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5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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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통계 사이트를 이용한 베인 공략입니다.
한국 사이트
http://fow.kr
http://op.gg
해외 사이트
http://champion.gg
http://leagueofgraphs.com
현재 베인은 시즌6 프리시즌에서의 성적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구간에서는
좋지 못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지만, 다이아몬드, 마스터, 챌린저 구간에서는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22 패치 이후로 우라나라의 베인 성적은 굉장히 떨어졌지만, 다른 해외지역에서는
오히려 승률이 오르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은화살의 초반 너프가 베인의 초반 라인전의 힘을 많이 앗아 갔다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최대 체력의 12%의 추가 데미지를 고정으로 들어간다면
굉장히 강력한 원딜이 될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출처 : http://champion.gg
베인의 게임 시간에 따른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써 베인은 25-30분이 지난 시점에서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hampion.gg
베인의 게임 플레이 수에 따른 승률입니다.
기본적으로 50%의 넘는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5판을 넘긴 베인을 하는 유저는 승률이 굉장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챔피언이 다 그런 것은 아니겠습니다만, 베인을 플레이 하는 유저는 판수가 높을 수록
게임 시간이 오래 되면 오래될 수록 승률이 높아 짐을 알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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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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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의 스킬트리라면
몇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선 마스터
010203040506070809
101112131415161718
장점 : 자주 구를 수 있습니다.
단점 : 은화살 3타 데미지가 적어 초 중반에 힘이 듭니다.
선 마스터
010203040506070809
101112131415161718
장점 : 은화살 3타 데미지가 어마어마 하게 들어갑니다.
단점 : 구르지 못하는 상황이 나와서 논타겟 스킬을 맞을 수 있습니다.
스킬 트리는 개인적인 성향이나 게임의 상황을 보고 알맞게 마스터 하심이 좋습니다.
출처 : http://champion.gg
위의 두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스킬트리, 가장 승률이 높은 스킬트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둘다 은화살 선 마스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http://leagueofgraphs.com
위의 스킬 트리대로 구르기 선 마스터, 은화살 선 마스터, 챔피언 2레벨 선고
챔피언 3레벨 까지 선고를 찍지 않고 은화살 2레벨까지 올린 후 은화살 선 마스터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스킬을 찍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 대로 가장 승률이 높은 은화살 3레벨 이후 구르기 선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가장 승률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리고, 또 사리고 또 사립시다. 괜히 생명력 흡수 18%만들고 룬에 체력 박고 하는 거 아닙니다.
나중에 개털어 주마 하는 마인드로 미니언 받아먹는 을에서 한타를 지배하는 갑이 됩시다.
초반은 거의 8~90%가 서폿이 다합니다. 미니언 받아 먹기만 하는게 좋습니다.
초반 2렙 싸움, 주도권 싸움, 될 수있으면 픽 전에 적 서포터를 카운터 치는 챔프로 서포터를 뽑는게 좋습니다.
중반에는 템이 아마도 거나 이후의 몰락한 왕의 검 하위템을
가지고 있을 것인데 450+900+2500+2500이므로 적 탱커는 2코어 반이거나 잘컷다면 3코어도 가지고 있을
때이지만 공속이 뒷 받침이 되므로 어떻게든 살아서 딜을 하는게 주 목적입니다.
MAX 공속 2.5와 500이 넘는 이속으로 전장을 휘졌고 다닙시다.
물론 앞에 있는 또는 나를 물러오는 적 탱커나 부르저를 얼른 잡는게 좋습니다.
후진입 타이밍을 잡아서 우리편 브루저가 적 딜러진을 물 때 빠른 결전의 시간(R) 구르기(Q) 점멸, 몰락한 왕의 검
액티브 스킬로 빠르게 적 딜러진을 녹이면 한타는 대승이고 적은 서렌을 칠 것입니다.
-원딜
그레이브즈
ㄴ 이번에 리메이크된 그레이브즈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템이 어느정도 나오고 난 후에 1:1맞다이를 치신다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강력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고 뒤 돌아오는 데미지가
모친 출타하신 데미지라 로 비명횡사 하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이후의 를 조심하시고 이번에 그레이브즈가 너프를 받아 스킬을 난사
할 수가 없습니다. 의 첫타를 맞으면 무빙 또는 로 돌아오는 데미지를 무조건 맞지 말아야 합니다.
