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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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5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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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에 선 OP, 신드라

- YuBis(2016-04-14, 조회수: 72061)

시즌 5에서 뼈아픈 너프를 당한 뒤 관짝 근처에서 어슬렁거리고 있는 신드라입니다.

패시브 리메이크를 기대하곤 있지만, 아직은 쓰기 조금 꺼려지는 감이 있는데요

그러나 신드라의 중후반 폼은 여전합니다! 애초에 점화를 들지 않는 저로서는 별로 상관이 없는...!



명인 유비의 두번째 공략, 신드라!

지금 시작합니다!



자매품으로 카서스 공략도 있습니다.
* 이 공략은 구글 크롬에 맞춰 작성된 공략으로
타 브라우저 사용 시 폼이 깨져서 보일 수 있습니다.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체력 +8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3
  • 체력
    +40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167 IP

누구보다 빠르게, 난 남들과는 다르게
보통의 신드라는 왕룬에 주문력을 박죠.

하지만 저는 왕룬에 이동속도를 달아 추노 및 도주가 쉽도록 하였습니다.

신드라의 스킬들 특성상, 카이팅이 굉장히 편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이동속도 룬으로 엄청난 장점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 신드라는 미드에서의 폭딜보다는 유틸성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이렇게 룬을 듭니다.

노랑룬에는 방어룬으로 방어력 25를 맞추고, 체력룬으로 체력을 500으로 맞춥니다.

파랑룬에는 마법 저항력과 주문력룬 5개를 박아줍시다.

마법 저항력을 전부 박으셔도 물론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왕룬에의 주문력이 조금이라도 아쉽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주문력을 끼셔도 무관합니다.

-vs. AP

이 룬은 위에 적어둔 룬입니다. 보통 적 미드가 AP일때 들어줍니다.

- vs. AD

이 룬은 AD를 상대하는 룬입니다.

일단 마저를 없애고, 대신 주문력을 조금 더 박았습니다.

또한 노랑룬에는 체력을 없애고 방어력을 박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빨강에 방관을 들고오는 미드 AD들과 조금 더 쉽게 라인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150922 추가

룬 세팅을 변경하였습니다.

파랑 룬에 성장쿨감을 착용하여, 후반 기준 쿨감이 35%가 됩니다.

어짜피 초반 딜이 상당히 약해졌기에,

이젠 최소한의 견제만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고 중후반은 도모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모든 주문력룬을 제거하고, 대신 쿨감룬을 박아 후반에 궁극기와 적군 와해를 좀 더 자주 쓸 수 있도록 합니다.

특성
보편적 특성입니다.

Q와 E가 갖춰지는 2레벨부터 QE평으로 20초마다 천둥군주를 터뜨려주시면, 상당한 데미지를 꾸준히 적에게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6레벨 전에 최소 한 번 이상은 집에 보내기 상당히 쉬워집니다.
가장 사기적인 특성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저는 보통은 95% 이상 이렇게 듭니다.

아마 다른 분들은 대부분 점화를 드실거예요. 그러나 전 텔포가 더 좋더라구요.

게임이 끝나고 KDA를 보면 언제나 혼자 킬을 엄청 쳐먹었는데도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텔포를 들면 로밍이 한층 더 수월해지며 봇라인을 함께 풀어줄 수 있는 효과가 있죠.

텔레포트의 존재만으로 적 봇라인은 라인을 함부로 밀 수 없게 됩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 두번째로 추천하는 스펠입니다. 적이 6렙이 되면 엄청 강해지거나, 근접 챔피언일 경우에는 점화를 들어 2~3렙 킬각을 손쉽게 노려볼 수 있습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 : 탈진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탈진은 적과의 맞다이 상황 시 적의 마저를 감소시켜주며,
또한 적이 가하는 데미지도 감소시켜줍니다. 마저 10은 상당히 큰 수치이고 후반에도 상당히 쓸만한 스펠이죠.

Flash(점멸)Cleanse(정화) : 적에 Fiddlesticks(피들스틱)Rammus(람머스)이런놈들이 있을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10/150/190/23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90/130/17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신드라의 스킬 콤보는 말로는 생각보다 간단한 편입니다.


일단, 스킬 콤보가 약 3종류정도 있습니다.


1.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가장 대표적인 콤보입니다. 2개의 구체를 생성하여 총 5개의 구체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사용합니다.

적이 쫄보라면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선에서 점멸을 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적이 반피정도일때 충분히 원콤을 낼 수 있는 콤보입니다.





2.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평평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적 피가 반피보다 많을 때 사용합니다.


신드라의 폭딜은 가히 어마어마할 정도이기 때문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를 맞고도 보통은 적이 방심하여 점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때 평타를 좀 섞어준 뒤 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로 마무리지어주시면

5~6구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맞은 적은 최소 점멸 및 킬까지 따낼 수 있습니다.


적이 점멸을 빼면 그 시점에서 이미 성공입니다.




3.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적이 자신과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사용합니다.

첫번째 Dark Sphere(어둠 구체)는 적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주변의 미니언에게 사용하여


'나는 너에게 공격을 가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인식을 적에게 심어줍니다.

그 뒤 그 공을 잡아 사거리가 매우 긴 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내리쳐 슬로우를 걸어준 후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 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로 마무리합니다.

5~6구체의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맞은 적은 매우 아파할 겁니다.



스킬, 어떤것을 선마해야 하는가?

스킬 선마에 관해 말이 많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어떤 순서로 마스터해야 하는지에 따른 사람들의 의견차이가 극명히 갈리는데,


그에 대한 제 의견을 어느정도 제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Dark Sphere(어둠 구체)


제가 애용하고, 또한 가장 널리 알려진 선마트리입니다. 거의 99% 이상은 이것을 선마하는것이 사실 정석입니다.

이 트리의 장점은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빠르게 마스터하며 Transcendent(초월)의  데미지 15% 증가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것과

짧은 Dark Sphere(어둠 구체)의 쿨타임을 이용하여 많은 견제를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두번째로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마스터하여 쿨타임을 줄임과 동시에 슬로우율을 빠르게 높임으로써


추노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을 꼽자면, 적이 Lux(럭스)처럼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 쉽게 사거리를 내주지 않거나,

Kayle(케일)처럼 맞딜 시 자기가 더 아픈 경우엔 딜교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Force of Will(의지의 힘)


Dark Sphere(어둠 구체)보다 우월한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를 이용하여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주 딜로 삼고,

Dark Sphere(어둠 구체)는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위한 보조딜로 삼는 스킬트리입니다.



이 스킬트리는 로밍을 가거나 갱호응을 할때 슬로우율을 극대화시켜 성공확률을 높여줍니다.

