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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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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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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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시즌6 초기 공략

- 일월신담(2015-11-16, 조회수: 6746)

안녕하세요.
전 시즌5 골드로 마감을 한 이렐 유저입니다.
이렐리아가 사실상 고인이며 이번 템트리 변혁으로 상당히 변하는 점이 많으므로 아직 이 초기 공략이 맞다/ 게다가 골드로 끝낸 저인지라 이것이 이렐리아의 정석이다 라고는 말할수 없지만 그래도 이렐리아는 사랑하는 유저로서 한 번 써보겠습니다.


시즌3
시즌4


시즌5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3%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8,187 IP
시즌 5때와는 다르게 공격 쪽 특성에서 쿨감 5%가 사라졌기 때문에 시즌5에서 찍었던 쿨감소 룬은 이제 빼야되게 생겼습니다.

이제 그러면 나뉘는 것이 정수입니다.

cs가 먹기 힘들어졌기에 공격력이냐/안정적인 피 수급과 딜교 시 이익을 보기 위한 흡혈이냐/트포의 공속 하향에 따른 공속룬이냐인데요

저는 그냥 시즌5때의 정수인 공속1개에 흡룬2개를 박습니다.
나중에 가면 아마 흡룬을 하나 빼고 공속을 투자할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한 가지만 말해주자면 공속이 25%인 광전사를 사는 경우 공속의 증가폭은 0.1~0.2정도입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는 공속이 30%이상 붙은 아이템이 아니면 잘 가지 않는데요...이 점을 고려해 룬에서 아직은 공속을 하나밖에 박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5에 비하면 상당한 너프를 먹은 방어와 유틸 특성보다는 이렐리아에게는 공격적인 특성이 나아졌습니다. 시즌5때에도 오펜스쪽으로 많이 기울여진 특성이 더 빛을 발합니다.



분노-공격 속도를 올려줍니다. 쿨감이 없는 지금 스킬 데미지와 주문의 데미지를 올리는 것 보다는 공격속도를 올립시다.
양날의 검-기본 흡혈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포식보다는 양날의 검을 투자해 상대를 스턴을 건 뒤에 넣을 수 있는 데미지에 모든것을 투자합시다.
흡혈귀-18레벨 총 공격력이 10밖에 되지 않는 특성인 타고난 재능보다는 w랑 효율이 좋은 흡혈을 올립시다. 게다가 r에도 주문흡혈이 묻기 때문에 좋습니다.
압제자-e스턴 후에 데미지가 증가. 현상급 사냥꾼이 총 데미지가 5%증가하는 반명 이 특성은 확정적으로 2.5%의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전투의 영광-이 특성을 18레벨로 기준을 잡자면 풀 스택 시 공템을 가지 않아도 공짜로 80가량의 물뎀이 더 들어갑니다. 평타 기반인 이렐리아에게는 더더욱 좋은 특성이죠.

회복력-시즌5에 비하면 상당한 너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라인 유지에 있어서 기본 체젠은 중요합니다. 방어력이 각각 200이상을 올라가지 않는 이렐리아 특성상 꿋꿋함은 아직으로서는 좋지 않아 보입니다.
질긴 피부-렝가처럼 부쉬 플레이를 잘 하지 않는데다가 라인을 댕기는 것이 위주인 이렐리아로서는 필요 없습니다. 만약 질긴 피부를 가고 도란 방패까지 끼면 10에 가까운 뎀감소가 이루어집니다.
룬 갑옷-w와 r에 흡혈이 있는 이렐리아로서는 고참병의 흉터보다도 더욱 매력적인 특성입니다.
통찰력-인내심과 통찰력에서 상당히 갈등을 많이 했습니다만. 인내심의 경우 밴시를 감으로서 체젠이 70~80까지 올라가기에 포기하고 잦은 플래시와 이그나이트의 사용을 생각 하여 통찰력에 투자하였습니다.
플래시 이그나이트는 정말 모든 딜러진 캐릭터들의 특성이죠.
로도 대체를 하자면 카운터 면은 탁월하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탈진으로 맞딜 및 킬각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만. 비추. 다만 이것을 들면 후반에 특성 빨을 많이 받는 원딜을 물 때 효과 하나는 탁월하죠
시즌5 중후반부터 대세가 된 스펠입니다만 이제는 시전시간이 4초로 증가되었다는 점과 이그나이트가 없을 시 킬을 내기 힘든 이렐리아 특성을 생각 해 포기하였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스킬)

