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9
1
0
0/0
아지르는 한타의 중심!

- Skally(2015-11-15, 조회수: 2337)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으로 특성과 마나물약도 없어졌는데요!

하지만 이번 시즌으로 아지르는 한층 더 강력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아지르로 우리 모두 티어도 올려보고 배치도

잘쳐봅시다!

 

 

아지르 신스킨  나옴!

 

 

 

필자는 아지르 충임을 밝힙니다!

시즌 5 배치 시작

시즌 5 배치 7승 3패 실버 3

시즌 5 하루만에 다연승으로 골드 5

시즌 5 3일만에 골드 1

시즌 5 아지르로 플레 달성!!!

시즌 5 아지르 연승으로 플레티어 급상승 플레 5 ↗ 플레 1

시즌 5 승격전 까지 가보았으나 다이아는 무리 ㅠㅠ

시즌 5 아지르 접은후 플레 5로 급 하강 ㅠ

시즌 5 아지르를 다시 잡음!

시즌 6 프리시즌 공략 적는중...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2,297 IP

인장 같은 경우엔 상대방 AP가 2명이상 일경우 듭니다.

상대방에 올 AD 혹은 AD가 3명이상 일경우 방어룬으로 대체

 

그 외에는 필자가 제일 좋다고 생각하여 바꾸지 않습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저는 가장 아지르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6 시즌으로 특성이 색다르게 바뀌었죠!

많은 분들이 헷갈리고 어려워 할 부분같았습니다.

저는 아지르 특성을 이렇게 들었습니다.

 

일단 흉포

 

1단계 특성: 분노 or 마술 => 이건 당연히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분노를 듭니다. 아지르는 공속입니다..

 

2단계 특성: 양날의 검 or 포식 => 이것 또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양날의 검 듭니다. 포식 저거 엄청 안좋아짐..

 

3단계 특성: 흡혈귀 or 타고난재능 => 여기서 고민이 좀 됬지만 흡혈귀를 찍어줍시다. 타고난재능은 찍어도 안찍은것과 다른게 없습니다. [필자는 체감을 해봅니다]

 

4단계 특성: 현상금 사냥꾼 or 압제자 => 시즌 5 후반과 지금 프리시즌을 볼때 일단 아지르의 템이 라일라이와 내셔의 이빨이 매우 큰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라일라이의 이속감소와 내셔의 공속때문에 압제자를 듭니다.    [필자는 체감을 해봅니다]

 

5단계 특성: 전쟁광의 환희 or 전투의 열광 or 죽음불꽃 손길 =>이것 또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죽음불꽃 손길 듭니다.

죽음불꽃 손길 빼곤 두 특성 모두 원딜과 AD에 적합합니다.

 

 

 

  책략

 

1단계 특성: 방랑자 or 포악함 => cs를 잘 먹지 못할경우 포악함을 듭니다 그외엔 방랑자듭니다. 아지르는 텔을 쓰기엔 라인전과 한타에서 생존률이 좋지 못하기에 텔을 대체 하기위해 이속이 필요합니다.

 

2단계 특성: 룬 친화력 or 비밀 창고 => 마나 물약 없어졌어요. 비밀 창고듭니다.

3단계 특성: 무자비 or 명상 => 피해량 3%추가피해 저거 진짜 들어가는지도 몰라요... 명상 찍습니다 마나 물약 없어요.

 

4단계 특성: 산적 or 위험한 게임 =>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위험한 게임 듭니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제일 적합한 스펠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상대방의 피를 빼고 들어가서 잡을때 듭니다. 공격적인 스펠인 셈이죠. 다만 생존은 보장 못함.

 

Exhaust(탈진)Flash(점멸)    상대방의 돌진형 챔피언이거나 상대방의 딜을 못버틸 경우 씁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정말 들기엔 별로지만.... 라인전에서 이득 못볼때 듭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 딜교 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or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병사 평타

 라인전 킬각 시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 병사 평타  [대부분 잡습니다.]

 갱 호응 시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밀때는 포탑이나 정글러 쪽으로 밀어주세요]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Flash(점멸)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상대방이 좀 멀 경우 써주세요]

 한타에서

한타에서 궁으로 4인궁 5인궁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주로 딜러만 궁으로 배달해주시고 탱커는 놔두세요.

진입 차단용으로 궁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or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or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Flash(점멸)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스킬 활용 팁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는 순간적으로 가는 경우 좋은 이동기 or 탈출기 이지만 그외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 가 더 멀리가요.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아지르의 패시브는 라인을 압박하거나 라인을 지키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막쓰면 안돼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아지르의 핵심템 No 1. 입니다. 이번 시즌으로 공속이 40%에서 50%로 증가했어요. 무조건 가줍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아지르의 핵심템 No 2. 입니다. 특성과 내셔와 아지르 스킬과 안성맞춤입니다. 무조건 가줍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모든 AP챔피언의 핵심이죠. 데미지를 매우 높혀줍니다. 무조건 가주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아지르같은 포킹 AP 챔피언의 고성능 아이템이죠. 데미지도 보장되니 무조건 가주세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아지르는 먼거리에서 포킹역할과 비슷한 역할을 하기에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 AP챔피언이 잘컸거나 딜을 버티지 못할경우 가주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방이 AP 방어 아이템을 가는 경우 사주세요. 딜이 한층 더 잘 들어갑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아지르의 꽃, 아지르의 핵심 No 1. 입니다. 무조건 가주세요. 딜과 상대방 AD의 데미지를 버텨주고 생존률을 극강으로 높혀주는 아이템입니다.

(모렐로노미콘)★★★       쿨감도 있고 고통스러운 상처와 마나도 딸리지않게 해주지만 효율이 좀 떨어졌어요... 별로 가지 않습니다. 상대방에 주문흡혈또는 문도같은 챔피언 경우에만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대표적인 카운터



q무조건 피해주세요.
제라스
대표적인 카운터



q무조건 피해주세요.
제이스
대표적인 카운터



q무조건 피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
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
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나머진 다 쉬움

Fizz(피즈)

Talon(탈론)

Katarina(카타리나)

Zed(제드)

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Kassadin(카사딘)

Ziggs(직스)

Jayce(제이스)

Xerath(제라스)

Orianna(오리아나)

Ekko(에코)

Yasuo(야스오)

Ahri(아리)

Akali(아칼리)

Annie(애니)

Anivia(애니비아)

Swain(스웨인)

Syndra(신드라)

Vladimir(블라디미르)

Brand(브랜드)

Viktor(빅토르)

Riven(리븐)

Lissandra(리산드라)

Malzahar(말자하)

LeBlanc(르블랑)

Morgana(모르가나)

Lux(럭스)

Ryze(라이즈)

Diana(다이애나)

Nidalee(니달리)

Galio(갈리오)

Lulu(룰루)

Gangplank(갱플랭크)

 

 

차근 차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