그러나, Force of Will(의지의 힘)는 Dark Sphere(어둠 구체)보다 쿨타임이 2배정도 길고 마나소모도 더 크기 때문에 마나가 빠르게 마르고


그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딜로스가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적이 Lux(럭스)Orianna(오리아나)같이 스킬에 쉴드가 있다면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령, Dark Sphere(어둠 구체)선마 스킬트리를 탈 경우 최고의 데미지를 뽑아주기 위해서는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먼저 깔아준 뒤

Dark Sphere(어둠 구체)쿨타임이 돌아왔을 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로 딜교를 해줘야 최상의 딜을 뽑을 수 있으나, 

Force of Will(의지의 힘)선마를 한다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 OR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Dark Sphere(어둠 구체)는 스턴넣는 용도로만 사용하여

즉발스턴을 걸어준 뒤에 바로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꽂아버려 파워풀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에


스턴 각 재기 힘드신 초보자들분께는 더욱 추천드리는 스킬트리입니다.


3.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가장 난이도가 높은 스킬트리로써,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못맞춘다면 정말 죽도 밥도 안되는 스킬트리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Dark Sphere(어둠 구체)다음으로 두번째로 마스터하는건 어느정도 추천드리나, 절대로 선마는 하지 마세요.


쿨타임도 정말 길고 솔직히 다른 스킬들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적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적을 맞추면 거의 무조건 Force of Will(의지의 힘)데미지는 받습니다.

따라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선마를 하느니 Force of Will(의지의 힘)선마를 하세요.


스킬 활용 팁

 1. Transcendent(초월)


각각의 스킬을 최고 레벨까지 찍을 시, 각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해주는 패시브 : 초월 입니다.

아주 괴상한 패시브입니다. 레벨 9가 되기 전엔 패시브가 없는것과 다름없죠.

라이엇에서 아마 이 패시브를 각각의 스킬에 흡수시키고, 새로운 패시브를 구상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는 챔피언에게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하고, Force of Will(의지의 힘)는 슬로우 지속 시간이 33% 증가하며,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는 폭이 2배가 되고,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은 사거리가 75 증가합니다.

처음 신드라가 나왔을 때, 이 패시브에는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에 대한 추가 효과가 붙어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후반 대치 상황때 적 딜러를 무는 역할을 해야 하는 신드라가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쓰려면 너무 적에게 깊숙히 들어가야 해서 픽률 및 승률이 저조하자, Transcendent(초월)에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사거리를 증가시켜주는 내용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시브 때문에, 신드라가 강력해지는 타이밍은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배우게 되는 6레벨, Dark Sphere(어둠 구체)가 5레벨을 찍는 9레벨,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마스터하는 16레벨 총 3번입니다.



변경 내역


2015.09.16

  • 성장 마나 50->63

  • 2. Dark Sphere(어둠 구체)


    신드라의 메인 스킬인 Q : 어둠 구체 입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로 소환된 구체는 신드라의 다른 스킬들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모든 스킬의 가장 기초가 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이 스킬은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맵의 중앙으로 이동을 찍어둔 뒤 중간에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사용한다면 계속 이동하며 해당 지점에 Dark Sphere(어둠 구체)가 사용됩니다.


    이 스킬은 이동 모션을 전혀 방해하지 않으며, 때문에 카이팅에 매우 유용합니다.

    Karthus(카서스)의 Lay Waste(황폐화)와 비슷하게 시전 후 약 0.5초 후에 데미지가 들어가며 해당 위치에 구체가 생성됩니다.

    - 순수하게 쿨타임 감소만 사용하면 Dark Sphere(어둠 구체)는 맵에 한번에 3개까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역


    2012.10.04

  • 마법 피해량이 60/100/140/180/220에서 70/110/150/190/23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주문력 계수가 0.5에서 0.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소모가 50/60/70/80/90에서 40/50/60/70/8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2015.01.24

  • 마법 피해량이 70/110/150/190/230에서 50/95/140/185/230으로 초반 감소하였습니다.

  • 3. Force of Will(의지의 힘)


    딜링기 및 슬로우기인 W : 의지의 힘 입니다.

    처음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시전하여 대상 (적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또는 구체나 적의 소환물) 를 지정하면, 그것을 잡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시전하면 선택한 위치로 잡은 대상이 던져집니다.


    이 스킬의 주요사항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 대상을 지정하지 않으면 가장 가까운 구체를 잡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와 마찬가지로,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거리가 950으로, 신드라의 스킬들 중 가장 사거리가 깁니다.


    - 이 스킬로 구체를 집어든다면, 들고 있는 동안 구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맵상에 자신의 구체가 최대 4개까지 존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적의 Summon: Tibbers(소환: 티버)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Jack In The Box(깜짝 상자)Omen of War(전쟁의 징조)Omen of Pestilence(역병의 징조)Omen of Famine(기근의 징조)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식물)Spider Swarm(거미떼)(새끼거미)Cell Division(세포 분열)를 집어들 수 있습니다.


    - 블루 골렘 및 레드 리자드를 집어들 경우, 맞은 대상에게 약간의 추가 효과가 붙습니다.

    가령 레드에 맞았을 경우엔 적에게 약간의 고정 데미지와 추가 슬로우를 줍니다.



    변경 내역


    2012.10.04

  • 던질 수 있는 거리가 900에서 9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2012.11.01

  • 이제 유효한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가장 가까이 있는 어둠 구체를 잡습니다.
  • 잡는 시간이 0.33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잡는 시간 동안 던지기 명령을 입력하면 잡기가 끝나자마자 즉시 던지기가 적용됩니다.
  • 미니언/어둠 구체를 당길 때 지형지물에 걸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4.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스턴기인 E : 적군 와해 입니다.


    해당 기술에 적을 직접 맞출 경우 데미지를 주며 적을 범위 밖으로 밀어내고,


    만약 스킬의 범위 내에 구체가 있다면 구체를 밀어내며 밀리는 구체에 맞는 적에게까지 이 스킬의 데미지를 주며,


    구체에 적이 맞을 경우 1.5초간 기절합니다.


    사람들이 신드라를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이며,


    이 스킬만 잘 사용할 줄 안다면 당신도 꿀 빨 준비가 되어 있는 겁니다.


    이 스킬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 최대 거리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사용할 경우 구체가 밀려나는 거리는 생각보다 어마어마합니다.


    이를 맞고 원콤낼수 있는 경우는 매우 자주 나옵니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사용하면 대상 적군에게 자신의 모든 구체가 날아가서 적에게 부딫힌 후 땅에 떨어집니다.

    이 때, 그 구체들에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사용하면 어마어마한 광역 스턴&딜링기가 완성됩니다.


    변경 내역

    2012.10.04

  • 사거리가 600에서 6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탄도체 속도가 2000에서 25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구체가 처음 밀려날 때, 구체의 기절 적용 감지가 개선됐습니다.
  • 구체에 맞은 적에 걸리는 기절 효과에 대한 스킬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2012.11.01

  • 시전이 거의 끝난 어둠 구체는 이제 생성된 후 즉시 뒤로 밀려납니다.
  • 적군 와해 스킬과 어둠 구체 둘에 다 맞은 유닛들이 밀려나기만 하고 기절이 걸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2013.01.17

  • 후반 레벨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17/16/15/14초에서 18/16.5/15/13.5/12초로 감소했습니다.

