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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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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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플다이아 어딜가든 따라하면 캐리한다.

- 삼두리(2015-11-18, 조회수: 2558)

인증부터 해야되는데 어떻게 하는 건줄 몰라 일단

 

삼두리

 

 듀오 없이 대리 없이 솔랭으로 다이아 까지 올라와서 (미미하지만)

 

골드 플레 다이아 에서 오랫동안 있으면서 겪어온 노하후

 

경험담 모두 적어 내려가 보겠습니다.

 

이 글 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럭스를 한다면

 

적어도 한두 티어는 올라가지 않겠어요?

 

^^ 공략 시작 합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누가 오든 이 룬 들고 갑니다...

 

AP가 와도 방어 들고

 

AD가 와도 마저 듭니다...

 

귀찮기도 하고,, 럭스는 딱히 맞을 일이 많지 않아요. .

 

라인전 쪼렙 구간에 버텨야 되는 부분이긴 한데

 

그 구간은 스킬 보다 평타가 더 아프게 느껴지는 구간이기에 방어를 꼭 들어줍니다.

 

마저는 당연 필수 이고요~

 

하지만, 상대가 올 AD 이다 싶으면 파랑에 성장쿨감 다 박아 주시는것도 좋아요~

 

저는 정수에 고정주문력 박아서 저렙에 크게 이득 볼 수 있는 것 없다 생각들기에 마관 박아 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요렇게 찍고 갑니다.

 

롤은 팀 게임 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흉포 에 죽음불꽃 손길도 생각해봤는데 럭스는 전부 광역딜 에다가,

 

광역 피해는 절반의 피해만 적용되기 때문에 AP 500 이라 가정할때 106 데미지만 들어 갑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람술사의 축복을 선택 했고  럭스의 보호막은 앞 으로 갔다 돌아오기 때문에

 

두번의 효과를 받을 수 있어 한타 및 생존에 훨신 이득이라 생각해서 책략 18 특성으로 갑니다.

 

 

정 데미지로 가고 싶으실땐 천둥군주의 호령 을 추천 드립니다.

 

럭스는  Q E R 을 한번에 터트리는 순간딜 누커이기 때문에 광력딜에 레벨당 10 데미지 까지 했을때는

 

죽음불꽃손길 보다 한타에 도움이 되는 특성 이지 않을까 싶네요~

필자는 왠만하면   보호막 을 들고 시작합니다.

 

요즘  탑 미드 누구나 할 것 없이  들던데

 

솔랭에서는 로밍보단 본인이 역량이 얼마나 크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추천 합니다.

 

 

보호막을 들었을땐 잘만 사용하면 와 함께 갱을 와도  2 : 1 잘 견뎌서 한마리를 죽이고 본인은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 정 힘들고 정말 못이기겠다. 나는 로밍이나 자주 다닐련다 또는 트페가 올때는 텔도 추천드려요.

 

보호막이고 머고 비슷하게 라인전을 해야 사용하지 압도당하고 있으면 쓸 기회조차 안생깁니다. ㅋ.ㅋ

또한, 라인전에 상대 적이 없다면 그 때 또한 쓸 기회 조차 없겠지요, 상황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해 주세요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짤      짤  후 2/3 피 남았을때    후   던져놓고   

 

이후 평타 다음 >>  터트리고 >> 다시 평타

스킬 활용 팁

 삼코어 이후부턴 짤 필요 없이   >>  >>>> 평타 마무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AP 상대로는 도란링에  포션 두개 들고 갑니다.
  •  

     

  •  제드, 빵테, 야쇼, 탈론, 등 AD 상대로는 갑옷에   들고 갑니다.
  •  

     

  •  제라스, 브랜드, 논타겟 인데 맞으면 아프다 신발 없으면 못 피한다 싶은 애들 상대로 갑니다.
  •  

     

    시즌6 이 되면서 마나 물약이 없어지고, 시작 마나통이 늘고 마나 회복력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시작을 도란링을  가면 대체로 라인전을 오랫동안 버틸 수 있기때문에 별문제 없을때는

  •  이거 돈 나올때 까지 집을 안가고 돈을 모읍니다.
  •  

    요템 가지고 라인 복귀 하면 ... 상대방 깜짝 깜짝 놀랄꺼에요 E 한방 맞추고 평타치면 다음 쿨타임엔 무조건 킬 각 입니다.

