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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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7.54
갈색룬
언제나 럼블은 마관이 중요합니다
고로 갈색룬엔 마관을 넣어주세요
마관없는 럼블은
치명타없는 야소랑 같다고 보면 됩니다
노랑룬
무조건 방어입니다
럼블은 도주기도 없는 편이라
이런애들한테 원콤나기 일쑤입니다
물론 럼블도 원콤을 내지만
일단 탑에 AD들이 많이 오니까
방어는 무조건 넣어주세요
예외로 고정체력도 있습니다
고정체력룬x5 방어력x4 면됩니다
파랑룬
파랑룬이 고민좀 됩니다
성장 마저를 넣을지
아니면 성장주문력을 넣을지
성장 마저를 넣을지 아니면 고정주문력을
넣을지...해답은
그냥 맘편히 성장 주문력 넣어주세요
아니면 룬페를 하나 더사서
상대가 정말 AP조합이다 할 때
성장 마저 넣은 룬페이지를 끼면 됩니다.
왕룬
그냥 고정주문력
텔포 점멸
상대를 라인전에서 아예
조지고싶다면 추천
AD상대할 때도 좋음
특히 이건 같은 놈들이나
요즘 원딜들이 버프를 처먹으면서
원딜들이 탑에처올라오는데 이놈
상대할 때도 좋아요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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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는
당연하겟지만
R-Q-E-W
1렙스킬
무난할 때 보통 화방을 찍는다
초반 못이길것 같다고
판단 하에
라인 당기기 혹은 씨에스만 챙기려고 할 때
럼블에겐 무슨 스킬콤보가 있겠냐만...
그래도 알려드리는게 공략이죠
일단 기본적으로 콤보를 해야할거면
열이 40~60 사이를 맞춰놔야 합니다
굳이 안그래도 되지만
위험상태 보너스 딜이 미쳤거든요
노 궁일때
1. 평
2. 평타섞으면서
3. 열평타라면
피가 70퍼정도면 거의 킬각 수준..
4. 이건 주로 도주용
궁온일 때
1.
사실 스킬 쏘는 순서는 별 상관이
없으나..먼저 맞춰야 콤보 성공률이 높아짐
2.
이건 궁깔고 점멸로 추노용도
사실 그렇게..다채롭지 않습니다^^;
그냥 깔고 열 잘보고
스킬만 잘 돌리면 킬은 나옵니다
궁 활용법!
일단
럼블의 궁이 쿨타임이...ㅈ같게 길어졌습니다
이제 더이상 이걸 맘놓고 편히 쓸 수가 없어요
궁 한번 삑사리 나다간 바로 한타 골로 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깔아야하는 중요성이 생겼습니다.
일단 궁 까는법...다 알거라 믿지만
공략이니까 알려드려야죠 ㅎㅎ
시즌3만 해도 같은 고인 취급을 받던
의 쏘는 법과 같습니다. 일명 드래그 형식 타겟팅
좀더 쉽게 말씀을 드리자면
을 누르시면 큰 원모양의 범위가
나옵니다 거기에 마우스를 아무데나
누르시면 긴 화살표 범위가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계속 꾹 누르시고 있으세요
그 상태로 마우스를 움직이시면 됩니다
그럼 어떤 느낌인지 바로 팍 오니까요
이제 궁까는 법을 알았으니
궁 활용법 들어가겠습니다
1.이니시 용도론 자제
이거 먼저 깔고 들어가면
한타 거의 집니다 왜냐고요?
이걸 이니시로 쓰는 순간 상대가 궁위에 얼마나
있어줄까요?다 피하고 반격을 시작하겠죠?
그럼 거기서 럼블이 할 수 있는 역할?예 나 열심히 돌려야합니다
다만, 예외 한가지 울팀이 이니시에
좋은 조합이라면 팀과의 협력하에 쓰는것도 됩니다
럼블 궁은 한타진형 파괴로 좋으니까요
2.길어진 쿨탐...ㅠㅠ
씹창났습니다 쿨타임
진짜 답이 없습니다 너프가 너무 심한 바람에
로밍도 힘들어지고 솔킬도 좀 내기 어려워졌습니다
이제 함부로도 쓸 수 없는 궁이라
신중히 써야하는데 그 상황들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용쌈,바론쌈,미니바론쌈
2.소규모 내전(2:2~4:4)
3.갱호응이나 솔킬 낼 용도
4.도주
이렇게 총 4가지로 나뉘겠습니다
라인클리어는 이제 도저히...