 oror



:상대가 평타 기반의 근접거리 챔프 및 포션을 많이 갖고 온 근접 챔프

:상대가 포션을 많이 갖고오지 않은 근거리 챔프 및 원거리 견제가 잦은 챔피언

:라인을 당기는 원거리형 챔프.(원거리형 챔프 중 초반에 돌진기가 있는 챔프가 많지 않으므로 멀리서 다가와서 먹고 빠져도 큰 손해는 없습니다.)


(시즌5랑 바뀐 점)

->마나 포션의 부재로 인한 잦은 사용이 불가

린브의 경우 시즌5때에 e선마를 즐겨 사용하여 물리 데미지 기반인 이렐리아로 마뎀을 주며 마나포션을 사용하여 잦은 견제를 즐겨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시즌6로 인해 상위 물약 아이템이 아닌 이상 마나의 수급은 재생 밖에 없어졌으며 초기 총 마나량과 재생량이 증가되었다고는 하나 자주 사용될 것은 못 됩니다.

게다가 이렐리아라는 챔프는 4렙~9렙때에 콤보 및 딜교환 한 번에 마나가 상당히 나가는 챔프다 보니 이 점을 유의해주십시오.

스킬 콤보

 원거리

(미니언)(챔피언)(평타 및 광휘)(광휘 및 평타)


근거리

(평타 및 광휘)(평타 및 광휘)(w뎀지 및 광휘)

스킬 활용 팁

 이렐리아의 데미지 기반은 w트루딜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물론 w가 켜지면 dps가 2배 가까이는 개뿔 3배까지 뜁니다만 그 이유는

e의 스턴으로 인한 프리딜+기본 평딜+광휘의 검 오오라 데미지+w트루딜+왕검의 추가 %데미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데미지가 2만 가까이 나오면 고정 데미지는 1만도 채 나오질 않습니다. 많아야 6천~9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절대로 w를 키지 않고 딜교를 하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w를 맹신하고 딜교를 하지 마십시오.

때에 따라서 이렐리아는 누절딜교형식/순간 폭딜형식이 수시로 바뀝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유동성 아이템
유동성 아이템 2(하위 호환)
포션이 이제 중첩(충전형을 사면 일회용 구매 불가)이 안되죠. 플라스크 스타트처럼 처음부터 부패의 물약을 사거나 도란 스타트입니다.
만약 흡룬을 찍지 않았으면 수확의 낫 스타트도 좋은 선택입니다.

----------
아이템 설명에 앞서서 간접 너프를 받은 아이템을 보겠습니다.

탐식의 망치<br />-공격력 감소

삼위일체<br />-공속 너프. 주문력 너프. 공격력 너프. 이동속도 너프./치명타 증가. 쿨감 증가.


몰락한 왕의 검<br />-추가 %데미지 감소/흡혈량 증가


헤르메스의 발걸음<br />-강인함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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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좋아진 아이템

-r에 추가 흡혈이 가능해집니다.

-방어력이 쥐꼬리만큼 증가합니다


-추가 효과로 방어막 전개 시 추가 흡혈과 공격속도를 지니게 됩니다.


-기본 흡혈량이 증가합니다.

거인 학살자<br />-선탱을 가지 않는 이렐리아로서는 깡 체력 챔피언을 상대할 때 유용해집니다



필멸자의 운명<br />-회복량이 뛰어난 챔프들과 상대할 때 빛을 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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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설명

제일 중요합니다. 대부분 선 씬->망치->제알 순으로 올립니다.