드레이븐
ㄴ 드레이븐 역시 버프같은 너프를 받았습니다. 도끼를 더 잘받기 위한 투사체 너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레이븐을 오래 하거나 장인이신 분들은 너프라고 생각하십니다. 드레이븐은 초반에 굉장히
할만합니다. 1렙 은 정말 맞을만할 겁니다. 하지만 레벨이 증가할 수록 는 아이템의 영향을 받아
모친 출타하신 데미지가 베인에게 들어옵니다. 아군 서포터와 저렙 구간에서 드레이븐을 잡길 권장합니다.
얼른 잡지 못하고 패시브가 적절히 쌓일 때 적 정글러의 갱킹을 조심해야합니다. 패시브가 터지면
에 비명횡사 할 수 있습니다.
루시안
ㄴ 이번에 별다른 버프를 받은 것이 없고 궁이 많이 쌔진 루시안입니다. 하지만 의 리메이크로 예전의
시즌5초기의 루시안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선 를 가장 조심해야 하며
를 맞더라도 의 거리를 주지 않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연습을 많이 하신다면 를 로
피할 순 있겠지만 를 쓰는 순간을 어느정돈 예측하셔야 로 피할 수 있습니다.
투 코어인 에서 굉장히 강력하며 치명타가 말도 안되게 들어오기 때문에 1:1 맞다이도 조심해서
거셔야 합니다.
미스포츈
ㄴ 이번 리메이크에 포함된 미스포츈입니다. 미스포츈 또한 의 리메이크로 굉장히 강력해진 원딜 중
하나입니다. 라인전에서 를 맞을 시 굉장히 아픕니다. 또한 의 슬로우율이 굉장히 높아서
은근 갱호응에도 좋습니다. 도주기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와를 이용한 위치 선정이 좋고
하드 CC가 있는 조합을 짜온다면 미스포츈의 는 굉장히 한타 때 빛을 볼 겁니다. 무조건 적은아니지만
를 맞더라도 후속 2타 째를 맞지 않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를 맞을 때도 굉장히 빠르게 빠져
나와야 할 상황이 아니면 로 피하지 아니하고 걸어서 나오길 추천 합니다. 1렙 데미지는 다 맞지
않는한 그렇게 아프게 들어오지 않으므로 다 맞는 각이 아닌 이상 무빙으로 나오길 추천하고 역시 빠르게
피해야 할 상황이라면 를 쓰시는것을 추천하거나 사거리 안에서 를 쓴다면 구르지 아니하고
로 미스포츈의 를 끊는것을 추천합니다.
바루스
ㄴ 바루스의 는 딱히 변한게 없지만 는 바뀌었습니다. 을 맞을 시 평타를
때리지 않아도 스택이 쌓입니다. 덕분에 바루스도 힘든데 맞으면 거의 비명횡사 하실 수 있습니다.
체력회복이 가능한 서포터나 타겟형 하드 CC를 가진 서포터와 함께라면 거의 라인전은 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타에 이은와 무빙 평타 한 두 세대에 이은 슬로우를 이용한 이게 가장 위험합니다.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데미지가 들어오며 는 어쩔 수 없이 맞으신다면 다음 평타에 이은 는
무조건 로 피하시길 권장합니다. 템이 비슷한 저렙 구간에서는 1:1 정도는 할만 하며 포킹에 의한
체력 손실은 입으시면 무척 힘이듭니다. 를 아군 서포터와 함께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인
ㄴ 적 서포터가 아군 서포터를 카운터 치면 라인전은 졌다고 보면 되고 그 반대가 되면 이겼다 보면 됩니다.
시비르
ㄴ 저렙 구간 반드시 갱을 불러 를 무조건 적으로 잡아야 합니다. 안그러면 에 의한 다른라인의
붕괴를 가지고 올 수도 있습니다. 는 과 에 의한 무빙에 의존하는 챔프중에 하나지만
적의 CC나 스킬을 한번 씹을 수 있는라는 사기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간 까다로운 챔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은 다른 챔피언 보다는 아니지만, 갱을 당하고 적 시비르에게 킬을 퍼다 줄 시
와 가 굉장히, 심하게 아픈 구간이 생깁니다. 를 풀샷으로 맞는 베인은 아마 없을거라고
믿고 절대 먼저 면 안됩니다. 적 서포터의 지원과 평타에 이은를 풀샷으로 맞아버리면
어지간 하면 집으로 가야합니다. 적 서포터의 스킬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와 함께 베인은 회색화면을
볼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초반 라인전 또한 굉장히 까다로운데 에 계속 맞다간 가랑비에 옷졌는다고
어느새 반피가 되버린 자신을 발견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역시 베인의 답은 아군 정글러를 불러 초반에 한번
를 잡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한번 잡기 시작하면 심하면 디나이까지 시킬 수 있는 약간 만만한 챔프인
입니다.
