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0
2014. 5. 19
첫 공략글 등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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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공격력 +0.95x7
- 공격 속도 +1.7%x2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6.65
- 공격 속도+16.9%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룬에 관한 고찰
이번 시즌에 룬의 변경점은 전혀 없기 때문에,
전 시즌과 거의 동일하게 가져간다고 보는것이 맞겠지만..
원딜개편과 헤르메스, 트포의 '핵'너프 등등으로 룬에 대해서도 역시
조금의 고찰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사족을 살짝 넣어볼까 합니다.
일단 현 11. 17일 기준 이렐의 운영법은 예전보다 더욱 강해진 딜량을 기반으로
초~중반을 압박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룬. 특히 인장과 문양은 후반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맞는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표식 ☆
저는 공속룬 2개, 공격력룬 7개를 확정으로 사용합니다.
공속과 공격력룬 둘다 표식 S급 효율을 자랑하기에, 어떤 룬을 끼냐는 취향의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공속룬을 3개이상 낄경우 공속이 1렙기준 0.80을 넘어가며
기본깡공이 상당히 낮아지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전 1렙 0.80을 맞추는 느낌이 좋아 공속룬 2개, 공격력룬 7개를 쓰지만
대부분의 일반 유저에겐 공격력 9개룬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 인장 ☆
인장은 2가지로 나눠집니다. 성장체력 9룬 or 방어력 9룬
적 팀의 라이너와 팀조합을 확인할 수 있는 랭크의 특성상 둘 중 하나를
선택해 골라가는게 좋은데,
개인적으로 리븐, 레넥톤 처럼 스턴같은 하드 cc 가 있어
일방적 딜교를 좋아하는 챔피언이나
아찔할 정도의 순간폭딜을 보여주는 ad챔피언들에겐 (ex. 렝가, 카직)
방어력룬을 나머지엔 성장체력룬을 끼는게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문양 ☆
문양은 오히려 단순합니다.
상대팀이 올ad이다 -> 쿨감룬 6개, 성장쿨감 3개
적 탑 라이너가 ap챔피언이다 -> 마저 9개
적팀에 딜러 ap챔피언이 2명 이상이다 (정글엘리스, 서폿애니 수준역시 포함) -> 마저 9개
나머지 -> 성장쿨감 6개, 마저 3개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올 ad가 아니라면 탑라이너를 확인하고
탑라이너도 ap챔피언이 아니라면 적팀에 ap챔피언이 몇명인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쿨감 10%는 이렐에게 엄청 큰 효율을 가지고오지만,
헤르메스의 너프로 헤르메스를 가기 애매해진 현 상황에서 마저룬을 포기하고
쿨감을 가는 건 확실히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정수 ☆
공속룬 3개 확정.
이건 어떤 상황에서도 무조건인거 같습니다.
---------- 룬 세팅 정리 --------------------
전 이렐에 6개의 룬페이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6개의 룬페이지를 각각 공유해볼까 합니다.
※ 적이 올AD이며 탑챔이 하드cc나 폭딜을 보유할경우
사실 그다지 많이 만나지 않을 것 같지만 신기하게도 가끔 보이는 조합입니다.
예전엔 쓰지않았던 룬인데... 이번개편 이후 올ad가 너무 많이 보이는 관계로...
지금은 어쩔 수 없이 활용하고 있는 룬페입니다.
특히 리븐을 상대할때 '정말로' 좋은 룬이라고 자부심 가질 수 있겠죠
※ 적이 올AD이며 탑챔이 폭딜이나 하드cc가 없을경우
역시 위의 룬과 같이 요즘 많이 쓰게되는 룬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좋아하는 룬세팅은 아니지만요...
※ 적 탑 라이너가 ap 챔피언일 경우
혹은 적 ap 챔피언이 2명 이상이고 탑챔이 폭딜, 하드cc가 없을경우
정말 많이 쓰는 룬중 하나입니다.
