 놓칠것도 안놓치게 됨 점멸 써도 죽일 수 있음. 그리고 강타탈진보다 1:1 더 쌔고 백업 오기전에 죽일 수 있어서 걍 맵 전체가 내 정글임. 걍 상대 정글 마주치면 죽이면 됨. 탈진 들면 탈진 써서 죽이기전에 백업와서 못죽임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평q평, qqqqqqqqqqqqqqq

스킬 활용 팁

 Q 2스택 쌓는게 관건, 엄청 쌤. 딜 넣을때 w로 피회복하면서 넣고 이 스킬로 갱승이나 다수 싸움도 막 이기고 그럼

 

E는 되도록이면 딜교할때 먼저 걸지말고 나중에 피니쉬용으로 쓰셈

 

R 궁은 그냥 깡 궁 쓰면 피하기 엄청 쉽고 별로 쎄지도않음. 얘도 마지막에 피니쉬 용으로 쓰거나 E로 달려가면서 쓰셈

 

그리고 궁 쓸 동안에 모든 스킬, 스펠이 가능함 e는 제외. 궁으로 날라가면서 w키고 q로 긁어주고 점화 걸고 그런것도 가능하단 말씀

 

즉? 갑자기 버스트딜을 쏟을 수 있음. 이런걸 잘 활용하면 정말 누커같은 딜, 상대방이 예상못할 딜을 넣을 수가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트포후 공템(방관템) 종결 - 피 존나 차는 애들이 있을땐 방관템으로 필멸자의 운명가라. 그럼 헤카림의 원래 약점인 피게이들한테는 대미지를 별로 줄수없다는것도 해결된다.

아니면 그냥 탱템 한개 더가라. 요우무나 블클 이제 안가도 쿨감 40퍼라 괜찮다. 지금으로썬 헤카림이 필멸자의 운명말고는 딱히 갈 방관템이 없다. 뭐 특성으로 쿨감 45퍼 맞추고 요우무 가면 되지않겠냐는 애들도 있는데 필멸자가 더 좋음. 극후반에는 딱히 원딜 아작내는건 똑같고 탱커 피게이들까지 상대해야되는데 그땐 요우무론 감당못함. 블클로 원래 상대됬었는데 블클 쿨감 20퍼라 오버쿨감 ㅈㅈ 차라리 그 돈으로 필멸자의운명가는게 더 좋음. 사실 필멸자의운명도 어쩔수없이 가는거다. 그렇지만 적어도 오버쿨감 내면서 요우무, 블클 가는것보다 피게이들도 아작낼 수 있어서 더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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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포의 변경으로 인해 헤카림이 쿨감을 더 빨리 맞춰서 쌔지는 타이밍이 한단계 더 빨라졌음

 

씨맥 왈 : 헤카림은 쿨감 10퍼센트가 올라갈때마다 전혀 다른 챔프를 하는것처럼 쌔져요

 

쿨감 40퍼 헤카림은 진짜 무시무시함

 

 

 

선템으로 도란시리즈를 안가는 이유는 마나부족때문임.

 

그리고 헤카림이 그냥 맞다이는 쌘게 아니라서 초반엔 긁어주면서 해줘야함

 

포션먹으면서 버티면서 상대챔프 긁어주면 킬각이 언젠간 보임

 

 

트포는 다들 아시겠지만 선으로 감. 헤카림 w특성으로인해 딜이 쌔면 피회복량도 더 많아져서 탱도 됨. w와 광역q가 결정적으로 헤카림이 1:다수싸움에 강한 이유임

 

그리고 프하는 너프되긴 했지만 마나를 보충해줌과 동시에 쿨감 방어력으로 인해 감. 프하말고 다른 방템을 써볼까 하고 연구해보기도 했었지만 헤카림의 q마나, 마나재생력의 너프뒤로 후반에도 마나부족이 심하게 남. 그래서 걍 프하감

 

비사지는 프리시즌 패치뒤로 버프됬으니 당연히 감. w와 시너지가 엄청 좋음. 간혹 나는 상대 탑이 ad인데 졎밥이고 다른 상대 챔피언들이 ap가 많다면 트포 후에 프하말고 비사지를 가기도함 그만큼 효율이 좋음

 

그 후에 상대 조합이나 ad ap비율을 봐서 가갑을 갈지 가엔을 갈지 망자를 갈지 알아서 결정해주면됨. 원딜이 엄청 노답으로 컸으면 가갑 꼭 가야되고 아니면 망자를 가고 둘다컸으면 가엔 가셈.