사실상 능력치의 하향 때문에 방템을 가지 않는 딜러진을 상대하는 이렐리아랑은 전혀 맞지 않습니다만
도미닉 경의 인사<br />선 탱을 가지 않기 때문에  체력게이들 상대로거인 학살자<br />갔을 때 연장선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만....
필멸자의 운명<br />블라디/자크를 상대할 때 처형인의 대검<br />를 갔을 때의 연장선상입니다

(위의 세 아이템중 하나라도 가서 라위의 상위 템을 갈 시몰락한 왕의 검<br /> 는 가지 않는게 전제입니다)

몰락한 왕의 검<br />추%물뎀이 하향을 먹었지만 공템을 가지 않는 이렐리아랑은 흡수+추노+순간 폭딜(평+w+오오라+q)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추격 및 후퇴랑 물뎀 증가의 선택이 거의 없는 이렐리아로서는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l. q로 미니언 처리가 더욱 수월해져 q의 초기화를 쉽게 노릴 수 있으며 설령 챔피언에게 사용한다 하더라도 e랑 합해 최대 3초의 둔화를 노릴 수 있습니다. 상대 원딜이 치명타가 아프다 하면 및 물 상대가 도주기가 없을때에는입니다.
는 이렐리아에게 있어서 정말 쓰레기같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  는 뛰어난 회복력을 자랑하는 문도 및 자크나 가렌에게 특화된 아이템으로 후반으로 갈 수록 회복력이 현저히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이렐리아랑은 맞지 않으며 가 너프되어 강인함이 상당히 줄어들어 cc오브레전드인 현재로서는 가 가장 뛰어납니다. 시즌5에도 제가 즐겨 사용하는 아이템이었죠.


-방어력과 추가 생존, 그리고 마법저항력을 같이 올려줍니다.

평소의 템 세팅

후에 신발 업그레이드->방어력이나 마법저항 아이템을 각각 한 개씩 사거나 하나만 산다->
->


이후에 방어력특화 및 마법저항 특화 일 시  고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입니다.

만약 트포/왕검/신발/밴시/망자/가엔을 갈 시 이렐리아의 최종 스펙은 방어력 마법저항 방어율이 58%~65%에 체력은 3000~3500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답이 없다. 설명이 필요 없다.

다리우스/레넥톤과도 동일
잭스
잭스6/이렐리아4 정도?
빙빙이가 답이 없는건 둘째 쳐도 자주 날아다녀야 할 것 입니다.
리븐
상당한 손 싸움의 구도입니다. 잭스랑도 같습니다.
선e를 꼬라박고 w키고 평타를 쳐서 들어가는 데미지를 보고 판단해야할 정도로 판마다 다른 구도가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초반에야 약간 힘듭니다만 초중반이나 5렙부터는 나름 쉬워집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장기전으로 흘러가는 1:1은 안됩니다.
카사딘
딜 사이클 구조 상 쉽습니다.
이렐리아는 사실 유리하다거나 그런 면은 없습니다
때에 따라서 달라요.
그냥 e박고 씬 받은 상태에서 후두러 까다가 피가 많이 닳는다?->근데 나는 받는 피해가 의외로 적다? 그러면 그게 유리한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운터 픽이 가장 많으면서 동시에 카운터 픽이 거의 없는 무상성 캐릭터라고 불립니다.
제 경우에는 항상 긴장하며 싸우는 쪽+라인을 땡기다가 확 몰아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거의 다 전부 카운터입니다.
크게 해 줄말은 없어 보입니다.
+이렐리아를 하면 기본적으로 라인을 땡기십시오. 그렇면 킬 먹기도 수월하고 딜교도 수월합니다

(중상~상):보통 가렌은 선 탱을 가기 때문에 체력량에서도 차이는 나지만 장기전으로 갈 수록 노코스트인 가렌이 우월합니다. 상대할때에는 선 씬이 아닌 선 망치가 좋습니다.
(중):갱플랭크의 경우 자체가 땐땐하며 스턴을 귤로 간단하게 풀어버리기 때문에 잘 하는 갱플 상대로는 킬을 따기 힙듭니다. 상황에 따라 씬과 망치가 갈립니다.
(하~중):잘 보이질 않네요 요즘. 거대나르만 풀리면 언제든지 킬각을 노리기 쉽습니다(단, 스턴을 박지 않는 챔피언qe는 말이 달라집니다.)

