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즌으로 특성과 마나물약도 없어졌는데요!
하지만 이번 시즌으로 아지르는 한층 더 강력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아지르로 우리 모두 티어도 올려보고 배치도
잘쳐봅시다!
아지르 신스킨 나옴!

필자는 아지르 충임을 밝힙니다!
시즌 5 배치 시작
시즌 5 배치 7승 3패 실버 3
시즌 5 하루만에 다연승으로 골드 5
시즌 5 3일만에 골드 1
시즌 5 아지르로 플레 달성!!!
시즌 5 아지르 연승으로 플레티어 급상승 플레 5 ↗ 플레 1
시즌 5 승격전 까지 가보았으나 다이아는 무리 ㅠㅠ
시즌 5 아지르 접은후 플레 5로 급 하강 ㅠ
시즌 5 아지르를 다시 잡음!
시즌 6 프리시즌 공략 적는중...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575 (+119) | 2598 | 마나 | 320 (+40) | 1000 |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마법 관통력 +0.87x9
레벨당 체력 +1.34x9
쿨감소 -0.83%x6
마법 저항력 +1.34x3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인장 같은 경우엔 상대방 AP가 2명이상 일경우 듭니다.
상대방에 올 AD 혹은 AD가 3명이상 일경우 방어룬으로 대체
그 외에는 필자가 제일 좋다고 생각하여 바꾸지 않습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저는 가장 아지르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6 시즌으로 특성이 색다르게 바뀌었죠!
많은 분들이 헷갈리고 어려워 할 부분같았습니다.
저는 아지르 특성을 이렇게 들었습니다.
일단 흉포
1단계 특성: 분노 or 마술 => 이건 당연히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분노를 듭니다. 아지르는 공속입니다..
2단계 특성: 양날의 검 or 포식 => 이것 또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양날의 검 듭니다. 포식 저거 엄청 안좋아짐..
3단계 특성: 흡혈귀 or 타고난재능 => 여기서 고민이 좀 됬지만 흡혈귀를 찍어줍시다. 타고난재능은 찍어도 안찍은것과 다른게 없습니다. [필자는 체감을 해봅니다]
4단계 특성: 현상금 사냥꾼 or 압제자 => 시즌 5 후반과 지금 프리시즌을 볼때 일단 아지르의 템이 라일라이와 내셔의 이빨이 매우 큰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라일라이의 이속감소와 내셔의 공속때문에 압제자를 듭니다. [필자는 체감을 해봅니다]
5단계 특성: 전쟁광의 환희 or 전투의 열광 or 죽음불꽃 손길 =>이것 또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죽음불꽃 손길 듭니다.
죽음불꽃 손길 빼곤 두 특성 모두 원딜과 AD에 적합합니다.
책략
1단계 특성: 방랑자 or 포악함 => cs를 잘 먹지 못할경우 포악함을 듭니다 그외엔 방랑자듭니다. 아지르는 텔을 쓰기엔 라인전과 한타에서 생존률이 좋지 못하기에 텔을 대체 하기위해 이속이 필요합니다.
2단계 특성: 룬 친화력 or 비밀 창고 => 마나 물약 없어졌어요. 비밀 창고듭니다.
3단계 특성: 무자비 or 명상 => 피해량 3%추가피해 저거 진짜 들어가는지도 몰라요... 명상 찍습니다 마나 물약 없어요.
4단계 특성: 산적 or 위험한 게임 =>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위험한 게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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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적합한 스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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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피를 빼고 들어가서 잡을때 듭니다. 공격적인 스펠인 셈이죠. 다만 생존은 보장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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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의 돌진형 챔피언이거나 상대방의 딜을 못버틸 경우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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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들기엔 별로지만.... 라인전에서 이득 못볼때 듭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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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딜교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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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사 평타
라인전 킬각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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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사 평타 [대부분 잡습니다.]
갱 호응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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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때는 포탑이나 정글러 쪽으로 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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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이 좀 멀 경우 써주세요]
한타에서
한타에서 궁으로 4인궁 5인궁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주로 딜러만 궁으로 배달해주시고 탱커는 놔두세요.
진입 차단용으로 궁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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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순간적으로 가는 경우 좋은 이동기 or 탈출기 이지만 그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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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더 멀리가요.
아지르의 패시브는 라인을 압박하거나 라인을 지키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막쓰면 안돼요.
★★★★★ 아지르의 핵심템 No 1. 입니다. 이번 시즌으로 공속이 40%에서 50%로 증가했어요. 무조건 가줍니다.
★★★★★ 아지르의 핵심템 No 2. 입니다. 특성과 내셔와 아지르 스킬과 안성맞춤입니다. 무조건 가줍니다.
★★★★★ 모든 AP챔피언의 핵심이죠. 데미지를 매우 높혀줍니다. 무조건 가주세요.
★★★★★ 아지르같은 포킹 AP 챔피언의 고성능 아이템이죠. 데미지도 보장되니 무조건 가주세요.
★★★ 아지르는 먼거리에서 포킹역할과 비슷한 역할을 하기에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 AP챔피언이 잘컸거나 딜을 버티지 못할경우 가주세요.
★★★★ 상대방이 AP 방어 아이템을 가는 경우 사주세요. 딜이 한층 더 잘 들어갑니다.
★★★★★ 아지르의 꽃, 아지르의 핵심 No 1. 입니다. 무조건 가주세요. 딜과 상대방 AD의 데미지를 버텨주고 생존률을 극강으로 높혀주는 아이템입니다.
★★★ 쿨감도 있고 고통스러운 상처와 마나도 딸리지않게 해주지만 효율이 좀 떨어졌어요... 별로 가지 않습니다. 상대방에 주문흡혈또는 문도같은 챔피언 경우에만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무조건 피해주세요.
q무조건 피해주세요.
q무조건 피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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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근 차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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