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8
12
0
1/1
리메이크 후 탄생한 ap원딜 코르키 두 번 사용하세요

- 밍야루(2015-11-18, 조회수: 5881)

현재 코르키는 정말 좋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65
  • 마법 관통력
    +8.3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3,316 IP
룬은 쌍관 좋습니다
현재 코르키의 모든 qwer스킬은 마법 데미지로 적용이 되기지만 평타는 물리 데미지 절반 마법 데미지 절반이
적용되기에 쌍관이 좋지만 막타를 챙기기 힘든 경우도 있으니 중간중간 공룬을 공속룬 섞어주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며 코르키는 ad공템을 아무리 많이 올려도 결국 4분의3정도의 데미지는 마법 데미지라 보시면
되기에 쌍관 반 마관을 반 세팅하시는 것이 딜에  좋은 선택도 되리라 봅니다

그리고 저는 초반이 모든 라인의 주도권 cs를 챙기는데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성장룬 세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로 취향별 나머지 세팅은 알아서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듭니다

룬 세팅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취향별로 드시길 ㅎㅎ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와 결의에 18 12를 투자하지만
나는 폭딜로 그냥 상대방을 찢어버리고 싶다 라고 싶은 분들은 결의 12를 책략 12에 투자하시면 될듯합니다
그치만 저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좋아하고 책략을 굳이 가지 않더라도 충분한 폭딜이 나온다고 생각하기에
결의로 안정적인 라인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쪽으로 투자하였습니다 

흉포에서 분노도 괜찮은 선택이지만 저는 조금이라도 코르키는 스킬 데미지 비중이 크다고 생각해서
마술에 찍었습니다
양날의 검은 상대에게 조금이라도 더 많은 딜을 넣기에 좋은 특성이지만
포식을 간다면 초반에 도란의 검과 함께하면 피 20차는게 상당히 라인유지력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난 찢겠다는 패기라면 양날의 검도 좋은 선택입니다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는 우리팀에 서폿에 cc가 넘쳐흐른다면 압제자가 좋은 선택이지만
소라카나 뭐 cc가 적은 서폿을 둘 경우엔 현상금 사냥꾼에 넣어도 좋다고 봅니다
전 그냥 현상금 사냥꾼이 좋아서 그쪽에 투자하는 편입니다

5번째 흉포 특성인 마관과 방관 양쪽을 투자했는데 보시면 알듯 마관 방관에 조금 더 투자했습니다
그 이유는 해보시면 알겠지만 코르키는 경기가 끝난 후 딜량의 4분의 3 정도는 마법데미지를 집어넣는
챔프로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두시면 됩니다
방관에 2이상 투자할 이유가 없습니다 ㅎㅎ

최종특성은 전투의 열광 이외의 전쟁광의 환희 죽음불꽃 손길이 있는데요
전 전쟁광의 환희가 아주 좋은 특성이여서 다른 특성을 생각할 겨를이 없네요
크리가 터질시 피흡이 되는데 이렇게 되면 피흡템을 굳이~~ 갈 이유가 없어지고
그렇다면 900원이 절약되어 다른 공템들을 빨리 띄울 수 있으며 공속도 깨알 올려주기에 아주 좋은 특성이라 봅니다

조금이라도 딜 더 넣고싶으시면 죽음불꽃 손길도 좋다고 봅니다 양날의 검에 책략 12로 무자비 특성 집어넣고
죽음불꽃 손길에 투자를 한다면 말이죠 ㅎㅎ
점멸은 고정입니다 그리고 힐 이외로 고려할 스펠은 정화와 점화 탈진 정도인데 
원딜이란 포지션 특성상 카이팅과 후반갈수록 어쨋든 지속딜링으로 딜이 충분하고 생존에 초점두는게 
좋다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굳이 점화나 탈진같은 다른 스펠을 들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클린즈는 피들이라던가 람머스라던가 애쉬 레오나라던가 아주 짜증나는 CC를 가진 애들 상대라면
꼭 드는게 좋을겁니다
안 그러면 죽은 뒤 아~~ 정화들껄 소리가 나오거든요 ㅎㅎ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100/145/190/235/280 (+2.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코르키 스킬콤보는 생각외로 간단합니다