애쉬
ㄴ 이번에 리메이크 되지는 않았지만 예전에 리메이크되어 더욱 더 강력해진 입니다. 에 의한 무한
슬로우는 베인의 무빙에 치명적으로 작용합니다. 어느새 쌓여진 스택을 이용한 단일 딜링은 딜링
아이템이 2코어 이상으로 나왔을 때 굉장히 강력합니다. 을 이용한 를 광역으로 뿜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저 코어 단계에서 빨리 말려야 하며, 라인전은 미니언 뒤에서 조용히 파밍만 하면 마땅한 도주기가
없는 이기 때문에 아군 정글러를 불러들여 킬을 따내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6렙 이후의 라인전에서
적 서포터와 함께 또는 적 정글러의 갱킹 호응을 위한 의 CC연계는 정말 강력하고 적 가 선 를
날릴 시에는 로 적절히 피하거나 로 피하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을 것입니다. 또한 를 통해
아군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 당하기 쉬우므로 이걸 역으로 이용한 아군 정글러의 갱킹이나 미드 라이너의 로밍을
통해 저렙 구간 때 얼른 잡아 버리는것이 편합니다. 미니언 뒤에만 있어도 어찌어찌 해서 맞아버리는 는
BF 대검이 나왔을 때 굉장히 아프며 평타에 이은 와 의 연계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우르곳
ㄴ 이번 패치로 인해 를 시전 성공 시 얻는 피해감소량은 의 궁극기와 맞먹으며 에 이은 은
베인을 뒤로 구르게 만듭니다. 의 쉴드량 또한 너프를 당했지만 아이템이 나올 수록 괴랄한 쉴드량을 가지고
있고 1:1 맞다이는 가급적이면 아군이 백업을 빠르게 올 수 있는 자리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인전에서는
의 과 같은 짤짤이를 조심해야 하며, 는 절대 맞지 않도록 합니다. 사거리가 베인보다
조금은 짧으므로 지속적인 평타 견제와 3타 견제가 필요합니다. 적 서포터와 함께들어오는 를
가장 조심하여 라인전을 펼쳐야 할 것이며 갱킹 호응 또한 저런식으로 하니 아군 서포터는 확정 CC가 있는
챔피언이 가장 좋으며 를 재빨리 끊어 줄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즈리얼
ㄴ 시즌 3부터 은 베인의 정말 좋은 LP 수급 챔피언 이였지만 시즌4, 5를 통한 아이템 개편 또한 지금
시즌6 프리시즌에서도 마찬가지인 아이템 개편으로 인해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챔피언, 입니다.
베인에 익숙하신 분들이나 이 나오면 베인을 픽하는 그런 분들은 을 어떻게 상대하는지는
이미 머릿속에 다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은 말을 자꾸 반복하는 것보단 역시 한 가지로 설명을 압축해야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신비한 화살을 계속 맞으면 내 화면이 신기하게 회색으로 변합니다.
징크스
ㄴ 의 리메이크로 나름 버프를 먹은 징크스입니다. 한타 시 와 를 이용하여 광역 딜링을 아주
괴랄하게 넣는 징크스를 보면 베인을 접고 싶은 맘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챔프이니 만큼 도주기는
없는 징크스입니다. 의 레벨 증가시 가져오는 사거리 증가는 베인에겐 영락없는 핵고통을 안겨줍니다.
너프는 먹었지만 은 괴랄한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딜링 아이템이 충분할 시에는 굉장히 아픕니다. 역시
적 서포터와 함께 들어오는 CC연계 를 조심해야 하며 맞더라도 마무리 는 로 피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가지 않아도 와의 고유 효과를 이용한 대치시 포킹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아픕니다. 적 징크스가 잘큰 상태에서 레드를 가지고 있다면 한타는 징크스의 펜타킬로
마무리 될지도 모릅니다. 라인전에서의 징크스는 짤을 통한 체력 압박과 를 이용한 라인
관리가 좋은 챔피언 입니다. 역시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니 만큼 아군 정글러를 불러 킬을 따면 라인전은 거의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칼리스타
ㄴ 화려한 무빙의 소유자인 칼리스타는 역시 의 리메이크로 인해 조금은 버프를 받은 챔피언이 되버렸습니다.