 

그런데 헤카림이 트포만으로는 후반에 딜이 부족함. 사실 헤카림이 딜템을 가도 탱이 더 증가하는 챔프라 어느정도의 딜을 가는건 좋음. 그런데 헤카림은 방관은 가야함. 그런데 이번 패치로 이미 요우무나 블클을 안가도 쿨감40퍼가 맞춰져서 요우무나 블클을 가게된다면 오버쿨감임

 

 

그래서 나는 지금 (필멸자의 운명) 이걸 가는중 (도미닉 경의 인사) 이건 헤카림은 체력이 10명중에서 1~2위를 다투기 때문에 가지않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들 알겠지만 엄마없는 챔프. 그런데 절대 못이기는건 아니고 q만 끝에서 안맞으면서 딜교하면서 잘딜교하다보면 킬각 나와서 이김. 그런데 그렇다고 섣불리 들어가면 ㅈㅈ
나르
얜 걍 짜증남. 부메랑 존나던지고 E로 달려가도 지도 E로 점프하면 되는거라서 좆같음 탱나르면 절대 못이기고 딜나르면 q스택 2 쌓으면서 E로 달려가서 딜교하다보면 킬각나옴
리산드라
얘가 사실 헤카림이 절대 못이기는 챔프임. 얘도 E로 들어가도 걍 지도 도망가면 되는거고 다이브도 안되고 q견제도 아프고 심지어 달려가는거 걍 얼려도되고 여러모로 골치아픔. 근데 요즘 너프되서 안나옴 행복함 ㅎㅎ^^ 근데 내가 다이아3에 있을때만 해도 이새끼 존나빡쳤음 사실 이새끼때문에 멘탈붕괴되서 정치해가지고 트롤한거 ㅎㅎ;

얘 혹시라도 만나면 라인 당기지말고 조금 밀어주고 리산드라가 cs에 정신이 팔릴때 딜교하셈. 걍 걸어가다가 q맞지말고 요리조리 피해가면서 걸어가면서 딜교해야함 e로 달려갈라해도 걍 피하면 그만이고 라인도 밀어놔서 e로 박으면 포탑맞고 그렇다고 라인을 당겨놓으면 그대로 다이브 당할수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얜 좀 그런게 좆같은 챔이라 딜교할때만 쉬운편이지 한번 잘못걸리면 바로 원콤까지 날수있는 좆같은 챔프임 절대 q평하지마셈 바로 개같이 달려들어서 님이 손해임 대신 1렙때는 q평해도 이김.

미니언 수랑 미니언 어그로 잘보고 싸워야함. 모든 딜교가 그렇듯이 미니언 수와 미니언 딜교만 잘보고 싸운다면 얘한테 질수가없음. 대신 6렙되면 좀 사려야함. 이새끼는 좀 좆같은 챔프라서 6렙되면 바로 킬각 들어갈려고 미니언 때리면서 어슬렁어슬렁거림. 그래서 이새끼가 양심없는챔프라 불리는거임.

핵심은 되도록이면 q스택 쌓고, w없으면 딜교하지말고, 리븐궁을 헤카림 궁으로 피해주는게 관건.