 6랩전 e를 키고 평타와 q를 섞어 넣어주다가 죽일거같으며 w로 진입

 저승길 볼 것 같으면 w로 퇴각


 궁이 생기면 re평q평r평r평 무한반복

 또는 e키고 r평q평r평

 또는 e키고 r평qr평r평 

스킬 활용 팁

 무조건e를 맞추면서 딜을 넣는게 핵심입니다 코르키는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현재 코르키의 핵심은 트포 인피 그리고 마관이라고 봅니다
보시면 ?? 원딜인데 왜 최후의 속삭임보다 마관봉을 먼져가는거지??????
미친거 아니야?? 싶은데 현재 코르키의 대부분의 딜은 마법 데미지로 계산됩니다
심지어 크리티컬이 평타에 터져도 마법 데미지 반으로 적용 되버리죠 ㅋㅋ
무조건 가보세요 선으로 마관봉을 두번 가보세요 저~~엉말 좋습니다
아 물론 워윅 말자하 같은 애들있으면 중간에 퀵실 꼭 넣어주세요 안 그럼 템 아무리 잘 간들
쓰지도 못하고 사라지니까요

인피를 2번째로 넣어두긴 했지만 상대탱커가 미친듯이 커버려서
관통탬을 안 사고는 딜을 넣을 수 없다 싶으면 무검을 생략하고 마관봉과 라위를 먼저 사시거나 중간에
섞어서 상황에 따라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막템으로 가볼만한 아이템으론 
피바라기
헤르메스 시미터
가엔
벤시
존야
정도라고 저는 봅니다 애니같이 한 방에 뭐 해보기도 전에 끔살 시켜버리거나
말파같이 무지막지한 놈이라면 벤시를 가세요....
훗... 난 애니 궁이나 말파 궁 정도는 무빙으로 피할수 있다 싶으시면 그냥 공템가셈 ㅋㅋ
전 저런 애들이 없다면 거의 시미터나 피바라기를 갑니다
탈론 렝가같은 무자비한 암살자라면 이건 그냥 팀원이 나를 지켜주길 빌어야죠
어짜피 란두인을 가든 뭘 가든 이런 넘들은 서포터가 한타에서 제대로 못 지켜주면 그냥 사라질 수 밖에
없는 운명임... 그치만 그래도 이럴 땐 가엔이나 존야를 가면 좋습니다 ㅎㅎ

존야??? 싶지만 한 번 모든 스킬을 퍼부어넣은 뒤에 장애가 되는 챔들에게 들어올 때 존야를 영롱하게
켜주신다면 아주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되고 코르키의 스킬들은 미약하지만 ap계수들이 붙어있어서 
괜찮은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개구리는 그냥 내가 싫어
드레이븐
그냥 엄청 쌔 물리면 죽는거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트포 이후 죽이면 됨
징크스
죽여 걍
애쉬
궁만 조심 걍 그냥 클린즈 들고 죽이면 됨
원딜 코르키로 갈 때 뚜벅이 원딜들은 그냥 먹이입니다
트포가 무난하게 뜬 이상 쟤들은 그냥 코르키한테 죽어야 할 운명이죠
주변 시야로 확실히 주변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패기있게w키고
e키고 rq평 콤보 r평 몇 번 때리면 점멸 힐 쓰며 살려주세요 ㅜㅡㅜ 하면서
도망가는 뚜벅이들이 보입니다 죽여버리세요 그냥