와를 이용하고 를 이용한 재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물론 초반에는 라인클리어
능력은 베인과 많이 흡사하긴 하지만 를 이용한 적 서포터와 함께 라인을 밀 수 있어서 어려운것 같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할만 한 챔피언인 칼리스타입니다. 라인전 시 는 굉장히 정신이 사나우며 자칫 잘못
하다간 저 에 혼이 빠져 미니맵을 못 볼 수도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초반 2렙 싸움이 일어날 시
는 거의 버스트 딜이 들어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프며 중첩에 의한 힐도 못쓰고 죽는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6렙 때의 와 적 정글러의 갱킹 호응이 있을 수 있겠고 6렙 시 직선으로 정글러를 부른 뒤
서포터에게 궁으로 살려줄테니 무리하게 CC를 넣어 보라고 낚시를 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는 데미지는 없지만 맞으면 말파이트 급 에어본을 당하므로 거의 킬을 당했다고 볼 수 있을 정도가 됩니다.
는 피할 수 있으면 되도록이면 굴러서 피하는 것을 비추천 하고 로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연찮게 굴러서 피할 수 도 있겠지만 굴러서 맞는 경우가 허다하며 굴러서 맞으면 맞고 다시 굴러서 나오질
못합니다. 칼리스타 역시 추노에 굉장히 적합한 챔프이며 레드를 가지고 있을 때 한대를 맞기 시작하면
거의 죽을 때까지 맞아야 하는 그런 상황에 놓일 수 있기 때문에 사러리를 잘 재어 잡으시길 바랍니다.
케이틀린
ㄴ 예전에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더 힘든 케이틀린입니다. 의 투사체 폭은 줄었지만 의 마나 소모 감소와
충전식으로 바뀐 것이 지금의 베인에게는 더욱 더 무빙에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의 데미지는
삭제가 됬지만 대신 멀리서 바로 쏠 수 있는 이 있으며, 만약 를 밟으면 의
콤보는 풀코어시 바로 비명횡사할 수 있을 정도의 데미지를 뽐낼 수 있겠습니다. 될 수 있으면 아군 서포터가
체력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을 경우 좀더 버티기 쉬워지지만 그렇다고 벌어진 CS를 다시 좁힐 수는 없을 겁니다.
도 너프를 당하여 투사체 폭과 뒤로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하는 너프이기 때문에 베인에게는 실낱 같은
희망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라인전에서는 거의 1번 절하고 CS하나 먹는 그런 처지이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받아 먹기를 이용하여 성장해 나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역시 답은 생존기 그렇게 좋지만은 않는 스킬이기
때문에 아군 정글러를 불러 킬을 따낼 수 있도록 합시다.
코그모
ㄴ 이번 패치로 인한 최대의 피해자 코그모입니다. 의 변경이 가장 뼈아프게 작용하는데요. 실제로 플레이
해보면 재미는 있겠지만 딜교 자체가 성립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본 콤보인 평평평가
예전에는 굉장히 아프지만 지금은 딱 버틸만하게 들어오는건 사실입니다만 기본적인 사거리의 차이 때문에
약간은 고생하는 축에 속합니다. 역시나 하드캐리 원딜 챔피언 답게 마땅한 도주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초반
아군 정글러의 갱에 약합니다. 후반으로 넘어갈 시 코그모가 딜링 아이템이 적절하게 나왔을 때는 예전 만큼의
하드캐리를 보여주긴 합니다만 후반을 가기도 전에 게임이 터져있거나 코그모가 딜링 아이템이 부족해 딜을
제대로 넣을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 지기도 합니다. 라인전에서는 그렇게 압박을 받진 않겠지만 에
의한 짤짤이를 계속 맞다 보면 굉장히 짜증 나기도 하면서 특히 가 굉장히 아프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와 는 로 손쉽게 피할 수 있으며 여차하면 궁극기의 활용으로 맞다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맞다이 도중 날라오는 를 맞으면 딜이 생각 못 할 정도로 들어오기 때문에 스킬만
조심히 하면 코그모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코르키
ㄴ 이번 패치로 많이 바뀐 코르키입니다. 예전에도 그랬듯 저레벨 단계에선 그럭저럭 할 만한 챔피언 이었지만, 6렙
이후, 특히 이녀석이 나왔을 때는 과 가 굉장히 아프며 다행히 는 로 쉽게 피해
지지만 같은 경우에는 예측 무빙으로 피해야 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딜링 아이템 차이가 제법
나면 1:1 맞다이는 절대 걸면 안됩니다. 에 이은 가 우리의 베인을 삭제 시켜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또한 이번 패치로 인하여 평타에 마법 데미지와 물리 데미지가 같이 들어오는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문양에는 마법 저항력 룬을 들고 라인전에 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의 패시브로 인해 가
굉장히 강력하고 라인 복귀 또한 빠르게 만들기 때문에 적 서포터를 놔두고 패시브를 이용한 다이브 낚시도
염두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후반을 갈 수록 마법 데미지 비중이 높기 때문에 적절한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섞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퀸
