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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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2
- 공격 속도 +4.5%x1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3%
- 공격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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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스킬)
oror
:상대가 평타 기반의 근접거리 챔프 및 포션을 많이 갖고 온 근접 챔프
:상대가 포션을 많이 갖고오지 않은 근거리 챔프 및 원거리 견제가 잦은 챔피언
:라인을 당기는 원거리형 챔프.(원거리형 챔프 중 초반에 돌진기가 있는 챔프가 많지 않으므로 멀리서 다가와서 먹고 빠져도 큰 손해는 없습니다.)
(시즌5랑 바뀐 점)
->마나 포션의 부재로 인한 잦은 사용이 불가
린브의 경우 시즌5때에 e선마를 즐겨 사용하여 물리 데미지 기반인 이렐리아로 마뎀을 주며 마나포션을 사용하여 잦은 견제를 즐겨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시즌6로 인해 상위 물약 아이템이 아닌 이상 마나의 수급은 재생 밖에 없어졌으며 초기 총 마나량과 재생량이 증가되었다고는 하나 자주 사용될 것은 못 됩니다.
게다가 이렐리아라는 챔프는 4렙~9렙때에 콤보 및 딜교환 한 번에 마나가 상당히 나가는 챔프다 보니 이 점을 유의해주십시오.
원거리
(미니언)(챔피언)(평타 및 광휘)(광휘 및 평타)
근거리
(평타 및 광휘)(평타 및 광휘)(w뎀지 및 광휘)
이렐리아의 데미지 기반은 w트루딜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물론 w가 켜지면 dps가 2배 가까이는 개뿔 3배까지 뜁니다만 그 이유는
e의 스턴으로 인한 프리딜+기본 평딜+광휘의 검 오오라 데미지+w트루딜+왕검의 추가 %데미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데미지가 2만 가까이 나오면 고정 데미지는 1만도 채 나오질 않습니다. 많아야 6천~9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절대로 w를 키지 않고 딜교를 하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w를 맹신하고 딜교를 하지 마십시오.
때에 따라서 이렐리아는 누절딜교형식/순간 폭딜형식이 수시로 바뀝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레넥톤과도 동일
빙빙이가 답이 없는건 둘째 쳐도 자주 날아다녀야 할 것 입니다.
선e를 꼬라박고 w키고 평타를 쳐서 들어가는 데미지를 보고 판단해야할 정도로 판마다 다른 구도가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는 절대로 강력한 챔프가 아니고 상대적으로 강력해보이는 챔피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고 까불다간 삽되는 케이스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납니다.
그렇다고 절대로 약한것도 아니기 때문에 센스만 잘만 기르면 킬각을 만드는게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라인전에서의 맞딜 시 미니언과 챔피언에 의한 r흡혈이고 템트리의 유동성을 잘 이용하는 것이다.
자기의 손과 판단에 따라서 이렐리아가 질 수 없는 챔프를 이길 수 있게도 할 수 있고 이기는 챔프에게 질 수도 있다.
일단 이렐리아가 상대에게 한 콤보로 상당한 딜량을 줄 수 없는 케이스면 피가 40~60%의 상태에서는 절대로 싸우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6렙이전에 한 번 맛보기로 싸움을 걸어서 자기의 딜량을 확인해봐야한다.
해볼만 한 수준이면 싸우거나 적당히 킬각을 만들어야하고
만약 맛보기로 이니시를 걸어서 싸우는데 상대가 무작정 피하거나 자기 딜이 겁나 쎈경우는 6초 이내 동안은 그냥 그대로 싸워도 된다.
맛보기 싸움에서는 붙어있는 시간을 3초~길게 봐줘서4초 이상을 쓰면 안되고 이렐리아의 한 번 싸움은 아무리 길어야 5초~6초로 e는 한 번 밖에 못 쓰는 싸움이기 때문에 e의 사용이 상당히 중요하다.
대부분 탑 싸움에서 금세 죽거나 하는 케이스는 단 한번도 맛보기 싸움을 하거나 견제를 해보지 않아서 자신의 현 상대적인 딜링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멋모르고 깝치다가 죽는 케이스이므로 한 번 싸워주는것은 필수다. 그렇다고 죽자살자 달려들면 안된다.
