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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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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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대비, 초보자들을 위한 12연승 럼블 공략

- take(2015-11-16, 조회수: 4021)

(첫 공략입니다.)
(아 닉변하고싶다 되도않는 내기를 왜 해서 닉이 이렇게됬을까)

S5 ~ 프리시즌

S4

보시는 바와 같이 티어가 높지도 않고, 그렇다고 눈에띄게 잘 하는것도 아니고, 판수가 엄청나게 많은것도 아닙니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_ _ )



12연승 인증짤.
닉을 짜른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본인이 맞나 의심되시는 분들은 op.gg에서 제 닉을 검색하시고 솔로랭크 클릭 후 럼블 챔피언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9

두말할것없이 고정


인장
고정방어 +1 x9

상대를 가리지 않고 고정방어를 듭니다.


문양
고정주문력 +1.19 x9

마저같은거 들지않습니다. 
마저가 없어서, 고정방어룬이라서 AP챔프에게 지는건 핑계입니다.


정수
고정주문력 +4.95 x3

두말할것없이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책략 0
결의 12

18 0 12

- '일부' 사람들이 고민하는 특성 -

양날의 검 vs포식 = 데미지냐, 라인 유지력이냐의 선택인데, (부패 물약) 스타트를 하기 때문에 유지력은 좋습니다. 고로 양날의 검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 럼블은 슬로우가 있습니다. 압제자가 이득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 솔직히 둘다 구립니다. 뭘 주든 아주 크게 상관은 없어요.

통찰력 vs 인내심 =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이건 생명 아니겠습니까? 통찰력로 45초씩 줄여줍시다. 밥도둑
정글몹 먹고 시작할땐 Teleport(순간이동) 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했지만
지금은 Ignite(점화)를 들고 6틱뎀(Ignite(점화)죽음불꽃 손길(부패 물약)(리안드리의 고통)Flamespitter (화염방사기)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럼블을 즐기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그래도 팀게임인데 팀을 위해서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줍시다.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60/90/120/150/18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55/80/105/130/15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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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 럼블의 패시브입니다. 이것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럼블은 미친 쥐새끼노답불쥐가 될 수도 있고,

그냥 쥐고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이라는것에 대해 짚고 넘어갑시다.

이라는 시스템은 럼블만의 고유한 시스템(?)입니다.

은 마나코스트가 없는 럼블의 무차별적인 스킬 난사에 제한을 걸어주고

럼블의 스킬 혹은 평타를 강화시켜주는 굉장히 좋다고 할수도없고 그렇다고 쓰레기라 하기엔 좀 좋은 시스템이죠.


자 그럼 은 어떻게하면 쌓이느냐?

Flamespitter (화염방사기),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 를 사용할 때, 20씩 증가합니다.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는 첫번째 작살 발사시에 열이 증가합니다.)

(예외적으로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은 사용해도 열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킬 사용 후 약 4초가 지나면 열이 초당 5씩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엥? 그런데 왜 관리를 해줘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위험과열 때문입니다.


위험이란?

럼블의 열 게이지가 50% (게이지가 100이니 50) 이상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럼블의 스킬이 강화되는 시스템입니다.

(예외적으로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은 위험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과열이란?

럼블의 열 게이지가 100% (게이지가 100이니 100) 일 때 발동되는 시스템입니다.

과열 상태가 되면, 럼블은 아무런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과열상태가 되기 전 마지막으로 사용한 스킬이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일 경우에는 두번째 작살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엥? 그거 완전 구린거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과열상태가 되면 럼블의 기본공격에 20 + 5 * [챔피언 레벨] + (0.3ap) 의 마법 데미지가 추가되어

평타가 아주그냥 존나 개쌔집니다. 처맞으면 개발살남


패시브만 설명했는데 이렇게 길어졌군요. 이제 액티브 스킬들을 알아보러 갑시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화염방사기(Q) - 소모값 : 열 20

75/135/195/255/315 + (1.0AP) 의 데미지를 3초간 입히는 바야흐로 정신병 있는거마냥 강한 스킬입니다.

위험 추가 효과 :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약간 버그? 같은건데 예전에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범위 에 스치기만 해도 1틱정도 더 들어가서 타워에서 cs먹는 근접챔프를 타워에 맞지않고 태워죽일 수 있었으나 패치가 되어 이젠 타워가 럼블을 때립니다. **



Scrap Shield (고철 방패)고철 방패(W) - 소모값 : 열 20

50/80/110/140/170 + (0.4AP) 의 쉴드를 2초간 얻고, 1초간 10/15/20/25/30%의 이동속도를 상승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위험 추가 효과 : 방패의 체력(쉴드량)과 이동속도가 50% 증가합니다.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전기 딜도작살(E) - 소모값 : 열 20

45/70/95/120/145 + (0.4AP) 의 데미지를 주고 3초간 15/20/25/30/35%의 둔화 효과를 '중첩' 시킵니다.

