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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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29
1
0
3/3
TOP)시즌 6, 새로운 아이템들과 바뀐 템들에 맞는 아트록스 공략.(미완성본)

- 인페르노x(2015-11-17, 조회수: 4940)

안녕하십니까. 인페르노라고 합니다.

시즌 5 초반에 포식자 아트록스 공략을 올렸다가, 글삭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시즌 6 바뀐 템에 맞추어서 탑 아트록스 공략을 올리려고 합니다.

비록 저의 랭크가 골드3~플래3 정도이지만,
아트록스에 관한 이해도는 다이아, 마스터분들께 뒤쳐지면 약간 뒤쳐졌지,
아주 뒤떨어지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시즌 3 후반 롤을 처음 시작할 때 부터 아트록스만 잡고 원챔식으로 해왔는데.
이러더라도 제 공략이 티어가 낮아서 믿음이 안가신다면,
다이아, 마스터분들꺼 보러 가십시오.
저도 티어낮은데 공략썼다고 욕먹기 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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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즌 6 패치로 여러 템들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몰락은 너프먹고, 히드라와 거드라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 등...
예전에는 몰락, 히드라를 고정으로 갔었는데, 이번 패치 이후로
아트에게 정말 맞는 템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았고,
직접 솔랭에서도 사용해보니 확실히 이전보다 더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연구한 결과를 알려드리고 싶었고,
아트록스가 더 많이 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총 가격 : 4,805 IP

표식

초반에 강한 아트록스의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딜과 맞다이를 위해 고정 공격력 9개를 들었습니다.

 

인장


탑라이너에겐 방어력 9가 최고의 옵션입니다.


문양


성장 마저와 고정마저를 기본으로 들되, 상대가 올ad 일경우 방어룬을 들거나, 인장에 성체룬, 문양에 방룬을 끼는것도 좋아요.

 

정수

고정 공격력 3개 드시면 됩니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가 있는 아트록스에겐 피흡룬이 필요없기 때문에 고정 공격력 3개로 딜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특성에 18을 주었습니다.
3번째 특성의 경우에는, 아트록스에게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라는 스킬이 있어,
흡혈귀보다는 타고난 재능가 더 좋을것 같았기 때문에 주었지만,
흡혈귀도 충분히 좋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개인 취향으로 분노보다 마술선호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책략

책략 특성에 12를 주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책략보다 결의에 더 아트록스에게 잘 맞는 특성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위험한 게임이거 하나에 패시브가 빠지나 안빠지나, 맞다이 후 사는지 안사는지가
극명하게 갈리기 때문에, 저는 책략에 12를 주었습니다.
결의가 더 좋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결의에 찍으셔도 됩니다.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1) 텔포 점멸

텔포 점멸의 경우에는 합류라던지 라인복귀에 점화보다 훨씬 유용합니다만,
이번 패치로 텔포가 너프를 많이 먹어서 저는 비추드립니다. 그러나, 적 탑을 이기지 못할 거 같을 때 로밍으로 커야 된다면 드는 것이 좋아요.

2) 점화 점멸

우선 점화 점멸을 들게 되면, 텔포를 들었을 때보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고, 맞다이 시에 혹은 2vs1 상태에서 1명을 따고 죽던지 살아가는 경우도 여럿 발생하기 때문에 저는 점화를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도 맞다이 시에는 쌥니다. 적이 Riven(리븐)같은 것일때 들어주시는 것도 나쁘진 않은 선택입니다.

barrier(방어막)나, Heal(회복)도 적과의 싸움 시 순간 역관광을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어디까지나 입롤일 뿐입니다.

Smite(강타)정글갈때 드세요.

Ghost(유체화)Cleanse(정화)좋아보이면 쓰세요 ^^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Dark Flight(어둠 강림)의 적중도가 손을 많이 타고,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의 사용법은 아트록스를 숙련시켜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Blood Well(피의 샘)의 게이지를 항상 충분히 채워놓는 것을 유의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시작템은 적에 따라서 다르게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하는 것이 정석적이지만,
Long Sword(롱소드)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Cloth Armor(천 갑옷)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고려해 볼만한 시작템중 하나입니다.

이번 시즌 6 패치로 제 템트리에서 가장 달라졌다고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인데요,
원래 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던 아트록스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지 않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올리는 템트리를 연구하였습니다.