(상):나서스를 못 이긴다는게 아니라 후반가서 스택쌓은 나서스를 막을 수 없습니다. 이렐리아 특성 상 공격속도에 큰 영향을 받는데 맞딜 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스턴을 박지 않고 딜을 넣을 시 더 그렇습니다. 하지만 한 번 스턴을 넣고 나면 어느새 채워져 있는 피도 피지만 그 뒤에 다시 킬각을 노리려고 해도 스턴이 박히지 않으면 곧바로 쇠약 맞고 나서스는 튀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이렐리아의 마나는 허공으로 날아가죠. 이번 패치로 인해 체력%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이나 회복을 반감시키는 처형인의 대검이 나와서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하~상):녹턴의 장막의 유무에 따라 갈립니다만 만약 한번에 순폭딜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스턴이 풀린 뒤에 녹턴의 e로 인해 상당히 곤란해 질 수 있습니다.


:ap로 오면 (하). ad로 오면 (상)

(상):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다리우스의 템에 따라서 씬과 망치가 갈립니다.

:딜(중~상)/탱(중상~상)

(하)

(중상~상):이퀄 아파요. q데미지 아파요. 선 씬

(선 티아맷(최하)/탱(극상)):선 티아맷을 가기를 빕시다. 근데 이번 시즌6로 인해 아무래도 그렇게 되기에는 힘들어 보이네요. 얘 상대한다고 선 탱 가서 트포 안나오면 정말 한타때 힘들어집니다. 기본 템셋팅은 천갑옷 포션에 선 망치입니다.

(하~상):6렙을 찍을 시 킬 난이도는 중~상.

(하~최상):항상 리븐이랑 싸우면 압도적으로 이기던가 심장이 너무 뛰어서 멈출듯한 긴박한 딜교를 하게 됩니다. 정말 할 말이 없어지네요 얘만 보면. e/w/평/q의 데미지가 잘 박히길 빕시다. 리븐이 포션을 많이 안 사온다면 1렙 스킬은 w를 찍어 처음부터 맞딜교를 해보셔도 됩니다. 정 힘들다 싶으면 천갑옷에 포션스타트. 어지간하면 선 씬 스타트입니다.


(상)실제로 싸워보지는 않았지만만약 나온다면 선 로아를 가면서 체력통을 올릴 거라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렐리아의 공통 카운터인 체력게이이므로힘들거라고 봅니다. 선 망치 스타트


(중하~상): 말파이트의 경우 나서스보다는 쉬운 편입니다. 지면 강타만 피해주고 간간히 날아오는 굴렁쇠는 맞고 뻐기던가 가능하면 거리를 내주지 맙시다. 말파는 딜 사이클이 이렐만큼은 아니지만 긴 편에 속하며 마나 오링이 심합니다. 박히는 데미지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씬과 망치가 갈립니다.

(상)체력이 깎이질 않습니다.

(하~중):이그나이트로는 힘들다 싶다면 처형인의 대검을 하나 가줍시다. 선 씬

(중~상):꽤나 아픈데다가 초기 딜교 시 이렐리아의 평타 타이밍을 캔슬하는 q때문에 일방적으로 초반에 많이 맞게됩니다.

(상):맞딜이 성립이 안되는 챔프. 체력게이. 선 망치

(하~상):상황에 따라 다릅니다만 킬이 없는 상태에서 흡총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맞딜과  라인전 둘에서도 밀리지 않는 챔프. 이그나이트와 처형인의 대검은 필수.