위험 추가 효과 :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스킬은 두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은 첫번째 작살 발사시에 한번만 쌓입니다.)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이퀄라이저 미사일(R) - 소모값 없음

범위 내의 적에게 130/185/240 + (0.5AP) 의 데미지와 함께 35%의 둔화 효과를 5초간 입힙니다.

위험 추가 효과 : 없습니다.


스킬 콤보

 열 40~55 사이에서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과열)평Electro-Harpoon (전기 작살)평 /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과열)Electro-Harpoon (전기 작살)평평


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평! 이런식으로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를 섞어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선빵으로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를 썼다가는 상대가 깔끔하게 Flash(점멸) 혹은 도주기를 사용하여 도망갈 수 있으니

웬만하면 선빵으로 머리에 꼽지맙시다. 가뜩이나 궁쿨도 늘어나서 쿨감신이나 흡책갈까 생각중


스킬 활용방법

열은 45~55 사이로 계속 유지시켜 주시는게 좋습니다.(40은 35로 떨어져서 열이 100이 되지않고 95가 될 수 있습니다)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 혹은 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Flamespitter (화염방사기)를 사용하였을때 바로 과열상태가 되어 평타로 적을 존나썌게 때리기 위함)


0일때는 그냥 Flamespitter (화염방사기)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 한번씩 다 써주면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야캐요.


30~45일땐 Electro-Harpoon (전기 작살)Flamespitter (화염방사기) 혹은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 이런식으로 '무조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가 위험효과를 받도록 해야합니다.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는 과열인 상황을 제외하고서는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의 효과를 받지않으니 과열평타를 쳐야할 상황일 때

콤보 중간에 써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장
★필수 아이템★
(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거울)
두말 할 필요조차 없는 거울로 자기 얼굴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아이템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템을 올리는것만으로도 처맞는 상대의 기분이 느껴진다.
망하건 흥하건 어쨋건 1코어로 가주는게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강민
마땅한 도주기는 없고 있는거라곤 이속증가와 슬로우밖에 없는 불쌍한 럼블에겐 최고의 생존템
1코어로 가기엔 딜이 부족하고 그렇다고 너무 늦게가기엔 생존력이 구리구리합니다.
그래서 저는 20분게임이 아닌이상은 무조건 2코어로 올립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투명 감지 와드
가격이 100원에서 75원으로 줄어들고 투명와드가 사라졌습니다.
예전 투명 와드를 사듯이 사주시면 됩니다.
하나 박았다고 끝이 아니라 귀환마다 하나씩 사서 다른곳에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럼블에게 좋은 아이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빠따
AP챔프의 생명이자 삶인 아이템입니다.
솔랭하다보면 가끔 탱커가 없는.. 그렇다고 마방템도 안가는 기괴한 상대가 나옵니다. 그럴땐 굳이 이거 안가도 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빠따
상대 라이너가 AP챔프일 경우에 가주면 좋습니다.
1AP일땐 굳이 안 가셔도 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빠따
광역 스킬의 슬로우가 40%로 상향된 이후 럼블에게 더할나위없는 좋은템이 되었습니다.
갑시다 갑시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제빵모자
AP챔프의 꽃인 모자입니다. 천값이 좀 올라서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역시 꽃은 꽃이죠
나오는 순간 AP가 쑥쑥 오르니 좋긴 하지만 무조건 올리지는 않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닌자의 신발 & 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에 따라 소서러가 아닌 위의 두 신발을 가야할 때가 있습니다.
상대 탑 라이너와 정글러를 보고 올려주세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소서러)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너님(럼블) 님이 AAA(말파이트) 님을 처치하고 더블 킬 달성!
이런 상황일때 가시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럼블로 방템가는거 굉장히 싫어하고 혐오하지만
존야로 도저히 생존이 안된다 싶을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닥~ 효율이 좋지않은 아이템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모렐로노미콘) + 방템 , AD 아이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
럼블에게 방템은 사치입니다. 그딴거 안가요 안가 템창없어 존야랑 어비셜이면 돼
AD템 역시 필요없습니다. 님들 저에요? 아니잖아요. 그럼 가지마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뭔가 좋으면서도 약간 애매한 듯 한 아이템입니다. 럼블한테는 말이죠.
극후반에 신발이 필요없을땐 가도 큰 상관이 없을 듯 하네요.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마나 재생을 버리고 주문력80 쿨감20% 치유감소를 얻습니다.
물론 이퀄라이저의 쿨타임이 15/20/25초 늘어난 이후로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템이긴 하지만
20분게임이 아니라면 절대 비추천합니다.
차라리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아래에 있는 두 노양심 챔프와 비교해보면 그래도 나름 양심은 있어보이는 챔피언이다.
는 개뿔 이놈한테 언제 양심이 있었던 적은 있는가
단순히 블클이나 거드라,굶드라를 선템으로 올린다면 할만하지만
★주문포식자★를 올리고 코어를 올린다던가...
더 나아가
★멜 모 셔 스★ 라던가 ★스 테 락★을 '1코어'로 올린다면

