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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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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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 티모 유저의 정석적인 스킬트리입니다.
1렙은 무조건 e를 찍도록 합니다. 궁 제외 e 선마-> q 선마-> w 선마입니다.
다만 몇몇 챔프(케넨, 케일 등)와 주로 미드에 갈 챔프들이 탑 오는 경우엔 q 선마-> e 선마로 가줍니다.
티모에게 마땅한 스킬 콤보라고 할건 없죠. 당연히 평q평입니다.
평q평이 손해인 상황에서는 평q나 q평만 하고 빼주도록 합니다.
적 정글이나 암살을 하기 위해 패시브를 활용할 경우엔 미니언이나 챔프가 밟게끔 버섯을 먼저 심은뒤 점화 평q평평평 해주시면 웬만한 탱커 아니면 스펠을 빼거나 죽일 수 있습니다.
- 실명 다트
(Blinding Dart)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75/2/2.25/2.5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 사정거리: 680
티모에게 유일한 한방 데미지입니다. 보다시피 주문력 계수가 높기 때문에 템이 나올수록 강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대 원딜이나 미드, 몸이 약한 종이 정글러들이 피가 얼마 안남았는데 깝쭉거릴때 점멸 q 한방으로 요단강 건너게 할 수 있습니다.
q 한방으론 부족할거 같다면 점화를 넣고 q써주면 한번에 엄청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q는 이런 딜뿐만 아니라 실명 효과가 부가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의 평타나 평타기반 스킬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q를 아끼고 평타만으로 견제해야 할 챔프들도 있습니다. 그런 애들이 아니라면 라인전에서 평q평 견제를 계속해 딜교에서 우위를 보도록 합시다.
한타시에 적 원딜이 아무리 잘커도 실명을 한번 넣어주면 렙 수치만큼 딜을 확연히 줄일 수 있습니다.
- 신속한 이동
(Move Quick)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w는 그렇게 쓸만한 스킬이 아니지만 추노or생존용으로 유용합니다.
또한 기본 지속 효과 덕분에 만렙을 찍으면 극후반에 신발을 팔고 다른 템을 하나 더 갈 수 있는 여지가 생깁니다.
- 맹독 다트
(Toxic Shot)
-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0/20/30/40/5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스킬은 버섯과 더불어 티모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방 한방의 평타 딜도 쌔지만 지속 데미지이기 때문에 버섯+점화와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티모가 계속된 견제에서 우위를 점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 마나 소모: 75/100/125
- 재사용 대기시간: 34/28/22초
-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던진 함정이 다른 함정 위에 떨어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티모는 매 0초마다 버섯을 하나 수색하지만, 몸집이 작아서 한 번에 3개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300/600/900
유독성 함정은 잘 몰라도 버섯은 다 알죠. 개인적으로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든게 맘에 안들지만 은신시간 롤백과 쿨감은 후반으로 갈수록 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의 이동경로와 적 정글 주변에 심어주면 의문사를 시킬 수도 있고 시야확보에도 용이합니다.
또한 사정거리가 크게 늘어나서 한타시에 멀리 던져서 진형을 깨뜨릴 수 있고 바론이나 용 한타시 부쉬 체크에도 용이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본적으로 패시브 때문에 라인 유지력이 아주 좋고 q,w 가 논타겟이긴 하지만 하나라도 맞는 순간 엄청난 딜교 실패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w 스킬은 은근히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한번 맞기 시작하면 계속 맞게되어 멘붕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건 라인전이 말리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제일 좋은건 안죽고 버티면서 크는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동실력이라고 한다면 가렌은 절대로 티모를 이길 수 없습니다. 가렌이 q를 쓰고 달려온다? 티모는 w를 쓰고 잠깐 빼주면 됩니다. 가렌이 기습 점멸 q 점화 e 궁을 쓰려한다? 그럼 가렌이 점멸을 쓰자마자 티모도 바로 점멸을 써주면 말짱 꽝입니다.
q 스킬의 실명 특성상 평타 비중이 큰 챔피언에게 티모는 강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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