안될것 같네요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딱히 이건 꿀팁이나 쉽게 하는
방법 없습니다 오직 연습,연습,연습만이
정답입니다 많이 하시면 자동으로
열관리는 배워집니다
그래도..알려주는게 공략..
일단 기본으로 50이상은 유지해야 합니다
보통 이걸로 열을 올립니다
이게 열관리의 기본
1.존야 쓴 후에 미리 깔 위치 정해놓으면
바로 스킬이 나갑니다 만약 물려서
궁 못쓰고 존야를 썼을 때 상대가 다 뭉쳐있을 때
써주시면 난 죽고 대신에 5어시를 얻는 기적
2.의 인게임 사거리가 실제 사거리보다
약간 더 작습니다 그래서 일명'투명화방'이라고 부릅니다
그걸 이용해 상대를 쥐도새도 모르게 압박이 가능
3.은 벽뚫이 됩니다
또한 부쉬에서 썼을 때 상대에게 안보입니다
4.가장 많이 묻는게
첫방 날릴 때 열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발은 나가나요? 네 나갑니다
그러니까 사기라는겁니다
5.이게 도트딜이라 보니
상대 포탑앞에서 계속 뒤로 왔다갔다
해서 살살 맞추면 포탑 레이저에 걸리는
소리만 경쾌하게 나면서 레이저에 안 맞고
초압박이 가능합니다
(대신 많이하면 갱 드럽게 오니 ㅇㄷ먹고
ㅈㄱ어딨는지 확인하고 하길)
예이~기본골드가 500으로 늘어났어요
여러분!! 게다가
마나포션 삭제는 럼블에겐 아주 좋습니다
이제 탑에서
초반에 마나조루나는 애들을 더 쉽게 조질 수 있습니다
마나포션 삭제는 노코스트 챔피언의 부활의 신호탄..
이라 할 수 있겠죠?ㅋ
시작템
1. 제일 무난한 시작템
2. 빨리 기괴한가면 올리고 싶을 때
도방 안가도 스냥 솔킬 막 낼 수 있을 때
3. AD일 때
정도입니다
이제부터가 중요 빌드 갑니다
비싸졌습니다
뽑기 힘들어졌습니다 고로 최대한 파밍 잘해봅시다
최소한 첫귀환시 는 사줘야
두번재 라인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AP일 때
그냥 무난한 템트리라면
이런식으로 가고
그담템은 정도입니다.
상대의 템을 보고 상대가 아픈지 덜 아픈지에
따라 어비셜을 갈지 말지 결정합니다
심연의 홀을 가야겠다면
이렇게 가세요
그담에 순으로 가시고
는 이 때 안갑니다
AD일 때
을 사셨다면
이렇게 가셔야합니다
왜이걸 먼저 올리지 않냐면
방어력은 오르나 체력은 오르지 않아
따일 위험이 좀 더 큽니다
그래서 천방 하나 사두고 을 갑니다
최종템
이 4개는 꼭 가셔야 합니다
나머지 두개의 템트리는
방템을 갈것이냐 딜템을 갈것이냐인데
럼블이 사기인게 딜템을 가도 약간 탱키하단 점입니다
딜템을 가고 싶다면 OR
약간 탱이 필요하다면
딜 안된다 울팀이 노탱이라 탱가야한다면
마저템은 그냥 사세요
일단 기본적으로 는
깔고 가주시는것도 좋아요
상대AD가 쎄면 란두인 AP가쎄면 밴시
그리고 나머지 하난 저기 세개중 하나를 가도 되고요
가끔딜템으로 메자이를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냥 곱게 위에 템들 가세요
메자이 가서 스택 쌓느리 차라리 다른 딜템을 가겠음
그냥 이거 들어간 아이템
사지마셈 모두 싹다
방템으로 적절치 않습니다
럼블은 같이 앞에서 비비고 처맞는
탱커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선템은 신발가서 무조건 스킬 요리조리 다 피하세요
만약에 초반에 쇼부 못봐서 킬 못내면 라인전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한 미니나르도 함부로 딜교를 하기도 어려운 편이라서..