꿀팁 : 리븐이 뭣도모르고 1렙때 딜교하러 달려온다면 바로 유체화켜서 q평q평 하면 무조건 땀. 점멸 써도 땀
렝가
정말 이 사자새끼한테는 라인전 진 적이없음. 다이아때 많은 렝가들을 만나봤지만 다 그냥 개좆밥임 어떻게 해도 이김. 다만 2,3렙때 5스택 우습게 봤다가 원콤으로 따일 수 있어서 그땐 좀 사려야함. 근데 그것도 걍 q스택만 풀이라면 좆까 들어와 하고 들어오면 w키고 q평q평 하고 e로 마무리하면 걍 죽음 ㅋ 탱렝가든 딜렝가든 ap렝가든 다 이김 못이기면 님 손 탓하셈

꿀팁 : 이새끼가 도약에서 스택 모으고 있다면 걍 당당하게 부쉬에 걸어가서 딜교 걸어도됨 워낙 도주기가 없어서 걍 도망을쳐도 끝까지 따라가서 q평 해도됨. 단 너무 쫓아가다 스택 높을시엔 역관광 주의. 근데 그래도 짜피 이김 ㅋ
야스오
이새낀 좀 좆같음 쉽긴한데 좀 좆같음.

초반에는 이새끼가 더 쌤. 1렙때 q로 퓩! 지르면서 치명타 터트리고 바람 휭~ 날려주면서 좆같게 함. 그럼 걍 사리셈. 근데 이새끼가 q 좀 못맞추고 라인 앞에서 너무 깝친다 그러면 딜교하면서 유체화키고 점화 ㄱㄱ 하면 킬각임. 마스터 티어 야스오랑 1:1 해봤는데 걍 1렙인가 2렙때 킬각 잡혀서 바로 유체화 쓰고 점화걸었더니 이김

2렙때는 딜교 걸어도됨 근데 이새끼 요리조리 존나피함 그럴땐 당황하지않고 q만 존나 긁어주면서 따라가셈.

아 그리고 무조건 q평이 좋은게 아님 q평은 미니언상황이 좋거나 딜교를 안질것같아서 더 피해를 주고싶을때 공격적으로 더 하고 싶을때등 q평을 하지 무조건 q평하면 미니언 어그로나 상대방한테 견제받을 각 나옴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에도 적어놨지만,

 

q평을 무조건 하는게 아님. 더 공격적으로 하고싶을때나 미니언 상황이 좋을때나 딜교를 안질것같아서 더 피해를 주고싶을때 등 하는거지 괜히 멋도 모르고 q평하다가 일방적인 딜교도 못하고 딜교 손해입거나 리븐같은 경우는 바로 원콤으로 뒤질수도있음

초반 운영법

 

 별거있음? 라인전 하면서 킬따고 라인이 심하게 당겨져있으면 걍 포탑 허깅해서 라인 초기화 하고, 라인이 아예 너무 밀려져있는데 내가 견제해도 별로 피해 못입힐것같으면 로밍가고 백업 잘가고 맵리 잘하고..

중반 운영법

 

 라인밀고 로밍, 이새끼가 좀 깝치는것같으면 라인 프리징하다 오면 딜교. 정글러 존나 부르면 우리도 부르거나 우리 정글러가 안쳐오면 걍 라인밀고 로밍, 용 타이밍이면 라인밀고 밑으로 내려가고.. 뭐 별거있나요?

후반 운영법

 라인밀고 합류 라인밀고 합류 탑라인 밀리면 밀고 합류하고 봇라인 밀리면 밀고 합류하고. 헤카림은 기동력이 우수해서 밀고 합류해도 다른 탑챔보다 공백이 크지않음.

그리고 탑 챔프들은 기본적으로 라인을 먹고 뭘 해야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함. 대치해봐야 근접이라 뭐 할것도없고 탑챔들이 전반적으로 기동력도 좋은데 왜 좋겠음? 다 라이엇이 '탑아 너는 기본적으로 탑솔러에 맞게 합류를 한다는 식으로 플레이 해야된다.' 이런 생각으로 이렇게 만든거 아니겠음? 괜히 불리해졌다고 라인 안먹고 미드에서 안절부절 하다가는 라인 못먹어서 못크고 막상 미드갔더니 할것도없어서 뻘짓만 한 그런 불상사 만들지말고 설령 우리팀이 탑 씨발놈아 미드쳐와 씨발 이라는 소리를 해도 좆까^^ 하면서 되도록이면 먹고 내려가셈. 그게 탑솔러가 받아들어야할 숙명임

 