만약 이렐에게 룬페이지를 2개 사용할 생각일경우 이 룬페이지를 하나 만드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진짜 많이쓰여요
※ 적 ap 챔피언이 2명 이상이고 탑챔이 폭딜, 하드cc일 경우
상대조합 신경쓰지않고 그냥 픽해놓은 이후 다른거 하실분
혹은 탑으로 어떤챔이 올지 모르겠는경우
아니면 이렐에게 룬페이지를 딱 한장 써야되는 경우라면 무조건 이 룬페를 맞추세요
정말 좋은 룬이라고 할 순 없지만... 어떤 조합에도 가장 잘어울리는 룬이라는건 장담할 수 있습니다.
※ 적 ap가 한명이고 탑챔이 폭딜, 하드cc일경우
대부분 미드로 ap 하나가고 탑으로 리븐 레넥 헤카림 등등이 오는경우가 많기에
역시 평범하고 정말 많이 쓰이는 룬이죠.
※ 적 ap가 한명이고 탑챔이 폭딜, 하드cc가 없을경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룬입니다.
이 룬을 들고 컷을경우 후반 영향력이 가장 좋은 거 같기때문이죠...
하지만 룬을 후반만 보고 쓸 순 없기때문에
무조건 적 조합을 보구 써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특성에 관한 고찰
프리시즌 특성은 정확히 2가지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18/0/12 혹은 12/0/18
특성의 경우는 선택지가 정말 많이 줄은만큼...
고찰을 길게하기보단 2가지 특성을 비교, 분석하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 18/0/12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현 이렐의 활용방식에 정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대부분 이 특성을 활용하고 계실거라고 믿기 때문에, 여러 말 하지 않겠지만
한가지 흉포 3번째 줄의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렐에겐 평타는 W자체 피흡 Q는 평타판정이라 W효과 발동되 피흡 R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피흡이 붙어있기 때문에 흡혈귀의 2%는 티가 정말 안난다고 생각해
차라리 후반을 보구 타고난 재능을 5레벨 찍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선 저도 고민하고 있는 중이라....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12/0/18
거의 들 일이 없는 특성이지만...
몇가지 조건 내에서 꼭 들어야되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렐은 열광중첩을 쌓기 쉽고, 기본스텟이 좋으며 W에 있는 평타추가대미지를 기반으로
초반부부터 엄청난 화력으로 라인을 가볍게 이기고
스노우볼링을 통해 게임을 뒤흔드는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예전의 이렐에 비해 '딜'에 많이 치우쳐있으며 한타효율은 반비례해 많이 떨어지게 되어있죠
예전에 비해 안좋다는 생각이 드는경우는 거의 없지만
예전부터 카운터로 유명했던 딜교부터 밀리는 볼베같은 챔피언에겐... 지금의 딜링으로도
많이 힘들다는걸 느끼게 되더라구요...
또한 헤르메스가 극심할정도로 너프먹은 지금 결의에 있는 강인함 15%를 포기한다면
후반 기여도 역시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한마디로 대부분의 경우엔 18/0/12가 효율이 더 좋지만
상대 라이너를 압도할 자신이 없는 경우
혹은 라인유지력과 딜교 자체에서 이득을 보기 힘들때
상대cc가 많거나 한타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경우엔
12/0/18역시 생각해 볼 만 합니다.
★ 스펠에 관한 고찰
프리시즌 탑 스펠에 대한 메타는 이그나플래시와 텔포플래시의 혼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포탑텔포의 너프와, 선정글스타트가 2렙을 찍을 수 없게 됨으로 인해
텔 자체의 효율성은 상당히 많이 떨어진 상황이라고 저는 장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 이렐은 말도안되는 딜링을 기반으로 탑 라인을 압도하며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것에 초점을 두고있기 때문에,
텔보다는 이그나가 더 효율이 좋다고 전 생각합니다. 다만 특성과 마찬가지로
상대 탑 라이너를 압도할 자신이 없는 경우 or 한타에 더 힘을 주고 싶을경우엔
텔포를 선택하는게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한줄 정리
18/0/12 일 경우 -> 이그나플래시
12/0/18 일 경우 -> 텔포 플래시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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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에 관한 고찰
첫번째 스킬 칼날 쇄도입니다.