  • 2013.05.21

  • 먼 거리에서도 어둠 구체를 감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2013.10.31

  • 사거리가 700으로 늘어났습니다. (기존 650)
  • 어둠 구체에 화살표가 표시되어 적군 와해에 맞았을 때의 날아갈 방향을 표시합니다.

  • 2015.01.24

  • 적군 와해 스킬로 밀려나는 구체의 충돌 판정이 좀 더 '엄격하게' 적용됩니다.

  • 2015.01.30

  • 적군 와해의 기절 효과 충돌 범위가 약간 늘어납니다.

  • 2015.02.26

  • 어둠 구체 충돌 크기가 커집니다.

  • 2015.07.14

  • 적군 와해 스킬로 발사한 구체가 야스오의 바람 장막이나 브라움의 불굴 스킬로 막혔을 경우 사라지지 않고 그 자   리에 정지합니다.
  • 적군 와해 스킬의 밀어내기 및 기절 효과에 관한 버그를 다수 수정했습니다.
  • 풀려난 힘 스킬에 의해 모이던 어둠 구체가 적군 와해 스킬로 날아가 버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어둠 구체를 맞고 기절한 유닛들은 이제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 2015.09.16

  • 어둠 구체를 최대 사거리에 시전한 직후에 사용해도 구체를 제대로 날려보냅니다.


  • 5.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궁극기인 R : 풀려난 힘 입니다.

    현재 맵 상에 존재하는 모든 아군의 어둠 구체와 신드라 주변에서 돌아가는 3개의 구체를 적에게 날려,

    구체 하나당 일정 데미지를 주는 기술 입니다.

    해당 기술의 대한 특징은 이렇습니다.

    - 구체의 개수에 비례한 데미지를 주므로
    궁극기를 사용하기 전에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몇번 사용하여 구체를 깔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구체는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이용하여 맵에 최대 4개까지 만들 수 있고, 이 경우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사용하면 7개의 구체가 발사됩니다.
    - 이 스킬은 즉발입니다. 경험상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생성해 둔 뒤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각을 재고,
    적에게 빠르게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퍼붓는 경우 스턴이 끝나기 직전에 Unleashed Power(풀려난 힘)가 발사되는데,
    적은 보통 Unleashed Power(풀려난 힘)가 발사된 것을 모르고 스턴이 끝나자마자 점멸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결국 쫓아가는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에 맞고 죽게 됩니다.


    변경 내역

    2012.10.04

  • 구체 당 주문력 계수가 0.15에서 0.2로 증가했습니다.

  • 2012.11.01

  • 사거리가 675에서 72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주문 방어막은 스킬 전체가 아니라 구체 하나만을 막습니다.
  • 이제 풀려난 힘을 시전하기 직전에 생성된 구체 역시 끌어당깁니다.
  • 풀려난 힘 시전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 대상이 죽는 경우, 풀려난 힘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버그를 수   정했습니다.

  • 2013.01.17

  • 초월 : 풀려난 힘이 최대 스킬 레벨에 도달 시, 사거리가 75 증가합니다.

  • 2013.10.31

  • 스킬 아이콘 위에 발사될 어둠 구체의 숫자를 표시합니다.

  • 2015.07.14

  • 어둠 구체가 야스오의 바람 장막이나 브라움의 불굴 스킬로 막혔을 경우 사라지지 않고 튕겨 나옵니다.


  • 신드라가 너무 높은 픽률과 승률을 자랑하던 나머지, 5.1때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습니다.
    하지만 5.2때 E의 버프가 어느정도 다시 되며, 이제 정말 쓸 사람만 남은 챔피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많은 양의 E 버프 및 버그 픽스로 인해, 이제 다시 예전의 신드라의 위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초반의 Q데미지가 약해 라인전은 이전보다 상당히 약해졌으나, 중후반 적군 와해 숙련도에 따라 충분히 게임을 뒤집을 만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한타 시 역할
    신드라는 이니시에이팅 및 원딜 보조 역할, 적 딜러 삭제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습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적 한명에게 스턴을 걸어 한타를 시작하게 된다면

    그 한타는 거의 대부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으며,

    혹 맞춘 적이 적의 딜러라면 그 한타는 거의 이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타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쓰는 타이밍은 크게 3분류로 나뉘게 됩니다.

    1.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이니시에이팅
    위에 설명한 대로입니다. 기습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이니시를 걸어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원딜 보조 및 생존

    적의 브루저가 자신 또는 원딜을 물려고 할 때 스턴을 걸어 안전하게 빠져나오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3. Unleashed Power(풀려난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광역스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스킬설명에 적어 둔 대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사용한 뒤에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사용하면

    적에게 날아간 3개~6개의 구체가 전부 날아가서 흩어지게 되는데,

    이걸로 두 명 이상 스턴을 건다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적 딜러 삭제입니다.

    맨 처음 설명한 콤보대로만 하면 후반 주문력 600이상일 경우 한명은 순식간에 삭제할 수 있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보통 다른 누커들은 이렇게 적을 삭제하게 되면 다른 스킬 쿨이 너무 길지만, 신드라의 경우는 다릅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의 지속 딜링과 비교적 쿨이 짧은 Force of Will(의지의 힘)가 있기 때문에 꾸준한 딜을 뽑아낼 수 있고,
    평균적으로 한타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는 2~3번정도 사용할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
    1.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가장 무난합니다. 그냥 거의 모든 상황에 들어줍니다.
    자기 숙련도가 부족해서 이걸론 초반 강캐들인 LeBlanc(르블랑)같은 애들을 버티기 힘들다 싶으면
    (수정 플라스크)로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도란검 트리는 삭제하였습니다. 그냥 도란링 드는게 나을듯..


    다음은?
    적 미드라이너에 따라 나뉩니다.

    1. AP인 경우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코어 아이템입니다.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려줍니다.
    적이 하드하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무난하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먼저 올려줍니다.

    2. AD인 경우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or (모렐로노미콘)
    적이 서폿을 제외하고 네 명이 전부 AD라면 (모렐로노미콘)를, 정글 또는 탑에 AP가 있다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려줍시다. 적이 모두 AD일 경우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마저가 아깝거든요. 이 경우엔 극후반에 (모렐로노미콘)를 팔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냥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갑시다. 마나가 너무 딸리네요. 적에 문도같은거 있으면 서폿한테 부탁하는게 더 현명할 방법일듯 합니다..
    (모렐로노미콘) 가 마나리젠이 생각보다 적어서, 독단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큽니다. 베이가라면 모를까..
    또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는 적절히 타이밍 맞춰서 가주시면 됩니다. 이속이 빠르면 좋습니다.