     

    E를 다시 맞추고 궁으로 마무리 해도 되고, 속박 맞추고 풀콤도 가능하며 숨어서  궁만 맞춘후 집을 보내도 됩니다.

     

    하지만! 마나가 많이 부족할텐데요, 하지만 지팡이 나온 후 얼마 안되서 우리 정글이 망하지 않았다면

     

    블루를 주기 때문에 마나관리는 도란이랑 블루로 유지 하시면 될꺼에요

     

    이후 라인전에 큰 부담이 없고 마나 부족한걸 못 느끼겠다~ 또는 상대 블루를 스틸했다.

     

    하시면 바로   이것 까진 가주고 데켑은 일단 보류 합니다.

     

    돈이 너무 올랐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바로 가기엔 중간에 블루 없는 시간도 있고

     

    중간중간 소규모 한타가 나오기 때문에 마나 관리에 용의한    이템까지 올려줍니다.

     

    여기서 무난하게 잘 컷다 라인도 잘 버티고 문제 없을땐 성배 올리지 마시고 모자 간후 성배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제가 신발 업글을 늦게 한다고 빌드에 적어 놓았는데, 상황마다 다릅니다. 로밍을 좀 가주어야 하거나,

     

    상대 스킬이 논타겟이 많을땐 신발을 봉출봉 가기 이전에 올려주기도 하고 큰지팡이 이후에 가기도 합니다.

     

     

     

     

  •  AD 상대로는 갑옷부터 갑니다.
  •  

    예전 같으면 5포 들고 가서 돈을 좀 많이 모았겠지만  이 물약 가면 2개 밖에 사용이 안됩니다..

     

    집 금방 가야 해요 ㅠㅠㅠㅠ 그래서 어떻게든    이 돈 맞춰서 집을 갑니다.

     

  •  빨 물약은 4포가 가능한데 돈 겁나 비쌈.. 왠만하면 몸 사리고  이 물약 사서 최대한
  • 이득을 보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ㅇㅇ

     

     

    <논타겟 상대>

     

  •  제라스, 브랜드는 진짜 신발 가야합니다.
  • 안가면 겁나 두둘겨 맞아요 ... ㅠㅠㅠㅠㅠ

     

    본인이 무빙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왕룬에 이속룬 하나 박고 신발 신고 열심히 무빙해서 피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다 막힙니다.

    E평 할려다가

    야스오 질풍 맞고 평타 맞고 Q 맞고 평타 맞고 다 맞습니다

    얘랑 정 붙어야 된다면 1렙 미니언 오자 마자 방어막 빼놓고 시작하세요

    우리 미니언과 최대한 함께 두둘겨 패서 딜교를 해줘야 할만합니다.

    얘는 도란에 물약1 개 님은 방갑에 물약 2개 ~4개 이기때문에 보호막 빼고 이득을 잘 보셔야
    할만 하실꺼에요
    제라스
    럭스 상위 호환챔프라는 말도 있던데

    신발 신고 아래 위 무빙 잘 밟아 주어야 됩니다.

    마우스를 얼마나 열심히 눌러주냐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바뀜~

    근데 생각보단 할만함
    카시오페아
    얘 겁나 쉽다는 분 계시던데

    템 나오기 전까지 겁나 빡심,,

    w 슬로우 쓰고 Q이속 빨라져서 막 들어오는데 속박 무빙으로 상대가 피햇다 하면 물약 2개 다 빠집니다.

    조심조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이상하게 근거리 AD 챔프는 쉬워요

    팔목 보호대 나오면 죽을 일이 없음
    제드
    이상하게 근거리 AD 챔프는 쉬워요

    팔목 보호대 나오면 죽을 일이 없음
    카시오페아
    쪼렙 구간만 뻐티면 쉬움

    킬각도 잘 나옴

     

     

    라인 / 정글 운영법

     시간이 늦어 챔프 공략법 까진 못썼지만

    내일 부터 한챔프 한챔프 글 올려 놓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Zed(제드) ★★☆☆☆ 쉬움 ~ 노멀

     

    Cloth Armor(천 갑옷) 옷을 입고 (충전형 물약) 충전형 물약 들고 갑니다.

