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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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12
18
0
1/1
시즌 6) 여전히 서폿 왕의 자리를 차지하고있는 쓰레쉬

- 최초의인간(2015-11-15, 조회수: 2647)

네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이거 공략 써도되는지조차 모르겠는데
(골드입니다)

그냥 프로급의 실력자가 아닌
자신과 비슷한 실력대(실,골,플) 그 즈음의 구간대에서는 어떻게 쓰레쉬를 하는지
이런 생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디는 TheGodofSupport입니다.

이쁘게 봐주세영


*수정*
템트리 및 스킬 찍는 순서 다소 수정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1.45
  • 마법 저항력
    +18.724
  • 체력
    +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218 IP
저같은 경우에는 거의 매번(진짜 거의 99.9%) 위의 룬을 씁니다.

저의 모토가 (사실 모토라기보다 취향에 더 가깝지만)
일단 서폿은 단단하고 봐야한다!! 이기때문에
(그래야 최소 1인분값하네, 그래야 원딜 살려주네, 그래야 적진에 뛰어들어 내가 이니시하네 뭐 여러가지 이유가있지만 뭐 그것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않겠습니다)
그냥  위의 룬을 들고갑니다.

솔직히 특성은 잘 모르겠는데
룬은 제가보기에 정말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 탱을 중시하기 때문에 이렇게 맞춘거고

유틸을 중시한다면 이속, 초반 라인전을 위한다면 공격력...
뭐 솔직히 쓰레쉬는 이것저것 다 만능이기 때문에 어떻게하든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 룬은 솔직히 개인 취향입니다. 위는 추천일 뿐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까 말씀대로 룬은 취향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특성...도물론 취향이지만 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특성은 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특성은 왠만하면 거의 맞췄는데

이번 시즌 개편으로 인해 특성이 그냥 싹 다 (feat. 유빈)(...죄송)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특성도 마찬가지로 제 추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저는 탱을 제일 중요시하기때문에 원래는 0/18/12를 쓰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특성 개편으로 인해 0/12/18로 바꾸게되었습니다.
어라? 유틸쪽에 더 기울였네...가 아니라 아예 특성이 흉포/책략/결의 로 바뀌었기 때문에 여전히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서폿에게 매우 꿀특성인 것 중 하나가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요놈인데
이건 꼭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꿀입니다. 왜인지는 효과 보시면 알것입니당.
무조건 탈진 점멸입니다.
고정입니다.

단, 아까 말씀대로 원딜러와의 합의하에 초반부터 라인을 박살내버리자...하는 경우에만 점화를 듭니다.

그 외에는 그냥 트롤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네 일단 스킬에 앞서서

쓰레쉬가 만능 서포터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최고 이니시에이팅인 그랩!

아군을 어마어마한 거리에서도 살려줄 수 있는 슈퍼세이브 랜턴!

상대방의 돌진 또는 도주를 막아내고, 에어본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사슬채찍

한번 갇히면 절대 나오지 못한다는 궁극기 슬로우감옥!

스킬만 들어봐도 매우 사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난이도가 높아 많은 경험이 필요한 챔프입니다.

 


스킬 활용 팁

솔직히 진짜 너무너무나 꿀팁들이 많은데

다 적으려면 하루죙일 공략 적고앉아있어야하고

그런 꿀팁들은 다른분들 공략에 아주 상세히 적혀있으니 그거 보고 참고하세요


큐 그랩 어떻게 하면 잘하는지, e는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랜턴 시스템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등등

쓰레쉬는 진짜 무조건 경험이 중요합니다 (+ 센스도 조금 필요)

공략이 뭐 이따구냐 개성의없네...하시는분들 죄송합니다.

나중에 시간나면 다시 와서 수정하겠다만 일단

가장 기본 콤보는  아군에게   ,  또는  (상황봐서 선궁 혹은 선e 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 패치 변경으로 인해 150원짜리 플라스크 하나가 생겼습니다.
보통 봇 라인전은 특성상 좀 오랫동안 서로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저도 처음이 이거 고민 많이했는데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포션 3개보다는 이 플라스크 사는게 훨씬 유리하다고 느낍니다.
또한, 타곤산보다는 고대주화가 더 좋습니다. (BUT 언제까지나 개인 취향입니다.)