(하~중하):초기 4레벨까지는 맞딜 시 일방적으로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하지만 5레벨부터는 살살 구슬리면 됩니다. 물론 어떠한 경우에도 뽀삐랑은 장기 맞딜을 하면 안됩니다. 참고로 뽀삐의 q는 마뎀입니다.(그렇다고 물뎀자체가 안아픈게 아님)

(중~상):체력게이중 하나로 미니언을 날리는 견제가 아프며 에어본도 심심치않게 짜증납니다. 기존 시즌5때에는 플라스크 스타트로 상대하였지만 시즌6인 지금은 도란검 스타트다 부패의 물약 스타트를 하며 간간히 딜교를 하며 무빙이 필수입니다. 씬과 망치 중 원하는 걸로.

(중~상):체력게이입니다. 망치.

(하~중상):쉬바나와의 싸움은 쉬바나의 e를 맞냐 안맞냐로 정리됩니다. e를 맞지 않는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중):이렐리아와 맞먹는 라인 유지력을 가졌으며 일방적으로 와서 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프입니다.

(중~상):체력게이이며 동시에 도트뎀이 끔찍합니다. 망치

(중~상):체력게이 반열에 들 수도 있는 챔프이며 핑와가 없을 시 상당히 귀찮아지지만 이번 시즌6의 장신구와 75원인 핑와로 인해 상대하기 수월해질것으로 생각합니다. 초반 q견제는 간지럽지만 q의 레벨이 3정도 되면 그때부터는 아픕니다.

(극상):수월한 피수급에 에어본과 슬로우, 그리고 w의 맞딜에 강력한 패시브와 노코스트와 자기 넣을 딜만 넣고 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처형인의 대검이 필수입니다.

(하~중상):타고난 견제와 EQ의 미친듯한 연계력과 e의 기동성으로 인해 치고빠지면 상당히 곤란한 챔프입니다. 선 씬 스타트나 2도란검으로 5렙이후에 딜교를 노리며 자신이 불리한 상황이 오면 킬은 포기하고 cs에 전념하며 라인을 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을 밀었을 시 야스오가 들어온다면 5렙이후면 신나게 맞딜 해주시면 됩니다.

(중상~):q의 파괴력과 은신, 돌진기 모두 갖고 있으며 궁이 뛰어난 cc에 지속데미지로 상당히 아픕니다.
다만 이번 장신구나 핑와의 가격 하향때문에 아칼리랑 비슷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9렙이후나 간간히 핑와를 사옵시다. 다만 핑와를 사지 않을 시 분신 구별이 어렵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중~):이분도 패시브가 상당히 아픕니다. 대신 마나가 오링나므로 마나가 빠질때까지 기다립시다.

(최상):트루딜에 계수붙고나서는 맞딜이 성립이 안됩니다. 게다가 라그노라크라는 끔찍한 최상급의 궁극기를 보유.

(중~상):어지간하면 맞딜 잘 안됩니다. 만약 죽인다면 이쪽도 죽는 각오를 해야합니다.

(하~중):이렐리아가 기본적으로 우위를 갖습니다.

(하):우디르와 마찬가지

(중상~상):뛰어난 사거리와 %데미지, 그리고 회복력을 가진 자크. 처형인의 대검도 소용이 없을 정도로 그 회복력은 순간 회복이 아닌 라인 유지의 회복력이므로 더욱 까다롭습니다. 견제가 심히 아프며 맞딜도 크게 달리지 않으므로 주의합시다.

(중~상):기본적으로 잭스가6 이렐리아가4로 빙빙이도 빙빙이지만 기본 데미지가 아프며 치고 빠지는 전략을 해오면 여간 성가시고 아픈게 아닙니다.

(하~중상):디나이를 염두에 두고 상대하는 챔프로 5렙 이후에 한 번 딜교를 해주고 6렙이후레는 씬을 뽑고 이긴다는 생각을 하면서 라인을 빼다가 한번에 확 몰아붙이세요.