구인수 하나만의 스탯을 보자면 그저 공격력 30에 주문력 40이라는 옵션이지만,
평타 한번당 2스택씩, 4번의 평타로 총 8스택을 쌓을 수 있는데,
8스택을 전부 쌓았을 시 무려 공속 64%, 공격력 +54, 주문력 +72라는 스탯이 오릅니다.
아트의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Massacre(대학살)에는 주문력 계수가 있기 때문에 주문력 옵션이 필요 없지도 않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구인수의 격노라는 옵션에 붙은 스플래시 데미지는 (티아맷)의 너프로
(굶주린 히드라)부터 터지는 고유 지속 효과를 메꾸기에도 좋습니다.

이번 시즌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3400원으로 오르고, 퍼센트 데미지도 8%에서 6%로 너프를 먹었는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싸면서도 공속이 중요한 Aatrox(아트록스)에게 대용템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직접 사용했을 시에도 확실히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좋다는 느낌이 들었었구요,

(굶주린 히드라)는 시즌 3 Aatrox(아트록스)가 출시 되었을 직후부터 코어템으로 취급받던 아이템입니다.
Aatrox(아트록스)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가 라인을 푸시하는데 좋은 스킬이긴 하지만,
2% 부족한 딜링을 (굶주린 히드라)의 지속효과로 빠르게 밀 수 있고,
높은 AD와 생명력 흡수 옵션도 Aatrox(아트록스)에게 잘 맞는 옵션입니다.

시즌 5때까지는 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굶주린 히드라) 두 개의 딜템을 가고 나머지는 탱템을 올렸었는데,
이번에 AD템들이 바뀌면서 여러 Aatrox(아트록스)에게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올 뿐 아니라 과거에는 애매했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의 추가 효과가 이번 패치로 Aatrox(아트록스)에게 잘 맞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최대 체력의 2%를 잃을 때마다 1AD가 올라갔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생명선 효과가 터질 시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공격 속도 25%, 주문 흡혈과 생명력 흡수가 10%씩 올라가는 옵션은 Aatrox(아트록스)에게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과거처럼 초반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올리고 되파는 템이 아니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까지 올리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깨알 마법 저항력 옵션으로 인해 생각보다 더 잘 버틸 수도 있고요.

탱템으로는 (굶주린 히드라)와 마찬가지로 첫 출시 때부터 Aatrox(아트록스)와 잘 맞는다고 평가되었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갑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옵션에는 Alistar(알리스타)가 버릴 옵션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체력에, 마저, 기본체젠은
Aatrox(아트록스)의 탱킹 능력을 더욱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은 가뜩이나 쿨이 긴 Aatrox(아트록스)Dark Flight(어둠 강림)Massacre(대학살)의 쿨을 줄여주기 때문에 Aatrox(아트록스)에게 정말로 잘 맞는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고유지속효과로 치유 효과가 20%가 증가하는 것은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와 정말로 잘 맞아 생존력을 훨씬 키울 수 있습니다.

물리 방어템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신발을 여러가지를 가 보고 있는데, 보통 가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도 여전히 좋지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 이번 시즌에 바뀌면서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10%를 줄여주고,
800원이라는 값싼 가격으로 되었기 때문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도 좋은 템트리입니다.

+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라던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 나쁘지 않은 템선택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죽음의 무도)도 아트와 시너지가 좋은 편이고요. 탱킹력도 좋고 공격력도 올릴 수 있는 템을 원하시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더 강한 딜과 소소한 체력 증가를 원하시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더 빠른 피흡을 원하시면 (죽음의 무도)도 나...쁘진 않지만, 몸이 너무 약해지기 때문에 비추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E도 막히고,

Q로 찍을려하면 E로 피하고,

W맞딜은 기류때문에 씹히고,

정말 힘든 상대입니다.
리븐
우선 리븐 상대로는 절대로 맞딜이 불가능합니다.

피흡할 시간을 주지 않고, CC기와 폭딜로 압살하기 때문에

리븐나오면 그냥 아트 픽 안하시는걸 추천.
트린다미어
딜교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치명타뎀지가 너무 쌤..

분명히 아트가 트린을 만들었는데 정작 인게임에선 지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실명때문에 힘들다는 분들이 많은데,

티모가 만약 실명을 짤짤이에 사용한다면 바로 들어가시면 되고,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Q만 맞추시면 이기는 쉬운 상대입니다.