    아이템에 마나리젠 공식이 바뀌면서, (모렐로노미콘)의 효율이 괜찮아졌습니다.
    이제 (모렐로노미콘)도 비추하는 편은 아니나, 역시 후반엔 그래도 (모렐로노미콘)를 팔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바꿔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 다음은?

    다음 아이템은 적의 아이템이나 조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무난하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마저가 높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적이 Zed(제드)Fizz(피즈)같은 챔피언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우선순위를 잘 생각하여 올려주도록 합시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공식 변경 뒤 정말 둘도없는 꿀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적이 AD일 경우에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 올려주시는 것이 맞으나, 그 외의 경우엔 빠른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도 강추합니다.

    이 세개의 아이템은 거의 코어템이므로, 반드시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혹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렸고,
    아군에 점화를 아무도 들지 않았는데 적에 Swain(스웨인)Dr. Mundo(문도 박사)가 있고,

    아군에 치감효과를 가진 챔프가 전혀 없는데다가
    아군 서폿이 Leona(레오나)Thresh(쓰레쉬)같은애들이라 AP템가기가 꺼려지는 상황이면 (모렐로노미콘)를 가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부들부들

    그럼 템칸이 하나가 남는데, 이 곳에 뽑을 수 있는 아이템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Abyssal Scepter(심연의 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정도가 있습니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사용할 거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끼면서 그냥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광역딜을 넣어주는게 더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직스
    기본적으로 직스는 매우 긴 사거리로 견제 및 파밍을 하는 형식의 챔피언이기 때문에, 우월한 사거리와 강력한 누킹으로 라인전을 이어나가는 신드라로써는 굉장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일단 Q사거리가 너무도 길어서 신드라의 QE거리도 잘 안나오고, 직스가 성배를 뽑아온다면 더이상 신드라는 직스에게 다가가지도 못할 정도입니다. 직스가 어려운 이유는, 딜교환 방식은 서로 비슷하지만 직스가 사거리가 훨씬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직스를 상대할 때는, 차라리 멀리서 서로 맞파밍을 해주며 텔레포트로 다른라인 지원을 가주는 것과 로밍을 자주 가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괜히 어정쩡한 거리로 달라붙었다가는 직스가 던지는 Q만 맞으며 자신은 아무것도 못할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야스오
    신드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야스오를 만난다면 나의 모든 스킬들은 회피 혹은 막고 자기는 딜 넣을거 다 넣기 때문에 힘듭니다. 바람벽으로 궁극기를 무시하고, E로 Q를 전부 무시할 수 있는 등 평범한 딜교가 힘든 챔피언에 속합니다.
    피즈
    답도 없는 녀석입니다.
    초반엔 좀 맞아주나 싶다가 스킬 3개를 모두 갖추는 시점부터는 스킬을 모두 피하고,
    궁극기가 생기는 순간부턴 절대로 이기기 힘듭니다.
    궁을 피하려고 존야를 가자니 얘가 마뎀이고, 그렇다고 마저템을 가자니 궁에 녹아버리고..
    이녀석은 되도록이면 밴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라인전은 블루 카드로 마나수급을 하며, 골드/레드카드+와일드카드로 딜교환을 하는 방식인데 신드라는 그 원천인 블루카드 자체를 봉쇄해버릴 수 있습니다. 와딩 후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블루 카드를 뽑아들었다면, 바로 스턴을 걸고 폭딜을 쏟아부어 그 이후로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쫄아서 와일드 카드로만 파밍을 할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W가 돌아가는 동안에는 살짝 빠져있다가, 블루 카드를 뽑는 순간 바로 스턴 후 연계기를 넣어주면 라인전은 굉장히 무난하며, 신드라가 텔을 들었다면 궁까지 봉쇄할 수 있어서 완벽한 카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리
    아리는 데파 나온 이후의 총 딜량이 언홀리만 나온 신드라의 원콤 딜량과 비슷할 정도로 너프를 많이 당해 달량이 낮습니다. 또한 스킬 적중률도 신드라가 훨씬 높은 편이고, 미니언 관리만 잘 해준다면 매혹을 맞을 일 또한 줄어들기 때문에 상대가 쉬운 편에 속합니다.
    카서스
    카서스는 기본적으로 파밍형 캐릭터입니다. 1레벨부터 강력하게 압박해주시면 상대가 굉장히 수월하나, 갱킹에 조심하세요. 단, 탈진을 든 카서스는 굉장히 위험할 수 있으니 조금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신드라는 초반이 정말 중요합니다. 

    1렙부터 Dark Sphere(어둠 구체)와 평타로 정말 뼈아프게 견제를 해 줍시다.

    특히 적이 근거리 캐릭터라면, 파밍 할 때마다 평타한대와 Dark Sphere(어둠 구체)한방씩 계속 먹여줍시다.


    라인이 밀릴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계속 이렇게 견제를 하다 보면 적이 어쩔 수 없이 cs를 스킬로 먹어서


    자연스럽게 적쪽에서도 라인이 밀어져서 괜찮습니다.


    2레벨을 찍자 마자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찍어주고,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제를 시작해줍니다.

    그렇게 꾸준히 견제를 하다 보면 6레벨이 되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배울때 쯤 되면


    적 피는 반피 근처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미리 깔아둔다음에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각을 보고

     각이 나오면 바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로 적을 삭제시켜줍시다.


    만약 적이 그 전에 집에 다녀와서 피가 많이 있으면,


    우리가 먼저 6렙이 되었을 것이므로 6렙을 찍자마자 적에게 가까이 다가가


    경험치를 먹지 못하게 하며 꾸준히 견제해줍시다.


    또한, 2레벨에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찍기 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은 2레벨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레벨에 봇 라인이 너무 밀리는것 같으면 Teleport(순간이동)을 사용하여


    적의 스펠을 최소 2개 이상 뺀다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스턴각을 잘 넣었을 경우엔 퍼스트 블러드까지 가능합니다.


    신드라로 가능한 전략 중에

    처음에 (수정 구슬 (장신구))를 뽑아오고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찍은 뒤 적 버프가 소환되자마자 집어들어 적을 방해하거나,


    적이 먹지 않는 반대쪽 버프를 뺏어먹는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이 전략은 비추입니다.. 리스크가 꽤 크거든요.


    게다가 1렙견제를 거의 할 수 없게 되니..



    한타 페이즈 시

    모두들 신드라는 한타 때 취약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자기가 포지셔닝을 잘 못하기에 이런 말이 나오는거죠.


    먼저, 신드라의 포지션은 다른 미드와는 다르게 원딜러의 포지션을 가지고 한타에 임해야 합니다.

    한타 전에 해야할 일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최대한 이용해서 적을 자를 수 있다면 숨어서 잘라버리는 것.


