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그냥 쥐고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열이라는것에 대해 짚고 넘어갑시다.
이 열 이라는 시스템은 럼블만의 고유한 시스템(?)입니다.
열은 마나코스트가 없는 럼블의 무차별적인 스킬 난사에 제한을 걸어주고
럼블의 스킬 혹은 평타를 강화시켜주는 굉장히 좋다고 할수도없고 그렇다고 쓰레기라 하기엔 좀 좋은 시스템이죠.
자 그럼 열은 어떻게하면 쌓이느냐?
,, 를 사용할 때, 20씩 증가합니다. (는 첫번째 작살 발사시에 열이 증가합니다.)
(예외적으로 은 사용해도 열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킬 사용 후 약 4초가 지나면 열이 초당 5씩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엥? 그런데 왜 관리를 해줘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위험 과 과열 때문입니다.
위험이란?
럼블의 열 게이지가 50% (게이지가 100이니 50) 이상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럼블의 스킬이 강화되는 시스템입니다.
(예외적으로 은 위험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과열이란?
럼블의 열 게이지가 100% (게이지가 100이니 100) 일 때 발동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과열 상태가 되면, 럼블은 아무런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과열상태가 되기 전 마지막으로 사용한 스킬이 일 경우에는 두번째 작살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엥? 그거 완전 구린거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이 과열상태가 되면 럼블의 기본공격에 20 + 5 * [챔피언 레벨] + (0.3ap) 의 마법 데미지가 추가되어
평타가 아주그냥 존나 개쌔집니다. 처맞으면 개발살남
패시브만 설명했는데 이렇게 길어졌군요. 이제 액티브 스킬들을 알아보러 갑시다.
화염방사기(Q) - 소모값 : 열 20
75/135/195/255/315 + (1.0AP) 의 데미지를 3초간 입히는 바야흐로 정신병 있는거마냥 강한 스킬입니다.
위험 추가 효과 :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약간 버그? 같은건데 예전에는 범위 에 스치기만 해도 1틱정도 더 들어가서 타워에서 cs먹는 근접챔프를 타워에 맞지않고 태워죽일 수 있었으나 패치가 되어 이젠 타워가 럼블을 때립니다. **
고철 방패(W) - 소모값 : 열 20
50/80/110/140/170 + (0.4AP) 의 쉴드를 2초간 얻고, 1초간 10/15/20/25/30%의 이동속도를 상승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위험 추가 효과 : 방패의 체력(쉴드량)과 이동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전기 딜도작살(E) - 소모값 : 열 20
45/70/95/120/145 + (0.4AP) 의 데미지를 주고 3초간 15/20/25/30/35%의 둔화 효과를 '중첩' 시킵니다.
위험 추가 효과 :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스킬은 두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은 첫번째 작살 발사시에 한번만 쌓입니다.)
이퀄라이저 미사일(R) - 소모값 없음
범위 내의 적에게 130/185/240 + (0.5AP) 의 데미지와 함께 35%의 둔화 효과를 5초간 입힙니다.
위험 추가 효과 : 없습니다.
열 40~55 사이에서 (과열)평평 / (과열)평평
평평! 이런식으로 를 섞어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선빵으로 를 썼다가는 상대가 깔끔하게 혹은 도주기를 사용하여 도망갈 수 있으니
웬만하면 선빵으로 머리에 꼽지맙시다. 가뜩이나 궁쿨도 늘어나서 쿨감신이나 흡책갈까 생각중
열은 45~55 사이로 계속 유지시켜 주시는게 좋습니다.(40은 35로 떨어져서 열이 100이 되지않고 95가 될 수 있습니다)
( 혹은 를 사용하였을때 바로 과열상태가 되어 평타로 적을 존나썌게 때리기 위함)
0일때는 그냥 한번씩 다 써주면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야캐요.
30~45일땐 혹은 이런식으로 '무조건' 가 위험효과를 받도록 해야합니다.
는 과열인 상황을 제외하고서는 의 효과를 받지않으니 과열평타를 쳐야할 상황일 때
콤보 중간에 써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는 개뿔 이놈한테 언제 양심이 있었던 적은 있는가
단순히 블클이나 거드라,굶드라를 선템으로 올린다면 할만하지만
★주문포식자★를 올리고 코어를 올린다던가...
더 나아가
★멜 모 셔 스★ 라던가 ★스 테 락★을 '1코어'로 올린다면
/ff = 정답
딜 자체는 럼블이 강하지만
과열이 끝나기 전에 죽이지 못하면 나는 죽어있다
이 빌어먹을 쥐새기가 ★주문포식자★를 들고오는 순간 디나이를 당해주면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졌다고?
/ff
졌다고?
/ff
그렇다고 선 흡책을 가면 미친 말도안되는 쥐새기 딜에 피가 불타버린다.
졌다고?
/ff
의 사용효과를 생각하면서 라인전을 해줍니다.
무조건 맞았을때 아프다고 쓰지 마시고, 딜교환을 시작할 때 써주시면서 해주시면
초반 점화 1틱 정도의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단 세번밖에 못 쓰는데 세번안에 상대를 집에 보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런식으로 딜교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물론 열관리는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탑 라인 푸시 -> -> 용 냠냠 or 바텀 킬
탑 라인 푸시 -> 걸어서 미드 로밍 -> 로 미드 킬
혹시나 상대가 다이브를 하려고 한다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로 웨이브를 빠르게 정리하고 집을 가 줍니다.
다이브 상황에서 궁을 아낀다면 1데스 + 타워 + 협곡의전령까지 삼위일체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적 딜러가 단 1초라도 딜을 더 못할 수 있도록 를 확실하게 딜러에게 깔아줍니다.
5인궁 쓰려고 우왕좌왕 궁각 재다가 망하지 마시고
'확실하게' 적 딜러 단 한명에게라도 제대로 넣어서 4:5한타상황을 만들었다면 엄청 잘한겁니다.
굳이 쓰지 않겠습니다.
제가 여기다 써봐야 그저 입롤이 될 뿐
여러분들이 직접 상대해보고 겪는것이 가장 좋은 대응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꿀팁이라 하기엔 부끄러운.. 부분 입니다만
그래도 이 공략은 '초보자' 분들을 위해 쓰는 공략이니까 써야겠죠.
스마트키를 해제한 상태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을 조준하고 클릭해서 쓰기보다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긁듯이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잘 안보이실 수 있지만 드래그하듯이 쓰시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