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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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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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베인으론 선팬댄

- 라이즈미친딜(2015-11-16, 조회수: 2893)

선제목

후공략

 

읽고 보세연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4,451 IP

해보니까 룬은 그냥 전처럼 들어도 될것 같네요.

룬은 뭐 바뀐것도 없으니

 

노랑룬은 체력을 들든 방어력을 들든 상관없고

파랑룬은 상대 서포터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상대 서포터가 애니나 소나등 데미지가 쌘캐릭터면 고정 마저를

그게 아닐경우 성장마저를 써주시면 될것 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표 18 결의 12를 갈까 생각을 많이 해봤는데

그래도 위험한게임은 못ㅋ버ㅋ림

 

그리고 제가 선팬댄을 가게된게 여기 특성에 있는데요.

특성중에 마지막 전쟁광의 환희 입니다.

이 특성의 경우 치명타 공격 적중 시마다 공속과 피회복이 있죠

베인의 특성상 치명타 아이템을 많이 가지 않는 챔피언이라 이특성의 활용이 타 원딜에비해 떨어지죠.

그렇다고 이특성을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죠? 저렇게 좋은데

그래서 선팬댄을 생각해 봤습니다. 적절한 공격속도와 치명타 확률도 붙어있고 유령무희의 효과가 매우 좋아졌더군요.

선 인피도 생각을 해보았지만 선인피는 공격 속도가 매우 부족해서 ㅠㅠ

 

나머지 설명은 아이템에서 하겠습니다

뭐 갑아니겠습니까? ㅋㅋ

 

물론 상대에 따라서 정화도 고려해볼수있는 스펠이죠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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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베인의 기본 스킬 콤보에 경우는

 

평평Q평 or  평Q평E (마나가 많이드는게 단점)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은요 베인은 구르기의 은신에 있는데

구르기로 스킬을 피해주시는건 당연히 해주셔야되고요

선고같은경우에도 선고각을 잘 노려주시고 쓰셔야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베인좀 하시는 분들도 많이 하시는 실수인데요

베인은 궁을 쓰고 구르면 은신이 되잖아요? 이점을 활용해야 됩니다.

궁쓰고 구른다음에 무조건 적을 공격하기보다는 은신상태에서 이동을 해서

적을 혼란에 빠뜨리거나 자신이 공격하기 적합한 장소로 이동해주시거나

선고각 장소로 이동해주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베인에게서 은신은 괜히있는게 아닙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팬댄 설명에 앞서서

일단 적팀에 마땅한 탱커가 없다 하시면 요우무를 먼저가시고 도미닉 경의 인사를 먼저 뽑아주시고요

그냥 탱커가 없다 하시면 도미닉은 안가셔도 될것 같네요.

그리고 적팀에 강력한 CC기가 있다 그러시면 2~3코어나왔을때쯤에 수은 장식띠를 사주세요.

죽음의 무도와 피바라기는 저는 개인적으로 출혈을 좋아해서 죽음의 무도를 가는데요.

피바라기 가고싶으시면 가셔도 상관은 없을듯 하네요.

 

 

선팬댄

 

자이제부터 선팬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팬댄에는 공격력이 없는데 별로 아니냐라는 생각을 하실텐데

어짜피 몰락에도 공격력 별로 안붙어있고 베인의 특성상 궁에 공격력상승과 은화살의 3타 퍼뎀으로 인해

공격력보다는 공격속도 템을 더욱 선호하는 편이죠.

 

그다음으로 문제점으로 많이 생각하시는거는

베인의 은화살과 몰락의 퍼뎀 조화인데요.

물론 나쁜게 아닙니다. 정말 좋죠 근데 몰락이 시즌이 지나면서 많은 너프를 먹음과 동시에

베인은 은화살의 기본뎀이 사라진데신 최소데미지가 붙고 퍼템이 12퍼로 크게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차라리 몰락을 가기보다는 은화살선마를 가서 퍼뎀도 높히는 쪽으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결과는 매우 좋았구요

 

마지막으로 베인은 몰락의 사용효과 때문에 추노력이나 1대1에서 좋은 챔피언 아니었나?라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지금 유령무희 경우 적이 500범위 내에있을경우 이동속도가 12%상승하고 유닛을 통과해 다닙니다.

이효과만으로도 베인의 패시브와 함께 충분한 추노가 가능하더라고요. 물론 몰락에 비하면 매우 부족하지만

지속적인 추노면에서는 유령무희가 더 좋겠죠?

 

또 다른 효과로는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줄어듭니다.(물론 10초간 공격을안하면

효과는 사라지지요)

이효과의 경우 베인의 1대1을 더욱 극대화 시켜줍니다. 베인에게서 단점은 몸이 약하다는 점입니다.

근데 이런 몸약한 베인에게 받는 피해를 12%를 감소시켜준다니요. 그리고 유령무희 하나 딱 두르고있으면

게임은 초중반 정도이죠 초중반정도에서는 한번한번 치명타 터지는건 정말 크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그 치명타로인한 피흡까지 하니까 베인의 1대1은 더욱 돋보이게 되는것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베인은 원래 사거리 긴 챔피언 한테 약합니다. ㅠㅠ
물론 1대1은 이길수있어요.
문제는 라인전이죠
서폿 챔피언을 힐이 있는 챔피언으로 추천해 주세요
미스 포츈
미스포츈은 리메이크되고 라인전 완전 깡패가 됬더군요?
Q와R뎀지는 매우 강력해졌고
처음 때리는 챔피언에게 평타에 추뎀이 들어갑니다.
라인전 매우 빡셀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이번 리메이크로 그브는 확실히 사기가 됬습니다.
그렇지만 베인입장으로는 그브가 더 안무서워졌더군요.
Q의 경우 옛날 산탄에 비해서 피하기가 매우 쉬워졌고
그브는 이제 평타가 베인이 미니언 뒤에만 있으면 베인을 때릴수가 없어요.
또한 그브의 평타사거리마저 너프를 심하게 먹었죠.
그리고 평타에 2번이라는 제약이 있다보니 베인입장에서 치고빠지기를 하기도
매우 쉬워졌습니다.

주의할점은 연막탄 이제 진짜 안보여요 ㅠㅠ 진짜 장님됨
이즈리얼
논타겟은 뭐다?
구르기다

나머지 챔피언 공략은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베인으로는 라인전을 구지 이기려 하지않으셔도되요.

베인은 라인전을 버티시기만 하셔도 후반캐리가 가능한 챔피언이며

그만큼 왕귀력도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라인전은 최대한 버텨주시는 형식으로 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라인 운영법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버텨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 하세요

후반 운영법

 한타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서포터나 다른 팀원과 싸우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자신이 여기티어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이 되고 팀원들이

잘못된 오더를 내릴시에는요 그냥 따르세요 어짜피 님이 말해도 따를것도아니고

괜히 혼자 다른 짓햇다가 잘못된 오더를 따르는것보다 더 안좋은 길로 게임의 방향이

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공략 엑셀 바라지 않습니다.

저는 제공략을 한두명만 봐주셔도 기쁩니다.

 

배드를 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단 배드를 주실때 충고 댓글도 같이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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