    이것을 잘 수행해서 한타 시작 전에 적 원딜,미드라이너를 잘라버렸다면 자연스레 기세는 이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이니시에이팅을 아군에서 걸었을 시에는, 일단은 우리 진형이 유리한 상황에서 한타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땐 적의 브루저와 탱커의 포지션을 파악해서 가능한 한 안으로 들어가 적의 딜러를 삭제시키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니시에이팅을 당했을 때나, 이니시에이팅을 걸었으나 브루저가 날 물거나

    주변에 적군의 Alistar(알리스타)같은 어마어마한 위협이 되는 챔피언들이 존재할 시에는


    아군 서포터와 같이 원딜 옆에서 원딜을 지키며 최대한 딜링을 가하는 방식으로 한타를 풀어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신드라는, 오래 살 수록 아군에 엄청난 도움을 가져다줍니다.

    특히 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라는 슬로우와 스턴의 2개의 CC기는 추노 시와 도주 시에 매우 유용합니다.


    최대한 살아남아주도록 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난이도 ★☆☆☆☆ : 매우 쉬움


    Nasus(나서스) Nasus 나서스


    미드 나서스가 좀 보이더군요.

    1레벨부터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평입니다.

    이녀석을 상대하는 경우엔 그냥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리거나 (모렐로노미콘)도 좋은 선택입니다.

    킬각을 잘 내서 스턴이 풀리기 전에 적을 죽이지 못하면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로 체력보너스를 얻어 도망가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얘는 라인전을 "이긴다" 보단 "말린다" 로 표현하는게 적합하긴 한데, 생각보다 쉽게 말릴 수 있습니다.


    라인 밀지 말고, 갱콜 해서 반드시 말려주셔야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Mordekaiser 모데카이저

    2렙퍼블로 갈갈이 찢어줍시다. Dark Sphere(어둠 구체)만 쓰면 이미 쉴드가 찢어져있습니다. 패시브 미아요.




    난이도 ★★☆☆☆ : 쉬움


    Galio(갈리오) Galio 갈리오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바닥과 Bulwark(방벽)사용시 공격해주시는것만 피하면 무난합니다. 초반에 압살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Diana(다이애나) Diana 다이애나 (6레벨 이후 ★★★☆☆)


    거의 나오진 않으나, 기본적으로 근접이니 정말로 쉽습니다.

    아마도 1레벨에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찍어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사용할때마다 켤 터인데,

    Pale Cascade(은빛 가호)가 Dark Sphere(어둠 구체)보다 쿨이 훨씬 더 기니까 Pale Cascade(은빛 가호)로 한번 막으면 적을 따라가서 Dark Sphere(어둠 구체) 한번정돈 더 맞춰줍시다.


    6렙되면 힘든 편이지만, 그전에 솔킬타이밍이 한두번정도는 나올거예요.


    Ryze(라이즈) Ryze 라이즈


    그냥 다른 근접캐릭터들 상대하는것처럼 해주세요.

    Overload(과부하)보다 Dark Sphere(어둠 구체)이 훨씬 더 아픕니다. Rune Prison(룬 감옥)는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응수해줍시다.


    진짜 장애인짓만 안한다면 무조건 딜교 압승할 수 있습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평타 섞지 말고 멀리서 견제해주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2렙부터 킬각 낼 수 있습니다.


    Riven(리븐) Riven 리븐 (6레벨 이후 ★★★☆☆)

    쉽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리븐은 1레벨에 Valor(용맹)를 찍어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쉴드로 상쇄시킬 것일텐데,

    쉴드 없어지면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

    2레벨에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찍을텐데,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

    3레벨에 Ki Shout(기 폭발)를 배우고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달려올텐데,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

    6레벨에 Wind Slash(바람 가르기)를 켜면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평하고 난 유유히 빠져주면 됩니다.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쉽습니다. 2~3렙퍼블 가능합니다. 특히 Doran's Blade(도란의 검) 들고온놈한텐 지옥을 맛보여줍시다.

    또한, 어느정도 신드라 상대해본 리븐이라면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사용하는순간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자신의 스턴을 먹일 수 없는것을 알고 바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때 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자기가 방금 생성한 구체를 들어 바로 앞에 떨어뜨리고 바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사용한 뒤,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평으로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Lissandra 리산드라


    개인적으로 적이 리산드라 뽑아들면 전 환호성 지릅니다.


    얘가 선천적으로 체력이 매우 낮고 스킬들 사거리도 짧은 편이라서, 2렙퍼블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따로 말 없이 그냥 Dark Sphere(어둠 구체)평견제면 충분히 2~3렙퍼블이 가능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아끼다가 리산드라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시전하면 조금 기다려주다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을 걸어


    이동을 봉쇄해버릴수 있습니다.

    보통 6렙 셀프Frozen Tomb(얼음 무덤)이 존야 역할을 해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막을 수 있어 리산드라를 뽑아드는데,

    6렙 전에 한 3번 죽이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사용하기전에 그냥 죽으니..

     

    Veigar(베이가) Veigar 베이가 (6레벨 이후 ★★★☆☆)


    원래 진짜 안보이는놈인데, 얼마전에 실제로 5번인가 만나봤습니다. 근데 엄청 쉽습니다.

    1레벨부터 아 이새끼는 근접캐릭이다! 하는 생각으로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평해주면

    2렙때 파밍을 위해서 Dark Matter(암흑 물질)를 찍을거예요. 그럼 거기다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도 섞어주면 2렙때 퍼블 낼 수 있습니다.

    만약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찍으면, 뭐 어쩌라고. 걍 똑같이 해주면 알아서 죽지요.

    제가 베이가를 엄청 많이해서 그런진 몰라도,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어느 타이밍에 쓸지가 눈에 보여서 그런걸수도..

    요놈만큼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려주시고,

    주문력 높은 아이템보다 주문력 낮고 다른 효과 붙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같은 아이템을 먼저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Brand(브랜드) Brand 브랜드 (6레벨 이후 ★★★☆☆)


    얼마전에 친구랑 1:1을 해봤는데, 실수로 Teleport(순간이동)들고도 이기더군요. 

    딜 자체가 신드라가 훨씬 우월하고, Lux(럭스)나 Gragas(그라가스)처럼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을 퇴로에 까는 경향이 있으므로 잘 피해주도록 합시다. 또한 불타는 상태에서 Sear(불태우기)를 맞지 않는 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Akali(아칼리) Akali 아칼리 (6레벨 이후 ★★★★☆)


    근접이죠? 그럼 쉽습니다. 어짜피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는 타겟팅이라 피할수가 없으나,

    아칼리가 나에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졌다는건 사거리가 그만큼 좁혀졌다는 뜻이므로 Dark Sphere(어둠 구체)평평평Dark Sphere(어둠 구체)이 가능합니다.