이렐리아는 맛보기가 중요한 챔프인다. 씬이 나오건 안나오건
(콤1)e평
(콤2)e평w평평~(평타를 계속 해서 맞딜을 하거나 상대가 튈 때 계속 평타 때리는 것)(씬효과를 2번정도 받음)
(콤3)ew평(씬 효과를 한번만 받음)
(콤4)ew평평~(평타를 계속 해서 맞딜을 하거나 상대가 튈 때 계속 평타를 때리는 것)(씬효과 1번)
(콤5)ew평rrrr(평평평평)(씬 효과 최대 3~4번)
의 '한 번의 콤보로 상대에게 얼만큼 데미지를 줄 수 있는가, 자신은 얼마나 데미지를 받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것은 모든 챔피언에게 유효한 공식이다.
그리고 씬 효과를 받겠다랍시고 e평뒤 스턴풀리고w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렐을 많이 해본 결과 싸움 이니시때 작정하고 싸울 거면 e평뒤 w가 아닌 e평뒤w를바로 써서 공격모션취소하면서 다시 평타 써주는게 좋다(말이 쉽긴 한데 사실 이러기도 쉽지는 않기 때문에 ew평을 자주 쓴다) e평뒤에 씬효과 받겠다고 1.5초뒤에 스턴 다풀리고 w켜놨더니 리븐 평캔 다쳐맞는 내가 보이더라. 보통 ew하고평타 2대 때리면 탱리븐이 아니거나 e쉴드받고있는채의 리븐이 아닌이상 트루딜 몇번 맞고 지려서 안싸우는 태도를 취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챔피언들에게도 씬효과 1번 받겠다고 6초안에 많아봐야 트포안나오면 4번 때리게 되는 데 탑싸움 하겠다고 이니시를 e로 해놓고 w를 뒤늦게 써서 결국 w효과를 최대로 못받는 경우를 미쳤다고 이쪽에서 해 줄 일도 없고 말이다.
가장 중요한건 이렐리아는, 모든 챔프도 그렇지만 이론보다는 센스가 가장 중요한 챔피언이다. 그냥 경험을 쌓자.
이렐리아의 스킬은 그 유무가 상당히 중요한게 한타시 r을, 중요한 qwe모든 스킬이 하나라도 잘못 써지거나/쿨일 경우.....이렐은 아무것도 못한다. 특히 이렐이 이니시를 걸어서 적진에 있는경우. 그냥 이렐은 약한 평타로 원딜을 건들이는 미니언이 된다. 그러므로 한타 전에 스킬을 남발하지 말자.
이렐리아는 강 챔프가 아닙니다 여러분.
이렐리아는 탈론같은 버스트 딜로 챔프를 상대하는게 아니
라 누적딜과 상대딜이 쎄기 때문에 절대로 미친듯이 앞으로 달려나가면 안됩니다.
이렐리아w트루딜이 사기라고 염병까는 애들이 있는데.
이렐리아 공속2라고 가정해서 6초동안 12번 때려도 900으로 1000이 안되는
데미지임. 즉 이렐리아의 딜링 디반은 물리데미지+궁데미지+트포 오오라 데
미지+왕검 딜링 데미지라는 것으로 이렐이 약하단 것은 바론을 때릴 때 78의 데미지가 박히는 것으로 이미 증명이 됨. 즉 이렐리아는 딜러도 탱커도 아닌, 범용성이 넓은 딜탱커일 뿐입니다. 이렐리아의 w를 믿고 이렐리아의 카운
터인 '체력게이'에게 아무리 깝쳐도 상대 체력은 줄지 않기 때문에 운용 잘 해
야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렌이나 문도는 그냥 q계속 맞아주지않으면 이김. 가렌과 문도가 본격적으로 체력량을 올리는 템을 사지 않는 이상.
이렐의 W딜은 절대 사기가 아닙니다. 그냥 상대 딜러들의 체력량에 비해서 많이 닳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일 뿐이지. 상대적인 딜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렐리아는 강력한 딜링캐도 아니며 무쌍캐릭이 아닙니다. 이렐리아가 w이 쿨인 상태에서 한타가 일어났다면 그 한타는 졌다고 봐야함 그 정도로 중요하지만 탱커까지 씹어먹을정도로 딜을 내는 스킬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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