    제드 같은 경우는 1~2렙 구간엔 무난 합니다.

     

    1렙 딜교 일단 제드가 평타로 미니언을 치거나 표창으로 미니언 및 나를 견제해서 라인을 밀어서 이득을 볼려고 한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스킬로 근거리 미니언과 제드를 같이 맞추어 줍니다. 당연 패시브평타Illumination(광채)는 보너스 구요~

     던져 놓고 평타를 날린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터트려 주면 Illumination(광채)함께 터집니다~^^>

     

     

    제드가 2렙이 되엇을때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W 쓰고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을 막 던질 꺼에요 하나는 맞아줘도 본체가 사용하는 것 까지 두개 다 맞아주면 2렙부터 힘들꺼에요 최대한 피해주세요

     

    제드가 3렙이 되면 이때 부터 힘들어요,  1~ 2렙때 얼마나 표창을 맞아 줬는지에 따라 씨에스를 먹을 수 있냐 아니면 눈치보고 먹어야 되는가 나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이렇게 막날려댑니다.

     

    겁나 아파요... 이건 심지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슬로우 때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표창 피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렇게 힘들게 힘들게 버티다 보면 5렙정도에??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가격이 나올 거에요~

     

    그럼 쿨하게 집을 가시던가,, 아니면 난 씨에스 놓치기 싫다고 하시는분

     

    한두 라인 더 버텨서 6렙을 찍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이 두가지로 라인 밀어버리고 집에 갔다옵니다.

    (몇마리 남는거 욕심내다가 목숨 내놓고 가니깐 쿨하게 포기해줍니다)

     

    그후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가 나오면 할만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쓰면 크게 옆으로 무빙을 쳐주세요 약간 제드 쪽으로요

     

    그후 평타거리가 딱 되는곳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이거와 Illumination(광채) 이걸 먹여줍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 속박은 무조건 아껴 주시고요~

     

    이렇게 잦은 딜교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분위기는 럭스 쪽으로 올꺼에요

     

    요즘은 흡낫부터 가는 제드가 없고, 체력물약도 비싸기 때문에 자체 힐 이 없는 캐릭들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짤이 되게 부담스러울꺼에요.

     

    가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썻을때 옆으로 크게 무빙을 치고 제드쪽으로 붙으면

     

    좋다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 갈기는 제드 있던데 상대스킬은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그림자와 함께 다 빠졋기 때문에 침착하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써주시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Illumination(광채) 평 후 평타>>평타>>Light Binding(빛의 속박) 속박 각 그려줍니다. 속박을 맞추면 무조건 잡을수 있어요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못 맞추더라도 딜교는 제가 우위에 있을 꺼에요

     

    이런 식으로 딜교를 해주면 레벨이 오르고 블루가 잇을때는 제드도 표창으로 눈치보면서 씨에스 먹고 있는 모습 볼 수 있습니다~

     

    컨트롤에 자신 있는 Zed(제드) 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건나와서 평타 부터 때리거든요

     

    외딴길에서 만났거나 라인 깊숙히 들어가있는 상대에서 이런 식으로 딜교를 당했을때는

     

    기회를 보고 Flash(점멸) 이걸 써주세요 도망갈 궁리만 해야됩니다. 죽어요 ㅠㅠㅠ

     

    Light Binding(빛의 속박) 이거 잘 맞추고 싶다고 물어보시는분들 많은데

     

    Zed(제드) 이친구가 평타 칠때 써주면 왠만해선 맞아요 궁으로 피하면 어쩔수 없지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이거 잘 피해주면

     

    살아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잘하면, 딜교 비슷하게 할 수 도 있고요^^

     

    TIP. 가금 럭스 피없다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 타워쪽으로 막 들어오는데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쓰고 barrier(방어막) 이거 쓰고 침착하게 대응하면 피하나도 안닳고 오히려 Light Binding(빛의 속박) 맞추거나 타워로 역관광 할 수 있어요~

     

    이정도 되면 제드Zed(제드)는 우리의럭스를 잡는 것을 포기하고 로밍을 다니기때문에

     

    선택하셔야 됩니다.