(하~중):체력게이이지만 도주기가 따로 없는 챔프인데다가 초반에는 로아를 기반으로 가는 방어력이 아닌 낭낭한 정도의 체력으로 맞딜이 편합니다. 가능하면 침묵대신 에어본을 뺀 상태에서 싸움을 거세요. 만약 선 프하나 이딴 방템가면 좀 힘들것입니다.

(중~상):견제는 그렇다 쳐도 궁극기가 상당해서 마법저항을 적당히 둘러도 맞딜이 힘듭니다.

(상):맞딜이 안됩니다.

(중하~상):오히려 이렐리아보다도 맞딜이 쎌 때도 심심찮게 많으며 무시하면 큰코다치는 맞딜 최강자중 하나입니다.

(중하~상):운빨의 싸움+궁극기의 부재의 싸움입니다. 6렙 이후는 킬각을 노리기 힘들며 그 전에 가능하면 승부를 한 번 보는게 좋습니다. 궁극기를 배웠다 해도 데미지가 잘 박힌다면 씬과 w를 묻힌 q로 궁을 쓰기 전에 보내버리는게 가능합니다.

(중하~상):티모가 라인을 당긴다면 이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비적으로 하다가 5렙때 한 번 시비를 걸고 가능하면 실명을 뺀 상태에서 싸우세요.

(하~최상):반응속도의 싸움입니다. 피오라가 얼마나 응수를 잘 쓰냐에 따라 승부가 갈립니다. 기본적으로 딜러이기 때문에 이렐이 스턴 후 프리딜을 넣는다면 기본적인 우위는 이렐리아가 갖습니다.

(하~상):ad피즈로 온다면 중~상 난이도가 됩니다. 꽤 아픈데다가 자기 딜 넣을거 다 넣고 빼는 아이라서 이렐리아가 평타 넣기가 힘듭니다. 들어온다 하더라도 스턴 걸고 평타 두 세대 때리면 재간둥이로 째는데 이 때 q로 잘못 추노하면 오히려 역관광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상):손 싸움입니다.

 이렐리아는 절대로 강력한 챔프가 아니고 상대적으로 강력해보이는 챔피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고 까불다간 삽되는 케이스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납니다.

그렇다고 절대로 약한것도 아니기 때문에 센스만 잘만 기르면 킬각을 만드는게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라인전에서의 맞딜 시 미니언과 챔피언에 의한 r흡혈이고 템트리의 유동성을 잘 이용하는 것이다.



자기의 손과 판단에 따라서 이렐리아가 질 수 없는 챔프를 이길 수 있게도 할 수 있고 이기는 챔프에게 질 수도 있다.


일단 이렐리아가 상대에게 한 콤보로 상당한 딜량을 줄 수 없는 케이스면 피가 40~60%의 상태에서는 절대로 싸우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6렙이전에 한 번 맛보기로 싸움을 걸어서 자기의 딜량을 확인해봐야한다. 

해볼만 한 수준이면 싸우거나 적당히 킬각을 만들어야하고

만약 맛보기로 이니시를 걸어서 싸우는데 상대가 무작정 피하거나 자기 딜이 겁나 쎈경우는 6초 이내 동안은 그냥 그대로 싸워도 된다.

맛보기 싸움에서는 붙어있는 시간을 3초~길게 봐줘서4초 이상을 쓰면 안되고 이렐리아의 한 번 싸움은 아무리 길어야 5초~6초로 e는 한 번 밖에 못 쓰는 싸움이기 때문에 e의 사용이 상당히 중요하다.

대부분 탑 싸움에서 금세 죽거나 하는 케이스는 단 한번도 맛보기 싸움을 하거나 견제를 해보지 않아서 자신의 현 상대적인 딜링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멋모르고 깝치다가 죽는 케이스이므로 한 번 싸워주는것은 필수다. 그렇다고 죽자살자 달려들면 안된다. 