부메랑 맞고 들어가면 일단 그 딜교는 졌습니다 다가갈려면 부메랑 맞추고
폴짝 뛰어넘고 딜교우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메가나르 너무 탱탱하고 쎄서
갱 불러도 잘 안따이는 편입니다 그냥 방법이라면 미니나르 상태 일때
쇼부를 보거나 갱을 부르는것.
일반이라면 진짜 어려워서가 아니라
둘다 스킬쓰는 타이밍 템 모두 같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노잼...이란것 뭐 그정도입니다
미러전은 손차이입니다 여러분의 손도 카운터가 될 수 있단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가 E를 나에게 쓴다는것 자체가 자살행위
만약 드루왔다면 작살 맞춰주고 쉴드 키고 화방 작살
그렇게 된다면 뽀삐는 할거 없어집니다 또 견제기도 없는 뽀삐라
그냥 무한 견제해주고 살살 킭각보면 됩니다
몸 약한 티모는 그저 평Q밖에 못하지만 우리에겐 작살과 화방이 있습니다
딜도 더세고요
싱드가 견제할만한 스킬도 없음 그냥 럼블이 후두려팸 작살 맞추고
그냥 화방만 싸주면 알아서 자멸함
그 럼블...초반에 망령이나 늑대 먹고 가는거..
초보들은 자제해주시길
사실 럼블이 좀 힘들기도 하고
그냥 저같은경우엔 그냥 라인갑니다.
초반 운영법은 궁찍기전이라고 알고 적겠습니다
일단 초반에 화염방사기를 찍었다면
라인전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초반에 딜이 좀 잘나오는 편이라서
화방을 속 쓰면서 라인전을 하면 확실히 편해지긴 하나..
라인을 너무 밀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박고 합시다. 초반에 말리면
진짜 끝까지 말리는게 럼블입니다.
만약 초반에 쎈놈이 나와 힘들다면
당겨서 운영하십시오
당겨서 운영하면 킬각도 안전하게 낼 수 있고
갱을 불러서 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건 킬을 따는것보다 안 따이는겁니다
궁을 찍었다면 본격적으로 킬을 내보는 타이밍
궁 찍고 계속 킬을 내고 라인전을 이긴다면
을 이용해 로밍을 하여 전 라인을
터뜨리는것이 중요
물론 모든 라인이 다 잘풀리면 우린
계속 탑라이너를 압박하면 됨
가 있으니 용쌈이나 소규모 내전에 참여해
어시나 킬을 계속 계속 쌓아놓는것도 중요
럼블의 템은 대체로 비싸서 빨리 뽑아야합니다
후반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럼블은 도주기도 없어 후반에 한번 짤리면
타격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시야장악무조건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또한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상대는 마방템을 뽑아낼 시간이 나오니
딜이 잘 안박힐 시간대입니다
그래서 이거 진짜 즁요하게 써야합니다
의 활용도에 따라 한타의 방향이 갈리거든요
그리고 당부하는건
최대한 빨리 게임을 끝내는게 좋음
40분까지 끌면 럼블에게 오히려 불리해집니다
재미는 떨어질지 몰라도 승리가 더 중요하잖아요?
딜탱
으로 레드카펫 깔아줘야 합니다
이거 못하면 팀파이트 무쓸모입니다
또한 럼블은 원래 애시당초 원딜이나 미드라이너같은
딜러들을 무는 역할은 아닙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를 이용해
최대한 챔프 하나를 빨리 녹여야합니다.
을 이용해 미드나 원딜을 물수도 있지만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고로
한타 때 그냥 딜을 팍팍 뽑아내는게 포인트.
나중에 추가하겟습니다.
얼마만에 쓰는 공략인지
오랜만에 쓰는 공략이라 좀 부족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셨다면 엑셀! 콕 박아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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