    그럼 딜교 압승. 6렙 이후에는 역원콤이 날 가능성이 있는데,

    빠르게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올려 그 가능성을 원천봉쇄해주는 것도 좋고, 

    6렙전에 킬을 몇번 냈다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역관광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장신구는 빠르게(탐지용 렌즈 (장신구)) 로 바꿔줍시다.


    Kassadin(카사딘) Kassadin 카사딘


    리메이크 후,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6렙 이전은 원래부터 쉬웠고, 이젠 6렙 이후에도 침묵이 삭제되었기때문에 굉장히 쉽습니다.


    그냥 다른 근거리 챔피언 견제해 주시는것처럼 미친듯이 압박해주시면

    카사딘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Null Sphere(무의 구체)로 파밍하는 길밖에 없고,


    어느 정도 압도하기 시작할 경우엔 경험치도 먹지 못하게 완전디나이가 가능합니다.


    와딩해서 정글러의 견제만 조심해주시면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Karthus(카서스) Karthus 카서스

    쉬운 편입니다. 1레벨부터 Dark Sphere(어둠 구체)평견제를 사용해서 경험치도 못먹게 해주시면 됩니다만,


    카서스가 무빙이 좋으면 그때부터 난이도는 급격히 올라갑니다.


    솔직히 손싸움입니다. 서로 스킬샷 맞추고 바닥 피하는 싸움이니까요.

    다만, Lay Waste(황폐화)는 가만히 써서 캐스팅시간이 살짝 있는 반면

    Dark Sphere(어둠 구체)는 움직이며 사용할 수 있다는 점만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Khazix(카직스) Khazix 카직스

    근접이죠? 정말 쉽습니다. 아마도 1레벨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찍고 올거예요. 그럼 걘 이제 파밍을 못합니다.

    그러다가 3레벨쯤 되서 Leap(도약)를 찍고 날라오면, 날아오는거 보이자마자 바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역관광시켜줍시다.


    이정도만 해주면, 카직스는 정말로 무난합니다.



    Anivia(애니비아) Anivia 애니비아


    딱히 어렵지는 않습니다.

    6렙 전 애니비아가 힘을 쓰려면 먼저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춰야 하는데, 우리는 이속룬에 이속특성이라 맞아주기도 힘듭니다.


    거리만 어느정도 유지해주시면서 애니비아 파밍 방해해주시고,

    6렙 이후에는 평짤 넣지 말고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만으로 괴롭혀 줍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 트위스티드 페이트


    1레벨부터 경험치도 못먹게 견제해줍시다.

    Pick a Card(카드 뽑기)를 돌리면 살짝 뒤로 빼줬다가, 끝나거나 블루카드를 뽑았다면 다시 개겨줍시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들기 때문에, 6레벨 이후에 Gate(관문)로 로밍가면 따라가줍시다.

    트페가 파밍도 Wild Cards(와일드 카드)로만 하게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압박을 가하셔도 좋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Heimerdinger 하이머딩거

    딩거의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은 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딩거가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을 설치하는 족족 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들어서 우리 포탑 안에다가 던져버립시다.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없는 딩거는....


    Nocturne(녹턴) Nocturne 녹턴  (6레벨 이후 ★★★★☆)


    기본적으로 근접 캐릭터이기 때문에, 초반은 무난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사거리를 내주지 않으면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피하는 것이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빼기 전에는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는 사용해도 마나낭비이기때문에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Dark Sphere(어둠 구체)평으로 견제를 하다 보면 얘가 아파서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막을텐데,

    막자마자 바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평평Dark Sphere(어둠 구체)으로 계속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6렙 후가 약간 힘든것이 제드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Paranoia(피해망상)으로 무작정 들이받으면서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쓴다면 곧이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사용하기에

    그것을 녹턴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막고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평평하면 원콤도 남의 일이 아닙니다.

    최대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조심히 사용해주시는것이 관건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Gragas(그라가스) Gragas 그라가스


    패치 후, 예전보다 난이도가 내려갔습니다. 그냥 근접=쉬움의 희생양 중 하나로생각해주세요.

    Drunken Rage(취중 분노)이후 피해감소가 3초로 줄었기 때문에, 전보다 더 강력한 압박이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이전보다 별 한개정도 내려주시면 됩니다. 이제 들어오면 더 때려주시면 됩니다.


    Vel'Koz(벨코즈) Vel'Koz 벨코즈


    대부분의 스킬들의 사거리가 신드라보다 긴 편이나,

    Dark Sphere(어둠 구체)보다 스킬 발동까지의 딜레이가 긴 편이므로 신드라 입장에선 편하게 이길 수 있는 상대입니다.

    기본적인 벨코즈의 딜교방식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로 패시브를 터뜨려 풀딜을 꽂는 방식인데,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의 투사체가 보이므로 그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은 채널링이므로, 스턴으로 끊을 수 있습니다.


    압도적으로 딜교해주시면 무난하게 라인전을 이기실 수 있습니다.


    Talon(탈론) Talon 탈론


    근접입니다. 너프 후 고인이 되었죠. 이젠 Cutthroat(목 긋기)가 다리를 긋기 때문에..

    1레벨에 Rake(갈퀴손)찍을텐데, 아마 이녀석은 Rake(갈퀴손)로밖에 파밍을 할 수 없을 겁니다.

    파밍하려고 오면 Dark Sphere(어둠 구체)평 쓰면서 뒤로 살짝 빼주면, 탈론은 바로 Rake(갈퀴손)를 쓸텐데 안맞습니다.

    신드라 평타 사정거리랑 탈론 Rake(갈퀴손)사정거리가 50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정말 살짝만 빼주면 안맞아요.

    그렇게 좀 맞다보면 얘가 상황파악을 하고 Rake(갈퀴손)로만 파밍하려고 들텐데,

    그때부턴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미리 깔아두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후 다시 스킬을 퍼부어 딜교하는방식으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원콤이 무서운 챔프이므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빠르게 올려 원콤을 방지해주시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난이도 ★★★☆☆ : 무난함


    Nidalee(니달리) Nidalee 니달리


    라인전 자체는 굉장히 쉽습니다.

    다른 챔피언 상대하는것과 똑같이 해주시면 되지만 그냥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이나 Pounce(급습 / 매복 덫) 좀 빡칩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이야 피하면 되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피하고 Dark Sphere(어둠 구체)잘맞추면 이깁니다.


    어느정도 압박하다보면 평타로 cs를 먹기 두려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빠르게 라인 밀어두고 로밍다니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Katarina(카타리나) Katarina 카타리나


    근접이죠? 쉬워요 ㅎㅎㅎ


    근데 이놈은 생존기 쿨이 짧고 나의 스킬샷을 피할 수 있는 여지가 많기 때문에 별 세개를 주었습니다.