제가 가장. 가장. 가장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무조건 시야석부터 최대한 빨리 올리라는 것입니다. 한방에 살 돈이 안된다? 그럼 하위템 400원 루비수정이라도 사가세요. 요즘은 팀원들이 와드 같이해준다고 하는데 그래도 서폿은 일단 최우선작업이 시야장악입니다. 그리도 이제 핑와 75원으로 가격도 많이 내렸으니, 돈 남을때마다 항상 하나씩 사들고 갑시다. 이게 매우매우매우 유용합니다.
그 외에는, 서두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전 탱을 중요시하기때문에 보통 란두인을 선템으로 가고  그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원딜을 지켜야겟다 싶으면 미카엘, 내가 좀더 단단해야겟다 싶으면 얼심, 상대 ap가 많다 싶으면 솔라리 등입니다. 

*수정*
이제 고대주화 말고 고대유물방패를 들고갑시다.
후반템이 태양의 눈이 훨씬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시비르
소라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레오나
블리츠크랭크
흔히들 쓰레쉬는 만능 서포터라고들 하죠
제 생각에도 쓰레쉬는 딱히 이렇다 할만한 카운터는 없습니다.
오히려 쓰레쉬가 카운터가 되는 챔프는 많아도...

굳이 꼽자면 서폿중에서는 모르가나와 소라카, 
그리고 원딜중에서는 시비르가 좀 어렵겠네요

먼저 모르가나와 시비르... 뭐 말할것도 없죠
쉴드 개 OP

소라카는 서폿 자체가 상대하기 힘들다기보다 좀 번거롭습니다
얘가 자꾸자꾸 힐을 주고 그렇다고 견제기가 없냐, 그것도아니죠. 이상한거 날라오면서 피채워주고
장판깔고 자칫하면 속박걸리고...
막 아주 힘들진않은데 쓰레쉬처럼 이니시걸고 라인전 유리함을 챙겨가는 챔프 입장에서는 조금 짜증나죠 ㅎㅎ



그 외에 쉬운 챔프들은
서폿은 레오나와 블츠
그리고 원딜은 미포입니다. 미포는 도주기 및 이동기가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일단 한번 물엇다 하면 최소 점멸뺍니다. 그리고 사거리도 매우 짧기 때문에 평타견제도 할 수 있고 E로도 맞히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막 들이대진 마세요...

레오나는 아는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을텐데 쓰레쉬의 E로 레오나 천공의검을 팅겨낼 수 있습니다.
레오나 특성상 일단 들어가서 마구마구 cc기 넣고 나는 매우 단단해진다...뭐 이런 컨셉인데
원딜을 물질 못하니 뭐;; 레오나입장에선 짜증나겠죠
가끔 점멸꿍이나 선궁 쓰시는분들 있는데 그렇다고 너무 당황하진 말고
만약 내가 맞았다면 다행이고 만약 원딜이 맞아버렸다면 일단 e로 최대한 거리 벌려주시고 뒤쪽으로 가서 랜턴던져줍시다 (슈퍼세이브!!)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츠...
블츠 그랩이 쓰레쉬 그랩보다 좋지않냐? 블츠 상대하기 어렵지 않냐? 이런 분들도 분명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골드지만 쓰레쉬 나름 많이 해봣습니다) 블리츠는 라인을 압도하고 있을 떄 그것을 스노우볼링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세요 맨처음 시작할떄는 어느쪽이 유리하다 이런거없습니다( 미묘한 차이는 잇겟지만 둘다 0에서 시작한다는 가정하에)
그렇다면 평타견제되고 아군쉴드있고 다양한 스킬을 갖고있는 쓰레쉬가 훨씬 유리합니다. 블리츠가 앞에와서 어기적어기적하면서 위협한다고 너무 쫄지마시구 앞으로 다가가세요. 그럼 블츠 입장에서도 쓰레쉬를 끌기는 애매할겁니다. 만약 끌었다하더라도 그럼 난 원딜을 물면 되죠. 
블리츠 별로 안어렵습니다. 너무 쫄지마세요....오히려 전 블리츠보다 쓰레쉬가 훨씬 유리하다고 봅니다.
진짜 그냥 경험입니다. 경.험


결론 : 딱히 큰 카운터는 없다만...무조건 경험!!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맨 처음에 시작할 떄 우물에서 스킬 찍지마세요.

전 쓰레쉬하면 일단 가든말든 무조건 인베갈 준비는 합니다.

그래서 가면서 Q 또는 E를 찍어주세요.

괜히 E 먼저찍어놧다가 나중에 기회있는데 피눈물흘리지마시구... (사실 제가 가끔그럼 -_-)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짜 이렇게 허접한 공략도있구나...

그냥 재미삼아 함 봣네

이게 골레기 세상이구나.... 

이런 가벼운 생각으로 너무 비난하지 말아주시고 즐감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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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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