ㄴ 승률 1위로 오른 퀸입니다. 데미지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들어올 때가 맞으며 6렙 이후의 시도 때도 없이
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에 이은 평평를 맞으면 회색화면을 볼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정말 답이 없을 정도로 쌔기 때문에 맞다이는 되도록이면 사리는 편으로 하고 절대적으로 스킬은 맞으면
안되고 시야가 좁아진 상태에서 와드도 박을 수 없기 때문에 맞은 챔피언을 완전 바보로 만들어 버리는 스킬
입니다. 로 인한 의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상승은 베인을 더욱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대법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 일방적인 딜교가 성립 될 수 없기 때문에 6렙 이후에는 더더욱 따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저레벨 단계에서 퀸을 잡아버리는 수 밖에 답이 보이지 않습니다. 갱을 불러서 적 퀸을 압살
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밴하시기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킨드레드
ㄴ 태생이 정글러이지만 원거리 딜러라고도 할 수 있는 킨드레드 입니다. 사거리는 좀 짧은 편이지만 로 인해
나름 라인 클리어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의 패시로 인한 라인유지력 상승과 더불어
포탑앞에 를 깔아놓는 짤짤이 등 조금은 까다로울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정글러가 아닌 이상 의
스택을 조금은 쌓기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용 앞 바위게에 표식이 뜨면 아군 정글러에게 꼭 먹어 달라고
전해줍시다. 베인과 마찬가지로 3타를 맞으면 굉장히 아픈 를 킨드레드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를
깔면 또 의 쿨이 2초로 바뀌면서 순식간에 강력한 딜이 들어올 수 있어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에
의한 역관광 또는 잡고 빠지는 건데 못잡고 빠지면서 같이 죽는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6렙 부분의 교전에선
항상 신경 써야 되는 부분입니다. 빨리 안에서 빠져 나오던지, 아니면 같이 들어가 있던지를 적의 위치에
따라 생각하시고 행동하셔야 하겠습니다.
트리스타나
ㄴ 예전 트리스타나는 베인의 후반 하드캐리 능력을 상위 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비슷하다고
아니 베인의 후반 하드캐리 능력이 더 우월하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후반 하드캐리 능력이 지금은 많이 떨어
졌다고 볼 수 있는 트리스타나 입니다. 하지만 예전보다 약해졌냐, 그것도 아닙니다. 지금은 라인전이 더욱 더
강력해졌고 이 굉장히 아프게 작용하고 또 포탑을 말도 안되게 빨리 밀 수 있습니다. 포탑이 을
맞은 뒤에 폭발은 광범위로 터지며 포탑 가까이 있으면 맞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와를 이용한
갱킹 회피 능력이 탁월 하고 의 패시브로 인해 다수의 킬을 쓸어 담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을 맞은 상태에선 절대 계속 맞지 마시고 뒤로 잠깐 뺏다가 를 터뜨리고 난 후에 다시 미니언을
드시기 바라며 의 풀스택 전의 는 킬을 낼 수 있는 스킬인 만큼 조심해서 교전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트위치
ㄴ 요우무의 버프로 인해 굉장히 강력해진 트위치 입니다. 랭크에선 자주 보이지는 않지만, 다이아몬드 이상의 티어
에선 꽤나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 버프가 가장 큰 변수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부터 원거리
딜러에서 암살은 베인과 트위치가 쌍두마차를 이끌고 있었는데 지금은 트위치가 좀 더 암살하기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에 의한 를 써도 가 풀리지 않는게 가장 큰 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의
광역 딜링은 상상 이상이며 는 많은 너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준수한 데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인전은 다른 원거리 딜러 챔피언 보다 까다로운 편이 아니지만 6렙 후의 를 이용한 킬 각을
적 서포터와 함께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며 가 풀린 뒤엔 적절한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를 계속
맞더라도 아군 서포터와 함께 힘을 합치면 잡으실 수 있겠습니다. 정글에서 1자로 들어오는 아군들을 모조리 쓸어
버릴 수 있는 이 적 정글이나 아군정글에서 싸운다면 한타를 대패 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또한 적 타워를
압박 할 때는 좌우 부쉬 또는 가온데 핑크 와드를 꼭 하나씩 박고 공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서폿
나미
ㄴ
나서스
ㄴ
노틸러스
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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