    아마 1레벨에 Bouncing Blade(단검 투척)로 찝적대고, 2레벨부턴 나의 Dark Sphere(어둠 구체)를 Shunpo(순보)로 피하려고 할거예요.

    그럼 다음 Dark Sphere(어둠 구체) 돌자마자 바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평으로 막 패주세요.

    6레벨에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 들어오면, 

    따로 Dark Sphere(어둠 구체) 써줄 필요 없이 뒤로 살짝 물러난다음에 바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밀어내서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을 끊어주고,


    그 후로 역관광해주시면 됩니다.


    뭐 보통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쓰면 그걸 피해서 나한테 들어온 뒤 바로 Death Lotus(죽음의 연꽃)돌려주긴 할텐데,

    사실 6렙이나 7렙의 Death Lotus(죽음의 연꽃)딜량은 생각보다 높지가 않아서


    어느정도 사정거리 밖으로 걸어 움직여주면서 스킬샷 날려주시면 딜교가 거의 비슷하게 이루어집니다.


    LeBlanc(르블랑) LeBlanc 르블랑

    르블랑의 Distortion(왜곡)의 속도가 꽤 너프를 당한 덕분에, 이제 신드라로 상대하기 상당히 수월해졌습니다.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로 들어올 경우, 빠른 반응속도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막아주면 Distortion(왜곡)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 구간 르블랑보다 신드라가 더 강력한 편이지만, 르블랑에게 이동기가 최대 2개까지 있기에 이 부분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평 콤보는 유효합니다. 단,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던지는 순간 르블랑이 내 평타 사거리보다 꽤 멀리 있다면 평타는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번만 실수하면 이쪽이던 저쪽이던 서로 쉽게 킬각이 나와버리는 구도이기 때문에 이 난이도로 책정했습니다.


    Malzahar(말자하) Malzahar 말자하

    견제는 Dark Sphere(어둠 구체)로만 해주도록 하고, 평타는 섞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조심하고, 미니언에게서 번져오는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조심하도록 합시다.


    정글러를 부르면 초반에 쉽게 딸 수 있습니다.

    같이 크면 신드라가 무조건 이득이니, 그냥 Teleport(순간이동)들고 다른라인 지원이나 잘 가주면 됩니다.

    영 답답해서 못버티겠다 싶으면 2레벨부터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Dark Sphere(어둠 구체)평정도의 견제는 섞어주셔도 무방합니다.


    Swain(스웨인) Swain 스웨인

    요녀석도 바닥 잘 피해주시고, LeBlanc(르블랑) 비슷하게 상대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어려운데,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를 맞게되면 당연히 딜교를 지게 되는데 둘다 타겟팅이예요.

    Decrepify(노쇠화)맞으면 Nevermove(부동진)를 못피하기때문에, 절대로 가까이 가면 안된다는걸 제1원칙으로 두고 싸워주셔야 합니다.

    6렙이후 맞다이는 절대로 금지이며, (모렐로노미콘)를 올려줘 피흡량을 감소시켜줍시다.


    Ahri(아리) Ahri 아리


    제가 맨 처음에 신드라를 파게 된 계기가 아리를 상대할 챔피언을 찾던 도중인 만큼,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

    아리를 상대할때 가장 쾌감을 느낄 때가, 위에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설명 맨 아래에 적어뒀을 땐데,


    보통 저럴땐 아리는 점멸이랑 궁 전부 빼고 죽거든요.

    뭐 일단 사족은 제외하고, 쉽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Dark Sphere(어둠 구체)평으로 견제하고, Charm(매혹)을 피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들어온다면, 들어오자마자 옆으로 움직여서 Charm(매혹)피해주면서 동시에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 걸어주고,


    스킬 전부 퍼부어주면 나머지 궁으론 알아서 도망갑니다.

    기본 견제법은 다른 챔피언과 같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요.


    Annie(애니) Annie 애니

    원콤 누커인데, Pyromania(방화광)가 켜져있을 때는 Dark Sphere(어둠 구체)만, 꺼져있을 때는 Dark Sphere(어둠 구체) 후에 평타 몇번을 같이 섞어줍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는 Pyromania(방화광)가 켜져있던 꺼져있던 상관없이 사용하셔도 되지만,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배운 이후에는 Pyromania(방화광)가 꺼져있을때만 시비를 걸도록 합시다.

    참고로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집어던질 수 있습니다.


    Lux(럭스) Lux 럭스


    럭스도 그라가스와 비슷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챔피언의 퇴로에 까는 경향이 있으므로, 앞으로 나아가며 싸워주도록 합시다.


    그러나, 보통 긴 사거리를 상대하기에 신드라로 딜교 하기엔 좀 쉽지 않은 상대입니다.

    갱만 자주 부른다면 상당히 쉬운 상대가 될 겁니다. 서로 생존기가 없으니까요.


    초반에 괴롭혀주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 템을 갖춘 이후엔 싸워 주려고 하지도 않을겁니다.

    초반에 괴롭혀야 해요.


    Zed(제드) Zed 제드 (6레벨 이후 ★★★★☆)


    근접이죠? 근데 제드는 다른애들보다 조금 어려워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랑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견제와 파밍이 전부 가능해서,


    약간의 cs만 포기하고 거의 웬만한건 전부 놓치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제드가 방심하는 1레벨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1레벨에 Dark Sphere(어둠 구체)평견제를 자주 넣어서 제드가 평타로 cs먹을생각은 절대로 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 나올때마다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견제를 사용해주세요.

    6레벨부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절대로 허비해선 안됩니다.

    만약 스턴을 걸었다면 상관 없으나, 혹 스턴을 실수로 걸지 못했다면 바로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올테니까요.

    역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만 빠르게 뽑아주시면 더이상의 걱정은 없습니다.


    Xerath(제라스) Xerath 제라스 (6레벨 이후 ★★☆☆☆)


    얘랑도 손싸움입니다.

    1렙부터 Arcanopulse(비전 파동)랑 Dark Sphere(어둠 구체)중에 누가 더 많이 맞추나의 싸움인데, 여기서 많이 맞추셔야 해요. 많이 피하시구요.

    적이 생각지도 못한 거리에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쏴서 데미지를 파파팍 먹여주세요.

    또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후 평타견제를 해주실때도 Shocking Orb(충격 구체)를 맞지 않도록 최대한 무빙해주셔야 합니다.


    리메이크가 되면서 6레벨 이후로도 쉬워졌습니다.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이 라인전시에는 별 쓸모가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그냥 압도적으로 압박해서 이길 수 있습니다.

    결국 관건은 Arcanopulse(비전 파동)Shocking Orb(충격 구체)를 피하는것이 가장 큰 관건이 되겠죠.

    Arcanopulse(비전 파동)피하기가 생각보다 쉽지가 않으니, 그거만 조심해주면 무난하실겁니다.


    난이도가 높은 이유는 럭스와 같습니다.