저는 그냥 칼리는 그냥 어느 원딜을 하든 혐오스러움 ㅋ 벤 합시다 그냥

드븐은  정말 무지막지합니다
잘 하는 드븐이라면 코르키로 1대1은 절대 이길 일 없으니까 그냥 무난한 성장만 보세요

바텀은 서포터의 역량의 따라서 칼리든 드븐이든 찢어버릴 수 있을정도로
서포터의 역량이 중요한 포지션인 만큼 원딜을 저렇게 카운터로 적었지만
적 서포터가 잘 해버리면 징크스 코그모 애쉬한테 역으로 코그모가 고통받는 상황도 있습니다 ㅎㅎ
서포터의 역량이 조합이 중요합니다

미드 코르키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원딜이다보니 암살에 특화된 챔프들 상대로 힘들지만
그 이외의 상황에선 좋은 픽이고 템트리도 원딜이나 미드나 다르게 갈 필요가 없습니다

 

 

미드 운영법

 초반 코르키의 eq평 콤보의 딜은 아픕니다

 유효타를 줄 수 있는 사거리가 나온다면 적 정글의 위치를 확인하고 eq평 콤보를 지속적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다보면 cs격차로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어 궁 찍은 후 킬각이 나오기도 하고

 사린다면 그대로cs차이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바텀 초반 운영법

 코르키는 초반은 무난한 성장에 초점을 둡시다 무리할 필요가 없어요 ㅎㅎ

 물론 eq평 콤보 나오는 상황이면 넣어주시고 

 서포터와 호흡을 잘 맞춰 움직이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떳습니다 패기있게 다니세요 막을 사람 없어요 ㅎㅎ

 무검까지 뜨면 그냥 다 죽는거에요 버스터 딜 어마어마해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미드 코르키라면 원딜과 같은 포지션상에 있으면서 카이팅 포킹을 하며

 원딜과 같이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원딜도 동일

 

팀파이트시 역할

 정말 정말 중요한 핵심입니다 현재 코르키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을텐데요

 이번에 새로 리메이크되면서 폭탄꾸러미가 나왔는데 이거 딜이 럼블 궁만큼 무자비한 딜을 넣어주며

 거기다 슬로우 95퍼입니다.... 와우... 거기다 마법딜이지만 ad계수가 높아요 ㅋㅋㅋㅋ

 좁은 곳에 이걸 집어넣으면 적들이 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치만 이 스킬의 쿨타임은 처음 500초 이후 300초로 굉장히 길기 때문에

 한 번 쓰시면 그 이후 한참을 기다려야 하기에 정말 팀에서 중요한 상황이다 싶을 때가

 아니라면 아껴두시면 상대방은 코르키의 폭탄꾸러미를 인식하고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기때문에

 적들은 소극적인 플레이를 할수 밖에 없고 만일 적극적이라면

 그 땐 바로 집가서 폭탄꾸러미 들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폭탄 꾸러미를 사용할 상황의 예시로는 바론 타이밍 용 타이밍 억제기 타이밍 정도로 볼 수 있으며

 그 이외의 상황으로는 내가 이번 탑 미드 바텀에서 확실한 킬을 딸 수 있다 또는

 이 킬로 주도권을 챙길 수 있다 싶으면 들고 달리셔서 패기있게 w로 상대방을 태우시면서

 스킬 콤보를 넣던가 w를 집어넣고 포커싱 물릴 조합이라면 빠르게 제차 w를 한 번더 쓰셔서 도주해서 

 뒷라인으로가 스킬콤보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폭탄꾸러미 w와 기본 w스킬을 두번 다 사용하실 수 있으니 적절히 사용하세요 ㅎㅎ

 그리고 단순 가지고만 있어도 이속이 엄청나게 증가하기 때문에 w진입각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그냥 들고 카이팅만 해주셔도 무관하겠지만 이 폭타꾸러미 딜을 넣고 못 넣고의 차이는

