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키가 이번에 리메이크가 되었다
사실 내가 이전부터 코르키를 그렇게 많이 써본건 아니고
딱히 리메이크된 이후에도 별 관심은 없지만
10초정도만 가만히 생각해도 '아 이건 하면 안되겠구나' 하는걸
공략이라고 써놓은 작자들이 많아
코르키할때 꼭 하면 안되는것들과 소소한 팁 몇개만 적어본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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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마법 관통력+7.83
- 체력+72
- 주문력+10.71
평타를 생각하면 빨강엔 쌍관이 가장 좋아보이나
스킬딜까지 생각해봤을때 마관이 더 싸고 좋은거같다. 본인 취향껏 쌍관을 들어도 된다.
노랑에 체력은 기본
파랑에 여기선 주문력을 넣었는데 입맛따라 어떻게 바꾸든 상관 없다.
단 이번에 아이템 변경으로 트포+정수로 쿨감 40%를 맞출수 있게되서 쿨감은 비추
나같은경우 공속덕후라 파랑에 마관을 넣고 빨강에 공속을 넣었지만 비추천한다.
왕룬은 본인들 알아서 끼길 바란다.
지금 인벤에 무슨 오류가 있어서 특성이 안찍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흉포18, 책략12를 주면 된다.
어떤분이 책략에 쌍관있어서 책략 18을 준다하던데 그냥 흉포에 마관찍는게 더 좋다.
스펠은 크게 두가지
과
은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갈수 있게 해준다. 대신 후반 한타때 적진이나 바론싸움등이 났을때
합류시간 문제로 패시브 폭약을 못먹을수도 있다.
은 텔포와 패시브 폭약의 쿨이 같다는점을 이용해 로밍이나 오브젝트싸움, 후반한타등등 오만가지 상황에서 패시브 폭약을 가지고 싸울수 있게해준다. 다만 라인전에선 도움이 안되기때문에 좀 사려야한다.
대신 6찍고 집가서 폭약먹고 텔로 복귀해서 바로 싸움걸면 무조건 이기긴한다.
개인적으로 텔포를 더 추천. 물론 본인성향에따라 도 충분히 좋고 상대에따라 도 가능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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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랄껀 없는데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꽂는것만 잊지 말자.
다른스킬은 아무래도 상관없는데 강화사용이 중요하다.
강화 발키리는 1800의 사거리를 가진 돌진기로 폭약을 먹으면 최대사거리가 붉은 원으로 표시된다.
적과 충돌하면 상당한 거리(대략 알리 박치기 정도)를 밀어내며 지나간 자리에 이퀄라이져를 훨씬 능가하는 지속피해와
쓰레쉬궁과 동일한 수치인 90%슬로우를 먹인다.
이걸 미쳤다고 라인복귀용으로 쓰는놈이 있는데 그런놈은 리폿해도 된다.
이 기술은 지고있는 상황을 단번에 역전시킬수도 있는 어마어마한 위력을 가졌다.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정확히 사용할줄 알아야 한다.
이걸로 이니시를 걸수도 있고 한타중 적의 진입을 차단하거나 역으로 퇴로를 막을수도 있다.
한타상황에서 적 딜러에게 한순간에 접근해서 코르키의 폭딜로 순삭시켜버릴수도 있다.
가장 좋은 상황은 정글에서 싸울때 까는것인데 길을 통째로 태워버리기때문에 이걸로 1:5를 할수도있다
강화발키리 사용후바로 일반를 사용할수 있다는것을 잘 기억해서 진입하기 전에 미리 도주경로를 정하는게
좋다.
선템은 여전히 트포이지만 안그래도 낮은 트포의 공격력이 까이고 주문력이 사라져 이전보단 딜이 안나온다.
아직까진 주문검때문에 트포를 가지만 이후 연구를 통해 다른 선템이 등장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2코어로는 정수를 간다. 스킬딜러인 코르키에게 꿀옵션만 죄다 가져왔다.
3코어는 무대나 공허를 간다.
내가 여기서 하고싶은 말이 정말 많은데 일단 가면 안되는 아이템만 적어보겠다.
등 공속템 : 스킬딜러인 코르키에겐 필요 없다
등 흡혈템 : 스킬딜러라 몰락은 안간다. 피바라기는 고려해볼만 하지만 할애할 자리가 없다. 이중에서도 특히 죽음의 무도는 절때로 가면 안된다. 저 아이템은 물리피해만 흡혈하는데 코르키 딜의 80%는 마법피해다.
등 방관템 : 딜의 80%가 마법피해라 이 훨씬 낫다.
등 주문력템 : ap보다 ad가 더 딜 잘나온다.
현재 코르키의 최대 난점은 흡혈템이라고 생각한다. 딜의 대부분이 스킬에 치중되어 있고 그마저도 마법피해라
마땅한 흡혈템이 없으며 그렇다고 주문 흡혈을 가기도 뭣하다. 이부분은 앞으로 계속 연구를 해야할듯
를 잘맞추고
을 잘맞추고
을 잘써라
후반엔 꼭 이겨야하는 싸움이 아니면 은 먹지말고 아끼는게 좋다.
괜히 딜러잡는다고 나대지말고 때릴수있는 적부터 잡는게 가장 좋다.
단, 적 딜러가 사거리안에 들어오면 잡아족치면 된다.
만 아껴도 10에 9은 살아서 나갈수 있으니 함부로 쓰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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