물론 주포같은 기본적인 마저템은 두르셔야해요.
문도 박사
식칼 맞아가면서 문도 파밍 못하게하고 W피흡으로 버티세요.

그냥 압살 가능합니다.
리산드라
6레벨 궁타이밍만 조심! 나머지는 쉬워요!

짤짤이 맞아도 피흡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아트록스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형의 챔피언입니다. 초반에 흥하면 미칠듯이 흥하는 챔피언 중 하나이지만,

초반에 망하면 미칠듯이 망하는 챔피언이기도 해요. 초반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을 이용한 딜교우위,

Blood Well(피의 샘)를 이용한 다이브로 최대한의 이득을 봐야됩니다.

그러나 맞다이 시에 Blood Well(피의 샘)가 없으면 기본스탯이 물몸이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중반 운영법

 Blood Well(피의 샘)의 쿨타임이 저번 패치로 많이 줄어들어서

한타때 Blood Well(피의 샘)의 유무에 따라 극명하게 갈리는 아트록스가 훨씬 더 활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Blood Well(피의 샘)가 있을 때 한타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적 원딜이나 적 미드를 Q로 묶어주시고 먼저 잘라주시면 좋아요.


 아니면 우리 팀 옆에 있어서 선 이니시 걸리거나, 우리 팀에게 먼저 걸게 한 후 후진입 하는것도 좋습니다.


 이 때도 적 원딜 프리딜을 막는것이 중요해요.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난이도 중)

6렙 이전에는 대놓고 맞아주지만 않으면 이길 수 있어요.
선 2렙만 내주지 않게 조심
이후에는 패시브 없을때 Garen(가렌)이 궁찍으면 원콤나니 그거만 조심하세요.

Galio(갈리오)(난이도 중하~중)

진짜 보이지 않는 갈리오긴 한데, 나오면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가 아프긴 합니다.
피흡으로 버틸 수 있는 정도의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만 맞아주세요.
안그러면 되려 킬각 나올 수 있어요. (사실 몇번 만나본 적이 없어서 잘 모름)
그래도 붙어서 맞다이하면 이기실 수 있어요 (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 폭딜 조심).

Gangplank(갱플랭크)(난이도 하~중하)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과거에는 1렙때 Parrrley(혀어어어업상)Trial By Fire(불의 심판)가 묻었지만, 이제 묻지 않기 때문에
Gangplank(갱플랭크)가 1렙때 CS먹으러 올때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를 찍어주는 식으로 하시다가,
선 2렙 찍으면 바로 딜교 거시고, Powder Keg(화약통)만 맞지 않게 조심하세요.
초반엔 피하기 쉬워요.

Gragas(그라가스)(난이도 하~중하)

Barrel Roll(술통 굴리기)는 피하기 쉽고, Body Slam(몸통 박치기) 맞았으면 맞딜하세요.
얘도 마찬가지로 CS먹으러 올 때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로 머리 찍어주시면 라인전 딜교 쉽게 가져가요.
6렙 이후에 Explosive Cask(술통 폭발)으로 적 타워쪽으로 미는거 조심하세요.

Graves(그레이브즈)(난이도 ?)

이번 패치 이후로 탑에 많이 나올 거 같은 Graves(그레이브즈)입니다.
만나보고 공략 쓸게요.

Gnar(나르)(난이도 중하~중)

메가나르 상태만 조심하면 절대 솔킬 따일 일은 없어요.
선 2렙 찍고 딜교 거시면 이겨요.
6렙 이후에도 메가나르만 조심하세요.

Nasus(나서스)(난이도 하~상)

확실히 라인전은 난이도가 하 중에도 최하인데, 스택이 150정도만 쌓여도 딜을 감당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최대한 초반에 압살해버리고, 팀파이트에 Nasus(나서스)보다 더욱 개입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무리 라인전을 이겼더라도 20분 지나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 나온 나서스 상대로 1대1은 집니다.

Nautilus(노틸러스)(난이도 ?)

정말 가끔 탑에 나오는 Nautilus(노틸러스)입니다.
만나보고 공략드릴게요..

Nunu(누누)(난이도 하)

둘이서 서로 킬이 잘 나오지 않긴 한데, 그만큼 킬 따이지도 않아요.
Nunu(누누)Absolute Zero(절대 영도)을 썼으면 바로 Dark Flight(어둠 강림)로 끊던지 궁의 밖으로 나가시고, Ice Blast(얼음 덩어리)딜은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로 충분히 상쇄 가능합니다.