스킬포인트 1당 - 깡댐+30, 쿨감 2초, 마나소모+5
1렙기준 낮지않은 20+1AD와 함께 짧지않은 650의 거리와
온힛효과 역시 포합하고 있는 정말 완소 스킬입니다.
이렐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며,
생존과 진입 도주까지 책임지는 이렐하면 떠오르는 스킬 2가지 중 하나이죠
스킬포인트당 추가능력치가 애매하며, 온힛이기 라는 점 때문에
선마가 늦어지는 스킬입니다.
두번째 스킬 비천어검류입니다.
스킬포인트 1당 - 깡댐+15, 체력회복+2
정말 사기적인 스킬이며, 열광과 같이 프리시즌 라인압살
이렐을 실전에서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평타당 75라는 말도안되는 고정대미지와, 라인유지력을 우주로 보내주는
물리공격당 피흡... 또한 Q역시 온힛스킬이라는 점 때문에
말도안되는 딜량을 뽑아내는 스킬이죠.
세번째 스킬 균형의 일격입니다.
스킬포인트 1당 - 깡댐+40, cc시간+0.25
이렐하면 생각나는 스킬 두번째입니다.
마스터시 2초라는 정말 듣기만해도 짜증나는 cc지속시간과
425라는 우와소리날 정도로 긴 사정거리
또한 1렙때도 8초밖에 안되는 짧은 사거리로 초반부터 후반까지
이렐의 존재감을 극대화시켜주는 스킬입니다.
특히 후반엔 균형의 일격만 잘 사용해준다면 충분히 1인분을 뽑을 수 있죠
이렐의 궁극기 초월의 검입니다.
스킬포인트 1당 - 깡댐+40. 쿨감 10초
대부분 쓸모없는 궁극기 혹은 Q리셋용으로 버리는 스킬로 많이 생각하시는
이렐의 노답...? 궁 초월의 검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의 이렐은 딜링에 '특화'되어있는 브루저입니다.
이렇게 시점을 살짝 바꾸면 초월의 검은 겨우 2타만 맞추더라도 1렙 160+1.2추가AD라는
고정댐을 제외하면 다리 풀스택 궁과 큰차이 나지않는 수준의 괴랄한 딜량을 뽑아내며
Q와 E를 이용해 4타를 다 맞출경우 320+2.4추가AD라는...
6렙때 맞으면 우주로 날아가는 딜량을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오히려 가장 의미없다는
소리를 듣던 궁이 현 딜이렐이 있게 만들어줬다고 해도 무방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 2렙 콤보
굳이 Q를 미니언에 탈려고 안하셔도 됩니다.
대신 열광 10중첩은 꼭 쌓아야한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평이후 상대방이 맞딜교 -> 딜관리후 스턴꼽
상대방 도주 -> 평 후 빼기
※ 3렙 콤보
평이후 상대방이 맞딜교... 그냥 거의 같습니다
※ 6렙이후 콤보
당연히 열광중첩은 다 쌓으셔야 합니다
평평평평
이그나가 있다면 되도록 이후 넣어주세요
※ Q타기
지금 이렐에게 트포는 정말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만으로 미니언을 타던 이렐은 이제 갔습니다... 안녕...
그렇기때문에... 이제 미니언 체력관리와 은 예전보다 더 중요하게 됬습니다
특히 은 딜링과 생존 두가지 다 잡아야되는 사실상 이렐에게 가장 즁요한 스킬이
되어버렸기에 정말 잘 써주셔야 됩니다.
※ 딜교시 내 체력은 상대보다 낮게? 높게?
대부분 공략을 보면 상대방보다 체력이 낮을때 평평평
이런식의 딜교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제 생각으로는 굳이 체력을 낮게 맞추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상대방보다 내가 체력이 더 높다면 평 이런식으로 딜교 해주시다 맞딜교 성립된다면
체력 간보다 딱 낮아질때 평평으로 킬각 잡아주셔도 되는거고
낮을땐 평소처럼 평평으로 딜교 해주셔도 됩니다.