기본적으로 미드는 일단 싸움이 다 미드에서 일어나니까 합류를 요청할 입장일 수 밖에없음

정글도 정글만 먹으면 되니 그렇고

바텀도 바텀 1차깨면 자연스레 미드 합류를 함

 

근데 탑은 그러면 안됨. 딱히 미드에서 뻘대치해도 뭐 근접이라 할것도없음 물론 다이브되는 상황이나 포탑 깰 상황이면 내려오는게 맞음. 근데 기본적으로 탑은 미드에서 한타가 일어나기 직전 그 직전을 잘계산하여 라인을 먹을수있는데까지 먹어놓고 내려와야함. 그래야 탑이 팀원중에서 최상위 레벨에서 적을 찍어누르는게 가능하고 그게 바로 탑캐리임.

 

탑은 기본적으로 능력치로 찍어눌러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되도록이면 선 이니시 쓰지마셈. 메커니즘적으로 헤카림은 선이니시걸면 자기혼자 너무 빠르게 적진으로 들어와서 우리팀이 못따라들어와서 w로 피회복할 틈도 없이 다쳐맞고 뒤짐. 그래서 싸움이 일어난뒤 반박자 후에 들어가는게 좋음.

 

몸약한 애들 ap나 원딜을 1순위로 물어야됨. 당연히 잘큰쪽을 물어야겠지? 그리고 도주기나 지형등을 잘 파악해서 원딜이랑 ap중 누구 물을지 계산해서 물고, 궁은 그 후에 적들이 많이 모인 곳에 쓰면 그 한타는 우리팀이 병신이 아닌이상 무조건 이김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 근접챔프들은 자기가 q로 일방적인 딜교로 딜교만 잘하면 다 좆밥새끼들뿐임. 그 후에는 우리팀 정글러와 상대팀 정글러의 역량에 따라 나뉘는거지 근접챔프들은 잘만하면 다 좆밥임

원거리챔프들은 사거리 긴애들은 어쩔수없이 고통받으면서 q스택 쌓아서 e로 킬각 재는수밖에없고 사거리 좀 애매한 원거리 애들은 선신발을 가면서 높은 이속으로 걸어가면서 q평하다 킬각 보이면 e로 박아서 뚜까패면 됨

 

근데 원거리 챔프들은 거의 다 상대하기가 어려움

 

마치며

 

인증은 영정당하고 안하다보니 현재 골드까지 내려가서 못하겠고 트롤도 많이하고 잘커도 무리하다 뒤지는경우도 많고 아니면 한번 말리면 걍 좆같아서 뒤지면서 크다가 끝내 이기는 판도 있고 그래서 평점도 안좋고 그럼 모2가 렝가인데 렝가는 평점이 씨발 1점대임

 

그래도 헤카림 연구는 정말 많이했고 헤카림으로만 다이아까지 감. 비록 다이아3에서 다른 헤카림 새끼가 헤카림 뺏어서 미드카사딘 한뒤로 멘탈 나가서 연패해서 다5로 내려오고 트롤과 렝가로 플레로 강등당하긴 했지만, 나름 다3이였고 씨맥도 이겨본 적 있음. 그리고 이번 롤드컵 우승자 페이커랑도 겜해봄 헤헤

 

인증은 되도록 안하려 하는데 굳이 '이새끼 구라아니야?' 이런 의심 도지면 댓글 ㄱㄱ 닉네임 알려드림. 단 탑레 검색해야함. 시즌4때 부상때문에 시즌끝나자마자 부상 완치되고 바로 다이아달은거라 시즌4는 플레임. 참고로 시즌3는 실버.

시즌5는 골드 영정 ㅜㅜ 씨맥 방송 많이 본 사람은 알거임 예전 닉은 cvMax III였음.

 

 

 

암튼 나같은 멘탈도 트롤하고 와드 안해도 헤카림으로 다이아갔는데 그 비결은 씨맥의 헤카림을 배워서라고 봄.

