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을 맞이하며 자크 공략글 올립니다
저는 롤닉네임 " 젤리는사랑입니다 " 입니다.
정글을 잘하지도, 롤을 잘하는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매너가좋은것도..
쉽게말해서 판수로 챔프 이해도로만 올라온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제생각엔 저는 어떤 자크유저보다 롤은 잘하진못하지만 자크는 잘한다고
자부합니다. 탑자크 하다 정글자크하다 손에맞는걸 고르다보니
정글자크쪽으로 기울어지게되어 약 1400판 정도 플레이하였습니다.
자크란 챔프는 그렇게 손이 타는 챔프는 아닙니다. 흔히말하는 꿀챔?정도
로 될수도있겠습니다만 소수 장인유저분들이나 자크를 좋아해주시는 분에
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제가생각하고있는 정글자크는 초중반 역갱에 특화되어 있는챔프이며
선 이니쉬, 아군딜러진 지키기, 괴랄한 진형붕괴 능력을 갖춘
한타형챔프입니다 물론 E스킬의 활용도에 싸움승패가 많이갈립니다.
그리고 저는 E스킬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바로 한타나 소규모 전투시 떨어진 젤리를 얼마나 잘 주워먹느냐가
질 싸움도 이기게 만들어주는 경우가 종종나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레벨당 쿨감소 -0.278%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쿨감소-29.91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w 2렙q 3렙e 하나씩 찍은후 e선마 고정입니다
저는 e선마후 w를 다음으로 찍는 편입니다. 간혹 적 챔프가 고루
도주기가 뛰어나다 싶으면 q도 먼저찍습니다.
보통 E진입시 W Q R
자크궁극기를 활용을 잘해야합니다 흔히말하는 배달은
E로 진입시 상대챔프의 중간정도에 진입됬다싶으면 w한방터트리면서
상대뒷편으로 무빙해 궁을써서 아군라이너 쪽으로 배달할수있습니다.
진입시 무빙할 거리가되지않는다면 점멸을 아끼지않고 적라이너 뒷쪽으로
쓴뒤 바로 궁극기를 써 아군라이너들쪽으로 배달시킵니다. 자크는 궁점멸
로 도주도 쉽게할수있습니다. 이번패치로 인해 e사거리증가 득을 톡톡히
보고있지만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근거리던 장거리던 정글자크는 E스킬
이 반은 먹고들어가기 때문에 가장 유의해야합니다. 그리고 E스킬이나 R스
킬을쓸때 아군라이너 연계스킬을 잘 생각 하시고 써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럭스나 모르가나가 궁을쓰는데 무턱대고 궁을써버리면 다팅겨저 나가버리
기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점프하는 족족 다씹고 한타시 잘진입한다해도 홈런 맞습니다 뽀삐가 나올땐 자크픽을
안하시거나 밴을 하시는게 팀 승리에 도움이 됩니다
살아서 돌아가죠 궁이있을땐 자크궁을 그때그때 생각하고써야합니다.
초반2대2싸움 이기기힘듭니다 딜도밀리고 점프도 피하고.. 점프만 맞아주면 그나마
반반싸움 나오겠지만요.. 안맞아줍니다.. 갱도 뛰어나고 초반 다이브도 가능한 만능챔프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모든정글러중 가장상대하기 성가신 정글러였습니다. 자크 입장에선 어찌저찌 다른라
인키우면서 반반싸움 만들어 한타로 몰아가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가 기여도가 훨씬 좋습니다. 한타때 딜러진 당구만 안맞게 점프로 끊어서 밀거나 짜르면 됩니다.
이니쉬 하는것보단 딜러진 지켜주는 플레이로 하면 됩니다. 하지만 리신상대는 어려운게 아니나
변수가 존재하는챔프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자크가 에어본이두개라 빨대가 주력인피들은.. 그냥 모기에 불과하죠 한타때 후진입 해야합니다.