이렐리아는 맛보기가 중요한 챔프인다. 씬이 나오건 안나오건 

(콤1)e평

(콤2)e평w평평~(평타를 계속 해서 맞딜을 하거나 상대가 튈 때 계속 평타 때리는 것)(씬효과를 2번정도 받음)

(콤3)ew평(씬 효과를 한번만 받음)

(콤4)ew평평~(평타를 계속 해서 맞딜을 하거나 상대가 튈 때 계속 평타를 때리는 것)(씬효과 1번)

(콤5)ew평rrrr(평평평평)(씬 효과 최대 3~4번)

의 '한 번의 콤보로 상대에게 얼만큼 데미지를 줄 수 있는가, 자신은 얼마나 데미지를 받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것은 모든 챔피언에게 유효한 공식이다.


그리고 씬 효과를 받겠다랍시고 e평뒤 스턴풀리고w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렐을 많이 해본 결과 싸움 이니시때 작정하고 싸울 거면 e평뒤 w가 아닌 e평뒤w를바로 써서 공격모션취소하면서 다시 평타 써주는게 좋다(말이 쉽긴 한데 사실 이러기도 쉽지는 않기 때문에 ew평을 자주 쓴다) e평뒤에 씬효과 받겠다고 1.5초뒤에 스턴 다풀리고 w켜놨더니 리븐 평캔 다쳐맞는 내가 보이더라. 보통 ew하고평타 2대 때리면 탱리븐이 아니거나 e쉴드받고있는채의 리븐이 아닌이상 트루딜 몇번 맞고 지려서 안싸우는 태도를 취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챔피언들에게도 씬효과 1번 받겠다고 6초안에 많아봐야 트포안나오면 4번 때리게 되는 데 탑싸움 하겠다고 이니시를 e로 해놓고 w를 뒤늦게 써서 결국 w효과를 최대로 못받는 경우를 미쳤다고 이쪽에서 해 줄 일도 없고 말이다.


가장 중요한건 이렐리아는, 모든 챔프도 그렇지만 이론보다는 센스가 가장 중요한 챔피언이다. 그냥 경험을 쌓자.



이렐리아의 스킬은 그 유무가 상당히 중요한게 한타시 r을, 중요한 qwe모든 스킬이 하나라도 잘못 써지거나/쿨일 경우.....이렐은 아무것도 못한다. 특히 이렐이 이니시를 걸어서 적진에 있는경우. 그냥 이렐은 약한 평타로 원딜을 건들이는 미니언이 된다. 그러므로 한타 전에 스킬을 남발하지 말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렐리아는 강 챔프가 아닙니다 여러분.

이렐리아는 탈론같은 버스트 딜로 챔프를 상대하는게 아니

라 누적딜과 상대딜이 쎄기 때문에 절대로 미친듯이 앞으로 달려나가면 안됩니다.

이렐리아w트루딜이 사기라고 염병까는 애들이 있는데.


이렐리아 공속2라고 가정해서 6초동안 12번 때려도 900으로 1000이 안되는 

데미지임. 즉 이렐리아의 딜링 디반은 물리데미지+궁데미지+트포 오오라 데

미지+왕검 딜링 데미지라는 것으로 이렐이 약하단 것은 바론을 때릴 때 78의 데미지가 박히는 것으로 이미 증명이 됨. 즉 이렐리아는 딜러도 탱커도 아닌, 범용성이 넓은 딜탱커일 뿐입니다. 이렐리아의 w를 믿고 이렐리아의 카운

터인 '체력게이'에게 아무리 깝쳐도 상대 체력은 줄지 않기 때문에 운용 잘 해

야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렌이나 문도는 그냥 q계속 맞아주지않으면 이김. 가렌과 문도가 본격적으로 체력량을 올리는 템을 사지 않는 이상.


이렐의 W딜은 절대 사기가 아닙니다. 그냥 상대 딜러들의 체력량에 비해서 많이 닳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일 뿐이지. 상대적인 딜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렐리아는 강력한 딜링캐도 아니며 무쌍캐릭이 아닙니다. 이렐리아가 w이 쿨인 상태에서 한타가 일어났다면 그 한타는 졌다고 봐야함 그 정도로 중요하지만 탱커까지 씹어먹을정도로 딜을 내는 스킬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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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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