    Kayle(케일) Kayle 케일

    케일은 원거리에서의 Reckoning(징벌)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평이 굉장히 무서운 챔프로,


    이녀석도 딱히 이렇다 할 도주기가 없는 편이기 때문에 정글러의 도움을 많이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4.11패치로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의 계수가 절반으로 줄었고, 궁극기 쿨타임도 전 구간 20초씩 너프당했기 때문에


    전보다 상대하기 훨씬 쉬워졌습니다.


    그냥 평타 견제를 줄이고, Q견제를 많이 해주세요.

    케일은 보통 Ignite(점화)을 많이 들고 올텐데, 이는 역관광의 여지를 거의 완벽하게 차단해줍니다. Heal(회복)아니면 뭐..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은 마지막까지 최대한 아껴두신 후,


    케일의 궁극기 시간을 잘 재서 끝나기 조금 전에 써주시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Lulu(룰루) Lulu 룰루 (6레벨 이후 ★★★★☆)

    요놈은 상대하기가 까다로운게, 일단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이어지는 견제가 뼈아플뿐더러

    Wild Growth(급성장)로 인해서 원콤도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6렙 전은 Orianna(오리아나), 6렙 후는 Yasuo(야스오)를 상대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6렙 후 솔킬각은 웬만하면 나오기 힘들며, 또한 라인전 압박 또한 Syndra(신드라)보다 한수 위이나


    결정적으로 스킬쿨을 돌리고 나면 신드라보다 딜이 없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룰루의 Help, Pix!(도와줘, 픽스!)는 맞되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는 피하는 무빙을 최대한 실현시켜 딜교를 해 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Morgana(모르가나) Morgana 모르가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때문에 상대적으로 게임 플레이 자체가 상당히 힘겨워지는 경항이 있습니다.

    반응속도가 좋다면 모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막아낼텐데,

    Dark Sphere(어둠 구체)만을 사용하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가 빠지길 기다렸다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을 넣어주세요.


    마찬가지로 갱콜을 자주 해주면 편합니다.

    라인전 단계가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의 라인푸시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의 압박이 매우 클텐데,


    사실 제 입장에서도 꽤 귀찮은건 사실이지만 난이도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쓸때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모두 막는다면 모르가나의 마나가 먼저 마를테고,

    아니라면 모르가나의 체력이 마를겁니다. 아무리 Soul Siphon(영혼 흡수)가 있어도 한계가 있습니다.


    빠르게 라인 밀어버리고 로밍을 자주 다니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Orianna(오리아나) Orianna 오리아나


    숙련도에 따라 갈리는 챔피언이나, 보통은 그럭저럭 합니다.


    오리아나도 스킬이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결국엔 정말로 손싸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견제를 할 때에는 오리아나의 구체가 멀리 있을때만 하고

    그 외의 경우에는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 외의 견제는 조심해서 해야 합니다.

    갱킹으로 빠르게 1킬만 가져온다면 이후 라인전은 매우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 ★★★★☆ : 조금 어려움

     


    Yasuo(야스오) Yasuo 야스오

    야스오가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을 수 있는 Syndra(신드라)의 스킬은 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Unleashed Power(풀려난 힘)입니다.

    따라서 항상 Wind Wall(바람 장막)를 조심해가며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성급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는 절대로 금물입니다.

    반드시 야스오의 바로 옆에 가서 사용하시거나, 쿨타임이 매우 긴 Wind Wall(바람 장막)이 빠져 있을 때를 노려야 합니다.

    그냥 Fizz(피즈)와 비슷하게 상대해 주시면 되는데,

    보통은 1레벨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으므로 2레벨이 되기 전에 최대한 괴롭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를 조심하시고 2레벨부터는 Sweeping Blade(질풍검)로 돌진해 들어오는걸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맞받아쳐주시고

    평타짤로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항상 Wind Wall(바람 장막)를 조심해주세요.


    Ziggs(직스) Ziggs 직스


    신드라 카운터라고 많이 나옵니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로 많은 견제가 가능하고, Short Fuse(짧은 도화선)로 이어지는 평타견제도 매우 아프거든요.

    얘는 솔직히 할 말이 없고, Bouncing Bomb(반동 폭탄)피하고 Dark Sphere(어둠 구체)맞추면 됩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는 깔린 후 잠시 후부터 데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하므로,

    깔리면 최대한 빨리 옆으로 피해주시고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를 애용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직스가 Bouncing Bomb(반동 폭탄)로 견제를 할 때는,


    적 챔피언 옆에 있는 미니언을 맞춰 스플래시 데미지로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으로 딜교를 합니다.


    따라서, 직스를 상대할땐 쉴새없이 움직여주는 동시에, 아군 미니언 주변에 있으면 안됩니다.


    신드라와 직스는 서로 짜증나는 존재이기 때문에, 킬을 먼저 딴 쪽이 한없이 유리해집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 자주 로밍을 가주시고,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으로 다른라인을 지원하는걸 최대한 막으면서


    미아콜을 재빨리 해줘야 봇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직스가 짜증나는 이유는 Bouncing Bomb(반동 폭탄)를 가지고 딜교시도를 거의 안하고 파밍만 해도


    후반에 신드라보다 높은 캐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먼거리에서 Bouncing Bomb(반동 폭탄)로만 파밍하는 직스들을 상대로는 Force of Will(의지의 힘)선마를 통해 딜교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티어만 되도 라인전 솔킬이 매우 힘든 축에 속합니다.


    난이도 ★★★★★ : 매우 힘듬


    Fizz(피즈) Fizz 피즈


    매우 힘듭니다.

    그냥 다른 근접캐릭들 상대하는것처럼 Dark Sphere(어둠 구체)평견제를 해주시다보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갖춰지자마자 바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찌르고 들어온 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빠져나갈거예요.


    들어오는 순간 피즈의 퇴로쪽으로 움직여주시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땅에 떨어지자마자 바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평평으로 계속 괴롭혀주시면 초반 딜교에선 어느정도 우위를 가져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6레벨 이후에 피즈가 궁극기를 갖추는 시점부터는 라인전 자체도 매우 힘들어질뿐더러,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한번만 실수해도 바로 순식간에 달려들어 죽이고 빠져나갈 수 있게 됩니다.

    전 되도록 이녀석하고 상대하기 조금 까다로운 LeBlanc(르블랑)은 밴 해주는 편입니다.

     

    마치며

    시즌5를 다이아5로 끝마쳤습니다.


    초반에 솔랭을 좀 쉬었더니.. 다이아 찍기도 좀 벅차더군요..ㅠ


    일단은 휴식기를 좀 두었다가, 시즌6때 티어 상승을 다시금 꿈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제 공략 보시고 랭크 수직상승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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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드라 채널에 와서 질문해주시면, 제가 잠수가 아닌 한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채널을 활성화시켜 신드라 유저들끼리 서로 모르는 거 묻고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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