Nidalee(니달리)(난이도 중)

얘는 많이 만나봐야 상대법이 이해가 돼요. 보통은 손싸움.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맞지 않게 조심하세요.
표식만 안터지면 이김

Darius(다리우스)(난이도 중상~상)
엄청난 폭딜의 소유자지만, 최대한 Decimate(학살) 도끼날에 맞지 않게 조심하시고,
정직하게 싸우려고 하지 마시고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로 포킹후 피 빼놓은 상태에서 싸움거세요
그냥 싸움거시면 당연히 집니다. 딜템 올리시기 전에 Chain Vest(쇠사슬 조끼)하나 정도 올려주세요.

Ryze(라이즈)(난이도 중)

패시브 4스택 상태에서 Rune Prison(룬 감옥)걸려 오는것만 조심하세요.
풀콤보당하고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어요.
6렙 이후에 풀콤보 조심하시고 Hexdrinker(주문포식자)가면 버틸 수 있어요. 그나마.

Rammus(람머스)(난이도 중)

갱호응만 조심. 나머지는 반사딜만 조심하세요.
너무 밀면 바로 갱오고 죽으니 어느정도 선을 유지해놓는것이 필수에요.

Rumble(럼블)(난이도 중상)

딴거보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가 아파도 너무 아파요.
무조건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려주세요. 라인 막 밀지 마시고 초반엔 당겨서 파밍하는거 추천드릴게요.

Renekton(레넥톤)(난이도 상~최상)

맞다이는 거의 못이긴다 할 정도로 쌥니다.
그나마 1렙때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딜교 열심히 하시고 선 2렙 Dark Flight(어둠 강림)로 킬각 한번 나와요.
그때 못잡으면 노답. 갱부르시는게 편해요. Chain Vest(쇠사슬 조끼)필수.

Rengar(렝가)(난이도 중상)

Rengar(렝가)면 어렵고 탱Rengar(렝가)면 쉬움.
우선 선2렙이 중요하고, 부쉬 내주지 않는것도 중요해요. 1렙때 쫄지말고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로 딜교해주세요.
Savagery(포악함)랑 딜이 비슷해요. 그 이후 우린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로 다시 피수급 이후 선 2렙 중요.
선 2렙이어도 부쉬내주면 질 가능성이 높아요. 최대한 부쉬는 내주지 마세요.

Lulu(룰루)(난이도 중하)

평짤이 1렙때 아프긴 한데, 빠르게 라인먹고 선 2렙 찍으신 직후 바로 들어가셔서 킬 한번 따시는게 좋아요.
Hexdrinker(주문포식자)하나는 올려주세요.

Riven(리븐)(난이도 상~최상)

Renekton(레넥톤)과 마찬가지. 2렙까진 이겨요. (언제까지나 개인 주관)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로 1렙때 피를 잘 빼셨다면 2렙때 킬각나오니 그때 한번 따주세요.
스킬 아끼는 잘하는 Riven(리븐)이라면 훨씬 힘든데, 스킬 막쓰는 Riven(리븐)이라면 스킬 쓴 직후, 특히 Ki Shout(기 폭발)가 빠졌을때 바로 들어가주셔서 킬 한번 따주세요.
킬수 이기고 있어도 Blood Well(피의 샘)없으면 물몸이라 져요.
최대한 Blood Well(피의 샘)있을때만 싸움 걸리게 해주세요.
딜템 올리기 전에 Chain Vest(쇠사슬 조끼)나 요즘은 (요림의 주먹)올려주시는것도 좋아요.

Lissandra(리산드라)(난이도 하)

Ice Shard(얼음 파편)짤 날리는거보다 우리가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로 피흡하는게 훨씬 빨라요.
6렙때 Frozen Tomb(얼음 무덤)만 조심하세요.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리시면 정말 쉽게 이김.

Maokai(마오카이)(난이도 하~중하)

초반 조심! 끝!
거의 막싸워도 이기는 챔피언. (개인 주관)
다이브 막치진 마세요. 속박있어서 위험.

Malphite(말파이트)(난이도 중상~상)

일단 서로 솔킬은 안따여요.
2렙때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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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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