     

    와드를 잘 박아주고 미아 핑을 열심히 쳐주면서 타워를 밀어 버리던지~

     

    아니면 Zed(제드) 요녀석 반대편으로 로밍을 가던가~

     

    Zed(제드) 이녀석 바텀 간다고 따라갔다가 풀숲에 숨어 있는 Zed(제드) 만나면 죽어요 얄짤 없음

     

    바텀가면 미아핑 쳐주고 탑으로 간다거나, 정 내려가야된다 바텀 4인 이다.

     

    싶으면 Zed(제드) 내려가는것 바로 보고 바로 우리정글로 크게 돌아서 우리타워쪽에서 얼굴 비쳐줍니다.

     

    들어오면 죽여버리겠다고,,,,

     

    한타 들어가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이거 잘 써주면 죽어야 하는 원딜도 살려내니깐 잘 써주시고, 무난하게 풀어가시면 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 쉬움 ~ 노멀

     

       

    카시 유저가 아니라 잘 모르겠는데 1렙 Noxious Blast(맹독 폭발) 생각 보다 마나가 많이 안드는건지,, 마나 재생력이 빠른건지

    연신 Noxious Blast(맹독 폭발) 갈겨 댑니다. 열심히 움직여 주셔야 해요~ 1렙 부터 맞기 시작하면 만만하게보고 2렙때 Twin Fang(쌍독니) 이빨 겁나 갈겨댑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 맞을시 이속이 20%로 고정되어 라인전은 버프라고 생각되네요~

     

    상대가 선 2렙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 맞추고 미친듯이 달려와서 이빨 Twin Fang(쌍독니) 날리는데 두대~세대 맞으면 물약 두개다 먹어줘야 해요  

    저도 카시와의 처음 라인전때 멋 모르고 2렙 딜교 당하고 3렙인가,, Noxious Blast(맹독 폭발)맞춘 카시가 이속 버프 받고 들어오는걸 Light Binding(빛의 속박)회심의 속박을 날려보았지만 간단하게 피하더군요,, 퍼블 따였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후 팀원들의 질타와 멸시를 꾸준히 받아야 했죠.. 어떻게 카시한테 질 수 있냐고..

     

    우리의럭스Lux(럭스)가 카시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운터라고 하더군요,,,

     

    한번 죽고 정신차리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선으로 가준다음 멀리서 씨에스만 먹엇어요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또한 씨에스 먹는 곳에 다 사용하고 ㅠㅠㅠㅠㅠ

     

    그러다가 블루먹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나오니깐 라인전이 서서히 편안해 지더군요~

     

    난 멀리서 먹으면 되고 저 친구Cassiopeia(카시오페아)는 근접해야 Twin Fang(쌍독니)을 날리 수 있으니깐요~

     

    멀리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피를 깍고 속박Light Binding(빛의 속박)도 멀리서 한두번씩 던져보았습니다.

     

    맞으면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보너스로 먹여주고요~

     

    그때쯤되면 Cassiopeia(카시오페아)뱀냔은 로밍을 다니거나 무리해서 절 죽일려고 할꺼에요

     

    Flash(점멸) +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이거 쓰고 들어오는 카시도 봤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 barrier(방어막) 이거면 안죽습니다.

     

    이쯤되면 나는 죽일 수 있고 쟤는 저보다 더 많은 무빙과 컨트롤을 해야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를 들어가게되어도 저친구보단 럭스가 광역딜 이 좋으며

     

    Cassiopeia(카시오페아)이친구는 앞 무빙을 하면서 딜을 넣는 스타일이고 Lux(럭스)우리의 럭스는 멀리서 광역폭딜을 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좀더 좋은 상황을 많이 연출 하실 수 있을꺼에요

     

    예를 들면 Cassiopeia(카시오페아)이친구가 우리 앞라인 다 죽이겠다고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쓰고 Twin Fang(쌍독니) 이빨 겁나 날리면 멀리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끔살 시켜 줍니다.

     

    우리 탱커에겐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이걸로 생존을~

     

    또한, 카시가 있는 팀은 대체로 카시주변으로 잘 뭉쳐져 있습니다.

     

    카시랑 앞라인 부터 죽여나간다는 마인드가 있어서 그런지 그런 모습을 자주 보이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노려주면 쉽게 쉽게 풀어나갈 수 있어요.

     

    Pantheon(판테온) ★★★★☆ 쉬움 ~ 하드

     

    저녁에 다시 글 적어 올리겠슴돠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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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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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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