솔직히 이렐은 맞다이에 강한 챔피언이지 스턴을 이용해 레넥, 리븐처럼 일방적 딜교를 할수있는
타입도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1. 시작 아이템
말그대로 시작아이템입니다.
2. 필수 아이템
아무리 템트리가 유동적이라지만, 이렐로써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들입니다. 신발은 당연히 둘중 하나...
3. 추천 최종템
상대방의 조합이나, 크고 못크고의 정도, 자신의 한타 역할등을 신경쓰지않고
가장 평범하게 갈 수 있는 탐트리입니다.
4. 코어템
탑무무로써 갈 수 있는 코어템들을 제 나름대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 아이템에 관한 고찰
※ Dealing Item ※
1. 요우무의 유령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현 이렐의 최강 코어템
공격력+65 쿨감 10% 방관 20
사용효과 역시 6초간 이속 20% 공속 40%가 붙기 때문에...
정말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얼어붙은 망치
탱템 부럽지 않은 체력+650과, 어떤 딜템 부럽지않은 공격력+40
추가로 평타에도 CC를 붙여주는 지속효과까지 있는 아이템입니다.
역시 이렐의 코어템으로써 갖출 수 있는 모든걸 갖춘 최상의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지만, 역시 살짝 애매한 느낌이긴 합니다
딜템을 2개씩이나 들고가는 것은 살짝 애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래도 지금 이렐은 딜 위주이기 때문에 꼭 가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죽음의 무도
공격력+65 쿨감 10% 요우무와 똑같은 효과지만 피흡...
뒤에서 소개하겠지만, 딜에 더 치중을 둔 딜탱 이렐에게 정말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평소 이 템을 애용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겠죠?
린브님은 많이 사용하는 것 같지만 이렐은 w의 효과로 평타Q에 피흡이 되며
R역시 피흡이 패시브로 있기에 피흡템의 효율은 많이 떨어지는편입니다...
4. 맬모셔스의 아귀
상대팀이 ap위주일 때 정말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방어막 까지 붙어있기 때문에, 정말 완소 아이템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다만.. 상대가 2ap이하라면 코어로 올리기엔 살짝 뭐한감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정말 사기템이라는건 변함이 없죠!
5. 거대한 히드라
체력위주의 이렐템셋과 잘어울리고... 순간딜까지..!
진짜 완소 그 자체인 아이템입니다. 라인클리어 속도역시 빨라지고..
체력재생에 공격력에 체력에... 평캔에 심지어 체력 3000만찍어도 추가대미지가 340..!
개인적으로 정말 완소템이라고 생각해 많이 가는 편입니다
※ Tanking Item ※
1. 망자의 갑옷
정말 좋은 완소아이템중 하나 망자의 갑옷입니다.
하지만 망자의 갑옷 슬로우효과가 얼어붙은 망치와 겹치는만큼..
조금이라도 딜링을 더 채워야겠다는 상황이 아니라면
프리시즌 이후 잘 안가는 편입니다.
2. 벤시의 장막
좋은 아이템이면서도 애매한? 느낌의 벤시입니다.
마저와 체력. 거기다 1회 보호막까지 붙여주는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이라는건 저도 알지만. 저는 언제나
다른 마저템을 올리거나 적 AP가 정말로 컷을 때 가는 수준인 거 같네요
3. 란두인의 예언
이렐과 정말로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의 공격시 공속감소, 60이라는 엄청난 방어력과 깔쌈한 체력.
거기다 액티브 능력까지 있는! 그런데 왜 추천 최종템에 안들어가 있냐구요?
그건 나중에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4. 수호천사
안그래도 귀찮은 이렐리아를 부활까지 시켜주는 코어템!
이렐을 하면 100% 사게되는 수호천사입니다.
방마저보단 깡체력위주의 템을 사게되는 이렐이기때문에 방마저가 둘다붙어있는
수호천사는 고유 지속 효과를 빼더라도 이렐에게 코어템!