 엄청나기에 이걸 들고 있을 땐 상대 미드 원딜을 폭딜로 녹여버리고

 나도 죽겠단 패기로 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히 요약드리자면

폭탄꾸러미로 들어가면 적 공격에 노출되기 쉬우니 진입각 조심하고

생겼다고 무작정 타지말고 상황보고 중요한 타이밍에 사용하시고

진영파괴효과도 있으니까 이니시용도로 선진입도 괜찮으니까 잘 쓰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Twitch(트위치) 현재 리메이크 후 은신 암살에 특화되서 w로 도망가더라도 죽는 경우가 발생하니 항상 핑와를 들고다니고

         트위치가 안 보인다면 핑을 열심히 찍어주세요 물론 트포떳는데 덤비면 죽여버리세요 그냥

       

Tristana(트리스타나) 트타가 잘 한다면 죽이기는 매우 힘듭니다 w에 r에 그치만 현재 코르키는 사기이기에 같이 성장해서

        폭탄꾸러미로 스킬도 쓰기 전에 태워버리시면 됩니다


Vayne(베인) 제 주챔이기도 한 베인인데 이번 패치 이 후 상당히 전 별로라고 생각이 듭니다 코르키 상대로 떳다면

        스킬샷을 다 피하지 않는 경우 질래야 질 수가 없지만 벽꿍은 항상 조심 ㅎㅎ


Lucian(루시안) 루시안은 조심해야합니다 특히 잘 한다면 말이죠 버스터딜도 되면서 짤짤이도 능숙하게 다루거든요

        트포가 뜬다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브 사거리는 멍청멍청해요 ㅎㅎ 425 ㅋㅋㅋ 랩6전만 조심하고 그 후에 궁 포킹해주시다보면

        급들급들하면서 들어오면 역관광해주시면 되지만 q되돌아오는거 맞으면서 이길생각마세요

Jinx(징크스) 씨이인~~나게 놀아볼까??? 맞음 코르키가 신나게 먹어주면 되는 먹이임 먹으셈


Miss Fortune(미스 포츈) 얘 궁딜 지금 말도 안 됩니다 w무조건 아껴뒀다 궁 키면 w 점멸로 피하고 죽이시면 됩니다

        미포 혼자네?? 헤헤 하면서 앞발키리하면 미포 eq궁 콤보에 역으로 사라지는 마술을 구경할수있습니다


Ashe(애쉬) 잘 하는 애쉬의 카이팅은 예술적입니다 궁을 위해 클린즈를 들고 조심조심 딜교하긴 개뿔

        트포뜨고 혼자보이면 그냥 앞발키리하고 궁 맞으면 클린즈로 풀고 개패면 으앙 300원


 Kalista(칼리스타) 개구리임 개굴개굴 아오.... 맞딜은 안 밀리는데 그냥 난 얘가 정말 싫어


Caitlyn(케이틀린) 와... 리메이크 후 잘 하는 케틀과 짤짤이 서포터와 함께한다면 코르키는 지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치만 트포만 무난하게 뜨면 죽이지만 문제는 그게 가능하냐 못 하냐겠죠??

        무난하게 커도 덫 밟으면 역관광당해요 ㅎㅎ


Kog'Maw(코그모) ? 300원임


Urgot(우르곳) 만나보자 좀 ㅋㅋㅋ


Ezreal(이즈리얼) 잘 하면 짜증나는 녀석임


Teemo(티모) 니가 여기 왜 와? 탑으로가


Quinn(퀸) 얘는 좀 조심해야해요 궁 때문에 여기저기 막 날라다니는데 어휴.... 근데 코르키랑 비슷하게 컷고

        풀스펠인데 깝치면 녹여버리셈 근데 잘 하는 퀸이 그럴리가 없기에 걍 퀸 안 보이면

        무한 핑 찍어줘야함 근데 얜 보통 탑 가서 안 보임 ㅋ





 

마치며

 현재 코르키는 무난하면서도 강력한 챔프라고 저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그브처럼 말이에요

 너프를 무조건 먹을 것 같은데 그 전에 꿀빠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