시야에 피들 궁 보인다면 타이밍 마춰서 점프해야 합니다. 밀어버리거나 짜르거나 존야만빨리
빼도 뻘궁됩니다. 간혹 잘못하면 아군 딜러진 빈사상태로 한타시작 할수도 있습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시야에 보인다면 점프로 재빨리 궁끊어버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상황에따라 궁끊고 점멸궁으로 한타 열면 그것도 좋은방법이 될수있겠죠
개인적으로 시즌6 접어들면서 수정구슬 패치로 인해 피들을 더 관짝행으로 보냈지않나
싶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팀기여도나 한타면에서 자크를 따라잡기 힘든챔프입니다 리신이랑
조금 비슷하겠네요. 한타시 아군딜러진에 붙었을때 자크 에어본 두번 들어간다면
아군딜러진이 못컸거나 손가락에 수전증만 없다면 1초컷 나오겠습니다. 하지만 1대1다이다이는
엄청 쌔기 때문에 혼자 돌아다니는 아군있으면 피드백 넣어주세요~^^
1.레드팀기준
블루강타
늑대
레드강타 후 3랩찍고 바론쪽 게를 물약하나먹으면서 피채워 잡고
적 미드나 탑의 라인을 본 후 라인을 밀거나 딜교하고있는 라인쪽으로 갱을
갑니다. 만약 서로반반 풀피라면 갱을 가지않고 상대 정글 블루쪽에 정찰을
갑니다. 블루를먹고있다면 도움핑찍으면서 괴롭히면되고 블루를 먹지않았
다 하면 미드역갱이나 봇에 위험핑하나 날려줍니다 아마 카정와서 먹을게
없어서 용쪽 게 뚜드리고 있을거에요 블루를 다먹은상태라
면 탑미드 둘 중 하나 봐주시면됩니다
어짜피저는 스마가없기때문에 카정하기도 부담되는 타이밍이에요
2.블루팀 기준
레드 강타
블루
두꺼비 강타후 는 위와반대로비슷해요 슬쩍보고 레드먹고있으면 눈치보고
탑라이너 잠시불러서 때려패면 점멸빼거나 킬따냅니다.
미드와 봇위주 갱루트로 갱다니면서 적 정글이 탑에 보였다면 지체않고 핑와깔고
용트라이 들어갑니다
운영챔이 아니기 때문에 오브젝트 신경쓰면서 이니시각을 잽니다
자크는 아군과 함께 짤라먹기나 한타로 이득을 봐야합니다
제가생각하는 자크의 싸움방식중 중요한게 적의원딜러나
미드라이너에 진입해 이니쉬 궁한번 박은후에 취해지는 상황판단이
제일중요하다생각합니다. 순간적으로 우리딜러를
지키러갈것이냐, 반대로 버리고 도주기로 도망간 적라이너를 점멸
궁으로끝까지 추노할것이냐 이건 여러번의경험으로 나눠지는
상황인데 저는사실 저희딜러가 못컸다싶으면 버릴각오로
플레이하고 잘컸다싶으면 지키러오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지키러와도 사실 자크점프 범위가넓어져 궁타임 끝나고 몇초후 다시점프로
벽넘어추노가 어느정도 가능하긴합니다. 그리고 아군라이너를 지키거나
적을 추노할땐 점멸을 아끼지마세요. 자크에겐 점멸이 또하나의 이니쉬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겁니다. 점멸한번에 아군 라이너 목숨이살고 킬하나 더 가져옵니다^^;;
쉽게 요약해서 이니쉬 후 추노 or 아군딜러진 지키기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한번도 정글자크를 안해보신분들에게
정글자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쉽고 재미없다하는분들도 있지만
롤에 쉽고재미없는챔프는 소라카밖에 없다고생각하는 1인으로써 한번쯤
은 정글자크 꼭 플레이해보시기바랍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업뎃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