/ff = 정답
올라프
절대 못이기는건 아니지만 일단 내가 솔킬을 따도 얘가 도끼 한번 던지면 존나 무섭다
딜 자체는 럼블이 강하지만
과열이 끝나기 전에 죽이지 못하면 나는 죽어있다
나르
절대 못이기는건 아니지만 일단 내가 솔킬을 따도 얘가 주문포식자 들고오면 존나 답없다
이 빌어먹을 쥐새기가 ★주문포식자★를 들고오는 순간 디나이를 당해주면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절대 이긴다. 리산드라의 Q는 맞아주기가 쉽지 않고 몸이 워낙 약해서 화방한번 제대로 지지면 얼음이 다 녹는다.

졌다고?

/ff
말파이트
절대 이긴다. 말파이트가 스킬을 쓰는걸 죄다 맞아줘도 아프지 않다. 심지어 이놈 마나 조루라 몇번 굴리면 스스로 디나이당한다.

졌다고?

/ff
블라디미르
절대 이긴다. 블라디가 선 마방템을 가지 않는이상 흡혈로 도저히 버틸 수 없다.
그렇다고 선 흡책을 가면 미친 말도안되는 쥐새기 딜에 피가 불타버린다.

졌다고?

/ff
초반 라인전

(부패 물약)의 사용효과를 생각하면서 라인전을 해줍니다.

무조건 맞았을때 아프다고 쓰지 마시고, 딜교환을 시작할 때 써주시면서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 해주시면

초반 점화 1틱 정도의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단 세번밖에 못 쓰는데 세번안에 상대를 집에 보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부패 물약)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Electro-Harpoon (전기 작살)

(부패 물약)Electro-Harpoon (전기 작살)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

(부패 물약)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Flamespitter (화염방사기)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이런식으로 딜교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물론 열관리는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중반 운영법

탑 라인 푸시 -> Teleport(순간이동) -> 용 냠냠 or 바텀 킬

탑 라인 푸시 -> 걸어서 미드 로밍 ->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로 미드 킬


혹시나 상대가 다이브를 하려고 한다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로 웨이브를 빠르게 정리하고 집을 가 줍니다.

다이브 상황에서 궁을 아낀다면 1데스 + 타워 + 협곡의전령까지 삼위일체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가 단 1초라도 딜을 더 못할 수 있도록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를 확실하게 딜러에게 깔아줍니다.

5인궁 쓰려고 우왕좌왕 궁각 재다가 망하지 마시고

'확실하게' 적 딜러 단 한명에게라도 제대로 넣어서 4:5한타상황을 만들었다면 엄청 잘한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굳이 쓰지 않겠습니다.

제가 여기다 써봐야 그저 입롤이 될 뿐

여러분들이 직접 상대해보고 겪는것이 가장 좋은 대응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퀄라이저 팁?

솔직히 꿀팁이라 하기엔 부끄러운.. 부분 입니다만

그래도 이 공략은 '초보자' 분들을 위해 쓰는 공략이니까 써야겠죠.


스마트키를 해제한 상태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을 조준하고 클릭해서 쓰기보다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긁듯이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잘 안보이실 수 있지만 드래그하듯이 쓰시면 됩니다.



마치며
제 티어가 높은것도 아니고
제가 럼블을 많이한것도 아니고
럼블에 대해 완벽하게 알고있는것도 아니고
럼블 승률이 눈에띄게 좋은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본인의 필력이 좋은것도 아니고
공략 내용이 탄탄한것도 아니라고 스스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보시고 단 하나라도 뭔가 괜찮다 싶으셨다면 만족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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