언제나 3~4코어정도때 꼭 가주세요!
5. 정령의 형상
적 ap챔피언이 강할때는 코어템! 아니 왠만한 상황에서도
제가 생각하는 이렐 코어템 Best 4중 하나입니다.
탑 딜탱, 탱커 탬피언 많이 쓰시는 소환사분들.
정령의 형상에 더이상 어떤 수식어가 필요합니까?
※ Shoes ※
1. 헤르메스의 발걸음
제가 생각하는 이렐 코어템 탑. 헤르메스의 발걸음입니다.
강인함에다가.... 마저 25! 정말로 아름다운 효과입니다.
하지만 강인함이 너무 심각하게 까여 예전의 원탑체제에서 광전사와의
투탑으로 ㅠㅠ
2. 광전사의 신발
딜 극대화에 도움이 되는 공속신입니다.
상대방의 CC가 무섭지 않거나, 자신이 정말로 잘 컷다 싶을 때 가주면
헤르메스와는 다른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는 신발이에요 ㅎㅎ
P.S. 이 이외의 신발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 트포가 정말 안좋은 이유
지금 트포는 이렐에게 '너무나 안좋습니다'
그 이유는 정말 단순한데요 공격력 5, 공속 15, 주문력 30이 너프당한
트포는 아무리 Q 리셋에 도움이 된다해도 절대 갈수없는 수준의
똥템이 되어버렸습니다...
가격도 전 트포에비해 500가까이 싼 요우무가 전시즌
트포보다 훨씬 쎈 딜량을 자랑하는데
장점도 거의 사라지고 예전에비해 엄청 나빠진 트포를 딜로스까지
참아가며 가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
시작 아이템은 거의 확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1.
거의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로 사용합니다.
지금 이렐은 초반부터 딜교를 계속 해가며 이득을 봐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이기에 도란검은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체력 80 피흡 3% 공 8은 초반딜교에 정말 이점으로 가져가는 거니까요
시즌바뀐 이후로 다른템은 활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2.
계속된 비비기로 이득을 보아야하거나, 상대방이 짤짤이 위주의 챔피언일때 들고갑니다.
다만 지금 이렐은 딜이 '엄청나게' 강하기 때문에 짤짤이로 본 손해 딜교한번으로
가볍게 역전 할 수 있습니다. 왠만해선 도란검 스타트 추천드려요
☆ 첫 귀환 ☆
첫 귀환 때는 선택지가 거의 없습니다
첫 귀환 아이템은 혹은 로 시작합니다.
이유는 후에 뽑게 될 요우무의 등장을 최대한 앞당기기 위해서이기도 하며,
지금 극딜로 상대를 일방적으로 압도해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이렐에겐 위의 두 템 이외의 선택지는
없다고 보는게 맞으니까요
아직까지도 와 에 비할 아이템은 찾지 못했습니다.
다만 한가지. 기본적으로 를 구매한 이후에
이냐 이냐를 선택하는 것이지, 당장 천백원이 모엿다고
와 천백원이 모였네 사야지! 하면 곤란해집니다. 차라리 1300원정도라 하더라도
에 를 사는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플라스크가 사라진 이후, 체력물약은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강한 압박을 주는게 현 이렐의 라인전 방식이기에
자연스럽게 라인이 푸쉬되고, 체력소모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체력물약 또는 와드가 부족하다면, 자신이 원하는만큼 편안한게
압박 할 수 없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될 경우,
라인전은 재앙이 될 수 있죠.
☆ 그 이후의 아이템 빌드 ☆
먼저, 상대방이 AP라면 을 먼저 띄우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그 이후에는 상대가 어떤 라이너이건, 우리팀의 상황이 어떻건간에 를 뽑읍시다.
무무의 딜과 활용도, 또한 그의 존재감은 하나만으로도 엄청나게 벌어지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공통적인 빌드이며, 그 다음부터는 상황과 원하는 타입에 맞게
빌드를 세분화 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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