 

사실 다른 헤카림 공략이랑 다를게 별거없긴 한데, 기본적으로 룬과 아이템 트리 그리고 라인전에서의 개념만 알아두면 쉽게 다이아감

 

사실 다 알지만 라인전에서 터트리면 그뒤로 겜 엄청 쉬워짐. 뭐 이젠 원딜오브레전드고 전시즌에도 용의 패치로 바텀 오브 레전드였긴했지만(잠깐 피오라 다리의 등장으로 탑오브레전드도 있었지만) 라인전에서 터트리고 나면 걍 끝임. 적들 지네들끼리 정치해서 알아서 터짐. 다이아 올라오기 까지는 라인전이 전부임 걍

 

 

 

 

 

그리고 헤카림은 라인을 약간 당기면서 씨맥식으로 딜교를 하는게 정말 좋음. w 덕분에 상대방 미니언이 많아도 안꿀림

 

씨맥 헤카림 영상을 많이보셈. 씨맥 헤카림은 약간 라인을 당기면서 사리면서 딜교를 함. 그런데 사리는것같으면서도 공격적임.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 헤카림은 핵심템들이 아예 심하게 바뀌지않는이상 씨맥식 템트리를 쓰는게 젤 좋음. 헤카림은 w로 인해서 뻥체력보다 높은 방마저를 올려주는게 핵심임. 쿨감 40퍼 맞추는것도 핵심. 헤카림은 잘만크면 전라인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탱커이면서도 누커가 될 수 있는 만능형 브루저 챔프임. 다들 헤카림으로 꿀빨기 바람.

 

 

cvMax 헤카림의 변천사 - 9/21 얼건헤카림으로 꿀빨았음 - 재스기 헤카림을 만남 - 어어? 21/9에다가 극공인데 졸라쌔잖아? -거기에 모티브를 따서 자신만의 21/9 씨맥 헤카림을 완성 - 현재 헤카림은 잘안꺼내지만 매번 비장의 무기로 숨겨두고있음.

 

21/9의 헤카림의 원조는 재스기, 하지만 그것을 유행시킨것은 씨맥

 

 

그리고 프리시즌으로 인해 헤카림 진짜 헷갈려서 어느 공략을 봐야할지 고민되시면 그냥 씨맥 방송보세요. 씨맥 다른걸로는 다 싸는데 헤카림만 잡으면 다 휩쓸고 다닌다는것은 씨맥의 헤카림 이해도는 정말 최상이라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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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씨발 체젠 마젠 너프에 q마나소모 너프에 민병대 너프에 마나삭제에 마나통 너프면 됬지 체통이랑 패시브까지 너프 시키면 헤카림 하는 이유가 뭐냐? 헤카림 하는 이유점? 헤카림 유닛통과하는맛에 하는거 아님? 체통이랑 성장체통까지 너프하면 잭스꼴되는거아님? 지금 잭스 계속 다시 버프해도 안뜨는 이유가 방어, 체통 너프해서 도저히 몸이 안되서 그런건데 헤카림도 그꼴 날까 싶다. 참고로 잭스 지금 사기라고 생각하지? 아니야 구인수도 가격 비싸졌고 오히려 구인수 템트리로 인해 삼위잭스보다 탱이 더 안되서 걍 녹음. 걍 딜만 쌔다고 좋은게 아니다 진짜 그냥 사르르 녹아. 왕귀챔 잭스도 옛말임 ㅅㄱ 헤카림도 이제 이꼴남. 라이엇이 아무리 다시 버프시켜줘도 체통 버프 안시켜주면 아무도 안씀.

기본적으로 헤카림이 마나소모가 엄청나서 프하를 가야되는데 그러면 체력이 딸리는데 그것도 기본 체력으로 버텨왔건만 이제 체통 너프 되면 프하도 못감 -> 마나 딸림. 그렇다고 프하 감 ->사르르 녹음

 

ㅈㅈ

 

그냥 일단 유닛통과 안된다는거 자체가 헤카림 하는 이유가 없어진거임 님들 이제 q평 못해요~~ 미니언에 낑겨서 못함~ 헤카림으로 씨맥, 페이커까지 다 만나서 승리까지 거두었었는데 이제 헤카림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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